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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v.54 어횁
작성
19.05.20 13:50
조회
72

캐릭터 기본 스텟은 힘, 민첩, 인지, 지능, 내구, 운, 지구로 구성된다.


1레벨 기본 스텟은 모두 10포인트이며 +1레벨마다 보너스포인트 5를 지급.


생명은 (((힘*0.5)*(내구*0.2))*지구)


마력은 (인지x지능)x1.5


만복도는 레벨x50


스테미너는 생명x1.5


스테미너 소모량은 1시간 걸었을 때 15+((무게x7.5)/10) 뛰어갈 때는 소모량에 x1.5


스테미너 자연회복량은 10분 휴식 시 1.5x지구 만큼 회복


만복도가 50%이하일 때 그 퍼센트 만큼 최대 스테미너 감소


생명, 마력, 만복도는 아이템이나 스킬이외 자연회복 되지 않는다.


기본공격력은 (10x기본공격속도)/10


기본방어력은 내구x(힘/10)


기본공격력과 기본방어력은 무기와 방어구 착용시 합산되지 않는다.


방어구 미착용 부위 공격 시 기본방어력으로 계산한다.


기본공격속도는 민첩x(힘/10)


기본이동속도는 10이며 걸을 때는 기본이동속도x0.5, 뛸 때는 x1.5


오른손 장비 공격속도는 (힘/무기무게)x(기본공격속도/10)


양손 장비 공격속도는 (힘/(무기무게*1.2))x(기본공격속도/10)


왼손 장비 공격속도는 ((힘/무기무게)x(기본공격속도/10)x0.9


장비 공격속도는 기본공격속도보다 높을 수 없다.


물리 무기에는 절삭, 충격, 관통, 내구력, 속성 스텟이 있다.


물리공격력은 무기스텟x장비공격속도


예를 들어 검을 휘두를 때는 절삭공격력, 찌를때는 관통공격력 부과


무기 공격력은 무기의 무게(장력)를 기준으로 ±5를 초과할 수 없다.


활에는 무게 대신 장력으로 공격속도를 계산한다.


화살에는 등급과 관통스텟이 부과돠며 활은 사용할 수 있는 화살 등급을 제한 받는다.


활과 스테프에는 종류에 따라 절삭이나 충격 스텟이 부여된다.


방어구에는 견고, 내구력 스텟이 있다.


방어력은 (((견고x1.5)x내구)x(힘/192))x10


방어력은 공격받은 부위별로 적용


전투상황 돌입 시 장비교환은 불가능하며 화살은 소모품으로 취급된다.


마법공격력은 스킬공격력x지능


스킬공격력은 예를 들어 폭발일때 충격데미지를 부과하고 애로우면 관통데미지를 부과한다.


마법적중시 속성은 속성저항이 없으면 기본적으로 상태이상을 부과한다


속성은 총 5등급으로 나뉘며 속성저항의 차이만큼 데미지를 부과, 동등할 때는 기본스킬데미지.


공격시 1등급 높을 때 스킬데미지x1.5, 2등급은 x2, 3등급 x2.5, 4등 x3,  5등급 x3.5


공격시 1등급 낮을 때 스킬테미지x0.8, 2등급은 x0.6, 3등급 x.4, 4등 x0.2,  5등급은 데미지 0


속성은 수, 풍, 지, 화, 목, 광, 암, 뢰, 성, 사, 영이 있다.


마법 캐스팅딜레이는 (스킬 기본 캐스팅딜레이/인지)x10


마법 공격속도는 스킬에 따라 다르다.


기본 치명타데미지는 공격력x2


기본 물리치명타확률 ((운x8)+(민첩x2))/100


기본 마법치명타확률 ((운x8)+(지능x2))/100


방어구 미착용시 목, 머리, 심장공격은 치명타확률이 3배가 된다.


치명타 적중 시, 상태이상 출혈 또는 심각한 상처가 부과된다.


장비 내구력은 격돌 시 장비가 한번에 견딜 수 있는 데미지


장비 내구력 초과시 초과한 만큼 내구력이 감소하며 수리로 복구한다.


장비 최대내구력은 감소하지 않는다.


내구력이 0이 되면 장비는 파괴되며 일반적인 수리로는 복구할 수 없다.


최대무게는 힘x2


최대무게를 초과할 수 있으나 최대무게의 150%를 넘지못한다.


악세사리는 무게합산에서 제외한다


최대무게 초과시 초과한 퍼센트만큼 공격속도, 이동속도 감소


무기 대 무기로 격돌 시 반탄 차이만큼 튕겨낸다.


무기 대 방어구 격돌 시 공격력이 방어 부위의 방어력보다 낮을 시 공격한 공격 속도로 튕겨난다.


위의 조건처럼 튕겨내지만 공격의 반탄수치보다 방어의 넉백저항이 낮을 경우 넉백당한다.


반탄은 장비공격속도/1.711


튕겨나면 공격한 만큼의 데미지를 내구력과 계산한다.


넉백저항은 악세사리를 제외한 (장비 총 무게/2)x10


수련 보너스포인트는 레벨당 최대 5를 습득할 수 있다.


수련 보너스포인트는 포인트 1당 레벨x8 만큼의 거리를 이동해야한다.


캐릭터 성향은 중립이며 타입은 기본적으로 인간형이다.


타입은 인간형, 식물형, 곤충형, 짐승형, 어류형, 용형, 정령형으로 나뉜다.


최대 생명력의 105% 이상 데미지를 받았을 때 즉사하며 0이되어도 사망하지는 않는다.


생명이 0이 되었을 때 전투불능 빈사상태가 되며 더 공격받지 않는다면 타인의 구조로 회복하거나 최대 스테미너의 20%까지 회복했을 때 생명력 1이 생기고 빈사상태는 해제된다.


단 전투불능 빈사상태에서 회복 시, 상태이상 무기력 해제 까지 최대 스테미너는 20%로 제한하며 모든 스텟도 20%감소한다.


전투불능 빈사상태 시 타인이 스틸 스킬이나 아이템으로 루팅해 갈 수 있다.


사망 시 부활과 관전을 선택할 수 있다.


관전시 캐릭터의 시체는 10분간 루팅 불가능한 보호 상태가 되며 캐릭터는 영혼 상태가 되어 시체위에 떠올라 있는다. 10분 후 캐릭터 루팅 보호는 풀린다.


사망하고 신전 부활시 캐릭터의 시체는 5분간 루팅 가능한 상태로 남으며 신전 봉사활동이나 기부금을 내지 않는다면 1시간동안 벗어 날 수 없다.


루팅시도 시 습득은 확률에 따르며 루팅시도 가능 횟수는 10회, 한번 성공하면 루팅불가


루팅하는 캐릭터의 루팅성공확률은 운x0.4, 아이템일지 골드일지는 반반 확률


루팅성공시 루팅당하는 시체의 드롭확률은 (모든 장비포함 소지한 물품갯수/2)x(100-(((운/250)x100)/100)), 보유골드의 경우 (보유골드/2)x(100-(((운/250)x100)/100))


신전을 벗어 났을 때 사망 5분이후의 시체 데이터를 로드한다.


관전 후 타인에 의해 부활 시 축복이나 완전 등급의 부활아이템, 부활스킬이 아니라면 상태이상 무기력 해제까지 최대 스테미너는 20%로 제한하며 모든 스텟도 20%감소한다.


상태이상 무기력에 걸린 상태에서 다시 한 번 사망이나 소생, 스킬에의해 무기력이 중복된다면 중증 무기력으로 바뀌며 해제까지 최대 스테미너는 20%로 제한하며 모든 스텟도 50%감소한다.


스킬은 캐스팅이 끝나기 전에 공격을 받아 데미지가 발생하면 취소된다.


다른 pvp가 아닌 상태로 캐릭터 살해 시, 한번 당 무법수치가 10올라간다.


무법자 캐릭터 사망 시, 시체는 확률에 관계없이 무제한 루팅이 가능해진다.


무법상태는 10~40까지 옐로, 50~60까지 오렌지, 70은 레드, 80이상은 블랙


옐로에서 무법수치가 10이라면 상거래 시 10%만큼 감소한 가격으로 팔고 10%증가한 가격으로 구매된다. 사냥 시 아이템 드롭확률과 퀘스트 보상도 그만큼 감소한다.


오렌지가 되면 옐로의 페널티와 마을이나 도시, 안전구역 진입에 제한을 받으며 유저간의 거래도 불가능하다.


레드가 되면 옐로와 오렌지의 페널티와 npc와의 대화도 불능하고 레벨에 따라 현상금이 붙으며 레드캐릭터는 살해해도 무법수치가 증가하지 않는다.


레드까지는 사망 시 신전에서 부활하고 신전에 기부나 봉사활동으로 무법수지를 내릴 수 있다.


블랙이 되면 모든 패널티와 자경단, 경비대와 만나면 전투상황에 돌입하게 되고 모든 몬스터가 선공몬스터가 되며 사망 시 감옥에서 리스폰 된다.


감옥은 무법수치 80부터 10이 증가할때마다 채류시간이 1시간 증가하며 100을 초과하면
10당 2시간이 증가한다.

감옥을 벗어나면 모든 장비와 골드를 몰수 당하고 상태이상 범죄자가 해제될때 까지 모든 스텟 -50%, 무법수치 40수준의 옐로 페널티가 적용된다.


상태이상 범죄자의 해제는 자연적이거나 신전에 기부, 신전 봉사활동으로 가능하다.


Pvp가 아닌 전투상황시에는 길드나 파티의 같은 소속 캐릭터를 공격해도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다.

 

에피소드의 방향은 최초로 에피소드를 열었을 때 선택지의 선택으로 결정되며 칠죄종과 칠주종으로 나뉜다.


에피소드 보스몬스터는 새로운 에피소드가 열릴때마다 일제히 리스폰되어 잡을 수 있고 그때 보스몬스터를 죽이고 에피소드를 중립으로 남겨둘지 보스몬스터를 살리고 그대로 유지시킬것인가를 결정하게 된다.


에피소드 1 이후 전투구역에 입장을 할 수 있게 되고 무법수치가 오르지 않고 전투가 가능하며 다른 성향 캐릭터 살해 시 공적도가 오른다.


공적도는 각 진영의 전투구역상점을 통해 소모하여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기부하여 계급을 올리고 전투구역 버프를 강화할 수 있다. 전투구역 버프는 전투구역안에서만 적용된다.


에피소드 7을 완료하고 진행 4개 이상이 칠죄종일때 에피소드 8로 마신강림이 발생하며 이때 리스폰되는 에피소드 보스몬스터를 잡아 칠죄종보다 2개이상 많게 진행을 뒤집거나 마신강림을 저지하면 에피소드 8은 종료되지만 마신이 강림하게 되면 에피소드 9 다크월드가 진행되고 모든 몬스터의 능력치가 상향되며 선공몬스터로 바뀐다. 드롭아이템과 경험치는 동일하다.


에피소드 7을 완료하고 진행 4개 이상이 칠주선일때 에피소드 8로 천신강림이 발생하며 이때 리스폰되는 에피소드 보스몬스터를 잡아 칠주선보다 2개이상 많게 진행을 뒤집거나 천신강림을 저지하면 에피소드 8은 종료되지만 천신이 강림하면 에피소드 9 헤븐이 진행되고 중립을 제외한 성향의 몬스터는 모두 사라지고 더미천사로 대체되며 더미천사는 잡아도 아무런 경험치과 아이템을 드롭하지 않는다.


에피소드 7을 완료하고 진행 4개 이상이 중립일때 에피소드 8로 신세계로 가는 길이 진행되고 신대륙을 개방한다.


에피소드 7을 완료하고 4개이상 진행한 성향이 없다면 에피소드 8 균형의 저울이 진행된다.


에피소드 8 균형의 저울에서 보스몬스터를 잡고 저울의 눈끔을 선, 악, 중립으로 바꿀 수 있는데 악으로 바꾸면 에피소드 9로 마신강림, 선으로 바꾸면 천신강림, 중립으로 바꾸면 신세계로 가는 길이 진행된다.


에피소드 9로 다크월드, 헤븐이 발생하지 않고 저지되었을때 에피소드 9는 신세계로 가는 길이 진행되고 신대륙을 개방한다.


에피소드 9로 다크월드, 헤븐이 발생했을때 마신이나 천신을 제외한 모든 에피소드 보스몬스터를 잡고 마신봉인이나 천신봉인 이벤트를 진행하면 에피소드 9는 종료되고 에피소드 10 신세계로 가는 길이 진행되며 신대륙을 개방한다.


에피소드 1은 오만한 영지, 겸손한 날개를 선택한다.

에피소드 2는 시기하는 땅, 다정한 태양을 선택한다.

에피소드 3은 분노하는 산, 인내하는 숲을 선택한다.

에피소드 4는 나태한 바다, 성실한 아침을 선택한다.

에포소드 5는 탐욕스런 광산, 베푸는 자연을 선택한다.

에피소드 6은 굶주린 도시, 절제하는 강을 선택한다.







































































































































































































































에피소드 7은 쾌락의 궁전, 백색의
신전을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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