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비평란

읽은 글에 대한 비평을 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작성자
Lv.3 몽상중임
작성
19.04.02 00:41
조회
761

제목 :

작가 :

출판사 :


이 작품의 주요 등장인물입니다. <ver.20>

 

<구단 및 구단관련 인원>

 

로버트 켄트 : 시민 조합 구단 미들 포트 팀의 회장님이다. 기본적으로 현장 중심 운영을 지지하며 동시에 구단 내부에 회장의 눈 과 귀에 해당하는 인물을 배치해 팀의 문제시 직간접적으로 개입한다. 기본적으로 포지션은 1대 짠돌이며 합리성 과 감각도 와 설득력 과 행동력 갑이다. 기본적으로 부족한 재정적인 문제 때문에 그 재능을 전부 발휘하지 못하고 있지만 레디메인 히들스턴이 준비하고 주인공 정현진이 성취하는 형태로 성공 페이스에 돌입하면서 그 능력이 개화되고 있다.

 

엘리자베스 히들스턴 : 시민 조합 구단 미들 포트 팀의 회장 비서 겸 회계 팀이다. 미들 포트 팀의 전성기의 기반을 마련한 레디메인 히들스턴의 무남독녀 외동딸이다. 기본적으로 지적이고 랍리적이며 계산력이 뛰어난 이성적인 타입이다. 영국에서 동양인이라는 이유와 선수 시절 부족한 경력 때문에 힘든 시기부터 주인공을 응원하고 조력하고 있다. 포지션상 메인 히로인이다.

 

사라 케리건 : 데일리 미들포트 신문사 소속 여기자이다. 엘리자베스 히들스턴의 단짝친구이며 미들포트를 응원하는 팬이다. 주인공의 초기의 외부적 미 증명 상황에서도 그리고 주인공의 미들 포트 팀의 안착후에도 긍정적인 입장을 끌어내는 언론전을 담당한다. 로맨스 작품이나 드라마라면 히로인의 단짝친구 혹은 시녀 포지션으로 주인공의 절친과 서브 연애스토리의 주인공으로 가능성을 갖고 있습니다.

 

레디메인 히들스턴 : 전임 미드 포트 팀의 감독이다. 시민 조합 축구 최초의 팀 미들 포트의 사령관이며 같은 리그 와 상위 리그 선수 영입 불가하고 부족한 코치진 과 스텝진

이라는 열악한 상황 속에서 하부리그에서 2부리그까지 팀을 승격했으며 동시에 2부리 그에 무패승리 신화 와 1위 수성으로 프리미어리그 승격 1순위로 만든 인물 팀의 레전드 감독이다. 레디메인 히들스턴은 그 열악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각 하부리그에 있는 중고유망주 중 특히 성격적 특이성 때문에 겉돌고 있는 악동들을 모아 아버지 와 아들 포지션의 인간적인 사제관계를 구축하고 성장시켰다. 동시에 유망주 정책을 채택해 각 유스 및 일반 학생들 중 유망주급으로 미들 포트 유스를 구성했다. 추가적으로 코치진 과 스텝진을 레디메인 히들스턴 감독의 역량으로 커버해 빈약 스쿼드에도 불구하고 원맨팀 체제로 버텼다. 물론 레디메인 히들스턴 역시 첫 코치로 시작해 미드 포트 정착 후에도 암흑기를 겪었지만 성당에서 기부 후 얻은 스카우트 능력의 첫번째 소유자이다.(단 현재 공개된 부분에 있어서) 다만 1부리그의 승격의 꿈 과 프리미어리그의 우승 과 트레블 등 다양한 전설적인 기록 획득의 꿈은 그의 죽음과 함께 물거품이 되었지만 그의 제자 포지션에 있는 주인공 정현진이 이어받고 있다.

정현진 등장후

레디메인 히들스턴의 발견 코치 등급은 A등급이다. 현재는 S등급으로 진화한 상태이다.

 

제임스 코너 : 미들 포트팀의 전임 감독 대리이다. 레디메인 히들스턴 감독 시절에는 수석코치 겸 전술코치를 겸임했다. 미들 포트팀의 재정 문제로 레디메인 원맨팀으로 코치진을 운영 당시 지시한 사항을 수행하는 능력을 인정받아 기용되었다. 다만 자신의 주관이 뚜렸지 않고 감독으로 전반적인 능력은 부족한 인물이다. 다만 레디메인 히들스턴 사후 짐 레이너의 선동을 받아 감독의 꿈을 꾸지만 결과적으로 팀과 계약을 혜지한다.

 

림 레이너 : 미들 포트팀의 전임 체력코치이다. 포지션은 트레이너다. 코치 등급으로는 A등급이다. 미들 포트팀의 재정 문제로 레디메인 원맨팀으로 코치진을 운영 당시 높은 코치 등급 과 키워서 사람을 만들어보자의 레디메인 히들스턴 감독의 선택으로 영입되었다. 다만 감독으로서 전반적인 능력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욕심이 앞서 감독 대리 와 코치진을 선동해 자신이 감독이 위치에 않기 위해 노력한다. 동시에 주인공에게 인종차별 과 고립화시킨다. 이후 자팀의 정보를 타팀에게 유출시켰고 그것을 들켜 팀에서 이탈한다. 플럼의 코치로 부임한다.

 

존 코너 : 미들 포트팀의 단장이다. 특이사항으로 제임스 코너와 형제사이이다. 포지션은 2대 짠돌이이다. 성격은 합리적이고 냉정하며 철저하다. 매사 일의 처리함에 있어 반드시 결과를 내는 능력남이기도하다. 미들 포트 팀의 조합원들의 존재로 큰돈을 이용한 영입을 위한 재정문제를 앉고 있었고 동시에 하부리그에서 2부리그로 성장에 기여한 선수들의 판매 와 보충을 할 수 없는 상황 속 구단의 안정적인 운영을하고 균형을 맞춘인물이다. 기본적으로 같은 형제인 제임스 코너의 경우 팀의 기여도 부족의 문제로 날카롭게 쳐내자는 것을 매년 제의한 인물이며 기본적으로 현장의 상황을 이해하는 로맨티스트이기도하다. 다만 돈문제에 있어서는 스스로 더 철저한 편이다. 작품 속 정현진의 안착 후 주인공의 필요한 인재들을 그의 능력을 이용해 더욱더 효율적으로 영입에 기여하고 있다.

 

제이 골드 : 미들 포트 팀의 코치이다. 포지션은 로버트 캔트 회장의 눈과 귀의 역할을 수행한다. 현장의 모든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온건성향 과 중립적 입장 과 주어진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 기본 능력으로 팀에 기여한다. 정현진의 코치진 개편 과정 중에 살아남은 인물 중 하나이다.

 

에릭 스미스 : 미들 포트팀의 코치이다. 전임 미들 포트 유스팀의 감독이다. 레디메인 히들스턴 감독의 유산이다. 팀의 재정문제로 유망주 정책을 강요받은 레디메인 히들스턴 감독은 각 유스팀 과 일반학생들 중 유망주들을 발굴 해 미들 포트 유스팀을 구성했고 그것을 성장 과 훈련을 담당한 인물이 바로 에릭 스미스이다. 특히 레디메인 히들스턴의 철학을 존경하며 그가 선택한 선수를 유망주급으로 성장시킨 능력자이다. 특이사항으로 레디 메인 히들스턴이 강력히 추천할 자랑스러운 코치이다.(다른 코치가 워낙 개판이었기때문에.) 정현진의 감독 집권 후 코치진들의 물갈이 이후 겸업으로 합류한다.

 

아담 게일 : 미들 포트 팀의 코치이다. 전임 스토크 시티 감독 대행이었다. 정현진이 감독 부임 이후 챔피언쉽 리그에서 최초로 발견한 A급 코치 인재이다. 장점은 자신의 팀 과 상대팀에 대한 철저한 분석력 능력 과 그 분석능력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전술 준비 및 훈련 및 대응 과 전술 전환이 가능하게 만드는 인재이다. 다만 주인공의 저렴하게 영입하려는 영입전략으로 인해 스토크 시티를 무참하게 대패시켰다. 그 결과로 스토크 시티는 강등했고 그 책임을 지게된다. 이후 주인공의 러브콜로 영입 중에 있다. 특이사항으로 1+1 전략으로 미들필더 A급과 함께 영입되고 있다.

 

앤디 콜 : 미들 포트팀의 기술 코치이다. 전임 번리팀의 코치였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레전드 중에 한명이다. 번리와의 연습경기에서 발견하고 이후 연습경기를 통해 미들포트팀의 역량을 확인 후 미들포트팀의 기술 코치로 영입되었다. 정현진의 고등급 코치진 과 선수들의 능력이 고등급의 선수로 진화에 대한 가설의 주요 원인이 된다.

 

첸들러 빙 : 미들 포트팀의 유소년 팀 감독이다. 등급은 B등급이다. 전직은 미들 포트팀의 u-18세 감독이다. 에릭 스미스의 후임으로 발탁되었다.

 

<팀 및 선수단>

 

정현진 : 미들 포트 팀의 감독이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다. 챔피언쉽 리그 무패의 신화의 주인공 레디메인 히들스턴 감독의 강력한 주장으로 영입되었다. 다만 문제는 영국을 도착 당시 자신을 영입한 감독은 이미 사망했고 팀은 0:6으로 대패한 상황에 회장 및 부회장 및 이사진에게는 동양인이라는 이유로 신뢰받지 못했으며 감독 자리를 노리는 기존의 감독 대리와 코치진의 보이콧 과 악동들로 구성된 선수단이라는 최악의 시작을 맞이했지만 죽은 레디메인 히들스턴이 영혼으로 주인공에게 강림하면서 스카우트 능력을 얻고 레디메인 히들스턴과 함께 악동들을 최고의 보석으로 제세공하고 부족한 상황에서 가용할 수 있는 전략을 최대한 상황에 맞추어 대응시켜 2부리그 1위로 프리미어리그 승격에 기여한다. 장점은 인간적이고 헌신적이다. 매사 진심을 다하는 인물로 돌발적인 상황에서 상황 대처 능력이 뛰어나고 팀의 선수단이 바쳐줄시 팔색조같은 전술 능력을 발휘할지도 모른다. 현재 스카우트 시스템에 적응 중에 있다.

 

조 머피 : 미들 포트 1군의 공격수이다. 나이는 35세이다. 레디메인 히들스턴 감독 영입당시 등급은 B등급이다. 레디메인 히들스텀 감독 죽음 당시는 A등급으로 성장시켰고 정현진 감독 집권 중에 능력을 개화해 S등급으로 성장한다. 장점은 팀의 상황에 따라 공격수 와 미드필더를 소화할 수 있는 올라운드 플레이어이며 강력한 피지컬을 통해 몸싸움에도 능하고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볼배급에도 능력이 있다. 특히 공격수로서 득점력이 뛰어나다. 다만 단점으로 성격이 좋게 말하면 화통하고 나쁘게 말하면 급하다. 그렇기 때문에 경기 중 카드 관리가 되지 않는다. 또한 성격의 장점적인 측면을 보면 겉으로 보기에는 거칠고 야만적으로 보이지만 친밀한 사람에게는 맹목적이고 순수할정도로 잘해준다. 미들 포트의 선수단이라고 쓰고 악동들의 집합소 혹은 악동클럽이라고 불린 만큼 한 성격 한다. 그리고 악동중에서도 악동의 포지션을 맡고 있다.

 

필 에드워드 : 미들 포트 1군 공격수(AMR)이다. 나이 34세 발견 등급은 B등급이다. 현재 등급은 A등급 상태이다. 팀의 주요 공격 자원 중 하나이다. 특히 주인공의 행운 부여로 한경기 5골을 넣은 골게터이기도 하다. 필 에드워드 역시 악동 중에 악동이며 자기중심의 세계에서 살아가는 타입이다.

 

저스틴 팀 : 미들 포트 1군 공격수이다. 나이는 38세이다. 발견 등급은 B등급이다. 미들포트팀의 프리미어리그 입성 후 신구 조합 중 구에 해당하는 인물이다. 기본적으로 조 머피, 필 에드워드, 닐 댄스와 함께 레디메인 히들스턴 팀의 원년 멤버이다. 조 머피의 멀티 플레이 능력으로 다방면의 활약하는 동안 그의 공격수로 부재 시 원탑의 역할을 수행한다. 다만 다른 3명의 선수의 비중에서 밀리는 면이 있다. 역시 공격수는... 골을 넣어야.... 추가로 자신의 생일날 경기에서 마침내 골을 넣었다.

 

닐 댄스 : 미들 포트 1군의 수비형 미드필드(DMF)이다 나이는 36세이다. 발견등급 B등급 현재 등급은 A등급 상태이다. 레디메인 히들스턴 지휘 당시 선수단의 평균연령의 고령화에 따른 체력문제를 스카우트 능력으로 극복했지만 결국 한계가 있었고 또한 고질적으로 골기퍼 와 수비수들의 능력 부족으로 수비형 미드필더로 그 문제를 담당할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다. 팀의 장기적인 리빌딩에서도 허리 역할을 맡아 팀의 안정성을 높여주고 있다.

 

밀 워커 : 미들 포트 1군 수비수이다. 나이 38세이다. 등급은 비공개이다. 미들포트팀의 프리미어리그 입성 후 신구 조합 중 구에 해당하는 인물이다. 기본적으로 미들 포트팀의 경우 챔피언쉽리그 때부터 수비 와 골키퍼가 약점이었고 동시에 노쇠화를 겪고 있다. 리빌딩 과정 중 자본금의 부족으로 속도조절 과 징검다리 역할 및 머릿수 보충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그래도 2군보다는 실력이 낫다는....점 다만 영입되는 혹은 리빌딩 되는 선수에 비해서는 부족한 선수이다.)

 

조니 케이스 : 미들 포트 1군 레프트 윙이다. 전 소속은 미들 포트 2군이다. 발견 등급은 B등급 유망주이다. 현재등급 A등급이다. 레디메인 히들스턴 감독 사후 혼란기 동안 짐 레이너가 감독으로는 정현진 선수로는 조 머피를 견제하기 위한 선택으로 2군에서 유망주들을 대량으로 콜업했고 그 때 1군으로 콜업 받았다. 다만 조니 케이스 1군으로 데뷔를 하고 그의 능력을 개화시킨 인물은 정현진으로서 정현진 키즈의 첫번째 인물이다. 장점은 빠른 주력 과 준수한 드리블 능력을 바탕으로하는 돌파능력 과 득점 능력이 뛰어나다. 동시에 이타적인 플레이에 능통해 팀에 헌신하며 위기의 순간 한방을 해 줄 수 있는 선수이다. 다만 묵묵한 타입으로 평소 자신의 속마음을 내비치지 않지만 대신 주인공을 진정한 스승으로 생각하며 사제관계를 맺고 있다. 결과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개화해 A등급 선수로 성장했으며 재영입의 조건으로 팀에 S급 선수 영입에 기여하고 맨체스터 시티로 간다.

 

칼 하트 : 미드포트 1군 스위퍼형 GK이다. 발견 등급은 A등급이다. 현대 등급 S()[s등급 진급전이다.] 유스팀에서 말더듬이에 부족한 현재능력으로 천대받고 있는 시절 레디메인 히들스턴 감독이 자팀의 유스팀으로 영입했으며 에릭 스미스 유스 감독이 그를 성장시켰다. 결과적으로 A등급의 유망주로 성장한다. 특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와 맨체스터 시티의 오퍼를 받았지만 레디메인 히들스턴의 꿈속의 강림 과 정현진의 인간적인 매력에 빠져 계약하고 1군으로 콜업된다. 정현진 키즈의 2번째 인물이다. 당시 미들 포트 팀의 고질적인 수비 와 골키퍼 문제를 해결해준 인물이다. 장점으로는 발군의 피지컬 능력 과 높은 반사신경을 바탕으로 골기퍼로서 수비 능력이 높다 단점으로 말더듬이이기 때문에 소통능력이 부족하다. 대신 직감적인 능력이 발달해 감독 과 텔레파시 기능이 가장 활성화되어 있으며 자신의 부족한 소통능력 과 수비지휘권을 수비수에게 전담시켰다. 특히 킥능력 과 스로인 능력이 정확하게 멀리 전달해 빌드업 능력을 발휘하기도한다.

 

벤 홀트 : 미들 포트 1군 레프트 윙이다. 발견 등급 S등급이다.(주인공이 챔피언쉽 리그에서 최초로 발견한 S등급 선수이다.) 원 소속팀은 맨체스터 시티이다. 임대 팀은 크리스털 펠리스이다. 원래 맨체스터 시티 유스팀에 소속된 미검증된 유망주였다. 원 포지션은 레프트윙이지만 원소속팀의 주전으로 뛰기위해 코치진의 강요로 레프트 백으로 강제 포지션이 변경되었다. 능력의 효율성이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임대 팀 크리스털 펠리스를 승격전 플레이오프에 끌어올릴정도로 활약한다. 다만 맨체스터 시티의 경우 재정의 풍부함으로 인해 유망주 정책 보다는 검증된 능력자 영입정책을 채택함으로서 주전 경쟁에서도 밀리고 후보자 경쟁에서도 밀려 영입 가능 후보에 올려졌다. 동시에 조니 케인스의 급부상으로 트레이드의 가능조건이 만족되고 첩보전에 준하는 영입전으로 정현진 키즈에 합류한 3번째 인물이다.

 

앤서니 모리슨 : 미들 포트 1군 수비수이다. 발견등급은 A등급이다. 전소속팀은 위건 애슬레틱이다. 별칭은 리틀 조 머피이다. 작품 속 위건 애슬레틱의 경우 수비수를 잘키우고 운영하는 팀으로 유명했고 그런 팀의 수비수 유망주였다. 장점은 축구선수로서 평균신장에 해당하는 180cm의 체격으로 장신 과 피지컬이 특기인 선수를 상대로 높은 축구지능을 바탕으로 극복하는 능력자이다 동시에 골을 넣는 수비수로 득점력 역시 준수하다. 성격은 독기 와 악기로 무장되어 직설적이며 불합리한 점에 대해서 참지못한다. 그 결과 팀의 주축인 고참들 과 불화상태이다. 다만 전력평가를 위해 관람 중 정현진이 찍었으며 실제 경기중 A등급이며 동시에 S등급 성장가능자임을 확인한 정현진이 앤서니 모리슨의 팀의 불화상황을 이용해 저렴한 비용으로 영입에 성공해 정현진 키즈에 4번째로 합류한 인물이다. 그의 특장점은 팀 내부에서 조 머피의 경우 올라운드 플레이어로서 팀의 한계 와 악화된 상황 속에 해결책으로 활약했지만 결과적으로 S등급 공격수로서 능력 과 득점력의 약화를 맞이해야했다. 하지만 앤서니 모리슨의 존재로 수비적인 측면의 부담감을 맡덜 수 있게 된다. 미들 포트팀의 고질적인 수비수 약점을 극복에 해결키가 되었다. 그로인해 기존의 4-4-2 전술에서 3-4-3전술이 가능해졌다.

 

캐스퍼 쇠렌슨 : 미들 포트 1군 미드필더이다. 발견 등급은 A 등급이다. 국적은 덴마크이다. 나이는 18세이다. 전 소속팀은 스토크 시티이다. 스토시 시티의 경우 정통 구단주가 존재하는 팀으로 챔피언쉽 리그 중 상위권에 해당한 재정 과 전력을 갖고 있는 팀이다. 다만 감독의 이탈 과 선수단의 부상병동화의 최악의 상황 속 감독 대리로 아담 게일이 발탁되고 아담게일이 에이스로 발탁한 캐스퍼 쇠렌슨이 소년가장으로 활약하면서 마지막 승부로 강등을 결정하게된다. 문제는 마지막 승부가 바로 주인공의 미들 포트팀의 승부였고 당시 스카우트 능력을 소유한 주인공이 감독 대리 아담 게일 과 캐스퍼 쇠렌슨이 모두 A등급임을 확인하고 저렴하게 영입하기 위해 조 머피를 S등급으로 성장시키고 스토크 시티를 대패시키며 스토크 시티는 결국 3부리그로 강등된다. 그 결과로 침몰선에 해당하는 스토크 시티에서 정현진의 러브콜로 영입 중에 있다. 장점은 축구 지능이 매우 높고 감독의 전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동시에 그 전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자이다. 동시에 패서로서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 그렇기 때문에 수비수 와 공격수 사이 공격작업에서 활약이 가능하고 조 머피 대신 미드필더로서 볼배급의 역할을 담당해줄 수 있기 때문에 조 머피의 공격수로서 능력 과 득점력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하비 페르난데스 : 미들포트 1군 우측 풀백이다. 발견 등급은 A등급이다. 국적은 스페인이다. 나이 31세이다. 이전 소속팀은 카다프 시티이다. 미들포트의 프리미어 리그 입성 후 팀의 리빌딩 과정 중 레디메인 히들스턴 감독의 노트에서 발견한 선수이다.

 

요한 세세뇽 : 미들포트 1군 레프트백(LB)이다. 발견 등급 A등급이다. 국적은 프랑스이다. 나이는 23세이다. 이전 소속팀은 뉴캐슬이다. 미들포트의 프리미어 리그 입성 후 팀 리빌딩 과정 중 장기부상 혹은 선수생활을 마감할 중요한 부상을 입고 축구선수로서 폐기될 운명 과 뉴캐슬의 미들포트의 견제 와 자팀의 이익을 위해 선수의 부상을 숨기고 영입되었다. 다만 주인공의 능력을 바탕으로 즉시회복을 통해 축구선수로서 다시 살 수 있게 되었다.

 

찰스 크루즈 : 미들포트팀 1군 중앙 미드필드(CM)이다. 발견 등급은 A등급 혹은 S등급()이다. 나이는 18세이다. 미들포트팀의 경우 프리미어 리그 입성과 함께 진행된 리빌딩 과 고참 선수들의 선수 은퇴 및 코치전환으로 주전급의 이탈로 인해 전력손상이 발생했고 그 과정 중에 신구 조합의 저비용고효율 리빌딩에는 성공했지만 1군 과 2군의 기량차이의 문제 와 에이스급 선수들의 국가대표 차출로 인한 전령공백을 막기 위해 맨체스트 유나이티드 소속 벤치 선수 임대를 통해 전략강화를 목표로 진행된다. 선수 스타일 별명 투게임스 리저브 당시 기준 압도적인 체력 과 왕성한 활동력이 장점이다.

 

조이 트리비아니 : 미들 포트팀 공격수(ST) 이다. 발견 등급은 A등급이다. 나이는 15세이다. 챔피언쉽리그 및 프리미어리그 입성 후 점진적인 리빌딩 과정 중 주요 선수의 노쇠화 와 부상으로 인해 영입 과 임대 전략으로 전력보충이 되지 않아 레디메인 히들스턴 감독이 유소년에 영입했던 3명의 A등급 유망주 중 한명이다.

 

대한민국

 

서동성 : 포지션은 공격수이다. 나이 21세이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다. 이명은 차세대 날쌘돌이 소속팀은 바이에른 뮌헨이다. 정현진의 차세대 국가대표팀 시절 제자이다.

 


Comment '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비평란 게시판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찬/반
5122 판타지 비평요청 드립니다. Lv.45 OneDrago.. 19.04.11 351 0 / 0
» 스포츠 FFF급 축구단 매니지먼트 등장인물<ver 2.0> Lv.3 몽상중임 19.04.02 761 4 / 3
5120 스포츠 FFF급 축구단 매니지먼트 2차 비평 Lv.3 몽상중임 19.04.02 675 5 / 5
5119 비평요청 안녕하세요. 비평을 부탁드립니다. Lv.3 DBChoi 19.04.01 459 0 / 0
5118 현대물 EX 헌터 전설을 사냥하다 - 비평 +4 Lv.30 굉장해엄청 19.03.24 848 6 / 0
5117 비평요청 비평 부탁드리겠습니다! +1 Lv.21 월유야 19.03.20 451 0 / 0
5116 현대물 사상 최강의 예비군 - 비평 +4 Lv.30 굉장해엄청 19.03.17 733 6 / 0
5115 라이트노벨 야설 도서관 관장이 되어버렸다. +1 Lv.16 우울한인생 19.02.18 1,090 2 / 0
5114 비평요청 사우전드 마스터 비평부탁드리겠습니다. +3 Lv.36 [탈퇴계정] 19.02.10 543 0 / 0
5113 비평요청 '추억의 제국' 감평 부탁드립니다. Lv.5 로이박 19.02.05 433 0 / 0
5112 스포츠 [비평] 업어 키운 망나니 축구단 (완전판) +2 Lv.3 몽상중임 19.02.01 869 5 / 1
5111 비평요청 [게이트만 들어가도 레벨이 올라] 신랄한 비평 부... +2 Lv.25 은반지 19.01.31 649 0 / 0
5110 비평요청 [돌림판으로 괴물투수 되기] 비평 좀 부탁드립니다. +5 Lv.35 연이요 19.01.27 588 0 / 0
5109 판타지 말단병사에서 군주까지 Lv.29 ga****** 19.01.24 882 13 / 5
5108 비평요청 [영웅 같은 소리 하고 있네] 비평 부탁드립니다. +9 Lv.13 깡초홍 19.01.20 674 0 / 0
5107 비평요청 치킨집 첫째아들 작가입니다 +3 Lv.52 치킨동무 18.12.31 1,268 1 / 1
5106 비평요청 화끈하게 쓴 소리 부탁드리겠습니다. 달게 받겠습... +2 Lv.15 진홍.. 18.12.28 1,046 0 / 0
5105 퓨전 던전 브레이커에 대한 비평입니다. Lv.39 wi****** 18.12.27 703 19 / 12
5104 현대물 톱배우 매니지먼트 비평 +1 Lv.60 Arkadas 18.12.11 814 6 / 1
5103 게임 노 밸런스 비평. +11 Lv.30 굉장해엄청 18.12.10 968 13 / 2
5102 퓨전 나 혼자 특성 무한에 대한 비평 +1 Lv.39 wi****** 18.12.06 651 10 / 9
5101 퓨전 '소설 속 엑스트라' 비평 +14 Lv.56 티레지 18.12.05 1,382 14 / 22
5100 비평요청 [자본으로 캐리한다] 신작 쓰고 있는데 평가 좀 해... Lv.52 치킨동무 18.11.27 376 0 / 0
5099 비평요청 [웰컴 투 머신](완결) 비평 요청드립니다. Lv.13 말록이 18.11.27 280 0 / 0
5098 무협 역대급 무신이 또 회귀했다. 비평 부탁드립니다. +11 Lv.16 조성완 18.11.26 566 0 / 0
5097 판타지 뼈때리는 비평 부탁드립니다. +2 Lv.11 독수리타자 18.11.23 499 0 / 0
5096 비평요청 [호러의 신] 비평요청!! 쓴소리 부탁드립니다!! +2 Lv.64 반치 18.11.23 337 0 / 2
5095 비평요청 솔직히 출판사 연락은 몇 번 받았습니다. 그런데.. +2 Lv.22 주기공 18.11.14 1,146 1 / 3
5094 비평요청 19금 [불쌍하지 않은 황자] 비평... 좀 부탁드려도... Lv.33 무임금노동 18.11.12 317 0 / 2
5093 비평요청 [진시황의 세계정복 프로젝트] 비평부탁드립니다. Lv.1 [탈퇴계정] 18.11.10 361 1 / 4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