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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평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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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 3

  • 작성자
    Lv.16 캇카
    작성일
    21.03.19 00:22
    No. 1

    1. 도입부에서 서두의 정보가 너무 많습니다. 일단 정보를 풀기 전에 몰입부터 시켜주세요. 안그러면 굳이 그걸 읽어야 할 이유가 생기질 않습니다. 주인공에 몰입해야 "아 나는 주인공으로써 정보가 필요해" 라는 게 되는 겁니다

    2. 일본식 이세계물과 우리나라 이세계물은 차이가 있습니다. 일본식은 그냥 모험이나 게임을 즐기는 느낌이고 우리나라는 주인공이 잘나가는걸 즐기는 겁니다. 본작은 전자에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방향성이 다릅니다.

    3. 진행과 관계없어보이는 설정이 너무 많습니다. 설정은 진행에 따라 적절한 부분에서만 풀어주세요.

    4. 설정 짜기를 잘하시네요, 적절하게 다룰줄만 하면 꽃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건 양념으로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찬성: 1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 환상개발자
    작성일
    21.03.19 01:58
    No. 2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한번 수정을 했는데도 여전히 설정이 너무 많은가 보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문맹아
    작성일
    21.03.27 22:30
    No. 3

    읽고는 왔는데 윗 분 말도 맞는데, 요즘 시대는 겜판은 무리랄까?

    2010년대에 유행했던 장르라 20년대 들어오고 부터는 1년당 많아야 3개정도 1만이상 선작으로 유료화 가는거 같아요. 시기라는게 중요하죠.

    그리고 겜판 단점이 상태창이 너무 길다는 점이에요. 이건 겜판을 쓰는 사람들의 숙명과도 같은거라 아예 장르 자체를 기피하는 사람이 많아지더라구요.

    윗분 말처럼 초반 몰입도가 너무 떨어지는것도 있어서 별로 내가 왜 이걸 봐야되지? 라는 의구심을 갖게 해요.

    제가 상업소설의 3요소가 1 문체(표현력, 묘사력) 2 주제의식(기승전결을 담을 핵심 포인트) 3 소재 라고 생각하는데...

    작가님 작품은 주제의식이 가장 빈약한것 같아요...
    문체는 진짜 기성작가 못지 않게 잘 쓰시는 거 같은데...

    즉, 제 생각은 1. 시기가 맞지 않는 작품 2. 주제의식 3. 미사여구 이렇게 아쉬움을 느꼈어요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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