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은 글에 대한 비평을 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감상란에 있어서 비추 못주는게 아쉽네요. 비록 열왕이 산으로 간건 사실입니다. 초기작이 재미에 비해서 힘을 못받아서 조기종결된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글을 읽을때 좀더 매끄럽게 읽도록 발전한것도 사실입니다. 초기작은 독특한 세계관과 묘사가 좋긴했지만 초기작답게 가독성이 약간 떨어졌죠. 열왕이 갈수록 망작이된 이유는 작가님이 조기종결만 당하셔서 경험부족이 컸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작품은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소재의 유니크함이라든가... 그리고 강승환작가님의 열왕대전기는 소재면에서 솔직히 잘쓴 양판이긴합니다.소재의 유니크함이 안먹히는 시장상황에서 어느정도 타협한 소재로 쓴소설이죠. 하지만 이제 네임밸류도 생기셔서 이번작품은 유니크한 소재임에도 조기종결은 안나올거라 예상하고 거기에 열왕의 경험이 있으시니 잘쓰실거라 믿고있습니다.
제가 왠만하면 로그인을안하는편인데 너무 동감할수없어서
글을적습니다.
일단 전 재생 -> 신왕 이런식으로 글을봤습니다 그리고 연재?
그럴나이가 아니라서 책으로 본거죠 .. 그당시 벌써 10년정도 지났나 ?
그때는 희열을 느끼면서 봤던책이고 물론 지금도 보유중입니다 신왕기는
애석하게 없지만 그래도 나름 재미있게 본책입니다. 한참후에 마무리를
전생기 이책으로 하셨지만 그래도 마무리 한게 어디입니까 ?
물론 열왕.. 정말 10권넘어가서는 책산게 아깝다 정도로 후회를 하긴했습니다 뒤에는 그냥 빌려봤고.. 하지만 양산형 작가라고는 도저희 동감을
못하겠습니다.. 세상에 저런 세계관을 만드시고 스스로 스토리를 만들어
가시는 작가님이 양산형이라뇨 ? 정말 양산형 작가분들 못보셨습니까?
대여점가보시면 정말 발로써도 이거보단 좋겠다 이런분들 수두룩합니다
쉽게 말씀하실수있지만 작가님도 스스로 고행을 격으면서 적으신책인데
그렇게 쉽게 비판하시는거 아닙니다. 대부분 정말 위분의 말씀
동감합니다. 하지만 양산형 작가 < - 이런 표현은 정말 쉽게 하시는거
아닙니다. 이부분에서는 도저희 동감을 할수가없어서 글을적으니
참고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PS: 음 전 아직도 삼두표님의 팬이지만.. 마무리가 제발 ㅜㅜ 열왕에서
너무 상처가 컸음 ㅡㅜ
강승환님 확실히 처음에 비해 끝이 너무 실망스러운건 사실입니다. 작품에 몰입하셔서 기대하신 분들은 화가 나실 수도 있을 정도 인데요. 그래도, 작품관을 가지고, 자기 스타일을 가지신 분인데, 양산형이라고 비꼬신 다는 건심합니다. 중고딩 수준이라니, 달조, 묵향은 유명작품입니다. 하지만, 열왕대전기하고, 같은 독자층을 공유하는 소설은 아니죠. 달조가 중고딩에게 먹힌다는 건 칭찬이지만, 열왕대전기가 중고딩에게나 먹힌다는 건 큰 모욕입니다. 글 쓰신 분 각 작품의 소감을 말씀하실때 저도 동감했습니다만, 밑에 전체적으로 쓰신 내용은 오히려 무슨 과장된 소리인가 하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그래도 열왕대전기 강승환 만한 판타지 작가 없습니다.
쥬논님과 강승환
너무나 좋아요.
단지 단지 열왕대전기 마무리 너무나 아쉬워요.
열왕대전기에 나온 그 많은 멋있는 장면들이 허무하게도
마지막 단 두권으로 한방에 쓸려나간 느낌.
아, 그리고 정말 양산형 판타지 모르는가보군요.
문피아 말고, 만화방 대여점 가보면 정말 양산형 소설을
볼 수 있을겁니다.
근데 더 웃긴것은 그런 양산형 소설이 인기가 좋습니다. 한마디로 잘 나간다는 것.
강승환님 이번 출판작 세계의 왕 보면 한페이지 한페이지 정성들여 쓴 느낌이 납니다.
하지만 황당하게도 이런 소설보다도 날림 허접한 아주 허접한 현대물 소설이 한권도 부족해서
권당 두권씩 받아놓아도 잘 나갑니다.
역마살꾼님의 말씀대로 양산형을 강승환님을 적용하고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런 양산형이라고 말할수 없는 작가는 누가 있을까? 우리가 대가라고 부르시는 분들도 좋은 작품과 함께 양산형무협을 쓰셨던 분들이죠. 오히려 작품수가 적은 분들로 골라야겠네요. 좌백님, 임준욱님, 풍종호님 몇분더 계시겠지만, 너무 작품수가 적으면, 또 전문 작가로 보기가 힘들고, 몇분외에는 대부분 양산형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몇몇 작품이 마음에 안들었다고, 양산형이라고 부르실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양산형이라면, 단순히 작품 수준이 마음에 안들었다기 보다는 다른 소설에 나오는 에피소드들을 편집 수준으로 짜집기했다는 느낌이 드는 소설들에 붙이는게 일반적이지 않을까요? 양산형 소설이라는 개념이 옛날 만화방시절 세로읽기용 무협지의 출판방식때문에 생긴게 지금 통용되는게 아닐까 합니다. 그때 무협지는 10페이지씩 이름만 빼고 글자하나하나가 다 똑같은 내용의 소설이 나왔을 때입니다.
달빛은 10권 넘어가고 안읽음... 누구건진 몰라도 마계대공인가는 끝까지봄.. 내 입문작은 게임소설인데 이름이 기억안나지만 캐릭터가 되게 독특했던듯 싸이코볼인가? 뭘씹어서 뱉으면 물약같은거 만들어내고 뭐 그런내용... 나는 역사물이나 조금 현실적인 면이 강한 소설은 안좋아함.. 왜냐면 현실적인 부분을 많이 반영할 수록 구성과 표현력 실제 현실상황과 매울 수 없는 간극 때문에 엉성해보이고 비현실적으로 느껴져서 애초에 현실성이 없는 부류만 봅니다. 근데 무협같은 경우는 사람 뒷통수치거나 음모가 너무 심해서 만나는 놈마다 나쁜 놈인 경우는 읽다가 접음 그리고 주인공이 너무약한거 별로 안좋아함.. 약하더라도 이야기를 주도하는 경우면 좋아하지만 약하면서 휘둘리는 거 싫어함.. 그리고 마왕격돌같은 내용은 싫어함... 해리포터같이 내용이 너무 억지로 짜맞추어져있고 솔직히 전개가 짜증남..
차라리 어릴적 읽었던 검은고양이네로, 괴도루팡 흑진주사건, 등 미국 sf판타지 보면 엄청 구성이 탄탄하고 재미있음..
솔직히 현실반영한 소설이 위인전 정도의 스토리라인을 가지고 있으면 나는 재미있게 볼 수 있을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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