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Comment ' 8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2.12.01 00:04
    No. 1

    이 야심한 밤에 덧붙여 제 의견을 말하자면
    소드 아트 온라인이 한국에서 인기가 있게 된 이유도
    금강님께서 말씀하신 그런 부분을 어느정도 해결해서 그런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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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6 slowly
    작성일
    12.12.01 00:05
    No. 2

    흠 그러고 보니 논단을 가 본 지도 꽤 오래 되었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2.12.01 00:08
    No. 3

    저도 오늘 처음 가봤어요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6 박재우
    작성일
    12.12.01 01:11
    No. 4

    꽤 기간이 지난 글 아닌가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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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2.12.01 01:15
    No. 5

    다시 보니 작년 글이네요.
    뭐 어차피 지금도 작년 상황이랑 별 반 다르지 않잖아요.
    ...아니 상황이 좀 달라졌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일화환
    작성일
    12.12.01 07:40
    No. 6

    전 재미있는 퍼즐이나 조합 같은 걸로 던전 깨는 그런 요소가 있으면 가벼움이 덜할 거라고 생각해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9 rainstre..
    작성일
    12.12.01 08:09
    No. 7

    그건 그렇지만...아무래도 무서운 건 선입견이죠.
    게임이라는 단어가 붙은 순간 언령층이 급제한되는 건..
    사실 저도 뾰족한 수가 생각나지는 않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2.12.01 11:52
    No. 8

    던전 깨는 요소에 진지함을 넣으면 가벼움이 덜하겠죠.
    저도 그 부분은 공감해요.
    그런데 문피아 분들이 관심 가지고 봐줄 지 모르겠네요.
    더 나아가서 독자분들의 취향에 맞는 지도 잘 모르겠구요.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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