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Comment ' 10

  • 작성자
    Lv.38 김종혁
    작성일
    11.06.15 17:26
    No. 1

    에휴~ '_'y-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5 관락풍운록
    작성일
    11.06.15 18:44
    No. 2

    구구절절 옳은 말씀입니다.
    사족이 더 필요 없는 말씀입니다.

    전에 `너무`라는 표현에 대해서 쓴 적이 있는데
    누군가 사람들이 그런(매우라는) 뜻으로 쓰고 있으니 그렇게 알면 되지 않느냐는 반박성의 댓글을 달더군요.
    사전을 들여다봐도 지나치게 라는 뜻으로 쓰이고 있고 현재 표준말이 아닌 것은 자명합니다.
    그 사람 말대로라면 표준말이 무슨 필요가 있을 것이고 맞춤법이 무슨 필요가 있을 것입니까. 앞으로는 쓰고 싶은 사람 마음대로 써도 되겠군요.
    간단한 단어의 의미조차도 모르는 사람이 너무도(그야말로 지나치게) 많고 게다가 쓸데없는 고집까지 부리고 있으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1.06.15 18:44
    No. 3

    동감합니다.
    혹자는 독자 스스로가 혹자는 작가 스스로가 장르시장의 소비와 작품의 질을 떨어뜨린다고합니다.
    양자 모두 일리있습니다.
    일단 피드백의 가장 큰부분을 차지하는것은 소비능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10대의 청소년 혹은 20대의 학생들이니까요.
    하지만 피드백없이 소모하는 대다수의 소비계층인 20대 30대 40대의 직장인들에겐 재밌는 말이죠.
    흔히들 말하는 양판소라는 소설을 읽기에는.. 뭐랄까...
    30대에들어 초등학생때 쓴 일기를 보는 느낌이랄까..
    그러니 자연적으로 소비가 없게되죠.
    물론 독서량이 줄어드는 현실과 무관할수는 없겠지만요.
    결국은 소비능력이 떨어지는 이들의 입맛에 맞춰지게되고 소비는 없고 대여는 늘고 ..뭐 이런 악순환이죠.-소비능력있는 분들의 피드백은 대게 능력없는 분들보다 상당히 저조해보이더라구요-
    뭐 제생각은 이렇습니다.
    출판업계에선 안전빵을 원하다보니 대여점에서 책을 빌려보는 '소비능력부족한 이들'에게 맞춰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려하고
    작가지망하시는 분들 또한 자신의 글로 보장된 수익을 원하다보니 이에 호응하게되고 독자는 이를 보며 익숙해지고 ..
    이런식의 반복이죠.
    두서없이 댓글을 달았지만..
    요지는 전반적인 악순환의 반복;;;
    해결책은 .. 소비능력있는 소비계층을 공략하라.. 정도가 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1 르와인
    작성일
    11.06.15 21:22
    No. 4

    그런 의미에서 재밌게 읽은 판타지 있으시면 추천 좀 해주세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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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7 초코틴틴
    작성일
    11.06.15 21:27
    No. 5

    윗 분들 말씀에 동의 합니다. 제가 느끼는 부분을 첨언하면 중학생때부터 무협을 보며 벌써 십여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아직도 무협 판타지를 보고 있죠. 현재는 대여점을 이용하지도 책을 사지도 않습니다. 읽고는싶어서 연재 사이트에 들어오긴 하지만.. 이유는 완결이 나지 않는 다는것. 뭔가 이야기가 한참 진행될때 약 2권쯤 이후로 보기 힘드니까요. 시간을 가지고 완결이 된상태로 다듬어져서 책으로 나왔다면 좋겠다는생각도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5 래그타임
    작성일
    11.06.15 21:35
    No. 6

    그냥 한마디로 우기기만 할 따름입니다. '소설이니까 상관 없잖아요?'

    그저 웃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문라이더
    작성일
    11.06.15 21:49
    No. 7

    소설이니까 상관 없잖아요..

    혹시 아타리 쇼크를 아시는 분이 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미국 게임시장이 순식간에 팍 죽어버렸지요. 그 영향이 아직도 큽니다.

    우리나라 장르문학도 비슷한상황입니다.

    엉터리 작품들이 99% 나머지 1% 역시 문학이라고 하기는 어려운 수준인게 사실이니까요. 당연히 이런 상황이니 좋은 글이 나올수 없고 그게 반복되서 시장이 사라진 겁니다.

    엉터리를 엉터리라고 하는데 원래 엉터리니까 상관없잖아라고 하는 수준의 대화입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1.06.15 22:16
    No. 8

    인물간의 관계나 사건에 관련된 것이 아니라면, 리얼리티는 필요하다고 봅니다.

    요즘 뉴스를 보면, 소설보다 더 소설같은 사건들이나 관계들을 하두 많이 봐서..이젠, 인물간의 관계나 사건에 대한 리얼리티 라는 것은 잘 알 수 없게 되었습니다.

    소설에서 일어나면, 개연성 없고, 리얼리티 꽝인 막장소설이라고 욕먹을 사건들이 현실에서 리얼하게 일어나고 있으니 말이죠.

    이 둘을 제외한다면, 소설에서 리얼리티는 필요하다고 봅니다. 의학적인 것이나, 환경에 대한 것이 있겠네요..전투에 관련된 것이나..그것도 판타지에 작가분의 설정에 맞는 개연성이겠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9 후회는늦다
    작성일
    11.06.16 00:10
    No. 9

    이놈의 장르판의 현실은 소설한편을 쓰기위해 수만권의 책을 읽을 각오
    로 쓰라고 하면

    "밥은 먹고 살아야지 그걸 언제 읽고 있나요?"

    라며 오히려 이상한 사람 취급하는 동네임. 저런식의 답변을 한두사람이 아닌 여러사람들이 그러는거 보고 장르는 이제 끝이구나. 라고 생각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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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5 꽃늑대
    작성일
    11.06.17 14:29
    No. 10

    현장감~
    저는 좌백님의 혈기린 외전을 보고 느낀거죠.
    아직도 최고의 작품으로 칩니다.

    김용의 소호강호가 대영웅 이라는 이름으로 표절 돼었군요.
    긴용의 작품중 가장 판타스틱한 작품이라고 생각 합니다.
    영호충의 강직하면서도 잔머리에 쾌활한 스타일의 특이한 성격으로
    김용 작품중 가장 마음에 드는 케렉타 이구요.
    코믹함과, 서스펜스가 잘 버무려진 대작이죠.

    요즘 막되먹은 책들을 읽다보면
    다 때려치우고 읽어서 좋았던 책을 다시 읽게 됩니다.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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