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Comment ' 17

  • 작성자
    Lv.44 레몬티트리
    작성일
    09.09.12 09:16
    No. 1

    ..이 짧은글 하나 작성하면서 ..;ㅅ; 몇번의 수정을
    역시 글 쓰는건 어려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8 구름마루
    작성일
    09.09.12 10:04
    No. 2

    전투씬 부분에서 동의.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09.09.12 10:31
    No. 3

    혹시 삼모전의 그 아유쿤...분이신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레몬티트리
    작성일
    09.09.12 11:00
    No. 4

    ...누..누구세요..?..나를 알다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09.09.12 11:12
    No. 5

    후훗...닉이 너무 알아보기 쉽군요...후훗...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覺醒
    작성일
    09.09.12 12:49
    No. 6

    그렇다면 노벰버 레인을 보세염 ㅇㅅ 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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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7 PureBlac..
    작성일
    09.09.12 13:27
    No. 7

    그렇다면 노벰버 레인을 보세염 ㅇㅅ ㅇ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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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 가타카나
    작성일
    09.09.12 14:47
    No. 8

    게임소설의 한계점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게임하면 스킬이 가장먼저 떠오르기 때문에 스킬을 이용한 전투를 묘사하게 되는데, 그런 묘사방법에서는 아무래도 현실성이 떨어지기 마련이죠.
    작가님의 능력여하에 따라 게임소설이 대작이 되느냐, 졸작이 되느냐가 정해지는 것 같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4 함수
    작성일
    09.09.12 14:52
    No. 9

    근데 또 설명이 많으면 독자들이 지루해 하지 않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 saintluc..
    작성일
    09.09.12 15:14
    No. 10

    근데 이건 뭐 게임소설의 문제만이 아니라, 판타지 무협에서도 자주 보이는 무제점이니.. 전에 보니까 유희왕식 소설이라고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레몬티트리
    작성일
    09.09.12 15:33
    No. 11

    음 그..그것은! 작..작가님의 힘으로 커버할 수 있다고(퍽)
    봅니다..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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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6 KIRCH
    작성일
    09.09.12 15:56
    No. 12

    이안 말인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묘(猫)
    작성일
    09.09.12 16:32
    No. 13

    그게바로 흔히 말하는 필력의 차이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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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2 고객님
    작성일
    09.09.12 18:07
    No. 14

    스킬에대한 설명을 해달라는게아니라 전투씬에서의 액션을 좀 디테일하게 설명해달라는것같네요... 게임소설에서 스킬명만외치고는 어떻게 움직이는지는 설명을 안하잔아요... 2D,3D도 아니고 무려 가상현실인데 말이죠... 특히나 무협게임소설은... 무공스킬에대한 설명에 신경쓰느라 정작 전투씬액션은... 스킬명을외치고 스킬설명하는것이 전투씬의 대부분인?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시두김태은
    작성일
    09.09.12 19:29
    No. 15

    흐음... 게임에 관한 한계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플레이어가 평범한 일반인들이니까요.. 상위 레벨 분들이 도장 하나씩 차리고 있는 게 아니라면 게임상 스킬쪽에 의존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게임사에서도 그런 분들에게만 유리하게 만들리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되도록 많은 사람들이 즐겨야 자신들에게 이익이 될테니까요..;(라면서 자신의 글에선 캐릭들에게 이상한거 시키고 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레몬티트리
    작성일
    09.09.12 20:00
    No. 16

    음 스킬을 사용하는 것 자체의 문제가아니라..
    누님님의 말씀처럼 액션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었으면 한다는 거였습니다.
    늅;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9 rainstre..
    작성일
    09.09.13 11:27
    No. 17

    자, 그럼 개념차고 묘사 화려한 스킬을 만들어요.....예를 들어 패시브......(응?)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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