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Comment ' 22

  • 작성자
    Personacon 유령[幽靈]
    작성일
    08.07.29 08:51
    No. 1

    ...
    메인컴퓨터는 핵 안잡고 뭐하고있나..(먼산)
    운영진이 관리를 해야지 게임도 잘돌아갈텐데..(한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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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52 지옥같은
    작성일
    08.07.29 08:52
    No. 2

    ㅎㅎ 신선한 소재를 가지고 연재하시는군요
    읽어보고 댓글달게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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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Personacon 견미
    작성일
    08.07.29 09:01
    No. 3

    솔직히 핵프로그램 알고도 6개월이상 안잡은 게임들 참 많습니다. 사실성이 없는 것도 아니죠 ㅡㅡ.. 망할 우리나라 게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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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 비류
    작성일
    08.07.29 09:03
    No. 4

    계발??개발....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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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72 예하
    작성일
    08.07.29 09:51
    No. 5

    그런 게임 많죠. 요 근래 계속 순위 1~2위를 다투는 십이지천2만 해도
    고랩중 약물이랑 공력단 핵 안쓰는 사람이 어디 있을런지?
    알고도 넘어갑니다. 게임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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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70 파람새
    작성일
    08.07.29 10:09
    No. 6

    계발 ->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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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29 시황[弑皇]
    작성일
    08.07.29 10:28
    No. 7

    계발 = 닭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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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9 캄파넬라
    작성일
    08.07.29 10:49
    No. 8

    아마도 개발이 맞을 듯 싶네요.

    핵 프로그램 안 잡는 게임 많죠. 하지만 월정액 끊으면서 하는 게임 치고 핵유저 안잡는 게임은 못 본거 같네요.(리니지, 월드오브워크가 대표적)

    와우는 메크로 단속하면 한번에 3천명씩 잡고요(......)

    무료게임이라며 캐시나 파는 게임은 모를까;;;
    월정액 제대로 받는 게임은 단속 확실히 해요.
    대표적으로 스타크래프트만 해도 블리자드 코리아에서 공문이 왔는데 동일한 cd 키에서 맵핵 2회 이상 적발되면 cd키 영구 정지 시킨다고 pc 방에 공문 보냈던데요.(pc방 피해 조심하라고)

    워크3는 실제로 짤랐구요(먼산)


    p.s 간혹 귀차니즘에 가득찬 운영진이 게임에 치명적인 해가 되지 않는 핵 프로그램은 묵인해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팡야의 경우 '오니즈' '팡야헬퍼' 가 대표적이겠고 mmorpg 의 경우 '물약 자동먹기' 같은거는 내버려 두죠.

    p.s2 그리고 인기가 없는 겜은 메크로 단속 잘 안해요. 그런 유저까지 막아 버리면 게임이 망하거든요(먼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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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2 숲속얘기
    작성일
    08.07.29 10:54
    No. 9

    흠.. 엔지니어로서 심히 기분나쁜 설정입니다! 어뷰징과 크랙킹은 우리의 적! 언젠가는 엔지니어가 시스템에 잠입하는 게임 소설을 꼭 써드리겠습니다. 두고보자. 기획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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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 지나가는용
    작성일
    08.07.29 11:25
    No. 10

    그 어뷰징과 크랙킹을 하는 사람도 결국은 엔지니어라는

    사실에 서글픈 1인의 엔지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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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22 asdfg111
    작성일
    08.07.29 11:32
    No. 11

    핵 안잡는게 아니라 잡아도 또생깁니다.

    핵은 보통 아이템 관련 보다는 편의(몹 빨리죽이기, 빨리 이동하기 등)
    가 많은데 이런것들은 보안 뚫지도 않아요. 그냥 겉만 엔진으로 값만
    수정하면 끝이죵 이런 엔진을 몰래 감쳐주는 프로그램도
    계속 업데이트 되어가고 있고 실질적으로 하는거라곤
    코드값만 찾아내서 바꿔주면 되니.. 걍 방치죠.(여간 골머리 썩힘)

    고려대 산업공학 나온 형 말 들어보니 우리나라겜 리니지 제외하곤

    맘만먹으면 다 뚫을 수 있다네요.

    저도 몇 번 사용해서 게임 내 알바로 게임머니 팔았던 적이 있습니다.
    (맵 순간이동)

    그리고 아나타문님 말대로.. 단속 안하는 게임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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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1 韶流
    작성일
    08.07.29 11:38
    No. 12

    핵을 쓰는데 안걸린다는 설정은 좀 ㄱ- 메인 시스템은 '자아'가 잇다면서요. ㄱ- 전 진짜로 궁금합니다. '자아'를 가진 컴퓨터를 만들 수 있을까? 라는 것을요. 공학도로서 ;ㅁ; 제 생각은 'NO' 라고 밖에...... 물론 다른 공학하시는 분은 다르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결국인간이 새워놓은 기준값에 의해서 움직이는 것이 'ㅁ' 컴퓨터 스스로가 판단하는 것처럼 보일뿐.. 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맛있다' 라는 개념을.. 컴퓨터는 어떻게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 인간의 입맛에 맞춰서 보편 타당한 값을 추출해 ;ㅁ; 오차범위 내에 있는 음식들을 '맛있다'로 정의할까요? ;ㅁ; 음 이건 사실 이간의 오감 같은것은 'ㅁ' 자아와 상관없다고 생각되기는 지만(미각과 '맛있다'라는 생각과는 다르지만..) 그렇다면 컴퓨터는 '논리식'을 구현하는 시스템 정도? 새로운 정보를 받아서 스스로 연산처리에 넣고 돌려서 결과값을 빼네는 ;ㅁ; 전자동 전천후 계산기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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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2 숲속얘기
    작성일
    08.07.29 11:44
    No. 13

    자아를 가진 컴퓨터를.. 한낱 게임서버로 이용하다니.. NPC의 AI에 이용하는건가? 아무튼 코스트가 안맞는것 같군요. 더 비싸게 팔 수 있을텐데... ^^;
    "맛있다." 란 개념을 컴퓨터에게 교육을 하는것은 AI쪽에서는 선호도를 사전 주입하는 방법을 이용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파란색 원을 컴퓨터에게 보여주고, blue ball is bad. 라고 교육을 시킵니다. 다음은 파란색의 사각형을 보여주고, blus sqare is bad. 그러면, 컴퓨터는 blue is bad. 란 결론을 유추해냅니다. 그리고 다른 blue triangle을 컴퓨터에게 보여주면, blue triangle is bad. 라고 대답하죠.
    한데, 여기에 파라미터값을 지정하여 값을 좀 넓게 잡으면, aquare marine is bad. 란 추론까지 해내죠.

    맛있다. 맛없다란 개념도 마찬가지일겁니다. 선행된 학습에 의해 추론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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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9 진호랑
    작성일
    08.07.29 11:47
    No. 14

    韶流 // ...... 그러니까 판타지 게임 소설이죠[.....] 전 평범한 고딩이라서 잘 모르겠지만요. 인간이 이제 컴퓨터를 상대로 체스를 이길 수 없게 된 지금... 언젠가 기술이 엄청 발달된다면, 그 엄청난 기술과 방대한 정보를 통하여, 자아와 같은 것이 존재하는 컴퓨터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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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츠요시
    작성일
    08.07.29 12:29
    No. 15

    ...라그나로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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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4 페트르슈카
    작성일
    08.07.29 12:42
    No. 16

    이건 뭐........... ㅋㅋㅋ 할 말 없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韶流
    작성일
    08.07.29 12:42
    No. 17

    어린사랑님 ;ㅁ; 그건 인간을 상대로 이긴다기 보다는 체스의 모든수를 집어넣고 돌린 결과입니다. 슈퍼컴퓨터가 아무리 발전해도 '바둑'은 둘 수 없습니다. 아니 잘 두기는 하죠. 하지만 프로기사는 이길 수 없습니다. 왜 그런줄 아십니까? '패' 라는 개념 때문입니다. 사람은 스스로 패를 키우거나 그 패를 써야할때를 선택해서 타이밍을 정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시점까지 꽃놀이패로 한창 키워놨다가 ;ㅁ; 상대방의 먹음직스러운 집과 맞바꾸기를 할 수 있지요. 그럼에도 반집승부 1~2집 승부 이렇게 됩니다. 하지만 컴퓨터는 패를 쓸 타이밍을 정 하질 못합니다. '판단' 이라는 것을 내리지 못하기 때문이지요. 컴퓨터는 단지 기억된 자료에 근거해서 둘 뿐입니다. 체스에서는 가능하지만, 바둑에서는 불가능하지요. 그래서 컴퓨터가 체스로 사람을 이기는 이론은 수십년전에 완성되었지만, 컴퓨터가 바둑으로 사람을 이기는 시나리오는 전세계의 수많은 수학자들이 알고리즈에 메달리고 있지만 별다른 소득이 없습니다. 조금씩 발전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문제를 풀질 못하고 있는거죠. 체스는 모든 수를 저장했다가 뽑아내면 됩니다만, 바둑은 모든수를 표현하기엔 너무 많습니다. 'ㅁ' 흔히 말하는 조해경 단위를 가뿐히 넘거든요 ㄱ- 무슨 강이었더라? ;ㅁ; 어쨌든 숫자 단위중 어떤 강의 모래알 이라는 표현이 있는데요. 그만큼 많을 겁니다. 도저히 숫자적으로는 표현이 안됩니다. 바둑의 모든 경우의 수는... 그러니 결국 알고리즘 해법으로 풀어야되는데.. ;ㅁ; 결국 그 알고리즘도 인간의 머리에서 나오니 못풀 수 밖에요. ㄷㄷ 가끔 가다가 우연히 좋은 알고리즘 발견해서 발표하면 그게 논문이니까요. 아직까지 프로급 기사들의 수준을 상회할만(그냥 평이한 수준의 프로..)실력의 바둑 프로그램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컴퓨터가 스스로 알고리즘을 개발해니면 가능할지도....... (계속 연산시켜서 최상의 조합을 찾아내면 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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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99 무상상인
    작성일
    08.07.29 13:37
    No. 18

    초기 핵을 잡으면 끝나는게 아닌 그 뒤에는 안잡히기 위해서
    변형되죠. 그다음에 또 변형되고 또 변형되고 그러다 보면 어
    느 순간에는 못 잡을 정도가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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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38 홍삼차
    작성일
    08.07.29 13:55
    No. 19

    나는 핵프로그램 뭐 무단광고 하는줄 알았네--
    한번 재밌게 보겠습니다~
    그리고 윗분들 소설인데 뭐 그런걸 신경쓰시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 생존본능
    작성일
    08.07.29 13:59
    No. 20

    제가 해본 게임에서도 마비노기를 제외하곤 핵이 없던 게임이 거의 없었던것 같네요.

    그렇게보면 게임핵은 정말 만연하고 있는것 같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머키
    작성일
    08.07.29 18:09
    No. 21

    모든 클라이언트는 해킹 됩니다.
    모든 서버는 "대부분" 안전 합니다.
    결과는 위의 게임은 클라이언트 기반의 게임이거나 보안이 허술한 ;
    (죄송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 캄파넬라
    작성일
    08.07.29 21:31
    No. 22

    생존본능님에게...

    게임진행에 치명적인 오류를 주는 핵이 아니라면 사실상 방치를 합니다. 왜냐면 패치를 해봐야 바로 핵의 재 패치가 이루어 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말입니다. '돈복사 프로그램' '아이탬 복사 프로그램' '1초만에 만렙찍는 프로그램' '서버 다운 프로그램' 등은 거의 없고 저런 핵 쓰면...... 해당 계정 무조건 영구 정지 입니다. 핵쓰면 서버에 다 기록 된다고 하더군요. 심지어 스타크래프트 맵핵도 쓰면 서버에서 다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여담이지만 스타 맵핵 쓰다 씨디키 짤립니다 조심하세요. 블리자드에서 매핑해서 2회이상 적발되면 CD키 영구 정지 시킨다고 공문이(먼산)

    참고로 지금 '포트리스2' 섭폭 핵이 있습니다.(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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