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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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4 血香悲
- 07.06.21 10:28
- No.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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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9 자다자다
- 07.06.21 10:35
- No.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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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7 심연(深淵)
- 07.06.21 10:36
- No.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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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6 지석
- 07.06.21 10:42
- No. 4
제가 장담하는데요, 작가님이 오신걸로도 증명이 되었지면,
현재 연재중인 작가의 대부분은, 연담란에서 자신의 작품과 작가이름으로 추천검색등을 하시는게 일상화 되어 계십니다.
연담란에서만은 글이 넘어가더라도 작가님이 꼭 보시니,
요청 같은것은 여기서 하셔도 효과 좋습니다.
오히려 연재가 조금 흐른 게시글의 댓글은 못보시는 경우가 있죠.
쪽지로 할만큼 우위에 있는 생각은 아니고,
그저 이런 생각도 있는 독자가 있다 정도를 말씀드리고 싶지만,
더 알리고 싶은건, 작가와 독자가 이렇게 교감하는 소설이라는 활력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
- Lv.16 지석
- 07.06.21 10:47
- No. 5
그리고 생각해보니까 위의 내용은 대다수의
'게임판타지'에 적용되는 이야기입니다.
에이스는 한두화정도 그렇다고 생각하지만
요새 많은 양산형 게임 판타지소설은 소설의 핵이,
그런 시스템의 나열에 있더군요,
주인공을 위한 설정의 나열이 먼티킨급 기연만 있으면
재미있어 보인다는.. 그런 작가의 착오가 안타깝습니다.
자신의 머리에선 재미있는 게임이라 생각하고,
그것을 현실화 한 것을 쓴 모양인데,
그런 게임적 아이디어는 게임의 플롯에 적합할 뿐입니다.
직접 즐기지 않는한, 아무리 괜찮아 보이는 시스템도
소설적 재미와 연동되는 것은 아닐테죠.
게임이란 도구를 통한 사람사는 이야기를 그려내는 것이
게임판타지의 핵인데, 그것을 시스템적 완성도와 기연등으로
착각하는 것은 글의 수준을 떨어뜨리는 일이 아닐까요?
옥스타칼니스의 아이들이 왜 겜판의 성전이 되었는지는
다시금 생각해보아야 할 문제입니다.
심지어는 탐그루 조차도 겜판으로 완벽한 구조와 모범을 보여주지
않나요?(그게 비록 게임은 아니었지만..)
겜판을 쓰시는 분들이 주의해야 할 것은,
액자구성방식을 멋지게 소화해 내지 않는 이상 겜판의 미래는 없다는 겁니다. -
- Lv.77 포른
- 07.06.21 11:07
- No.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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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86 철구형2
- 07.06.23 00:18
- No.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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