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Comment ' 58

  • 작성자
    Lv.99 Integrit..
    작성일
    04.09.13 14:51
    No. 1

    딱 어떤 소설이다! 라고까진 아직 생각 못했는데 이왕이면 등장인물 많~~~~~고 스케일 완전 무식하게(?) 크고 머 이런 소설이 좋을거 같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文pia돌쇠
    작성일
    04.09.13 14:52
    No. 2

    좀 이라두 게임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의견두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저 돌쇠는 RPG라는 말의 뜻을 고무림에 들어와서 첨 들은, 그런 종자임다. -_-a

    머드게임이란 말도 여서 첨 들었구..

    '그게 멈까?'
    라는 질문을 과감히 함으로써 여타 운영진들이 한심한 눈으로 저를 보았던 바로 그런 사람임다. -_-
    암 것두 모른다 이거쥬.

    머..원래 무식하믄 용감한 법.

    겜으로 만들면 잼겠다 하는 무협을 골라주세여.
    머가 좋겠슴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文pia돌쇠
    작성일
    04.09.13 14:54
    No. 3

    아..흑의군자님.
    어떤 걸루 하자-!
    요런 말씀을 해주셔야져-!

    혹시 고무판에 백의군자나 황의군자, 청의군자님은 안계심까?
    함께 '사군자회' 같은 걸 맹그셔서 겜하시믄 잼있겠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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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33 첫솜씨
    작성일
    04.09.13 14:55
    No. 4

    세계관은 한백림님의 그것이 괜찮을것 같네여.
    그리고 딴 건 다 괜찮은데 무한으로 개발하지 맙시다 ^^;
    요즘에는 HanLP 건드리는사람이 좀 있긴 하던데요.
    어쨌든 리모탈 지원 안하고 로봇은 무차별 삭제하는 머드였으면
    좋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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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7 紅淚
    작성일
    04.09.13 14:55
    No. 5

    등장인물 많고 스케일 크면 그걸 어떻게 게임으로 만들겠습니까 ㅡㅡ;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3 첫솜씨
    작성일
    04.09.13 14:57
    No. 6

    <a href=http://mud.vtmode.com/ target=_blank>http://mud.vtmode.com/</a>

    <a href=http://mud.xo.st/
    target=_blank>http://mud.xo.st/
    </a>

    조금이나마 정보가 있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文pia돌쇠
    작성일
    04.09.13 15:01
    No. 7

    천장지구님, 감사드림다. ^-^
    아..아직까정 멀루 겜 만들자는 분이 없사오나..
    머..언젠간 말씀들 하시겠져.
    댓글 몇 번 달릴 때까정 암 말씀두 없나 보쥬 머.

    제가 이번 댓글 달면 10번 안쪽일테니..한 20번 댓글까지는 암말씀두 없으실래나요?
    머..그럼 어떻슴까? ㅋㅋ
    얼굴 익히구 놀자는 건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Reonel
    작성일
    04.09.13 15:21
    No. 8

    진산님의 마르스에서 전에 천마군림같은... 그런식으로.. 음..
    좀 크기가 큰.. 무당마검류가 좋겠네요 @_@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9 기빙
    작성일
    04.09.13 15:22
    No. 9

    박현님의 장강수로체 수로체가 만으니 종류가 다양 1인수로체서 시작 등등 108수로체 까지 자신의 영역이 있고 당가문등등 육지까지 영역을 확대 해도되고요 소설도 재미있고 등장인물도 재미 있음니다
    머리 나쁘시면 엥 너무 어려운건 알려줘는지 모르는데 후후 건투를 빔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8 바람한자락
    작성일
    04.09.13 15:25
    No. 10

    정연-동평운 님의 소요만혼

    주인공[주위에 인물포함]많이 나오고요 시케일 무자게 넓습니다.

    이기회에 함 읽어들 보시면 쥔공이 여기저기 왔다갔다 종횡무진함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검우(劒友)
    작성일
    04.09.13 15:32
    No. 11

    등장인물 풍부하고, 스케일 큰 거라면.. 초우님의 호위무사가 좋을 것 같네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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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Personacon 금강
    작성일
    04.09.13 15:40
    No. 12

    스케일 너무 크면...
    등장인물 너무 많으면...
    머드게임 특성상 머리 아픕니다.
    명확해야 할걸요?
    일단 머드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 어디 계세요?
    자 호명합니다..........
    손!!
    빨리 손 드세요...
    뒤에 발 든 둔저! 빨랑 발 내리고...
    손 들어주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 김민석™
    작성일
    04.09.13 16:20
    No. 13

    발!!
    ..... 전 둔저님이 아니기에... ㅡ///ㅡ
    오호호홋!!![후다닥]

    ps

    금강님의 폐림사를 추천합니다[응?!]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5 낭만두꺼비
    작성일
    04.09.13 16:37
    No. 14

    박현님의 장강수로채에 한표
    장강일통을 목표로 하면 괜찮을것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文pia돌쇠
    작성일
    04.09.13 17:36
    No. 15

    슬슬 작품이름과 작가분 이름이 나오는군요.
    좋아요...^---------^ 좋아.

    머..어케해야 머드게임이 맹글어지는 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우야뜬 놀아보죠 머.

    장강수로채.
    괘않네여.
    고무판 회원들이 수적이 되는검까? ㅎㅎㅎ

    소림사로 가면..
    모두 스님이 되시는 거구..
    반장. 아..무림인의 낭만입져.

    무당마검으로 하면..스토리상 중간에 죽는 캐릭들을 다 살릴 수도 있겠구만여. 흠..

    호위무사루 하면..남사정 멕여서 다 고자로 맹글어버리구..훔훔.

    자자...더 많은 의견 내 주세여.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한가
    작성일
    04.09.13 17:51
    No. 16

    삼류무사 ㅡ///ㅡ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83 殺人美笑
    작성일
    04.09.13 18:17
    No. 17

    일단 전 머드플레이만 6년은 해본사람입니다. 머드 개발... 좋긴 한데요.

    그동안의 머드들이 다 망한것은 무지막지한 매크로 로봇과 끝이없는 레벨업 때문입니다. 제 생각인데 머드를 제대로 성공시키려면 세계관이 중요한게 아니라 계속 질리지 않고 게임을 유지할수 있게 하는 아이템입니다.

    보통은 일단 전쟁시스템, 문파전, 자주 발생하는 이벤트, 결론은 최종렙까지 갔을 경우에도 경쟁을 벌일만한 요소가 많아야 한다 이거죠.

    어짜피 머드는 최종렙까지 가기 쉽습니다. 아무리 어렵게 만든 머드라 하더라도 몰래몰래 매크로 돌리는분들까지 막기는 힘든 실정이라...

    최종렙이 되어서도 게임에 애착을 가질수 있는 요소만 있다면 성공할겁니다. 저는 그것을 기대해볼랍니다. ^^

    p.s:세계관은 어지간한 작가분들거 다 써도 상관없다 봅니다. 무공쪽 측면에서 좀 다를라나?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3 殺人美笑
    작성일
    04.09.13 18:18
    No. 18

    아예 무공쪽에서 새로운 무공을 개발할수 있게해서 여러 작가님들의 작품에서 쓰였던 다양한 무공을 다 맛볼수 있게 하는건 어떨까요?(가능한가? ;;;) 자유도적 측면에서 많은 기회를 부여하면 머드는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2 밬티
    작성일
    04.09.13 18:20
    No. 19

    단군의땅으로 시작해서 무림의꿈까지...
    한때는 택스트머드 중독자였는디...

    작품, 세계관만 중요한 것이 아니고...
    게임에 사용될 무공의 정리도 중요합니다.
    각 단계별로 적용될 무공은 무엇을 사용할 것이며,
    각 특성치는 어찌 주어야 할 것인지...

    암튼...
    작품은 장르대상 선정작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매년 게임순위 정리하고 팍~ 엎어서 다시 시작하는 겁니다. ^^

    뭐 탑텐의 경우 작은 선물 증정과 함께 다음해 새로 출발하는
    게임에서 약간의 특혜를 주는 것도 ^^

    음.. 그렇게되면 무한랩이 되야 하는건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8 바람한자락
    작성일
    04.09.13 18:23
    No. 20

    질리지 않는 머드게임-계속되는 환골 탈퇴....라는
    레벨? 노노 갑자...일정 갑자가 넘어가면 다시 1갑자라는... ㅡㅡ;재미없나? '몇레벨이냐?'보단 '몇갑자냐?''환골탈퇴 몇번햇냐?' 흠...이런식이면 계속되는레벨업이 문제가 될라나요?
    또 이런건 어떤가요 A가배운무공을 B에게 전수해주는..[A는 무공상실..]흠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금동산
    작성일
    04.09.13 18:40
    No. 21

    음. 저는 조진행 작가님의 천사지인 추천합니다.
    음. 적당한 인물들과 탄탄한 스토리가 있죠. ^^
    머드게임에는 아는게 별로 없는 관계로, 할말이 없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청순한오빠
    작성일
    04.09.13 19:54
    No. 22

    제생각에는.........북궁남가가.........
    북궁남가가 좋을것 같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8 아마노긴지
    작성일
    04.09.13 20:33
    No. 23

    한백림님의 무당마검요!! *ㅡ0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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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 팬더링
    작성일
    04.09.13 21:15
    No. 24

    임영기님의 삼족오요!! 게임에대해서는 잘모르지만..삼족오가 좋을꺼 같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5 lullullu
    작성일
    04.09.13 21:41
    No. 25

    일전 진산마님이 운영하셨던 천마도와 비슷한 형식으로 가면 괜찮을 듯 합니다. ^_^
    황기록님의 비조리도 세계관을 한다면 굉장히 매력적일 듯 합니다.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백주
    작성일
    04.09.13 21:44
    No. 26

    무당마검에 한표요~~+o+!!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4 취검取劒
    작성일
    04.09.13 22:27
    No. 27

    장강수로채, 북궁남가 등도 좋지만 그것들은 스토리 전개가 아직 덜되지 않았나요? 저같은 경우에는 삼류무사가 좋을 것 같은데요. 캐릭은 추삼이, 단야, 하운.....여성 캐릭이 없군요.-_-;; 무당마검은 게임으로 만들기에는 스케일이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백준님의 초일도 괜찮을듯.^^
    그리고 조돈형님의 궁귀검신! 목표는 패천성으로 부터 무림을 지키는거로 하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3 無心刀
    작성일
    04.09.13 23:35
    No. 28

    꼭...여기....에..있는 책으로 만..해야 하나요??
    추천하라면..전..영웅문.2분..신조협려를 추천합니다.
    여기도 사람 많이 나옵니다.
    문파도 많이 나오고~
    이것 저것 따져도..괜찮다고 생각이.드는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9 파천러브
    작성일
    04.09.13 23:49
    No. 29

    택스트머드..그냥 머드겜이랑 같은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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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04.09.14 00:51
    No. 30

    권왕무적
    권왕무적의 주인공을 캐릭터로 만듭니다.
    하나의 케릭으로 여러 방향으로 나갈수 있도록 만들면 좋을껀 같은데요..
    권왕무적의 주인공은 일단 검(아이템:단검), 권(아이템:장갑),
    각(신발에 공격 데미지가 붙는 무기(발기술쪽으로 나간 케릭만 사용 할수 있게 만들면 좋을꺼 같습니다. (다른 쪽의 무기들도)
    무공으로는 여러류가 있는데 일단 큰게 나누면
    십단뇌정신공
    불괴수라기공(장거리기술도 단검류만)
    육삼쾌의연격포
    단룡십팔수
    항마금강신권
    섬광어기풍(신법)
    칠보둔형신기(보법)
    천각둔형심법

    더 생각 나는게 있는데 학교를 가야 해서 ㅜㅜ; 수고들하세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푸른이슬
    작성일
    04.09.14 01:53
    No. 31

    음....천마군림을 추천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3 일운몽
    작성일
    04.09.14 01:58
    No. 32

    유재용님의 청룡장시리즈가 게임으로 만들면 딱이겠다 하는 생각해본적 있는데...
    그외 연중인 작품으론 일순위가 소림사..그다음은 도편수,장강등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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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90 코루키
    작성일
    04.09.14 04:21
    No. 33

    제가 생각하기에는 일단은 세계관 부터 정리를 하셔야 할듯 싶네요.
    물론 무협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그것을 정리 해야 할듯 싶네요.

    케릭의 성장구분 레벨업 부분과 스킬(무공)부분, 착용및 사용될 아이템도 정리를 하셔야 하구요,

    화폐에 대한 부분도 정리를 하셔야 하고...

    몹(산적? 혹은 강도)도 단계별로 구성을 해야 할듯 합니다.
    전반적인 구성이 끝나면 거기에 스토리를 넣어 이야기 만들어야 할듯 하네요.

    아.. 쉬운일을 아닐듯.. ^_^;

    많은 준비를 하셔하 할겁니다. 비록 택스트 게임이라고 하지만 그래픽과 텍스트라는 차이점만 빼면 기본 구성은 현재 운영되고 있는 RPG와 다를바 없을듯 하네요..
    구현하는 기술적 차이는 있겠지만은 말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9 검조(劍祖)
    작성일
    04.09.14 07:35
    No. 34

    그냥 무당마검으로 고고고~
    한백림님한테물어서
    주인공을 11개모두...채용(퍽~)
    냐하하하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향수(向秀)
    작성일
    04.09.14 09:45
    No. 35

    좌백 - 천마군림
    장영훈 - 보표무적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韶流
    작성일
    04.09.14 10:24
    No. 36

    TRPG라고 이미 장르가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자신들이 즉석해서 상황에 맞추어 대사를 만드는 것이지요. 다 만들고 나서 읽어보면 웃끼기도 하고, 하여튼 처음 할때는 재밌습니다.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혈반사접
    작성일
    04.09.14 13:23
    No. 37

    박현님의 장강수로채를 모델로하면 재밋을것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유인형
    작성일
    04.09.14 19:13
    No. 38

    속 좁게 한 명의 세계관을 가지면 되겠습니까? 캐릭터를 선정해서 하나로 모아서 붙여보는게 어떨지????
    각 작가님들의 대표 캐릭터들을 모두 모으고 악인 캐릭터를 모우고 해서 각자의 절기들이 있으니 적절하게 조합해서 만드는게 어떨까 합니다.
    세계관은 작가님들의 힘을 빌어서 한곳으로 모을수 있게 하고서 각 작가님들의 간판급 히로인들과 주인공들 악인들을 모조리 모아서 능력치를 설정해야 겠죠. 그리고는 레벨업을 해가는게 어떨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5 돌진
    작성일
    04.09.14 19:26
    No. 39

    모...무협 머드게임 운영자로서...한마디를 하자면...
    텍스트라고 우습게 보고 덤비면 죽도 밥도 안된다는겁니다.
    특히 텍스트머드게임이 한물 간 상태라...
    사람 모으기도 힘들고요..
    또한 로봇문제가...심각하지요..
    로봇 금지 시키면 사람 모으기가 힘들고요..
    그렇다고 허용하면 한사람이 로봇 5개씩 끌고 다니니...
    더군다나 로봇금지시키고 걸리면 캐릭삭제를 한다해도...
    우기는 사람들 때문에 ㅡ.ㅡ
    자기는 로봇 아니었다는둥 잠시 물만 마시고 왔다는둥...
    여러가지 문제가....
    암튼 성공만한다면 괜찮은 생각인데...
    텍스트머드게임도 활성화 시키고...
    그런데 이걸 직접 만들겠다고 선듯 나설사람이 있을지가 미지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3 첫솜씨
    작성일
    04.09.14 20:28
    No. 40

    처음부터 멀티 금지, 로봇 금지로 강경책을 쓰면 됩니다. 무조건
    삭제한다고 강조하면 불만이 나와도 대처가 가능하겠지요. 최근
    에는 머드에 사람이 없어서 기존 머드는 이런 강경책을 쓰지 못
    하는게 현실이지만 고무림에서 운영한다면 이야기는 또 달라질
    수 있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삼국막장
    작성일
    04.09.14 21:30
    No. 41

    그것보다 여러 개의 무림소설을 적당히 쨤뽕하는 게 어떨까요???
    그게 더 나을 것도 같은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4 김정겸
    작성일
    04.09.14 23:14
    No. 42

    저도 짬뽕 동의 우선 문파를 따로따로 국가처럼 운영하며
    서로 쌈하고 놀면 좋을꺼 같아용 ㅋㅋ
    난 색마할래;;;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3 레바호
    작성일
    04.09.15 06:21
    No. 43

    이령님의 무당태극권.. 아직 안끝나서..ㅋㅋ
    무당태극권 넘 멋져요. 재미나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聽楓者
    작성일
    04.09.15 17:40
    No. 44

    이미 등장한 소설보다는, 이를 위해서 힘을 모으는 것이 낫지 않나 싶은데요 'ㅈ' 정말 치우치지 않은 설정을 하면서도 많은 유저를 만족시키려면...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 유마거사
    작성일
    04.09.18 05:09
    No. 45

    로봇으로 돌리지 못하게 만들면 됩니다.
    워낙 사람이 뛰어나다 보니. 좋은 프로그램 많아서 로봇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만, 시스템 상에서 로봇화 하지 못하게 만들면, 로봇을 돌릴 수 없습니다..

    다만, 무협 게임 같은 경우.. 숙련도 문제상.. 로봇을 허용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왜냐면 지루하기 때문이죠..

    뭐니뭐니 해도.. 게임을 만들땐,
    스토리 정리가 가장 중요하겠죠... 스토리가 정리 되어야, 그에 대한 존이나, 아이템, 무공 등이 체계적으로 나올 수 있으며, 이벤트나, 퀘스트 등을.. 스토리에 맞춰서 재미나게 꾸밀 수 있습니다..

    그것이 잘 맞춰졌다면, 그 후에는.. 큰 스토리에 맞물려, 사냥에 지루하지 않게 잔잔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들에 관심을 맞춰야 되겠죠..

    문파전이나, 개인전, 랭킹... 호칭.. 독문무기.. 독문 무공.. 등등의..
    잔잔한 재미로, 유저들이 끊임없이.. 즐기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머드 게임의 매력과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요즘.. 새로운 머드를 찾고 있었는데, 기대해볼만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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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 Dr.소
    작성일
    04.09.18 09:27
    No. 46

    와 정말 기대가 되는군요,.
    전 호위무사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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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68 최시우
    작성일
    04.09.18 10:43
    No. 47

    차라리 주인공이 하도 여럿이고 캐릭터도 각자 개성이 뚜렷해 어떤 이가 주인공인지 햇갈리는 마스터즈 월드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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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43 단디산인
    작성일
    04.09.18 15:03
    No. 48

    수련의 정도를 렙엎의 기본으로 하자면,이령님의 "소림지사"에 보면
    소림무공의 단계을 잘 설명해놓아서 적당하다 사려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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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 弘潭
    작성일
    04.09.18 16:54
    No. 49

    이령님의 소림지사,무당태극권 9단계 99단계 999단계 (-_-; 폐인의길..)도 좋지만
    다양한 무공과 인간군상들이 얽혀있는 한백림님의 무당마검,화산질풍검이야말로 적격이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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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2 프츠츠
    작성일
    04.09.18 22:51
    No. 50

    삼류무사..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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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78 소청
    작성일
    04.09.18 23:13
    No. 51

    일단 캐릭들이 비중 잇고 독특해야되는데 제가 본 것중에는
    아무래도 한백림 작가님의 무당마검 .화산질풍검. 으로 이어지는
    소설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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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 검무혼
    작성일
    04.09.24 02:31
    No. 52

    흐음.. 저는 지화풍님의 건곤지인 이랑요.. 역시 한백림님의 화산질풍검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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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42 나찰(羅刹)
    작성일
    04.09.24 02:50
    No. 53

    이왕이면 스케일이 큰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화끈한 전투씬도 있고 등장인물도 많은 산동악가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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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36 꼬어
    작성일
    04.09.24 03:30
    No. 54

    고무림자체의 머드화는 어떨까 싶네요.
    하지만 저 역시도 머드의 스토리보단..시스템이 중요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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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 Juin
    작성일
    04.09.24 08:57
    No. 55

    가우리님의 강쳘의 열제를 추천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태성제황신
    작성일
    04.09.24 16:31
    No. 56

    전......신조협려나
    뭐그런 스토리위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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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 無極
    작성일
    04.09.24 17:41
    No. 57

    금강님의 소림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殘月
    작성일
    04.09.24 17:45
    No. 58

    VT모드 시절에 천리안에서 대쥬신제국, CCITY 게임 상주 운영을 했습니다.
    혹시라도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연락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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