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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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99 Integrit..
- 04.09.13 14:51
- No.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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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文pia돌쇠
- 04.09.13 14:52
- No.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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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文pia돌쇠
- 04.09.13 14:54
- No.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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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35 첫솜씨
- 04.09.13 14:55
- No.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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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7 紅淚
- 04.09.13 14:55
- No.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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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35 첫솜씨
- 04.09.13 14:57
- No.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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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文pia돌쇠
- 04.09.13 15:01
- No.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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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 Reonel
- 04.09.13 15:21
- No.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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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59 기빙
- 04.09.13 15:22
- No.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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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28 바람한자락
- 04.09.13 15:25
- No.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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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우(劒友)
- 04.09.13 15:32
- No.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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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강
- 04.09.13 15:40
- No.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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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9 김민석™
- 04.09.13 16:20
- No.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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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86 낭만두꺼비
- 04.09.13 16:37
- No.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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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文pia돌쇠
- 04.09.13 17:36
- No. 15
슬슬 작품이름과 작가분 이름이 나오는군요.
좋아요...^---------^ 좋아.
머..어케해야 머드게임이 맹글어지는 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우야뜬 놀아보죠 머.
장강수로채.
괘않네여.
고무판 회원들이 수적이 되는검까? ㅎㅎㅎ
소림사로 가면..
모두 스님이 되시는 거구..
반장. 아..무림인의 낭만입져.
무당마검으로 하면..스토리상 중간에 죽는 캐릭들을 다 살릴 수도 있겠구만여. 흠..
호위무사루 하면..남사정 멕여서 다 고자로 맹글어버리구..훔훔.
자자...더 많은 의견 내 주세여. ^==========^ -
- 한가
- 04.09.13 17:51
- No.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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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84 殺人美笑
- 04.09.13 18:17
- No. 17
일단 전 머드플레이만 6년은 해본사람입니다. 머드 개발... 좋긴 한데요.
그동안의 머드들이 다 망한것은 무지막지한 매크로 로봇과 끝이없는 레벨업 때문입니다. 제 생각인데 머드를 제대로 성공시키려면 세계관이 중요한게 아니라 계속 질리지 않고 게임을 유지할수 있게 하는 아이템입니다.
보통은 일단 전쟁시스템, 문파전, 자주 발생하는 이벤트, 결론은 최종렙까지 갔을 경우에도 경쟁을 벌일만한 요소가 많아야 한다 이거죠.
어짜피 머드는 최종렙까지 가기 쉽습니다. 아무리 어렵게 만든 머드라 하더라도 몰래몰래 매크로 돌리는분들까지 막기는 힘든 실정이라...
최종렙이 되어서도 게임에 애착을 가질수 있는 요소만 있다면 성공할겁니다. 저는 그것을 기대해볼랍니다. ^^
p.s:세계관은 어지간한 작가분들거 다 써도 상관없다 봅니다. 무공쪽 측면에서 좀 다를라나? ;;; -
- Lv.84 殺人美笑
- 04.09.13 18:18
- No.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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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2 밬티
- 04.09.13 18:20
- No. 19
단군의땅으로 시작해서 무림의꿈까지...
한때는 택스트머드 중독자였는디...
작품, 세계관만 중요한 것이 아니고...
게임에 사용될 무공의 정리도 중요합니다.
각 단계별로 적용될 무공은 무엇을 사용할 것이며,
각 특성치는 어찌 주어야 할 것인지...
암튼...
작품은 장르대상 선정작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매년 게임순위 정리하고 팍~ 엎어서 다시 시작하는 겁니다. ^^
뭐 탑텐의 경우 작은 선물 증정과 함께 다음해 새로 출발하는
게임에서 약간의 특혜를 주는 것도 ^^
음.. 그렇게되면 무한랩이 되야 하는건가... -
- Lv.28 바람한자락
- 04.09.13 18:23
- No.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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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99 금동산
- 04.09.13 18:40
- No.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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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 청순한오빠
- 04.09.13 19:54
- No.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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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68 아마노긴지
- 04.09.13 20:33
- No.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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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 팬더링
- 04.09.13 21:15
- No.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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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85 lullullu
- 04.09.13 21:41
- No.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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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주
- 04.09.13 21:44
- No.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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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4 취검取劒
- 04.09.13 22:27
- No.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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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84 無心刀
- 04.09.13 23:35
- No.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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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39 파천러브
- 04.09.13 23:49
- No.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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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 [탈퇴계정]
- 04.09.14 00:51
- No. 30
권왕무적
권왕무적의 주인공을 캐릭터로 만듭니다.
하나의 케릭으로 여러 방향으로 나갈수 있도록 만들면 좋을껀 같은데요..
권왕무적의 주인공은 일단 검(아이템:단검), 권(아이템:장갑),
각(신발에 공격 데미지가 붙는 무기(발기술쪽으로 나간 케릭만 사용 할수 있게 만들면 좋을꺼 같습니다. (다른 쪽의 무기들도)
무공으로는 여러류가 있는데 일단 큰게 나누면
십단뇌정신공
불괴수라기공(장거리기술도 단검류만)
육삼쾌의연격포
단룡십팔수
항마금강신권
섬광어기풍(신법)
칠보둔형신기(보법)
천각둔형심법
더 생각 나는게 있는데 학교를 가야 해서 ㅜㅜ; 수고들하세요. -
- Lv.1 푸른이슬
- 04.09.14 01:53
- No.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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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33 일운몽
- 04.09.14 01:58
- No.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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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90 코루키
- 04.09.14 04:21
- No. 33
제가 생각하기에는 일단은 세계관 부터 정리를 하셔야 할듯 싶네요.
물론 무협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그것을 정리 해야 할듯 싶네요.
케릭의 성장구분 레벨업 부분과 스킬(무공)부분, 착용및 사용될 아이템도 정리를 하셔야 하구요,
화폐에 대한 부분도 정리를 하셔야 하고...
몹(산적? 혹은 강도)도 단계별로 구성을 해야 할듯 합니다.
전반적인 구성이 끝나면 거기에 스토리를 넣어 이야기 만들어야 할듯 하네요.
아.. 쉬운일을 아닐듯.. ^_^;
많은 준비를 하셔하 할겁니다. 비록 택스트 게임이라고 하지만 그래픽과 텍스트라는 차이점만 빼면 기본 구성은 현재 운영되고 있는 RPG와 다를바 없을듯 하네요..
구현하는 기술적 차이는 있겠지만은 말입니다. -
- Lv.50 검조(劍祖)
- 04.09.14 07:35
- No.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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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1 향수(向秀)
- 04.09.14 09:45
- No.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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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1 韶流
- 04.09.14 10:24
- No.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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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 혈반사접
- 04.09.14 13:23
- No.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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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 유인형
- 04.09.14 19:13
- No.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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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35 돌진
- 04.09.14 19:26
- No. 39
모...무협 머드게임 운영자로서...한마디를 하자면...
텍스트라고 우습게 보고 덤비면 죽도 밥도 안된다는겁니다.
특히 텍스트머드게임이 한물 간 상태라...
사람 모으기도 힘들고요..
또한 로봇문제가...심각하지요..
로봇 금지 시키면 사람 모으기가 힘들고요..
그렇다고 허용하면 한사람이 로봇 5개씩 끌고 다니니...
더군다나 로봇금지시키고 걸리면 캐릭삭제를 한다해도...
우기는 사람들 때문에 ㅡ.ㅡ
자기는 로봇 아니었다는둥 잠시 물만 마시고 왔다는둥...
여러가지 문제가....
암튼 성공만한다면 괜찮은 생각인데...
텍스트머드게임도 활성화 시키고...
그런데 이걸 직접 만들겠다고 선듯 나설사람이 있을지가 미지수네요.. -
- Lv.35 첫솜씨
- 04.09.14 20:28
- No.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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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 삼국막장
- 04.09.14 21:30
- No.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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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34 김정겸
- 04.09.14 23:14
- No.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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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28 레바호
- 04.09.15 06:21
- No.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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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聽楓者
- 04.09.15 17:40
- No.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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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 유마거사
- 04.09.18 05:09
- No. 45
로봇으로 돌리지 못하게 만들면 됩니다.
워낙 사람이 뛰어나다 보니. 좋은 프로그램 많아서 로봇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만, 시스템 상에서 로봇화 하지 못하게 만들면, 로봇을 돌릴 수 없습니다..
다만, 무협 게임 같은 경우.. 숙련도 문제상.. 로봇을 허용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왜냐면 지루하기 때문이죠..
뭐니뭐니 해도.. 게임을 만들땐,
스토리 정리가 가장 중요하겠죠... 스토리가 정리 되어야, 그에 대한 존이나, 아이템, 무공 등이 체계적으로 나올 수 있으며, 이벤트나, 퀘스트 등을.. 스토리에 맞춰서 재미나게 꾸밀 수 있습니다..
그것이 잘 맞춰졌다면, 그 후에는.. 큰 스토리에 맞물려, 사냥에 지루하지 않게 잔잔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들에 관심을 맞춰야 되겠죠..
문파전이나, 개인전, 랭킹... 호칭.. 독문무기.. 독문 무공.. 등등의..
잔잔한 재미로, 유저들이 끊임없이.. 즐기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머드 게임의 매력과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요즘.. 새로운 머드를 찾고 있었는데, 기대해볼만 합니다. ^^;;;; -
- Lv.1 Dr.소
- 04.09.18 09:27
- No.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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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68 최시우
- 04.09.18 10:43
- No.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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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43 단디산인
- 04.09.18 15:03
- No.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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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 弘潭
- 04.09.18 16:54
- No.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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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2 프츠츠
- 04.09.18 22:51
- No.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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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79 소청
- 04.09.18 23:13
- No.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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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 검무혼
- 04.09.24 02:31
- No.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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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43 나찰(羅刹)
- 04.09.24 02:50
- No. 53
-
- Lv.36 꼬어
- 04.09.24 03:30
- No.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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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 Juin
- 04.09.24 08:57
- No. 55
-
- Lv.1 태성제황신
- 04.09.24 16:31
- No. 56
-
- Lv.1 無極
- 04.09.24 17:41
- No. 57
-
- Lv.1 殘月
- 04.09.24 17:45
- No.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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