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Comment ' 17

  • 작성자
    Lv.40 지하™
    작성일
    14.02.21 21:12
    No. 1

    어.. 엄청나게 길어서 모두 읽은 것은 아니지만, 트와일라잇 배우가 벨라에 대해 한 말 만큼은 격렬히 동감되네요.

    남자용 자위 소설도 많지만, 트와일라잇은 완전한 여자용 자위 소설 같았기에..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0 현우K
    작성일
    14.02.21 21:25
    No. 2

    맞습니다...일단 현판독자층의 주류가 남성들이니...
    대부분의 독자들은 주인공을 통해서 대리만족을 원하는데 여자가 주인공이라면 아무래도 몰입도가 떨어지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눈낭자
    작성일
    14.02.21 21:26
    No. 3

    우와 방금 다 읽고 감격했어요 ㅠㅠ 몇달간 고심하고 생각해도 이유가 납득이 안갔는데 이렇게보니 이해가 가네요. 겨울왕국의 엘사 정도 시련과 성격이면 나름 먹히지 않을까 했지만..__ㅋㅋ..호기심이나 흥미보단 거부감이 더 들 수 있겠구나 싶네요. 쓰시고 계신 현판 궁금하네요. 전 주인공이 역경을 맞는걸 좋아하는 변태라 거부감 갖지 않고 볼 수 있을거같습니당..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0 지하™
    작성일
    14.02.21 21:32
    No. 4

    이건 좀 다른 말이지만, 남자라고 해서 무조건 여주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건 아닙니다.
    특히 '볼 수있는' 영화, 만화, 애니메이션 등은 여주물을 오히려 선호하는 경향도 종종있습니다.
    (말하자면 온라인 게임 캐릭터 선택시 여캐를 고집하는 남자가 많은 걸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소설은 그래픽 노블이 아닌 이상 오로지 상상력에 기대 전개합니다.
    백날 글로 예쁘다, 귀엽다 해도 눈에 보이지 않으니 전혀 공감이 가지 않고 보는 맛이 없는 셈이지요.

    겨울왕국의 성공은 스토리에도 물론 인자가 있습니다만, 그 스토리에 기반한 화려한 3D와 노래 등 외적인 요소가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2 뒹굴보노
    작성일
    14.02.21 21:43
    No. 5

    헛... 트와일라잇 소설 원작이 잘 쓴... 소설 이었나요.
    이모티콘 없는 귀여니 소설급이라고 들었었는데...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2 슈베린
    작성일
    14.02.21 22:01
    No. 6

    시리즈 전체 판매량이 5천만 부가 넘는다고 하니 뭐 할 말이 없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3 넹쵸
    작성일
    14.02.22 01:16
    No. 7

    저 고3때 완전 트와일라잇에 빠졌죠... 귀여니랑은 다르죠 ㅋ귀여니는 이모티콘이 있고 뭐 이거저거... ㅋ 트와일라잇은 전형적인 로맨스판타지 소설이죠 뭐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9 ForDest
    작성일
    14.02.21 21:53
    No. 8

    소설은 아니고 애니 PSYCHO-PASS는 여자를 주인공으로 해서 굉장히 신선한 느낌을 주었죠. 보통 생각하는 남주인공과 어쩌고 저쩌고 아닌 심리적 묘사가 여주인공이란 설정으로 굉장히 부각이 되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9 ForDest
    작성일
    14.02.21 21:54
    No. 9

    참고로 제 소설에서는 여자 캐릭터라고 함부로 바주지 않습니다. 공대와 같은 느낌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 진짜냐
    작성일
    14.02.21 21:59
    No. 10

    남작이든 여작이든 상관없이 글만 잘쓰면 됩니다. 그럼 다 커버쳐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2 채이서
    작성일
    14.02.21 23:30
    No. 11

    잘쓰면 된다니 잘쓰기가 어렵다고 저리 설명한글에 댓글이 잘쓰면 된다니 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2 루티아노
    작성일
    14.02.21 23:59
    No. 12

    개인적으로 여주물도 거리낌없이 보는데 여주는 무조건 아웃!인 분도 많더군요.

    여주를 내세움으로서 얻을 수 있는 이득보다 손해가 압도적으로 더 많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탈퇴계정]
    작성일
    14.02.22 03:46
    No. 13

    트와일라잇 따위 응호할 생각은 없지만...(에잇...orz) 트와일라잇은 원래 틴 로맨스 판타지로 쓰여진 소설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사춘기 여성 독자가 그 주 타겟이죠. 때문에 로버트 패틴슨 및 다수의 독자들 (저를 포함..;;)이 느끼는, 캐릭터 설정에 대한 빡침은 1번의 예?로써는 별 의미가 없는 거 같습니다. 오히려 설정으로써 충분히 알맞았다고 생각해요. (에잇...orz)
    동성에 관해서도....동성 쓰시는 여성 작가 분들 타겟도 솔직히 동성을 읽기 원하는/좋아하는 독자층 아닌가요? 취향적인 이야기지 캐릭터 창조???, 특히 여주에 관련된 문제라곤 보지 않아요.
    쭉 읽다가 이 부분이 걸려서 제 생각을 적어 보았습니다. :)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2 슈베린
    작성일
    14.02.22 04:08
    No. 14

    네 바로 그거죠! 맞습니다. 카제님 말씀대로 트와일라잇은 주 타겟이 그쪽이죠.
    이 한담은 아래쪽에 다른 분 한담을 보고 쓴 글입니다.
    그분이 하신 말은 오랜만에 문피아에 와서 글을 읽는데 여성주인공 현대판타지 중에서 재밌는 글을 찾고 싶다...왜 보이지 않을까요? 이런 의문을 제기하고 계셨습니다.
    문피아에서는 카제님이 말하신 주 타겟층만을 노리고 여성주인공을 만들면 사랑받기가 힘들다는 얘기를 써놓은 겁니다. 그래서 트와일라잇 이야기가 나온 것이지요.
    동성에 관한 이야기도 그런 대목으로 들어갑니다.
    한 타겟층만을 노리고 주인공을 형성하고, 소재를 이끌어나가려고 시도하면 험난한 길을 걷게 된다는 이야기를 써본 것이랍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탈퇴계정]
    작성일
    14.02.22 04:13
    No. 15

    아, 그럼 이해가 충분히 가네요. :D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2 슈베린
    작성일
    14.02.22 04:13
    No. 16

    취향을 타는 여성주인공을 등장시키고, 소재를 넣는다는 게 나쁘다는 결론을 내리는 게 아닙니다.
    여주현판을 찾고계신 분이 계신데, 문피아에선 왜 보이지 않느냐에 대해 설명을 하는 것이지요.
    전체적으로 동감을 얻을 수 있는 여주현대판타지를 써야하는데...그게 어렵다는 말을 저렇게 장황하게 써놓은 거랍니다 :D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3 트리플베리
    작성일
    14.05.06 01:34
    No. 17

    방금 글을 읽었는데 푸핫. 감사합니다. 원글님 재미있어서 배꼽잡았음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