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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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띠
- 12.12.21 17:56
- No.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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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22 양산형A
- 12.12.21 18:00
- No.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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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
- Lv.24 스텝.
- 12.12.21 18:01
- No.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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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 [탈퇴계정]
- 12.12.21 18:04
- No. 4
제 나름대로의 생각입니다만, 이러는 건 어떨까요. 기존에 엘프, 드워프, 오크, 트롤, 오우거, 등등 너무 식상하지 않습니까? 그냥 그런 전부다 지우고, 새로운 세계관을 만드는 것입니다. 가령, 개구리 종족, 곰이나, 호랑이 종족 등, 을 만들어 좋고, 특정 종족만의 특화된 능력을 부여하는 것이지오. 여타 종족이 사용할 수 없는 그런 능력을.
예를 들어, 휴먼은 무기를 주로 다루며 백마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흑마법은 사용이 불가능 하다. 개구리 종족은 제작이 및 기술력이 뛰어나지만 전투에 매우 약하다. 라는 식으로 말이죠.
어쩨 써놓고 보니 무슨 게임의 세계관 같군요 -_- 죄송합니다. -
답글
- 엔띠
- 12.12.21 18:06
- No.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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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
- Lv.1 [탈퇴계정]
- 12.12.21 18:09
- No.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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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
- Lv.1 [탈퇴계정]
- 12.12.21 18:08
- No.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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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
- 엔띠
- 12.12.21 18:10
- No.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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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
- Lv.1 [탈퇴계정]
- 12.12.21 18:12
- No.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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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20 SlimeF
- 12.12.21 22:07
- No.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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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안왕
- 12.12.21 22:25
- No.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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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46 호강해
- 12.12.22 08:52
- No. 12
- 강철남2호님처럼 개인적 측면에서 거부 요소도 주요할 것 같지만 전 그에 더해 조직적인 차원에서 문제도 있다고 봐요.
- 협력해서 뭔가 작업을 하려면 필연적으로 조직이 생겨나고, 그 조직하에서 구성원들이 원활하게 협력을 할 수 있으려면 반드시 조직력에는 구속력과 강제력이 있어야 해요. 아니면 그에 준하는 리더의 리더쉽이 있던가요. 블리자드같은 유명 게임 업체에서 작가들이 세계관을 구성하고 협력할 수 있었던 건 작가들이 그러한 조직에 소속되어 있었던 덕분이라고 봐요.
- 반면 문피아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경우는...그렇지가 않은 경우가 많을 것 같아요. 그러면 의논하여 세계관을 구성할 때 서로 의견을 조율해야 하는데 서로 양보를 안 하면 파토나고...(회사가 아니니까요...) 만약 합의되었다하더라도 나중에 실제로 작품으로 쓸 때 작가가 합의된 세계관을 변질시킨다면 달리 제제할 방법도 없고...(회사가 아니니까요...)
- 물론 문피아에서 몇몇 작가가 공동으로 세계관을 구성하는 프로젝트가 성공한다면, (그 세계관이 매력적이란 전제 하) 역으로 그 세계관을 모태로 한 지식·정보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체로 성장할 수도 있으리라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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