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감상

추천에 관련된 감상을 쓰는 곳입니다.



Comment ' 78

  • 작성자
    Lv.35 한유림
    작성일
    07.08.24 01:50
    No. 1
  • 작성자
    Lv.18 건곤무쌍
    작성일
    07.08.24 02:03
    No. 2

    앞으로 달릴 댓글이 기대되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0 만련자
    작성일
    07.08.24 02:26
    No. 3

    그러게 말입니다.
    댓글에 기대 잔뜩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네옹
    작성일
    07.08.24 02:29
    No. 4

    저도 댓글 기다리는데 안나오네요. 로열 그런데 잘 해결됐나요? 계속 출판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9 둔저
    작성일
    07.08.24 02:32
    No. 5

    네옹님 // 두 작가분께서 서로 이야기하시고 로열 3권에 사과문을 싣는 것으로 해결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검용신화
    작성일
    07.08.24 02:53
    No. 6
  • 작성자
    Lv.40 얼룩쉬리
    작성일
    07.08.24 03:08
    No. 7

    뭐, 로열은 어떤 면에서 참신했지만,
    대부분이 나이트골렘을 도용한 부분이 너무 많아서
    작가본인의 실력인지는 의심스럽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룬마스터
    작성일
    07.08.24 03:33
    No. 8

    그로열이 과연 머가 발전했다는건지....... 이미 탑승물의 조종석은 거의다나와있다고보는데요.마징가 제트 시대가 아니란거죠.일본애니가 실시간으로 전송돼는 지금 왠만한 조종석을 글로보고 우와할 사람도없습니다.기갑물의 로망은 무계감있는전투신 중량감과 독창성을 가진 탑승물들<한개나 두개는 용자물이지 기갑물이 아닙니다>기갑군단을 이끄는 강철같은 리더쉽 등이 아닐까요? 그중에서 로얄이 나골이나 묵향보다 발전한모습이 머가있다는겁니까?제생각은 아직까지 로열은 나골의 열 화 버전일뿐입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룬마스터
    작성일
    07.08.24 03:55
    No. 9

    참 애플시드 2004년판은 원작에서 벋어나서 하나의주제와 애플듀난만을 너무띠운거같아서 권하지 않은 애니입니다만..... 그거 한번봐보세요 제가 왜 나골의 계보 에 애플시드를 먼저 집어넣었는지 알수있습니다.시로마사무네 그분 1985년에애플시드를 발간하면서 독특하지만 사실적인 가동골격을 만드셨죠1987년도 개봉작인 에어리언2의 공사용가동골격은 마사무네의 영향이라고하죠.애플시드 세계적으로유명한작품입니다.그분꺼 공각기동대는 누구나 아시는거죠 애플시드는 4권뿐이 안나와서 모르는분도많을듯....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24 아크라델
    작성일
    07.08.24 07:25
    No. 10

    로열 3권에서도 나이트골렘을 계속 모방하던데요
    결국 오마쥬에 불과함.
    표절을 옹호해주는 사람들을 이해할수가 없음
    예전 같았으면 표절이었다 하면 바로 끝.<- 이랬는데
    인기좀 있는 작가는 표절해도 된다는식의 옹호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4 아크라델
    작성일
    07.08.24 07:47
    No. 11

    로열을 보면 오미희씨가 생각나는군요
    "학벌 위조는 했지만 청강생 이었다"
    "나이트골렘의 아쉬웠던 부분을 고쳐썼을뿐이다"
    뭐가 다른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3 [탈퇴계정]
    작성일
    07.08.24 07:51
    No. 12

    이런이런 표절작이 감상란에 올라왔네
    그냥 표절작인데요 뭘...
    나골 작가님께서
    사과받으시고 끝냈다고 하셨지만 표절작이 어디가나요 ㅉㅉㅉ
    이 글쓰신분은 로열표절 사건 모르시고 쓰신건지..
    나이트골렘을 예를 든걸로 보아 아시고 계신듯한데... 쩝...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일검관천
    작성일
    07.08.24 08:12
    No. 13

    발전하는 기갑물이라고 까진 안느껴지던데
    뭐랄까, 워작자를 조롱하는 듯한 소설이랄까요
    칼리... ㅋㅋㅋㅋ 여기서 압권이었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7 로얄밀크티
    작성일
    07.08.24 08:14
    No. 14

    1권부터 3권까지 봤지만 표절이나 오마주 같은 느낌은 전혀 없던데;;;
    무슨 말씀인지 모르겠습니다.
    표절논란을 알고 있지만...제가 나이트 골렘1~9권까지 다시보고
    로열 1권~3권까지 다시 본 바로는 별로;;;;
    표절이나 오마주라고 말할 건덕지는 별로 없어서 추천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4 아크라델
    작성일
    07.08.24 08:29
    No. 15

    작가 본인이 표절했다고 인정 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0 포가튼렐름
    작성일
    07.08.24 08:31
    No. 16

    3권에 표절해서 죄송하다는 사과 글 넣기로 했다던데 어떤 내용의 사과 글이 적혔을지 심히 궁금해진다는..

    개인적으로는 형사고발조치했으면 좋겠는데.. 작가님 맘이 넘 고우신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단우운
    작성일
    07.08.24 08:36
    No. 17

    이 딴게 작품이라고 나오는 거 자체가 현 장르 시장의 한 어두운 부분을 보여주는 거죠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71 평타평
    작성일
    07.08.24 08:50
    No. 18

    로열 사과글 대충 이런형식입니다.

    "어쩌다보니 글이 비슷해져서 죄송함다

    앞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끗 절대 표절이라고는 말 안하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7 박세팅
    작성일
    07.08.24 09:12
    No. 19

    사과문 부분만 봣는데....
    전혀 사과문 같지 않던데요....
    작가들은 능력도 좋아요.
    사과문을 전혀 사과문같지 않게 쓰는 능력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希錫
    작성일
    07.08.24 09:26
    No. 20

    나골도 다봤고 로열도 확인차원에서 다 본결과...
    할말없음 기가 막혀서 훗...

    사과문도 거참 머랄까..
    작가분들 사이에 무슨말들이 오갔는지는 모르지만
    사과문같지도 않고...

    내용은 나골 진행방식에서 케릭터를 이름 조금바꿔주고
    이벤트 순서 조금바꿔넣고 고대로 배껴썼다해도 틀린 말 아님...

    나골작가님이 맘이 좋으신건지 거참...
    제가 나골작가님이였으면 가만 안있었을 겁니다.

    전 표절작은 작품 취급안합니다
    불쏘시개 가치조차 없는것임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4 엘피드
    작성일
    07.08.24 10:27
    No. 21

    사람들 뎃글 한번 진짜 매너없게 다네요.
    나골작가님하고 로열작가님하고 서로 합의 봤습니다.
    두분의 합의 보신 걸 가지고 왜 그렇게 문제를 제기하시는지요?
    보기 싫으면 보지 마세요. 뭐 표절작이라든지 그러면서까지
    욕하셔야 속이 풀립니까? 기본 매너란것도 없는지 저런 사람들만
    보면 짜증나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SanSan
    작성일
    07.08.24 10:38
    No. 22

    A라는 사람과 B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A가 B를 엄청 두들겨팼습니다.
    고소당했지만, 둘이서 합의를 봤죠.
    B가 너무 착해서였습니다.

    근데 그 합의라는 게 참 찜찜한 거였고
    게다가 합의금 지불도 잘 안되더라는 겁니다.
    B의 가족 입장에서는
    이거 화를 안낼 수 없는 상황이더라 이겁니다..

    A가 누군지는 말 안해도 다 아실테고
    B가 누군지도 말 안해도 다 아실겁니다.
    B의 가족은 B를 사랑하고 아끼는 사람들입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82 도전
    작성일
    07.08.24 10:40
    No. 23

    흠..읽어본 결과 유사한점도 있기는 했지만..
    로열 재미있더군요...앞으로 작가님이 좀더 참신한 소재로 쓰시기만 한다면 좋을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4 아크라델
    작성일
    07.08.24 10:54
    No. 24

    합의봤으면 까지도 말아야하나?
    깔만하니까 까는거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4 아크라델
    작성일
    07.08.24 10:55
    No. 25

    내가볼땐 사과가 아니라 유감표명일뿐인데
    옹호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문제가 있는거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SanSan
    작성일
    07.08.24 11:03
    No. 26

    도전님//
    유사하지만 재밌는게 아니라
    유사하니까 재미있는 겁니다.

    참신한 소재를 쓴다면 결과가 참 기대되는군요. 후후.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50 포가튼렐름
    작성일
    07.08.24 11:15
    No. 27

    헐.. 나골 작가님 사과문 보면 뒷골 땡기겠는데요..

    저건 사과 글이 아니라 변명인데요..

    주 골자는 나 표절 아니다잖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3 [탈퇴계정]
    작성일
    07.08.24 11:20
    No. 28

    AlBaTiNy 님
    댓글 보니 님이 쓴 글대로 더 짜증날라고 하네요.
    님이야 말로 말 곱게 하시지요.
    표절작보고 표절이라고 한걸보고 뭐가 잘못되었다고 합니까?
    보자보자 하니깐 진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회계하라
    작성일
    07.08.24 11:39
    No. 29

    새벽향기님 말에 동감!!
    AlBaTiNy 님 표절작을 표절작이라고 하면 매너 없는 겁니까?
    개념있는 댓글을 똥매너로 여기는 님의 댓글이 매너없는 것임...
    근거있는 비판과 맹목적인 비난과 구별하세요!! 쫌!!
    저는 오히려 당신같은 사람들 보면 짜증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 박성철
    작성일
    07.08.24 11:54
    No. 30

    저도 조만간에 로열을 표절해서 한번 글을 써볼까요?
    못 쓸거 머 있겠습니까. 글 순서만 바꾸고 등장인물 이름만
    좀 수정하면 되는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 박성철
    작성일
    07.08.24 11:59
    No. 31

    로열은 새로운 소재를 찾아 노력하는 작가들에게 선사하는 최고의 모욕입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표절작들이 대놓고 활개를 쳤지만 저정도로 심하게 베끼지는 않았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4 아크라델
    작성일
    07.08.24 12:00
    No. 32

    그리고 대부분 표절작은 사과하고 거기서 출간을 끝냈죠
    출고된 글도 회수했구요
    어찌보면 이건 진짜 근성.......-_-;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6 레피드
    작성일
    07.08.24 12:41
    No. 33

    표절작이 아니면 합의를 할 이유도 없지요.

    표절작이라서 원작자랑 합의를 했다고 표절작이란게 사라집니까? 그것도 사과문게재하나로 끝나는 합의가 말입니다.

    내용보니 사과문도 사과문이 아니군요.
    로열작가 참 맘에 안 듭니다.

    자기가 인정했으면 표절해서 죄송하다고 쓸 것이지 살며시 빠져나가는 글이나 사과문이랍시고 적어놓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 富貴
    작성일
    07.08.24 13:01
    No. 34

    작가로서 기본적인 소양도 갖추지 못한 듯 보이는...

    장르소설이라 무조건 재미있으면 그만이다 라는 생각이신가 본데

    과연 이분 소설을 누가 표절해서 살좀 더 붙혀 출판하믄 뭐라고 하실지

    궁금하군요..

    이분을 보니 마치 중국회사들이 게임이고 자동차고 우리나라 상품들

    모양만 조금 틀리게 해서 파는게 생각나는군요

    모가 틀리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0 동전
    작성일
    07.08.24 13:19
    No. 35

    합의에 의한 사과문이 고작 저런 거였다니 실망이 크네요.
    최소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사과 정도는 할 거로 생각했고
    나골작가님도 그 정도에 합의를 해줬을 거라고 믿고 있었는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단우운
    작성일
    07.08.24 13:22
    No. 36

    로얄 저거 저작권 행새를 할 수 있나 몰라;;;;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9 카레왕
    작성일
    07.08.24 13:59
    No. 37
  • 작성자
    사이아인
    작성일
    07.08.24 14:01
    No. 38

    아 소설은 재밌으면 장땡입니다. 재미가 없으면 소설이 아닙니다. 재미도 없는 낚서 따위들이 지금 판을 치는데 줄거리 좀 따온거 가지고 표절표절 하구있네요. 웃기네요. 법으로 고소를 해도 저정로로 표절판정 나오지는 않습니다. 진짜 웃기는말이 줄거리 따라 쓰면 자기가 써도 재밌다 뭐 이딴 헛소리를 해대는데 그냥 함 써보세요. 재밌나. 뭐 요즘 나오는 소설들이 해리포터처럼 하나부터 열까지 다 참신한 것도 아니고, 거의 세계관과 설정을 공유하다시피 하는 주제에 표절표절하고 있으니 웃기고 자빠졌습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20 흰여우
    작성일
    07.08.24 14:11
    No. 39

    사이아인 말씀에 약간이나마 동의합니다...
    나도 한번 저렇케 써볼까 짜샤 이러는 분들때문에요 ^^;;
    쉬워보이면 한번 써보기나 해보시죠... 말처럼 글이 그렇케 쉽게 써지는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룬마스터
    작성일
    07.08.24 14:13
    No. 40

    사이아인님 낙서가 판을 치니 표절을 더욱용서할수없는겁니다.표절작을 계속띠우면 어떤 사태가 벌어질까요? 안그래도 양판소이하 나무의적들이 늘어가는데 너도나도 표절해서 찍어낼거아닙니까.와룡X선생이 xxx무협을 공장에서 찍어내시다가 자기표절로 몰락한게 기억안나십니까?처음에서 xxx무협이라도 신선한 소재가 많앗기때문에 그래 재미잇으니 이정도는 용납해 그랬던게 어 이거 완전 짜집기잖아<ㅡㅡ^>이거 안봐 그래서 사라진거 아닙니까. 나골을 표절해서 조금 더안좋은 로열 나왔죠 그럼 로열을 표절한 병 병을 표절한 정 정을 표절한 무 까지 가면이건완전쓰레기가될 확률이 너무크단겁니다.잊지마십쇼 출판사는 어느정도이상가는 글을 다수확보할수록 돈을 번다는걸요.표절해도 아무런방응없이 잘본다고하면 출판사 직속의 고스트작가가 양산될겁니다.그리고 나이트골램의 아쉬움을달래러나왓다 기사골램이런식으로 나올겁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SanSan
    작성일
    07.08.24 14:13
    No. 41

    '줄거리 좀 따온거 가지고' -_-
    어이야 어디갔니~~~~~~~~~~~!!!!!!!!
    어라, 어이가 없네요?

    '법으로 고소를 해도' -_-
    법으로 고소를 하면, 이겠죠.
    법적 표절 판정과 [표절]은 다른 이야깁니다.

    ps
    할 수 있으면 해봐, 라는 말만큼 궁색한 변명도 없죠.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룬마스터
    작성일
    07.08.24 14:18
    No. 42

    근데 아무리봐도 미친소님은 낚시를 하시는거 같아요 ^^;;; 논란이돼는글을 쓰시고나서 리플을보면서 하루를 웃으며 보내실거같은느낌이 팍팍들기 시작합니다. 에이 카우방만들어서 소때나 학살해야지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SanSan
    작성일
    07.08.24 14:19
    No. 43

    룬마스터님//

    아닙니다.
    이전에 처음 표절사태로 시끄러웠을 때에도
    소님은 로얄에 대한 옹호파였던 걸로 확실히 기억이 나네요.
    진심으로 쓰신 겁니다. -_-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5 미친멸치
    작성일
    07.08.24 14:20
    No. 44

    흰여우님, 표절 안 해도 잘 쓸 수 있는 사람이 그 능력으로 거저 먹으려고 하니까 사람들이 화를 내는 겁니다. 그리고 사이아인님, 세상 너무 편하게 사시는군요. 부럽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0 청동미르1
    작성일
    07.08.24 14:27
    No. 45

    조만간 로가리 나올예정임
    주연 은 에프칼리 ..나골 원작에킬라이름 힌트 +로열 칼리 합성
    하늘을 나르는 울트라골렘물 제작 예정 중임
    기대하시라 초 울트라 골렘물
    제작 기간은 로열 종결 후 한달후 작품내용
    로열에다 하늘를 나르는 골렘 전투신 그리고 여인내 와 므흣한 내용
    이러면 좀 팔릴것 같지 않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3 [탈퇴계정]
    작성일
    07.08.24 14:27
    No. 46

    위에 사이아인, 흰여우님 머릿속에 창작, 저작권 이라는 단어가 있는지
    의심스럽네요. 아마도 없을거 같네요 ^^*
    님 같은 인간들 때문에 우리나라 장르소설 죽는 이유중 하나가됩니다.
    재미를 떠나 님이 말한 낙서 따위가 차라리 낫습니다.
    창작의 열의가 그나마 있기 때문이죠.
    님이 아무생각없이 쓴 '재미만 있으면 장땡이다'???? 이거 문제있습니다
    로열이 나골을 표절아니 완전 베껴쓰다시피한 덕분에 재미는 있을겁니다. 그런데 로열같은 쓰레기표절작을 저번 때처럼 두리뭉실하게 놔두면 제2 제3의 로열이 계속 공장에서 찍어내듯 각종 출판사에서 경쟁적으로 자꾸나올겁니다. 그럼 독자들은 그런 쓰레기들에 지쳐 하나둘 떠나가고
    사람들은 장르소설은 역시 시간때우기다, 볼가치가 없다, 장난글이다 뭐다 하면서 다시 장르소설들은 수면밑으로 가라앉겠지요
    앞의 나무한그루만 보는 우를 범하지말고 전체적인 숲과 산을 내다보는 객관적인 생각과 넓은 시야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 훈.D
    작성일
    07.08.24 14:33
    No. 47

    우리나라 법으로는 어지간해선 표절 판정 안 나오죠.

    그러니 억울한 사람들만 늘어나는 겁니다.

    태왕사신기와 바람의 나라 건만 해도 보세요.

    그거 표절 아니라잖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룬마스터
    작성일
    07.08.24 14:42
    No. 48

    청동갈리님 그거 얼른쓰세요 므훗한게모잘란게 로열의 최대단점인거같았는데 진정한명작이 나오겠군요.우와 기대하겟습니다<이러면 욕먹는거죠 >팬픽은 팩픽으로존재할때 가치가잇는겁니다.그리자가 내가 원본이 될거야 그래봤자 그림자도 그림자의 그림자도 검을뿐입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5 구어체고수
    작성일
    07.08.24 14:43
    No. 49

    엄청난 속도로 답글이 달리는군요.
    예상은 했지만, 예상을 뛰어넘는 결과..

    100개까지 쭉 갈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0 청동미르1
    작성일
    07.08.24 14:44
    No. 50

    로열은 나골 스토리 와 아주 비슷한 세상 그리고 인물들
    나골 스토리 편집 으로 유머스런 빠른 전개로 인기있다고 하나
    빠른 전개로 나골에 있는 스토리 9권중 5권 스토리 3권에서 끝나서
    후반부 꼬일 가능성 80%이상임
    나골 이 인기 있던 이유
    새로운 세계관 그리고 인물이 성장 하면서 있는 심리묘사 와
    대규모 골렘 전투신 특히 전투신에서 발군에 표현으로 감탄 을 자아네게함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9 낭만주의자
    작성일
    07.08.24 15:19
    No. 51

    로열이 재밌던가요? 저는 등장인물들과 사건전개가 너무 어처구니가 없어서 2권까지 빌려놓고도 1권에서 접었습니다. 제가 단언하건데 여러분이 저에게 나이트골렘을 보고 표절해서 글을 쓰라고 하시면 로열보다 재밌게 쓸 수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7 로얄밀크티
    작성일
    07.08.24 16:08
    No. 52

    전에 로열하고 나골관련글 썼다가
    이유도 없이 왜 지워졌나 했더니;;;
    이런 사태였구만요.
    이 글도 곧 지워지겠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SanSan
    작성일
    07.08.24 16:36
    No. 53

    이유도 없이 지워지다뇨 -_- 그런 일 없습니다.
    비평란에 쓰신 로얄 옹호글 말씀이시라면
    반대가 무려 42표라서 자동으로
    비평Low란으로 넘어간 것 뿐입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SanSan
    작성일
    07.08.24 16:37
    No. 54

    <a href=http://www.munpia.com/bbs/zboard.php?id=review&page=1&sn1=&divpage=1&sn=off&ss=on&sc=off&select_arrange=headnum&desc=asc&cons_dis=d&no=942
    target=_blank>http://www.munpia.com/bbs/zboard.php?id=review&page=1&sn1=&divpage=1&sn=off&ss=on&sc=off&select_arrange=headnum&desc=asc&cons_dis=d&no=942
    </a>

    여기 남아있네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91 케찹고추장
    작성일
    07.08.24 17:23
    No. 55

    Crazy_Cow님
    아예 불을 지르려고 작정을 하셨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0 동전
    작성일
    07.08.24 17:35
    No. 56

    로열은 나골의 짜집기로 인기를 얻었지만
    이게 바로 업보가 되어서 앞으로 매 권이 나올 때마다
    나골과 비교대상이 되는 괴로움을 감수해야 할 겁니다.
    나골이 근래에 나온 작품 중에서 매 권마다 흥미진진한 내용과
    빠른 전개를 보인 몇 안되는 작품인데
    과연 로열이 연재분에서 나골 짜집기로 만든 흥미와 전개속도를
    앞으로 계속 유지할 수 있을지...
    만일 유지한다면 표절의 잘못을 떠나 작가로서의 재능은 있는 거겠지만
    유지 못한다면 그 재능이란 것은 고작 짜집기에 한정 될 뿐이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 훅들어오네
    작성일
    07.08.24 17:51
    No. 57

    '뭐 좋다' '이 글도 괜찮다'는 다분히 주관적인 생각이라 뭐라 드릴 말씀은 없지만 적어도 이 작품은 표절이 명백하고 그렇기 때문에
    출판이 되지 말았어야 하는 작품입니다.

    '재미있는 글'일 지언정 '작품'이라고 절대 할 수 없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7 로얄밀크티
    작성일
    07.08.24 18:24
    No. 58

    나골작가님은 좋겠네...
    이렇게나 좋은 팬들이 많아서...
    ㅡ_ㅡ;;; 개인적으로 나골을 재미있게 봤지만
    쩝...왜 전 별로 로열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지...
    아하하하하하;;;;;
    그나저나...이 게시물은 지워야 할지..
    쩝...간단한 제 감상을 쓴 것뿐인데
    왠지 모를 오한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心魔
    작성일
    07.08.24 19:20
    No. 59

    저는 나이트골렘은 보다 재미없어서 안보고 로열은 하도 말이 많아서 안봤는데 기본적으로 법이든 도덕이든 표절은 나쁜거 아닙니까? 이미 그 로열작가도 표절했다는거 인정했다는데 도대체 아직까지 옹호하는 분들이 있다는게 정말 의외입니다.
    나쁜짓했으면 혼나고 욕먹는건 당연한것이죠. 표절해서 인기 얻는게 시험에서 컨닝해서 점수올리는거랑 무슨 차이가 있습니까?
    우리나라 저작권법에 관해서는 잘 모르지만 법률상 처벌할수 없다 하더라도 독자들만큼은 더 화내고 질타해야하는것 아닙니까?
    언제부터인가 노력하는 사람들만 바보가 되는 세상인거 같아 쓸쓸합니다. 결과가 좋다면 과정따위야 무시하고 마는 세상이 되버린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7 박세팅
    작성일
    07.08.24 19:32
    No. 60

    게시물은 지우면 안될거 같은데요....
    Crazy_Cow 님의 글이지만
    이렇게 댓글이 많이 달린 상태에서 지우는건
    댓글 단 사람들에게 예의가 아니죠....
    댓글단 분들이 딱히 틀린말 한거도 아니구요.
    판단은 관리자님이 하시겟죠.
    그리고 나골작가님 팬이 많은게 아니라
    표절이 나쁜것 이기때문에 그러는 거죠.
    말은 바로하는게 좋죠 ㅎㅎ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룬마스터
    작성일
    07.08.24 20:48
    No. 61

    박세팅님 산산님글을 안보셨나요 글을 지운게 아니라 반대가 많아서 자동적으로 평점낮은 비평으로 옴기셨다고 하셨잔아요 그거랑연결된 주소도올려주셨으니 그걸 클릭해보세요 .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37 박세팅
    작성일
    07.08.24 21:35
    No. 62

    저의 60번 댓글은
    Crazy_Cow 님의 58번 댓글에 기인하는 글입니다.
    이 감상문 자체가 Crazy_Cow님의 글이기 때문에
    본인이 지우면 없어질것 아닙니까...
    다른 분들의 댓글이 많이 달린 상태에서 지우게되면
    그건 경우가 아니라고 생각한 거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6 레피드
    작성일
    07.08.24 21:55
    No. 63

    나골팬이라서 그러는게 아닙니다.
    솔직히 나골 첫작품이라서 그런지 어색한 부분이 많아서 개인적으로는 수작이라고 보진 않습니다.

    하지만 이건 다르죠. 표절이야기잖습니다. 표절한 작품 욕하는게 뭐가 잘못됐나요? 게다가 합의랍시고 하고선 사과문을 그따위로 쓰면 더 욕이 나오지 않겠습니까?

    장르문학계를 위해서도 이런 표절작은 욕을 하는게 옳습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못 일어나도록 말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낙산
    작성일
    07.08.24 22:07
    No. 64

    만선인거 같군요.
    한 개인의 창작물을 도둑질 하는 것은 범죄라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게 어느 정도 수준이여야지... 로열의 수준이면 거의 남의 소중한 자식을 뺏어다가 옷 갈아 입히고 자기 아기라고 우기는 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룬마스터
    작성일
    07.08.24 22:25
    No. 65

    어라제가 잘못판단한거같습니다 박세팅님 죄송합니다 꾸벅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37 박세팅
    작성일
    07.08.24 22:36
    No. 66

    죄송은요 ^^ 전!혀! 기분 나쁘지 않았습니다. ㅎㅎ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임아트
    작성일
    07.08.24 22:50
    No. 67

    인물의 성격, 전반적인 스토리가 비슷하다는 것을 떠나서 글의 '주제'가 제'가 같다는것은 참으로 문제입니다..
    로열은 그점에 있어선 정말 날카로운 독자의 비평을 피해가기 힘들것 같습니다..
    성격 내용 주제 과정...이건 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보면 같은 작가가 같은 글을 한번 썼다가 다시 리메이크 했다고 믿어도 큰문제가 없을 정도이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거루
    작성일
    07.08.24 23:15
    No. 68

    차라리 로열 작가님 개인이메일을 이용하시죠...
    여기서 이러시지 마시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2 군마
    작성일
    07.08.25 00:08
    No. 69

    로얄을 보느니 나이트 골렘을 2번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표절작인데 작품의 질은 더 낮아졌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 아름이
    작성일
    07.08.25 00:23
    No. 70

    '인터넷 얼짱스타가 강도,상해,뺑소니를 해도 그 사람이 잘생겼기 때문에 죄가 안된다','대기업 회장이 사람 몇 때려죽여도 사회 공헌을 했으니 죄가 아니다.'와 비슷한 얘기들이 간혹 보이는군요^^;;

    표절관련법이 친고죄만 아니였다면 이렇게 넘어가진 않았을 문제였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9 하늘의땅
    작성일
    07.08.25 00:59
    No. 71

    어쨌건.. 로열 책은 좀 팔리겠지요. 쳇..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9 유랑강호
    작성일
    07.08.25 02:42
    No. 72

    이 떡밥 내꺼다~ 덥썩~
    아~ 이제 진짜 만선이다... 더이상 탈사람 손! ㅎㅎ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 가리움
    작성일
    07.08.25 10:03
    No. 73

    다른 사람의 생각을 존중해주세요. 그러면 자신의 생각도 존중받을 테니까요.

    저는 로열과 나이트골렘을 읽어보지 않았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지요.
    그러기에, 그 두 개의 작품이 표절이냐 아니냐를 두고 논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 감상 글과 댓글들에 대해서는, 지켜야 할 기본 에티켓, 예의에 대해서는 제가 생각하는 바를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두 작품을 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읽어보면 그 두 작품이 표절인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감상을 '표절이 맞다.' 또는 '표절이 아니다.'라고 의견을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연히 어느 쪽이건 반대의견을 가지신 분들이 있을 것이고, 두개의 의견에 대해 논쟁을 벌일 것입니다.

    저는 그전에 한가지 저에게 약속할 것입니다.

    '흥분된 감정적 판단으로 나의 이성을 흐리지 않게 하겠다'

    그리하여, 다른 사람의 의견을 오해하거나 왜곡하지 않고, 서로 갈등이 있더라도 스스로 자제하여 내 주장을 끝까지 밀고 나가겠다는 다짐입니다.


    지금 이 글에도 많은 분들이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계십니다.
    저는 그 의견들에 대해서 진실을 밝혀낼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 감상글은 Crazy_Cow님이 자신의 생각을 말한 것이고, 댓글을 다신분들 또한 자신의 생각을 말한것이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설령 어느분의 주장처럼 '로열'이 표절작이라는 생각을 가졌다고 하더라도, Crazy_Cow님의 이 감상글을 낚시글이라는 생각을 하지는 않을것입니다. 그것은, 앞서 제가 다짐한 '감정적인 판단'을 하여 상대방을 오해하는 행위이며 또한 예의가 아님을 알기 때문입니다.

    서로의 의견이 맞지않으면 논쟁을 통해서 갈등을 해소하는것은 옳은일입니다.

    그러나 스스로의 감정을 통제하지 못하고 휘둘리며 타인을 조롱하고 오해하며 억누르면, 모든것을 제쳐두고라도 나 스스로의 수준을 낮추는 부끄러운 일일것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4 아크라델
    작성일
    07.08.25 10:22
    No. 74

    표절작이 맞습니다. 작가분이 스스로 표절이라고 인정 했으니까요
    다른말이 뭐가 필요한가요. 본인이 표절이라고 인정했는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2 비인부전
    작성일
    07.08.25 16:28
    No. 75

    가리움님의 말씀은 맞습니다만....
    작가본인이 "나이트골렘의 아쉬웠던 부분들을 집중조명해서 썼다"고 인정했고 또 나이트골렘 저자에게 사과를 했다고하면 이미 표절해서 죄송하다고 한거와 진배없습니다. 한마디로 양쪽의 의견을 다들어줘야한다는 소리는 개풀뜯어먹는소리가 되는거죠.
    차라리 로열 작가가 난 아니라니깐 하고 강하게 나왔다면 심증적으로 표절이라고 생각해도 한국법의 표절 혐의는 지극히 협소하게 판단하는관계로 저도 단정적으로 말하지는 않겠습니다만...이건 뭐 자백다하고 서로 합의 까지 끝낸사항이니 할말이 없게된거죠.
    정상적이라면 퇴출되도 진작에 되야하는글이 출판이 지속된다는 점이 참 아이러니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 워포이
    작성일
    07.08.26 09:19
    No. 76

    표절이라고 인정은 했는데,
    출판을 계속 하는게 아이러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4 허생ori
    작성일
    07.08.26 21:44
    No. 77

    계속되는 출판은 로열 작가분이 나골 작가분에게 인쇄 지분을 양도라도 했을지 모르는 일이지요. 로열티나 스토리 저작권료.. 등의 명목으로.
    (뭐 이건 완벽한 if스토리이니 머리에 두실 이유는 없..;;)
    사과문 아닌 사과문에 대해서는 아무래도 권경목 작가님이 바라던 방향의 사과는 아니였을 듯 한데.. 어쨌거나 양 출판사와 양 작가분 사이의 일인지라 사과문에 대한 권경목 작가님과 로열 작가 사이의 일이 시원하게 알려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표절시비에 관한 건.. 이미 두 작가분 사이에서 표절임이 확인되고 시시비비가 갈린만큼 아직도 옹호하는 사람들이 어처구니없을 따름이고..

    제일 걱정스러운 건 로열 사태 직후에 바로 타 유명 작품과 매우 유사해서 논란이 살짝 인 소설이 있었음에도 표절 시비를 은근슬쩍 빗겨나가더라는 점인데.

    작가가 스스로 표절을 인정한 경우에도 출판이 가능하니, 아예 인정하지 않고 버티면 어떤 제재도 없을 뿐더러, 인기만 있으면 출판도 가능하며, 대놓고 옹호해주는 사람들까지 있으니 면죄부도 한장 생기는 상황이 되는군요.
    뭔 죄짓고 기도하면 다 해결되는 줄 아는 인간들도 아니고.. 원...
    이젠 어느 누가 유명작품을 고대로 가져다 쓰더라도 팔릴만한 글이면 만사형통인 상황이 올거라는 점과 출판사도 이런 분위기를 조장하며 반길거라는 점..이 매우 걱정스럽긴 하군요.

    그나마 로열 작가는 인정이라도 했으니 그 점 하나만큼은 그나마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가요계 붕어들이나 정치권 인사들마냥 인정따윈 절대 안하고 표절하는 사람들이 어디 한둘이 아닐테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 훈.D
    작성일
    07.08.27 14:53
    No. 78

    인쇄 지분 양도 같은 것은 없었던 것으로 압니다.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