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재미용입니다.
----------
1. 회귀의 유무를 정한다.
회귀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
1. 주인공의 목표를 돈으로 정한다. 더 좋은 게임 플레이를 위해 운동을 한다는 걸 넣는 것은 선택이다.
2. 특이한 행동을 해서 사기 타이틀이나 특수한 직업을 준다. 굳이 특이한 행동 필요없이 그냥 줘도 된다.
3. 특수한 직업으로 폭렙을 한다. 이 때 비매너 유저를 잡는 내용을 넣어줘야 한다. 비매너 유저에게 고통받는 히로인을 구해줘야 하기 때문이다.
4. 주인공 주변 인물들을 전부 여자로 채우면 안 된다. 호구같은 남캐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 심부름 시킬 때 편하다.
5. 히로인 구성은 기본적으로 소꿉친구, 비매너 유저로부터 구한 여자로 구성한다. 만약 주인공이 학생이라면 선배나 후배를 추가하고 학생이 아니라면 아는 누나를 추가한다.
7. 스탯은 다른 사람들보다 압도적으로 높아야 하며 스킬도 등급을 만들어서 높은 등급의 스킬로 떡칠해야 한다.
8. 가지고 있는 아이템은 레어 이하가 없어야 한다. 모두 유니크 이상이어야 한다.
9. 스토리는 초반에 특수 직업 구하기로 한다. 초반과 후반 사이는 아이템 획득을 위한 던전 탐험과 퀘스트 해결로 구성한다.
10. 주인공이 클리어하는 던전은 반드시 아무도 못 깼다는 수식어를 붙어야 한다.
11. 운영자는 주인공을 지켜보아야 하며 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인공지능을 넣어서 간섭할 수 없다는 설정을 만들면 퍼펙트.
12. 주인공을 본 사람들은 '이건 사기야'라고 말해야 한다.
13. 후반에 대형 길드와 시비가 붙게 한다.
14. 여기서 최종 보스는 대형 길드, 개발자의 캐릭터, 폭주한 인공지능으로 한다. 결말은 대충 지으면 끝.
회귀를 선택한 경우
1. 주인공의 목표를 돈이나 복수로 한다. 도달하지 못한 위치를 정하는 것도 괜찮다.
2. 알고 있는 정보를 이용해 좋은 걸 독차지 하고 폭렙을 한다.
3. 히로인은 회귀 전에 유명한 여자들로 채우면 된다. 남캐도 마찬가지.
4. 스탯은 다른 사람들보다 압도적으로 높아야 하며 스킬도 등급을 만들어서 높은 등급의 스킬로 떡칠해야 한다.
5. 가지고 있는 아이템은 레어 이하가 없어야 한다. 모두 유니크 이상이어야 한다.
6. 스토리 초반과 후반 사이는 아이템 획득을 위한 던전 탐험과 퀘스트 해결로 구성한다.
7. 주인공이 클리어하는 던전은 반드시 아무도 못 깼다는 수식어를 붙어야 한다.
8. 운영자는 주인공을 지켜보아야 하며 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인공지능을 넣어서 간섭할 수 없다는 설정을 만들면 퍼펙트.
9. 주인공을 본 사람들은 '이건 사기야'라고 말해야 한다.
10. 후반에 대형 길드와 시비가 붙게 한다.
11. 여기서 최종 보스는 대형 길드, 개발자의 캐릭터, 폭주한 인공지능으로 한다. 결말은 대충 지으면 끝.
덤. 재미없는 게임 판타지를 쓰는 법
1. 주인공의 목표를 돈과 복수로 설정하면 안 된다. 주인공에게 무언가의 문제가 있다고 해야 한다. 주로 인간 관계의 문제로 결정하면 된다.
2. 사람들을 피하기 위해 게임에 빠져든다는 스토리를 넣는다. 만약 주인공의 문제가 인간 관계가 아니라면 무엇때문에 게임에 빠졌는지에 대한 설명을 만들자.
3.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장면부터 쓸 필요는 없다. 시간이 흘렀다고 말하고 이미 게임에 익숙한 주인공을 보여주어도 된다.
4. 절대 레어 이상의 무기를 가지고 있으면 안 된다. 스킬 또한 남들이 가지는 평범한 스킬과 직업을 가져야 한다.
5. 주인공이 좀 강해졌다고 생각되면 패치를 통해 너프시키는 참된 운영자 캐릭터를 추가하자.
6. 주인공은 똑똑해서 가지고 있는 스킬을 열심히 응용해야 한다.
7. 주인공에게 운빨이 없어야 한다. 그리고 게임은 수단이 되면 안 된다. 주인공이 게임을 통해 명성을 얻는 내용은 절대 추가하면 안 된다.
8. 히로인은 없는게 좋다. 굳이 넣고 싶으면 소꿉친구를 넣자.
9. 꼭 남자가 주인공일 필요는 없다. 여자로 해도 된다.
10. 주인공과 비슷한 처지에 있는 npc를 추가하고 이 npc에 관련된 스토리를 만든다.
11. Npc는 스토리의 결말에서 자신의 고민을 해결한다.
12. 주인공은 이것을 통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고 정신적인 성장을 한다.
13. 이런 npc없이 주인공 스스로 정신적 성장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4. 위에 있는 것이 충족되는 소설이 있으면 저에게 추천 좀 해주세요.
Comment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