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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평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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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 11

  • 작성자
    Lv.29 스톤부르크
    작성일
    09.12.11 22:57
    No. 1

    '소드 아트 온라인'의 경우, '엑셀 월드'로 데뷔하기 전에 작가의 개인 사이트에서 연재되던 물건입니다. 출판을 위해 수정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완급 조절이라던가의 면에서 어설픈 면이 보이는 것은 그 때문이라는 말이 있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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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61 구멍난위장
    작성일
    09.12.11 23:23
    No. 2

    셸먼님
    2년전부터 이분 홈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놓고 있고
    <a href=http://wordgear.x0.com/novel/
    target=_blank>http://wordgear.x0.com/novel/
    </a>

    르혼님이 작가분에게 (엘셀월드로 프로가되기전에)허락받고
    (데뷔 후 삭제된) 번역글을 읽어봤는데 이번에 정발된 책을
    읽어본 결과 몇몇부분이 수정된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읽었을 때 느낀 "이야기 진행 템포가
    너무 빨라"라는 느낌은 여전했습니다.

    후기에서도 알 수 있듯이 처음부터 출판을 위주로 쓰여졌고
    출판기회를 잡지 못해 웹 연재를 했지만 1부가 1권으로
    매치 되는 것을 보아 쓸때부터 라노베 1권 분량으로 내용을
    맞출려고 생각하고 의도적으로 내용을 진행시킨것으로
    저는 짐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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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 세상경사
    작성일
    09.12.12 01:21
    No. 3

    그런데 로그아웃을 못하면 현실의 육체는 어떻게 살아가나요? 아직 못봐서 그런 지 몰라도 생리 현상이나 에너지 공급은 어떻게 되려는 지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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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09.12.12 02:17
    No. 4

    개인적으로는 크리스크로스~혼돈의 마왕~이라는 라이트 노벨이 좋더군요.
    1. 처음에는 단순한 실용화전의 테스트였으나 갑작스러운 트러블로 게임의 사망은 최면을 통해 실제 죽음으로 직결
    2. 살아나는 방법은 게임 클리어뿐
    3. 로그아웃은 사용자도 가능'했으나' 트러블로 불가능.
    단권이지만 게임 소설중 가장 좋아합니다.(NT노벨중 가장 초반에 산것중 하나인데 아직까지 남아있습니다. 나머지는 어머니께서 고이 어디가에 버리시거나 형 친구가 빌려가고 무소식.or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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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광명개천
    작성일
    09.12.12 10:57
    No. 5

    지금 반어법으로 비판하신 거죠? 설마 추천아니시죠
    저런 게임 시판될일도없고 사람들이 할 일 도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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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2 헛소리
    작성일
    09.12.12 13:46
    No. 6

    왜자꾸 반어법비판이라생각들하시는지...읽는이에따라다르겠지만
    이작가님의 엑셀월드를 읽은저로서는 추천글로보이네요(학원물이지만 왠지뻔해보이지만 하나부터열까지 정말재미있는작품;)
    시판될일도없다니;; 나온다고해서 친구는미리예약도해놨는데;;
    일본노블책무시하지마세요 몇몇돈벌려고 쓰는 쓰레기작품들도많지만진지하게나가면서 완성도도대단한작품들많습니다.
    노블한번도 안읽어보셨으면 엑셀월드 주문해서 읽어보세요. 우리나라와는 소설과는 느낌이 다른 신세계
    (하지만 일본게임판타지물보다 소재면같은거에선 우리나라가앞서는것같네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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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82 5년간
    작성일
    09.12.12 18:36
    No. 7

    실제로 출판되면서 많은 내용이 압축되어버렸습니다.
    조금 아쉬운부분이 제법 있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광명개천
    작성일
    09.12.13 11:42
    No. 8

    ????시판은 당연히 게임소설내 게임이 시판될일이 없을거라는거죠?
    그게 어떻게 이 소설이 시판안되곘다는 소리로 들리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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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25 아이앰아이
    작성일
    09.12.16 21:04
    No. 9

    세상경사님 말처럼 생리문제 어떻게 해결했는지 궁금합니다. 게임 내 세상에서 여러가지 일을 현실시간 일주일 정도만에 끝내나요? 게임소설에 있는 단점 세 가지를 잘 써주셨는데 이걸 넘어가시니까 궁금해서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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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61 구멍난위장
    작성일
    09.12.16 22:03
    No. 10

    tomorrow님/
    최종보스를 공략해서 로그아웃하느데까지 2년가량걸렸고 총 4000명에
    가까운 사람이 사망해서 뇌가 타버렸습니다.

    카야바 아키히코는 초반에 2시간의 유예기간을 줘서 접속되어있는
    사람들을 중앙관리 할 수 있는 곳으로 옮길 수 있게 해뒀고 마지막에
    로그아웃해서 보게 되는 현실이 병원과 비슷한 풍경이어서 정부에서
    병원에 모아 몸을 관리하고 있었던 것으로 추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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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 슨웨인
    작성일
    09.12.18 22:32
    No. 11

    예전에 번역기로 홈페이지에서 1분가 읽어본것 같은데
    일반 기본적으로 게임 자체에 대한 설정이 좀 미진한 감이 없잖아 있더군요. 네타같아서 자세한 말은 안하겠지만, 주인공의 히든직업이 좀 소박합니다. 막말로 걍 온라인게임에서 개나소나 다하고 다니는걸 전섭에 하나있는 히든직업이라고 하는걸 보니 좀 씁슬하더군요.
    그리고 해당작이 문제점을 해결한걸 수도 있지만, 또 오히려 겜판의 의미를 퇴색시켜버린걸수도 있습니다. 현실과 연결되지 않는 다면, 게임인 의미가 없고, 목표가 강제되어 있다면 그또한 가상현실의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가상현실게임은 현실을 벗어난 자유와 또 그러면서도 또하나의 현실일 수 밖에없는 모순을 살려야 한다고 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소드 아트 온라인의 선택은 효율적이지만, 겜판의 정석이라고 할수는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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