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비평란

읽은 글에 대한 비평을 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Comment ' 17

  • 작성자
    Lv.99 zacks
    작성일
    15.09.30 09:43
    No. 1

    저도 그정도 읽다가 취향이 아니라서 그만 두었지만 노력을 한 글이라고 보입니다. 글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전혀 카이첼 작가분이라고 보기 힘들만큼 스타일과 분위기가 완전 바뀌었습니다. 문장,단어, 대사, 글의 호흡들 등 전작과는 완전히 다르지요. 그게 노력없이 가능한 것일까요.
    내용도 자신이 쓰고 싶은 글이 아니라 독자들이 보고 싶어하는 글을 쓰다보니 클리세를 따르는 것으로 보이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4 이제운
    작성일
    15.09.30 10:44
    No. 2

    독자들이 보고싶어하는글. 그런데 기존 카이첼을 알던 독자라면 오히려 반감이 클것 같습니다. 작가인 이상 돈에 자유로울수 없다는건 압니다. 하지만 그래도 카이첼님만의 색이 있을것이라 생각하고 읽었죠. 요즘 나오는 흔한 소설들과 다를바가 없다는게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5.09.30 10:09
    No. 3

    세세한 설정이 없는 게 아니라 보일 필요가 없는게 아닌가요?;;
    능력자물이 아니니 흔한 설정이라고 읽히는데, 요즘은 능력자물이 범람해 그쪽도 흔한 설정이죠.
    주인공의 행동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고, 그것을 벗어나지 않는데 아무 정보 없이 생각나는데로 라고 하는 것은 과하다 생각됩니다. (주인공 성격이 ....)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4 이제운
    작성일
    15.09.30 10:40
    No. 4

    물론 장르가 장르인지라 세세한 설정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제가 카이첼이란 이름값에 기대가 컸던 것일수도 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7 친중페미
    작성일
    15.10.31 21:59
    No. 5

    저는 적안왕님과 같은 생각을 하는 능력자물의 작가들이 정말 싫더군요.
    왜 무협이나 판타지는 세계관을 진심으로 열심히 짜고 보여주며 쓰는데 왜 능력자물이나 헌터물은 독자들이 다 아는게 당연하다는 인식을 기본베이스로 깔고서 글을 정말 대충 대충 대충 가볍게 생각하고 싸지르는지 궁금합니다.
    무협은 진지한 소설이고 레이드물은 진지하지않고 그냥 깽판으로 써도 되는 소설인가요?
    많은 작가들이 무협이나 판타지는 진지하게 쓰면서 능력자물은 중학생이나 즐겨볼 성격과 글을 내놓으시는데 정말 화가 나더군요.
    보일 필요가 없는 설정이란게 도대체 무엇인가요? 숨쉬는 법? 아니면 포탈이라는 당연한 존재?? ㅠ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4 군내치킨
    작성일
    15.09.30 16:06
    No. 6

    애초에 양판소설 쓸 작정으로 쓴다고 해서 설정이나 그런건 비스무리해도 괜찮은데.. 그렇다고 옛날 이고깽마냥 주인공이 나이처먹고도 개념수준은 어린애수준에 등장인물도 개념없고 정신연령이 벌레수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4 이제운
    작성일
    15.09.30 22:47
    No. 7

    네. 한 세계의 절대자까지 오른 인물인데, 정신연령이 너무 가볍죠. 등장인물중에 매력있는 인물도 없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8 장과장02
    작성일
    15.10.01 01:43
    No. 8

    본인도 시험삼아 쓴다 하시고, 대충 쓰는 티가 팍팍 납니다. 오타가 꽤 많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깔끔했던 전작들을 보면 카이첼님이 일부러 신경 안 쓰지 않는 이상 그럴 수가 없지요. 글은 고만고만해도 이름값을 생각하면 평균치는 찍겠거니 하고 보고 있었는데.. 유료화는 무리수가 아니었나 싶어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4 이제운
    작성일
    15.10.02 12:42
    No. 9

    네. 전작이 뛰어나 최근나온소설이 좀 못한 취급받는경우가 있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작품의 경우 그 갭이 너무 커서 아예 작가님이 다른사람인가 싶을정도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6 Bellcrux
    작성일
    15.10.01 05:59
    No. 10

    보면서 느낀거랑 똑같네요
    한 세계의 패자치곤 중2 지능수준 같고, 주조연 인물들 대사도 싼티 확 나고
    유사한 모 현대물도 딱 그런 형세라 돈 주고 보다가 안 봅니다
    딴 세계 갔다 왔다느니 회귀했다느니 하는 주인공들이 돌아오면 하나같이 양아치가 되는 마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4 이제운
    작성일
    15.10.02 12:43
    No. 11

    꼭 이계진입물중에서도 등장인물들의 개성이 확연하고 읽을만한 것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소설은 그렇지 못했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9 slglfslg..
    작성일
    15.10.03 00:02
    No. 12

    읽고 당혹스러웠더랬죠... 마치 '어차피 레이드물 이 정도면 되는 거 아닌가?'라고 말하는 듯한...
    뭐 애초에 작가가 한 번 그쪽으로 써보겠다고 공언 비스무리 한 글이라 그러려니 하고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0 갓준영
    작성일
    15.10.03 11:31
    No. 13

    공감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9 청청루
    작성일
    15.10.04 11:24
    No. 14

    마치 데이몬이 한국에 온 듯한 글이었습니다.
    그 일진녀석의 행태에 대해 길드를 비판하고, 나가야겠다고 하더니 다음화에선 사장이랑 사바사바하고 있고, 또 다음화에선 내가 왜 그랬지! 하고 있고... 어떻게 귀환 한 건지.. 그 성격으로 살아남는 것도 신기하죠.
    뭐, 시험작이라 유료화 할 지 안 할지 모른다더니 역시나 당연하게 유료화 했더군요.
    레이드물은 그냥.... 달콤한 함정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0 바가야룽
    작성일
    15.10.04 21:10
    No. 15

    하지만 구매율은 더 좋은 것 같네요. 이 정도면 뭐 성공이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4 이제운
    작성일
    15.10.09 14:41
    No. 16

    아..... 이런 작품이 다른작품보다 구매율이 더 좋은거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2 소피스트21
    작성일
    15.10.24 18:23
    No. 17

    슬픈 현실이려나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