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
- Lv.61 유위저변
- 14.08.19 20:36
- No. 1
-
답글
- Lv.16 TrasyCla..
- 14.08.19 20:49
- No. 2
-
답글
- Lv.61 유위저변
- 14.08.19 20:54
- No. 3
-
답글
- Lv.13 사하(娑霞)
- 14.08.19 21:21
- No. 4
-
답글
- Lv.61 유위저변
- 14.08.19 22:21
- No. 5
-
- Lv.44 키르슈
- 14.08.19 20:37
- No. 6
-
답글
- Lv.16 TrasyCla..
- 14.08.19 20:49
- No. 7
-
- 김정안
- 14.08.19 20:41
- No. 8
-
답글
- Lv.16 TrasyCla..
- 14.08.19 20:50
- No. 9
-
답글
- Lv.44 키르슈
- 14.08.19 20:58
- No. 10
-
- Lv.35 카르니보레
- 14.08.19 21:02
- No. 11
-
- Lv.68 글먹할래요
- 14.08.19 21:06
- No. 12
-
- Lv.78 서부D4C
- 14.08.19 21:14
- No. 13
-
답글
- Lv.35 카르니보레
- 14.08.19 21:49
- No. 14
그저 위력이 세서 문제가 아니라 너무 지나치게 파워인플레가 되어 괴리감이 너무 심해진다는 것인 문제인 것이겠죠. 또한 여기서 세세한 것을 따지기는 힘들겠지만, 등장인물들의 파워업에 대한 전개가 너무 안이한 편의주의를 따르거나 개연성조차 없는 경우는 더욱 문제겠죠.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은 캐릭터들이 머리 없이 무대포에 안하무인으로 달려들면서 힘으로만 밀어붙이려 하고, 적들이 강해지면서 그것을 타개하기 위한 수단으로서만 사용되는 안이한 파워업이 더욱 문제라고 봅니다.
뭔 문제가 있던 결국 개인무력만 졸라 짱 세만 문제없다는 전개로 가는 게 가장 큰일이라고 봅니다. 주위의 세계관이나 사람들에 의해 좀 더 흔들리고, 박진감이 있으면서, 앞일이 어떻게 되야 할지 두근두근하며 예측하기 힘든 맛이 있어야 하는데 그걸 기대하기 힘들다는 거죠.
어차피 주인공이니까 죽진 않겠지, 이기기는 하겠지…라는 전개를 생각하는 것은 어쩔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그 과정에 대해 좀 더 상황흐름의 과정이 어떻게 될지 예측할 수 없는 맛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적어도 주인공 개인 무력만으로 확 밀어버리고 끝, 이라는 느낌이 끝까지 지속되면 큰 문제라고 봅니다. 요즘은 그런 거 질려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으니까요. 옛날이면 모를까 요즘 문피아 유행에는 아니라고 봅니다, 아마도. -
- Lv.5 곰문
- 14.08.19 21:55
- No. 15
-
답글
- Lv.18 블레드
- 14.08.20 00:51
- No. 16
-
- Lv.36 아칵
- 14.08.19 22:00
- No. 17
-
- Lv.1 [탈퇴계정]
- 14.08.19 22:04
- No. 18
-
- Lv.26 화랑세기™
- 14.08.19 22:15
- No. 19
-
답글
- Lv.41 거믄밤
- 14.08.19 23:06
- No. 20
-
답글
- Lv.98 suicide
- 14.08.19 23:52
- No. 21
-
- Lv.1 [탈퇴계정]
- 14.08.20 11:40
- No. 22
비밀댓글비밀 댓글입니다.
-
답글
- Lv.16 TrasyCla..
- 14.08.20 12:52
- No. 23
비밀댓글비밀 댓글입니다.
Comment '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