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2. 비유놀이

작성자
Lv.6 PolarAli..
작성
18.07.11 08:50
조회
308

어떤 인터넷 뱅킹 업체가 ‘무료신용등급조회’코너를 마련했네요.

그래서 제가 ‘얼씨구나~ 내 비록 신불자나 다름없이지만, 함 봐준다니 알아볼까!?’하고 룰루랄라 준비한 서류 다 떼서 보내봅니다.

그리고 기다리죠. 


님아, 서류들 보니까 대출은 꿈도 꾸지 마셈~

님아, 생각보다 괜찮다! 마이너스 만들래?

님아, 이건 아니니까 다시 태어나자....

님아, 남들 다 이래산다. 그냥 포기하지 마라...


어떤 등급을 받을까 기대했는데, 그게 떡 왔지 뭡니까!?

얼씨구나, 하고 달려가 확인을 했죠.

뭐 첨에는 ‘님아, 서류에 왜 코딱지 묻음? 스캔할 때 다 찍혔어... 지금 장난하니? 이거 해명 좀...’으로 시작하더군요.

그래서 아... 코딱지 확인할 걸... 하는 생각을 한 후 뒤를 읽었죠.

근데 읽다보니까.... 이 심사하는 놈이 일단 용어도 잘 모르고,

그니까 채권, 채무나 근저당설정이나 LTV같은 단어를 모르고 막 써요.

직원이 좀 어설프네... 하다가 가만보니까 내가 보낸 서류를 제대로 안본 거에요.

왜냐구요? 저 알바로 카드회사 전화상담원 해봤거든요.

기본적인 금융상식정도는 있어요. 그니까 짜증이 나데요...

아니, 이럴 거면 ‘죄송한데 저희 기준과 달라 등급심사가 어려워요~’ 하고 반려하던가....

 

열받죠... 그래서 고객센터 게시판에다 아니, 등급심사 좀 성의없어 보인다!

이용하려는 사람은 충실한 등급판정 기대하지 마셈~ 하면서.... 

아이, 짜증나~ 찌질 반푼이 같은 멘트를 남겼는데....

글쎄, 어떤 고객이 저를 욕보이는 겁니다!!!


아이고, 님아, 님 서류 흘린 거 봤는데 졸 개판~ 그거 갖고 무슨 심사! ㅋㅋㅋ


저도 열받죠! 그래서, 너 님이 뭔데 그러냐? 

그 얘기하고 싶음 나한테 개인적으로 하던가! 그러면서 왜 은행편 들어!

이러고 막 치고받는데... 글쎄 이 고객이란 사람이 알고봤더니 제 등급심사를 했던 그 사람이더라구요!!


그래서 여기부턴 완전히 딴 얘기에요!

 

무료대출심사! 거기에 대한 불만!! 

이런 거 다 상관없어요.


해당 당사자가 자기가 아닌 척 저를 공격한게 문제인 거죠.

더구나 저와 당사자는 유식한 말로 ‘정보의 비대칭성’이 장난 아니잖아요!!?

전 사이트 이용자고, 이 사람은 사이트 관리차 측이에요.

이런 식이면 이 서비스 말고도 다른 서비스도 그 동안 장난질 안쳤을까요?


저는 솔직히 제 다른 글에도 장난치지 않았을까 싶어요.

자라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보고 놀란다고... 

제 입장이면 이런 생각 당연히 들지 않을까요?


아니 조회수 만단위 네이버 기사도 순식간에 댓글여론조작질로 판세 바꾸는데, 조회수 세자리 게시판에서 사람하나 병신 만드는 건 일도 아니죠.

아, 이건 뭐 그냥 제 생각이고 추측이에요.

한번 당해 본 제 입장에선 아주 충분히 그렇게 생각할 만하지 않나요??


적당한 비유, 더 재밌는 비유가 팍팍 안꽂혀서 썰을 슥슥 잘 못풀었네요.

다른 거 생각나면 재미삼아 더 올릴게요.

에휴~ 이런 실력으로 무슨 글쓴다고....

요 사건 마무리되는데로 절필해야겠네요.

일단 문피아랑 해결하는데 집중할게요. 




Comment ' 14

  • 작성자
    Lv.10 Mrelut
    작성일
    18.07.11 10:27
    No. 1

    집중하실 거면 이런 글도 쓰지마세요 쫌
    그리고 님이 생각이 있으시면 여기서 이렇게 쓰는 게 도움이 된다 생각해요? 공감도 못 얻고 욕만 먹는데 이거 보고 문피아가 어이쿠! 여론이 나쁘네 얼른 사과해야겠다! 싶은 게 하나라도 있어요?? 잘도 사과하고 잘도 징계 내려주겠네요ㅋㅋㅋㅋㅋ
    비유도 안 맞고 공감도 안 되고......
    진짜 질린다.....

    찬성: 15 | 반대: 2

  • 답글
    작성자
    Lv.6 PolarAli..
    작성일
    18.07.11 10:37
    No. 2

    제가 말한 집중은 '기록'의 의미로 집중입니다.
    공감? 욕? 그런 의미에서 다 좋습니다.
    저도 욕먹을 거 먹어야죠.
    질리시는 건 님 마음입니다.
    하지만 전 질리지 않네요. 끝까지 제가 할 수 있는 걸 다 할 겁니다.

    찬성: 1 | 반대: 21

  • 답글
    작성자
    Lv.10 Mrelut
    작성일
    18.07.11 11:04
    No. 3

    기록은 님 일기장에 쓰세요 쫌
    우린 보고 싶지않은 거 눈테러 당하는 거 신경 안 씁니까?
    지금 하는 행동보면 전에는 문피아가 님한테 피해줬다면 이제는 님이 한담 사람들한테 피해주고 있다고요
    이젠 님이 기록 당해야할 인간이 됐다고요

    찬성: 16 | 반대: 1

  • 답글
    작성자
    Lv.6 PolarAli..
    작성일
    18.07.11 11:15
    No. 4

    그럼 기록해주세요! 환영합니다.

    찬성: 0 | 반대: 15

  • 작성자
    Lv.47 41번동네
    작성일
    18.07.11 10:58
    No. 5

    응 ㄲㅈ

    찬성: 15 | 반대: 2

  • 답글
    작성자
    Lv.6 PolarAli..
    작성일
    18.07.11 11:09
    No. 6

    응 너부터

    찬성: 1 | 반대: 20

  • 작성자
    Lv.11 리제자
    작성일
    18.07.11 12:03
    No. 7

    개소리를 너무 정성들여서 썼는데 아무리 읽어봐도 개소리다.

    찬성: 18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 PolarAli..
    작성일
    18.07.11 13:44
    No. 8

    원래 개눈엔 뭐만 보이죠....

    찬성: 0 | 반대: 9

  • 답글
    작성자
    Lv.11 리제자
    작성일
    18.07.11 13:46
    No. 9

    앗 이것도 ‘기만’ 아닌가요오오오!!! 전 이 글을 개소리라 했는데 절 개로 지칭하시다니 너무해욧 5만원 주세욧!!

    찬성: 16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5 멘붕.X
    작성일
    18.07.11 13:59
    No. 1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찬성: 11 | 반대: 1

  • 답글
    작성자
    Lv.32 이블라인
    작성일
    18.07.11 14:01
    No. 11

    와...우...

    찬성: 2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0 no현질
    작성일
    18.07.11 16:19
    No. 12

    겨우 5만원 가지고 되겠습니까. 사람으로서 개라고 불리는 것이 얼마나 수치스러운 것인데

    찬성: 6 | 반대: 0

  • 작성자
    Lv.11 리제자
    작성일
    18.07.11 16:51
    No. 13

    와 기가막히게 제 댓글 신고하셨네요! 이것도 '기만' 아닌가요? 딴 글에는 정말 열심히 댓글 남겨주시던데 역시 '개'취급 당하니까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어요 ㅠ

    찬성: 7 | 반대: 0

  • 작성자
    Lv.72 푸르니모
    작성일
    18.07.12 06:29
    No. 14

    신났네 ㅉ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연재한담 게시판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평생을 글과 살아볼 생각이 있으시다면... +15 Personacon 금강 18.04.11 1,487 0
공지 [필독] 결제문제 등의 오류 관련 게시물은 연재한담에 쓸 수 없습니다 Personacon 연담지기 15.07.17 3,566 6
공지 연재한담 이용방법에 대한 공지. +38 Personacon 문피아 14.07.24 17,319 10
공지 연재한담 통합공지(사용법, 연참대전 참가방법 등) +23 Personacon xeed 14.03.11 25,403 0
153120 요청 최근 연재되고 있는작품중에 추천해주실분~ NEW Lv.56 영혼헌터 21:07 5 0
153119 한담 멘탈 흔들릴 땐 어떡하나요? NEW +19 Lv.14 희치 07:45 99 0
153118 홍보 [일연/퓨전] '하필이면 11황자' 홍보합니다. Lv.14 혼(魂) 18.09.20 18 0
153117 한담 마찬가지로 연참대전이 예전처럼 흥했으면 하는... +6 Lv.16 홀릭패밀리 18.09.20 67 2
153116 한담 밑에분 글에 동조하기 위해 문린이 근황글 올립니다. +3 Lv.5 월클 18.09.20 75 2
153115 한담 연재한담 홍보에 관하여... +1 Lv.6 키르디엘 18.09.19 95 0
153114 홍보 [일연/판타지] 이세계 무속인 Lv.14 희치 18.09.19 19 0
153113 요청 연참대전 지금부터 참가할 순 없나요? +3 Lv.42 교관R 18.09.15 140 0
153112 한담 문피아 처음 해봅니다 +7 Lv.1 사향비 18.09.15 192 2
153111 홍보 문피아 새내기... 홍보하러 왔습니다...(꾸벅) Lv.5 월클 18.09.14 90 0
153110 한담 연참대전 중계가 없는 이유 +6 Lv.36 패스트 18.09.14 177 5
153109 한담 현대판타지 작가분들 제발 좀... +9 Lv.22 미떼핫초코 18.09.14 271 3
153108 한담 현자타임 진짜 떠날 줄을 모르네요 +6 Lv.10 낭화연 18.09.14 135 1
153107 한담 연참대전에서 탈락한 것 같은데 이유를 알 수 있을... +12 Lv.20 허란 18.09.14 192 0
153106 한담 주간 연재로의 전환...... Lv.10 낭화연 18.09.13 127 0
153105 한담 조용한 글쓰기 +6 Lv.24 글터파수꾼 18.09.13 183 3
153104 홍보 [일연/현판] 영환록을 홍보합니다. +2 Lv.21 성현(晟鉉) 18.09.13 71 1
153103 한담 이번 연참대전은 중계 없나요? +9 Lv.75 악소진 18.09.13 133 0
153102 요청 소설 추천 좀 해주세용 +5 Lv.25 냉기마법사 18.09.12 82 0
153101 한담 아 이런 멍청한 실수를 ㅋㅋㅋ +3 Lv.21 성현(晟鉉) 18.09.11 248 0
153100 홍보 [일연/무협] 천마귀환天魔歸還 을 홍보합니다. +2 Lv.50 무영武映 18.09.08 136 4
153099 한담 진짜 때가 있다는 말이 사실인가 보네요. +10 Lv.16 홀릭패밀리 18.09.08 440 1
153098 한담 조횟수가 영 오르지 않아 고민입니다. +3 Lv.9 사이오메 18.09.08 240 0
153097 한담 [소설 속의 소설]을 다루는 장르소설에 관해... +3 Lv.29 카르니보레 18.09.07 129 0
153096 한담 6000자..... +5 Lv.11 도서관식객 18.09.07 238 0
153095 한담 6년 걸려 완결을 목표로 Personacon 미네나인 18.09.06 178 1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