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작성자
Lv.19 ForDest
작성
14.01.24 23:24
조회
4,452

제가 요즘 전쟁 묘사 때문에 이곳에 글 여러번 올린것 아시는 분 많을 겁니다.

 

옛날같은 경우, 보통 전투씬만 써내려가면 많아야 3천자였습니다. 거의 대화나 떡밥으로 이야기를 꾸려나갔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달라졌습니다.

 

갑자기 3:3 배틀을 쓰게되엇고(막 전개하다보니 그렇게 되더군요.....) 거기에 디테일을 엄청 쏟아붓다보니 7000천자라는 어마어마한 분량이 나온 상태에서 중간에 끊게 되어버렸습니다.

 

다시 그 다음장에 1:1배틀을 넣었는데 그것도 떡밥 투척이나 내용 진행없이 4천자가 넘어버렸군요....

 

저렇게 많이쓴 전투씬도 계속 뭔가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수천자라고 해도 실제 그것이 일어난건 불과 몇분일거라는 생각이 들다보니말이죠....

 

쓰면 쓸수록 더 디테일을 넣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뭐 스토리텔러로써 좋은 점이긴 한데

이러다가 전투씬만 막 쓰고 전개를 못할듯한 불길한 예감이 듭니다.

(전쟁 하나가 통째로 들어가면 분량이 얼마나 나올지 예측이 안가네요....) 


Comment ' 15

  • 작성자
    Lv.14 KaleidoS..
    작성일
    14.01.24 23:26
    No. 1

    드라마 신삼국지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영감을 많이 얻었어요 저도.95화까지 있던가 할거에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9 ForDest
    작성일
    14.01.24 23:27
    No. 2

    저는 요즘 킬라킬과 건담 빌드 파이터즈 보면서 많이 만들어낸답니다. 둘다 주인공이 탈탈 털리는 장면이(?) 멋있게 나오기 때문에 영감이 잘 떠오른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0 외기인
    작성일
    14.01.24 23:34
    No. 3

    저도 요즘 전투씬 때문에 무지 고민중인데요. 어제 우연이 티브이에서 트랜스포머 하기에 봤는데 영감이 ㅋㅋㅋ 개는 언제 올지 모르는 손님.
    중요한건 전투씬은 길던 짧던 마무리가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티테일하다고 다 좋은게 아니고 어설퍼도 마무리가 잘대면 읽는 사람이 만족할 듯 해요.
    ㅋㅋㅋ 전 못하고 있지만 말로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9 ForDest
    작성일
    14.01.24 23:41
    No. 4

    마무리 잘되는건 당연히 해야할걸로 생각합니다.

    거기에 사람을 더 모으려면 전투씬 그 자체를 잘 써야 할것 같애요.

    디테일 하다고 다 좋은거 아니다 정말 공감하는 말입니다.

    너무 디테일하게쓰면 문장이 너무 길어져 그 동작의 실감을 떨어뜨리는 효과를 주는것 같더라고요.

    실감과 디테일의 밸런스를 맞춰야 전투씬이 제대로 하나 나올것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 AnthonyC
    작성일
    14.01.24 23:38
    No. 5

    저도 고민하고 있습니다...(엉엉)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9 ForDest
    작성일
    14.01.24 23:53
    No. 6

    하지만 답을 얻는 순간 대박나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5 Scintill..
    작성일
    14.01.24 23:42
    No. 7

    머리로 그려지는 전투. 하지만 말처럼 쉽지 않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9 ForDest
    작성일
    14.01.24 23:44
    No. 8

    일단은 영화든 만화든 볼 수 있는 모든 게 도움이 되는건 확실합니다. 그림도 뭘 봐야 그릴 수 있잖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이계귀환
    작성일
    14.01.24 23:57
    No. 9

    전 주인공이 먼치킨이라 어떻게 하면 전투씬을 줄이고 빨리 끝내느냐에 초점을 맞추느라 오히려 머리가 아픈.... 쿨럭!!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9 ForDest
    작성일
    14.01.24 23:59
    No. 10

    빨리 끝내는것도 머리아프겠내요..... 이거 진짜 강한 기술이다 치고 공격햇는데 보기에 약하면 이상해질것 같애요. 보통 치열한 배틀의 묘사보다 몇배는 강렬한 묘사 한방이 들어가야할 것 같애요.

    (먼치킨 소설은 써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익명의작가
    작성일
    14.01.24 23:57
    No. 11

    분량이 많아서 걱정이시라니 부럽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9 ForDest
    작성일
    14.01.25 00:00
    No. 12

    진도를 못 나갈 정도로 나오니 문제인거죠. 질은 신경도 안쓰고 양으로만 나가는것 같으니깐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8 글도둑
    작성일
    14.01.25 00:32
    No. 13

    저는 처음부터 디테일한 전투씬 묘사를 할 생각으로 연재 중 입니다.
    최근 느낀것은 매 전투마다 디테일 하게 묘사가 큰 의미가 없더라구요.
    오히려 간결하게 보내야 할곳은 간결하게 표현하고, 중요한 씬에서 집중을 하는게 작가에게도 독자에게도 좋은게 아닌가 싶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6 네크로드
    작성일
    14.01.25 00:48
    No. 14

    안생겨요. 해봤는데 안생기더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9 ForDest
    작성일
    14.01.25 01:23
    No.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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