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Comment ' 14

  • 작성자
    Lv.6 심정우
    작성일
    13.12.10 22:29
    No. 1

    나도 알고 싶.....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0 지하™
    작성일
    13.12.10 22:29
    No. 2

    걍 재미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0 역주행
    작성일
    13.12.10 22:34
    No. 3

    승리자다! 승리자의 답이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3 엄청느림
    작성일
    13.12.10 22:33
    No. 4

    그냥 인기의 비결은 재밉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6 karitz
    작성일
    13.12.10 22:34
    No. 5

    없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3 글빨.
    작성일
    13.12.10 22:38
    No. 6

    우우.. 역시 작가는 재미로 말을 하네요. 난 안될꺼야 히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1 흙색
    작성일
    13.12.10 22:39
    No. 7

    소설을 쓰다보니 느낀 것인데
    작품성과 재미 인기는 뭐 별개의 문제이더군요.

    작품성 재미 인기를 두루갖춘 소설이 좋은 작품이긴 하겠지만요 ㅋ
    저는 어느새 작품성은 날아가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3 글빨.
    작성일
    13.12.10 22:44
    No. 8

    사실 전 작품성을 따지는 것에 좀 비호감을 느낍니다. 나는 뭘 읽어봤네 마네 이런 것은 제외하구요.

    누가 어떻게 남을 그렇게 함부로 판단 할 수 있는 거죠? 아니 애초에 작품성이란게 감동을 이야기하는겁니까? 아니면 작가의 세계관을 말하는 건가요? 그것도 아니면 실험적 작품? 논문으로 써도 될만큼의 전문성?

    작품성이 무슨 뜻일까요.. 작품이 가지는 예술적 가치라면 전 사실 재미도 작품성의 하나라고 봅니다.

    만화는 작품성이 무조건 없다고 외치던 무리들이 떠오르네요.ㅎㅎ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7 김상준.
    작성일
    13.12.10 23:37
    No. 9

    마지막 문장 심히 공감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9 부정
    작성일
    13.12.11 00:59
    No. 10

    문학도 예술인데 작품성을 따지지 않을 수는 없지요. 누가 판단하긴 어려운 것이지만 쓰는 본인이 가장 잘 알 것입니다.
    재미도 한 가지 요소가 될 수 있겠지만 재미도 여러 종류지요. 가치 있는 재미가 있고, 없는 재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정식과 정크푸드의 차이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23 tulip642..
    작성일
    13.12.11 03:42
    No. 11

    공감 100%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3.12.10 23:44
    No. 12

    약을 아주 거하게 빨면 위에 1-4도 극복 가능하리라 봅니다.

    요즘 웹툰 메지컬고삼즈 보면서 약물이 주는 감동이 쓰나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53 글빨.
    작성일
    13.12.10 23:54
    No. 13

    저도 참 메지컬 고삼즈좋아하는데요.. 그렇다고 남자 다리털 좋아하는 건 아닙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 SwordTal..
    작성일
    13.12.11 02:47
    No. 14

    기본적인 문체야.. 뭐 말할 필요도 없고,
    가장 중요한건 재미인데.. 이 재미가 좀 치밀하게 구성된게 좋죠.
    저 개인적으로는 캐릭터 성도 좋지만, 캐릭터 성보다는 구성이나 사건흐름에 더 중점을 두고 보는지라. 감정을 들었다 놨다. 호흡을 몰아 붙였다, 풀어주었다. 압도적인 것 보다는 아슬아슬한 맛.
    게다가 각 사건들이 그냥 게임하듯이 이 지역에서 퀘스트 받고, 퀘스트 끝. 다른 지역으로 이동, 새 지역에서 퀘스트. 이런식 보다는.. 한개의 큰 메인스트림이 있고, 내부적으로 소소한 퀘스트들이 연결지어 구성되는게 좋겠죠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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