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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정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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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컨텐츠 수입

작성자
Lv.45 매일글쓰기
작성
15.03.25 20:42
조회
1,106

2009089471_SuHFQ9jp_g1.jpg



죄송합니다. 제가 잘못 기억했네요.


게임 (2조 5천억)

책 (3500억)

음악 (2000억)

영화 (300억)


순서였습니다.

손뫙님이 지적해주신대로 영화산업이 많이 힘드네요;

책 부분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같은 경우에는 대여나 다운로드가 당연시 되듯이,

외국에서는 구매가 당연시 되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책의 분류는 워낙에 넓으니까...

사실상 장르소설은 저기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는 못하더라도

그래도 희망은 있다고 생각해요.

잘 만들어진 소설 하나만 나온다면...



Comment ' 9

  • 작성자
    Lv.38 후두마루
    작성일
    15.03.25 20:51
    No. 1

    게임이 어마어마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03.25 20:53
    No. 2

    게임이 어마어마한 사업인데 여성부가 다 죽여놨죠. 두 정권도 한몫했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03.25 21:00
    No. 3

    앞에 K 붙은 모든 사업 갖다 붙여봤자 게임한테 쨉도 안 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5.03.25 21:17
    No. 4

    우리나라에서 개발되는 게임은 얼마나 적어질지...
    여하튼 대게임수입시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3 야채별
    작성일
    15.03.25 21:28
    No. 5

    소설 하나가 대박 쳐도 장르쪽이 그리 부흥하거나 하진 않을걸요.
    퇴마록이 진짜 완전 공전의 대히트를 쳤었어도 그냥 퇴마록만 뜬거고 장르쪽에 별다른 변화는 없었잖습니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5.03.25 22:00
    No. 6

    '지적'한건 아니었고요 ^^;;ㅎㅎ 그냥 .. 말씀드린거였슴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5 매일글쓰기
    작성일
    15.03.25 22:09
    No. 7

    넵, 알려주신대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1 보뇨보노
    작성일
    15.03.26 06:54
    No. 8

    퇴마록이랑 일반 장르물이랑은 비교하기가 좀 애매하지않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1 김서래
    작성일
    15.03.26 09:34
    No. 9

    게임산업은 게임이 취미라 하면 한심하게보는 시선과 중국게임이 성장할 동안 운영업체의 돈만 밝히는 게임운영, 각종 치팅프로그램 및 불법서버운영자들, 불다로 패키지 시장 다 죽인 이용자의 문제도 크다고 봅니다.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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