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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4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4.09.27 16:09
    No. 1

    저도 최군 개인적인 의견.
    일단 화면 밝은 건 엔띠 님 문제인 듯. 1:1문의 해 보세요. 저는 별 문제 없어요.
    두 번째는 퀘스트 텍스트 문제. 사실 오픈 전 테스트에서 캐릭터 대화를 텍스트로 만들었는데, 가독성은 둘째치고 던전을 진행하면서 뜨기 때문에 읽을 시간도 없고, 화면을 가려버려 금방 끄게 되어 별 의미가 없어짐. 해서 지금 나온 게 텍스트보다 더 직관적이고 낫다고 보네요. 목소리 들으면서 겜 하면 되니까..........
    솔플은 우측 위쪽에 혼자 하기 채널이라고 있는데, 그걸 누르면 그쪽으로 갑니다. 퀘스트를 클리어할 때 캐릭 대사나, 맵을 넘어갈 때의 로딩 시간에 해당 정보를 넣어 주더군요.
    네이버 카페는 왜 그러는지 모르겠습니다. 관리하기가 힘들어서인가. 커뮤니케이션을 일부러 제한해 놓은 느낌... 클베 때부터 그랬습니다. 오픈하면 바꾸리 줄 알았는데 그대로네요. 이게 먼 븅........

    개인적으로 재미는 둘째치고 크게 감탄한 게임이었네요. 클베->LBT->오픈베타 사이의 간극이 그렇게 길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거의 한 번씩 다 엎어 놨습니다. 클베 버전하고 지금 버전하고는 완전 하늘과 땅 차이네요.
    그렇게 할 수 있는 행동력이, 그리고 투자자를 설득할 수 있는 수완과 능력이 대단하다고 게임하면서 몇 번이고 느꼈습니다. 어떤 미친 투자자가 저걸 쉽게 허락해 주겠어요.
    여하튼 전 지루하게 게임하고 있습니다.
    흠....... 유저들을 끌어 들일 코어가 부족한 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4.09.27 17:03
    No. 2

    던파든 사이퍼즈든 옛부터 처음 나왔을 땐 망게임이었습니다. 거듭된 개선을 거쳐 지금에 온 것이지요. 던파 제작사면 그런 저력이 있다고 믿기에 전 긍정적인 표를 보내주고 싶네요. 물론 전 게임 할 시간이 없어서 못 해봤지만...

    여담으로 1, q, space 등의 \'손에 가까운\' 단축기가 원래 액션게임의 정석입니다. 익숙해지면 저게 훨씬 더 편해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엔띠
    작성일
    14.09.27 17:09
    No. 3

    사이퍼즈는 안 해봐서 모르겠지만,
    던파는 초창기부터 욕은 먹었어도 흥행은 처음부터 대박행진이었습니다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4.09.27 17:45
    No. 4

    던파 오픈하고 3개 월 뒤가 제 수능 날이어서 기억하고 있는데, 초창기 때 별 인기 못 얻었습니다. 애초에 사람들이 뭔 그래픽이 90년대 게임이라고 굉장히 까댔죠. 그래서 안 하다가........ 몇 개월 뒤에 패치되고 소문 퍼지면서 다 모여들었죠 뭐.
    저도 그래서 하다가 때려 쳤는데, 나중에 수능 날 화장실에서 수험생들이 "던파 잼더라" 하는 말 듣고 다시 시작했더니 사람이 많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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