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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4

  • 작성자
    Lv.82 디메이져
    작성일
    13.11.18 19:33
    No. 1

    시디 게임이 왜 망했는지를 보면 그거 되살리려면 장난 아닐 텐데요;;
    만화 시장 살리는 것보다 어렵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 Gauss
    작성일
    13.11.18 20:49
    No. 2

    한국은. 너무나도 네트워크가 발달된관계로...후후훗.....시디게임이 발전하기에는......후후훗....몇몇 능력자분들께서. 시디키와 더불어. 모든 도어락들을 제거하는 능력들을 가지셨기에.....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3 슈크림빵이
    작성일
    13.11.19 01:33
    No. 3

    그 도어락을 해제한게 외국에서한거. 실제 시디 복제는 외국이더 심하죠. 우리나라 파이가 작아서 커보일뿐...
    gta팔린거 보면 또 팔리는건 팔려서. 요즘은 계정에 시디키를 등록시키는게 거의 정론이라. 복제를 해도 혼자 솔로윙 해야하니.. 매리트도 없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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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0 살라군
    작성일
    13.11.19 06:41
    No. 4

    공감이 가는 내용이네요; 자세하게 적어주셔서 오히려 놀라울 정도입니다. 위에 분은 큰 오해를 하고 계십니다. 패키지 시장이 망한 가장 첫 스타트는 아무리 봐도 번들용 게임들입니다. 막판에는 나온지 3달 미만 게임들이 번들용 게임으로 나올 정도로 경쟁이 과열 상태가 심각 했습니다.

    또한 지금 행해지고 있는 크랙과 각종 치트 프로그래밍의 출저만 봐도 국내가 아닌 해외쪽이 많습니다. 국내에는 모드라던지 RPG메이커를 위주로한 게임 개발 혹은 한글패치 정도가 주를 이루고 있다고 봅니다. 물론 제작하는것과 불법으로 애용하는건 별개라고 생각합니다만... 이용자 쪽도 절대 이용자를 보면 과연 국내에서 미치는 영향력이 세계적으로 클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게 희망적이여야 라고 해야할지 말아야 할지는 독일쪽에서 국내 게임 개발자들에게 관심이 있다고 하는 얘기를 들었는데요 이와 비슷한 사례는 '괴물렵인'이라는 게임을 들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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