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53

  • 작성자
    Lv.79 대추토마토
    작성일
    13.04.20 10:00
    No. 1

    세줄이 세줄이아니게나오네요 ..ㅜ.ㅜ
    아 그리고 보수언론과 정치색이 일베다 라고 말하는의견도 보이던데 솔직히 비웃고싶었습니다.
    살기힘들어져 정권비난여론사이로 국민들에게 퍼져가는 의식자체가 '좌좀'들이 꾸미는짓이다!라는 음모론처럼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9 대추토마토
    작성일
    13.04.20 10:01
    No. 2

    여기서 '좌좀'이라 표기한것은 제가비난할의도-_-가있는게 아니라 저 사이트 내부에서 본 글을 그대로 따왔습니다.

    그러니까, 일베인(?)과 같은급의 덧글로 보였다는거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 명련
    작성일
    13.04.20 10:02
    No. 3

    근데이거 언급 금지 아니었나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9 대추토마토
    작성일
    13.04.20 10:05
    No. 4

    에...공지엔 없던데 저 사이트 자체가 언급금지인가요. -0-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 명련
    작성일
    13.04.20 10:06
    No. 5

    박터지게 싸우거든요.
    그냥 지우시는게 나을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9 알시라트
    작성일
    13.04.20 10:35
    No. 6

    언급금지어 아닙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9 알시라트
    작성일
    13.04.20 10:36
    No. 7

    http://square.munpia.com/boFree/search/subtent:1:일베/page/1/beSrl/606313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용세곤
    작성일
    13.04.20 10:37
    No. 8

    알시라트님 근데 왜 니그라토님께 집착하시는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9 알시라트
    작성일
    13.04.20 10:46
    No. 9

    계속 니그라토님글 보다보면 정이 들 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그리고 니그라토님 자신도 말하시지만, 소설보다는 프로파간다를 쓰고 계십니다. 그것도 아주 극단적인 프로파간다를요. 그게 싫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 명련
    작성일
    13.04.20 10:59
    No. 10

    그럼 쪽지로 이야기하시면 될 것을.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9 알시라트
    작성일
    13.04.20 11:12
    No. 11

    니그라토님 글보고 따라할만한 철들지 못한 청소년이 있을 것 같아, 공개적으로 올립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 명련
    작성일
    13.04.20 11:13
    No. 12

    그럼 이 사이트와는 무관한 일을 저렇게 올려도 되는건가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 명련
    작성일
    13.04.20 11:13
    No. 13

    저게 신상파는거지 뭡니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9 알시라트
    작성일
    13.04.20 11:17
    No. 14

    실명이나 주소, 사진같은것도 없는 순수한 인터넷 위키가 개인신상인지가 의문이긴 한데, 보고 좀 같은 실수 되풀이하지마시라는 의미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 명련
    작성일
    13.04.20 11:18
    No. 15

    그럼 쪽지로 하는게 좋단 말이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9 알시라트
    작성일
    13.04.20 11:30
    No. 16

    네. 앞서 말했듯이 따라하는 청소년이나 어린아이들이 있을까 싶어 공개글로 올립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6 점소이99
    작성일
    13.04.20 12:08
    No. 17

    본문에 맞지 않는 댓글입니다. 어떤 글을 쓰는가에 대해서는 화자 자신의 자유입니다. 굳이 이렇게 본문 취지와는 전혀 다른 글을 올리실 필요까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9 알시라트
    작성일
    13.04.20 12:11
    No. 18

    흠 제가 먼저 니그라토님 언급을 한게 아닌데요. 배금주의님이 질문을 하셔서 그에 대한 답변이 되었네요. 그리고 저 위에 링크는 일베에 관련한 공지문입니다. 니그라토님 글이 아니라.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9 暗海
    작성일
    13.04.20 11:03
    No. 19

    저도 처음에는 무관심이 약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일베인들이 다른 사이트에 자신들의 생각이나 사상을 전파하는 걸 산업화라고 표현하면서 하는 짓이나 단체로 한 사람을 신상털이하고 모욕하고 그러는 걸 보면서 강력한 처벌이나 법적 대으이 더 필요하다는 쪽으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특히 페북은 난리도 아니더군요 -_-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9 대추토마토
    작성일
    13.04.20 11:09
    No. 20

    네..그래서 인터넷 상 에서도 관리와 처벌이 필요한데 그게 또 확대해석되면서 인권-_-을 물고늘어지면서 결국 법망에 구멍이생기고 처벌이 힘들어지는..
    소모전만 되고있으니 허허.
    그래서 양성적인 거론이 자주 된다면 총괄적인 해결책 제시가 빨라질지도 모르겠지만 지금처럼..혹은 아래 링크되었던 방송처럼 거론된다면 오히려 좋아할것(?)같은 생각이 더 크게드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카페로열
    작성일
    13.04.20 11:07
    No. 21

    일베는 아직 주관이 여물지 않은 어린 청소년들에게 여러가지 좋지 못한 악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습니다. 성인이 일베에서 노는것은 스스로의 판단이니 뭐라 할것도 없지만 초중고생들이 그곳에서 온갖 욕질을하며(딴에는 일탈과 자유라 여기며) 못씁것을 배우고 또 주위에 퍼트리고 하는게 정말 심각한 문제라고 봅니다. 일베스스로 자정할 노력이 없다면 제재를 가하는게 맞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3.04.20 11:13
    No. 22

    피씨방에서 겜하다보면
    초딩들이 '노무현 운지 낙법!' '전땅크님의 돌격이다!' '이 김치년이 어디서!'
    뭐 이따구로 지껄이는걸 들은 저로서는 걍 폐쇄가 답인것 같은데
    왜 폐쇄를 안하는가 의문스러울 정도.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 명련
    작성일
    13.04.20 11:14
    No. 23

    그 전까진 쥐박이가 대세였죠. 그냥 돌고 돕니다.
    어휴..
    참.
    대통령이란 사람 욕을 전 국민이 하고 있는 세상이라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9 청청루
    작성일
    13.04.20 11:15
    No. 24

    전 오유도 정치적인 성향이 강해서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계속 문제가 있던 일베는 말할 필요도 없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카페로열
    작성일
    13.04.20 11:17
    No. 25

    오유에 정치를 빼면 유머가 남지만, 일베에 정치를 빼면 쓰레기만 남죠. ㄷㄷ;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 명련
    작성일
    13.04.20 11:18
    No. 26

    아 진짜. 일베 옹호하고 그러고 싶지는 않은데요.
    오해하지 마세요. 이거 옹호 아닙니다.

    직접 가보셨나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카페로열
    작성일
    13.04.20 11:19
    No. 27

    예전에 몇번 가봤어요. 얼마나 난장인가 보려고요. 됐나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 명련
    작성일
    13.04.20 11:20
    No. 28

    꽤 좋은글도 많다고 생각해서요 저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9 대추토마토
    작성일
    13.04.20 11:22
    No. 29

    음. 이건 좀 아닌거같긴 하네요. 댓글은 온전히 쓰레기였지만 글은 절반이상이 글같았습니다.
    오유또한 별 다를바 없었구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카페로열
    작성일
    13.04.20 11:25
    No. 30

    오유도 욕질하고 반말하고 그런가요? 거긴 거의 안가는 편이라서 예전에 몇번갔는데 유머도 저하고 잘안맞고해서...따지고 보면 일베를 더 많이 가본듯.
    일베의 가장 문제는 글이 모두 반말 지껄이라는 겁니다. 예의 갖춘말을 하면 오히려 거기선 쓰레기로 매도하더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 명련
    작성일
    13.04.20 11:26
    No. 31

    디씨에서 파생된거니까요 ㅋㅋㅋㅋㅋ
    그건 그 사이트 문홥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9 대추토마토
    작성일
    13.04.20 11:31
    No. 32

    문화라고 방치하면 안되는 문제는 맞습니다. 예의없는게 자랑은 아니니까요.
    익명성을 무기로 서로 강한척 할뿐이고 잘못하고있는게 현실이지 문화는 아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9 대추토마토
    작성일
    13.04.20 11:30
    No. 33

    네. 예의없고 욕질하고...그래서 댓글은 쓰레기죠.
    오유도 다를바없어요. 비웃고 괄시하고 요자만 붙입니다. 그래서 댓글은 쓰레기죠.

    웹상에서 불쌍한아이들에게 존대받는건 포기했어요. 그러고나니까 그냥 글 같더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 명련
    작성일
    13.04.20 11:33
    No. 34

    예의가 없다고 봐야하나요?
    반말 자체가 문제가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카페로열
    작성일
    13.04.20 11:36
    No. 35

    ....반말과 예의의 구분은 너무나 명확한데요.
    반말이 예의 없는거냐 물으시니 오히려 당황스럽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 명련
    작성일
    13.04.20 11:38
    No. 36

    반말이 예의 없는거라면 친구들끼리도 반말하면 안되겠군요.
    현실도 아닌 인터넷 사이트내에서 반말을 하는게 뭐가 문제냐는 의미였는데 말이죠. 제가 당황스럽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39 알시라트
    작성일
    13.04.20 11:40
    No. 37

    인터넷은 익명성인데, 전화걸때 상대방 누군지 모를때 존대하나요. 반말하나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 명련
    작성일
    13.04.20 11:41
    No. 38

    아까 그 사이트 문화라고 말씀드렸습니다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카페로열
    작성일
    13.04.20 11:42
    No. 39


    그래서 일베는 모두 친구인가요?
    안면식도 없는 사람끼리 십대와 사십대가 서로 반말로 야.자. 이놈.저놈 하는게 당연하다 보시는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8 명련
    작성일
    13.04.20 11:43
    No. 40

    그 사이트 내에서 우리 이제 반말 하지 말고 예의 차리자!! 라고 한다면 문제가 되겠으나. 사이트 이용자들이 반말하는 것에 편함을 느끼고 있으니 여기서 왈가왈부할게 아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3.04.20 12:22
    No. 41

    되돌릴 방법이 없어 포기한 것으로 보일 뿐이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9 대추토마토
    작성일
    13.04.20 11:45
    No. 42

    반말은 문화가아니라 예의없음이고 잘못입니다.
    언제부턴가 불특정다수에게 반말하는게 당당함으로 포장되고 남자다워보인다느니 하더니 이젠 문화까지 나오나요....하..
    나보다 어린사람일지라도 초면이면 존대해줘야됩니다. 그게 예의구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9 대추토마토
    작성일
    13.04.20 11:47
    No. 43

    그리고 그런면에선 매우 형편없는사이트기에 예의를 배우지못한 불쌍한사람들에게 존대받기를 포기했다 말했던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 tendtop
    작성일
    13.04.20 14:02
    No. 44

    그건 현실에서의 룰이죠.
    제가보기에는 그냥 억지부리시는 것으로밖에 안보입니다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 tendtop
    작성일
    13.04.20 14:04
    No. 45

    서로 반말을 쓰기로 암묵적으로 합의된 사이트에서 반말을 쓰겠다는데 대체 뭐가 문제인가요?
    그런식으로 자신의 주장을 강요하는게 민주주의인가요?
    지금이 조선시대입니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3.04.20 17:35
    No. 46

    암묵적인 합의인지는 모르는 거죠.
    하는 사람이 욕 먹는거 보고 안하는 분도 있을테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0 슈자
    작성일
    13.04.20 11:19
    No. 47

    일베같은 배설구형 사이트랑 인터넷에서 분탕치며 쾌감느끼는 트롤러들이 하루이틀 있었던 것도 아니고, 이제와서 일베만 유독 폐쇄 얘기가 나오는거 보면 솔직히 갸우뚱하더라고요. 그전까진 익명성같은 시스템상의 허점을 지적하다가 일베만 유독 사이트 자체에 과를 돌리고 있으니 공감하기 어렵습니다. 그동안 디씨는 속터져서 어떻게 놔뒀는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9 대추토마토
    작성일
    13.04.20 11:28
    No. 48

    공감합니다.
    일베 폐쇄나 유해매체판정을 말하는건 운영의 방임과 분위기만이 아닌 직접적인 배설문제도 있어 상황이 다르다고도 볼수있으니 이해는 하는데..
    솔직히 지금당장 방법도 없는데 모든 악성 커뮤니티의 단점을 한번에 싸잡아 해결책을 논의하는것도 아니고 고만고만한 사이트중에 조금 더하다고 비난하는건 의미없는 에너지 소모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 tendtop
    작성일
    13.04.20 14:09
    No. 49

    결국엔 정치적인 문제죠.
    막장갤, 코갤 얼마나 쓰레기같은 짓거리를 많이했나요?
    일베만 폐쇄하라는 이야기가 나오는 이유는 명백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9 그믐달아래
    작성일
    13.04.20 11:29
    No. 50

    전 일베 싫어하고 개같은 싸이트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을 폐쇄하라는 것에 대해서는 의문입니다. 차라리 그것에 반대되는 개념의 그리고 건전한 방향으로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공간을 확장해 저런 사이트가 난리를 치더라도 힘을 발휘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더 중요하지 저것을 폐쇄한다고 그런 일들이 사라질 것이라고 여겨지지는 않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79 대추토마토
    작성일
    13.04.20 11:32
    No. 51

    공감합니다. 어떤면에선 저런문제로 실효성있는 법안이 제정된다면 싸그리 쓸어담을수 있는곳이 되지 않을까(...)
    솔직히 지금 인터넷 문제많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 tendtop
    작성일
    13.04.20 14:03
    No. 52

    폐쇄라는건 웃기는 말입니다.
    코갤, 막장갤도 폐쇄하라고 했나요?
    결국에는 정치적인 요소가 들어있기 떄문에 폐쇄하라고 하는겁니다 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염소의일격
    작성일
    13.04.24 00:10
    No. 53

    일밍아웃 하시는 분들 많네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