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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20

  • 작성자
    Personacon 별가別歌
    작성일
    13.01.06 21:16
    No. 1

    비슷한 글이 출판된 적이 있죠. 좀비버스터. 결말이 3가지 버젼으로 있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1 honolulu
    작성일
    13.01.06 21:20
    No. 2

    예 좀비버스터도 비슷한류죠, 재밌게 읽었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無轍迹
    작성일
    13.01.06 21:19
    No. 3

    아예 무수한 선택지와 게임같은 퍼즐 요소까지 넣은 게임 북류도 많이 있지요.
    더 복잡한 룰쪽으로는 책 보다가 주사위까지(6면체 20면체 4면체 등등의 D&D주사위요) 던지게 하는 책도 존재합니다.
    책 옆에 캐릭터 시트 적어서 표기해서 점수까지 적게 하는 식도 있구요.

    이야 이거 정말 새로운 아이디어 라고 혼자 생각 했을때 그게 정말 새로운 아이디어이기는 참 힘든 세상입니다 그렇죠? 하하 ^^;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1 honolulu
    작성일
    13.01.06 21:27
    No. 4

    제가 이 글을 서재에도 썼었는데 댓글을 남겨주신분이 예로 들어주신 어린이층 대상의 모험책도 無轍迹님께서 예로 들어주신것과 비슷한거겠죠..

    그리고 맞습니다 사람들이 떠올리는 아이디어라는게 거의 다 비슷비슷해서 나는 참신한거라고 생각해도 이미 그런 생각을 수십수백명이 한다고 어디서 들었던것같네요 하하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4 유래향
    작성일
    13.01.06 21:20
    No. 5

    조아라에서도 그런 소설이 몇몇 있습니다. 문제는 죄다 얼마 안 가 연중됐다는 거죠.
    문제점 1. 작가가 플롯을 쓸 수 없음
    2. 댓글 숫자 세기 어려움
    3. 댓글이 달리지 않으면 기분이 처참함 + 진행하기 어려움
    4. 작가가 원하는 선택지로 가지 않으면 의욕이 저하됨
    이 외에도 많은 단점이 있어서, 아마 힘드리라 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1 honolulu
    작성일
    13.01.06 21:23
    No. 6

    와 있긴 있었군요, 저도 문제가 많아서 이루어지기 힘들거라고 생각했는데..
    다 연중이라지만 시도해보신분들이 놀랍고..그리고 역시 댓글이 문제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적안왕
    작성일
    13.01.06 21:23
    No. 7

    0시0분0초라는 작춤도 그런식이죠.(완결)
    문제라면 지리소님이 말씀대로 여러가지 문제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1 honolulu
    작성일
    13.01.06 21:29
    No. 8

    08년작품..흥미롭습니다, 재미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2 두억새
    작성일
    13.01.06 21:29
    No. 9

    다음 도전만화쪽에 선택지형 좀비만화가 있었어요
    독자들이 선택한 방향으로 해서 몇화만에 클리어하나 인데 선택지에 따라서 바로 클리어도 있고 길어질수도 있었는데 꽤나 재밌었어요
    그런데 치명적인 단점이. 늦게서 본 독자는 선택지에 참여하지 못하니까 흥미가 떨어지더라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1 honolulu
    작성일
    13.01.06 21:30
    No. 10

    아, 그것도 단점중에 하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4 스텝.
    작성일
    13.01.06 21:34
    No. 11

    선택지가 3개면 연재도 3개? ㄷㄷ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1 honolulu
    작성일
    13.01.06 21:35
    No. 12

    아, 그건 아니구요ㅋㅋ..독자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지문에 따라 연재를 하는거죠.
    음 결말에 앞서서 선택지를 주고 결말을 세방향으로 내는건 가능하겠지만
    선택지 세개에 연재 세개하면 작가님께서 죽어나실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시링스
    작성일
    13.01.06 21:43
    No. 13

    0시0분0초라는 작품이 그런식이었는데.. 저는 완결난 후에 본 거라ㅋㅋㅋ 그래도 재밌었어요. 필력만 된다면야 그런글이 또 나오는 것도 좋겠네요.ㅎㅎ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1 honolulu
    작성일
    13.01.06 21:44
    No. 14

    저도 지금 보고 있는데 재밌네요 독자로써 기회가된다면 이런거에 참가해보고싶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엔띠
    작성일
    13.01.06 22:02
    No. 15

    일본 비쥬얼 노벨이 이런 선택지형 소설을 게임으로 만든 겁니다.
    애초에 미연시도 그런 부류고요.
    아주 흔한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1 honolulu
    작성일
    13.01.06 22:06
    No. 16

    엌 그런겁니까? 그런 소설도 연재할때 독자가 지문을 선택하고 그러나요??
    신기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백수77
    작성일
    13.01.06 23:12
    No. 17

    80년 도에는 이런 책들이 실재로 출판됐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매우 재미있게 읽었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인공의세계
    작성일
    13.01.06 23:23
    No. 18

    일본 2ch스레SS 중에 그런 SS가 있습니다. 선택지를 제시해서 고르게 하거나, 아예 레스(댓글과 비슷한 의미입니다.)를 남기는 사람이 자유자재로 행동을 제시하게 하거나, 레스가 달린 소수점 단위 초수에 의한 판정으로 (예 : 지정한 레스가 달린 시간의 콤마가 0.01~0.50면 Yes, 아니면 NO) 식으로 스토리가 진행되지요. 물론 어딜 가나 엉뚱한 사람은 있어서(그 상황에 전혀 상관이 없는 행동을 지정한다거나) 이런 사람의 레스가 걸리면 스토리 진행이 힘들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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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96 강림주의
    작성일
    13.01.07 02:40
    No. 19

    trpg 아닌가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시두김태은
    작성일
    13.01.07 13:24
    No. 20

    우와.. 재밌겠다.. 확 땡기는데요? ㅋㅋㅋㅋ (라지만 귀차니즘의 엄습;)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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