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왜 그리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본의 온라인 게임 시장의 한국게임 점유율이 상당합니다. 한국 게임이 일본 온라인 게임에 뒤떨어진다는 말은 처음 듣는군요. (그 반대는 많이 들어봤습니다.) 음. 사운드는 보통 외주를 줍니다. 음악 전문 스튜디오에요. 게임 회사에 자체 음향팀을 만든다고 해도 외주 스튜디오보다 좋은 퀄리티의 음악이 나올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일본을 예로 드셨는데 일본 또한 대형 스튜디오 이외에는 거의 음악을 외주로 합니다. 자체 음향팀을 가지고 있는 회사는 몇몇 메이저 회사 정도입니다. 설비가 비싸거든요. 스토리에 대해서는 요새는 점점 비중을 높이고 있습니다. 유명 작가님들을 기용하거나 하지요. (뭐 구조적으로 조금 문제가 있다는 점 자체를 부인하지는 않습니다만.)
Comment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