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저 같은분 있으실까요?

작성자
Lv.23 검은둔덕
작성
24.05.08 12:19
조회
184
착한 주인공 선한 주인공이 작가입장에서 쓰기 쉬운건지 현실적인 그런 주인공 찾는게 어렵네요 글에서 주인공이 착한 느낌 선한 느낌 들면 바로 뒤로 가기 누릅니다 그렇다고 막 악인을 바라는게 아니고 중간을 바라는데 거의 없네요

Comment ' 4

  • 작성자
    Lv.42 maduro
    작성일
    24.05.08 12:25
    No. 1

    보통 웹소설에서 진짜 인간답게 묘사하면 사람들이 엄청나게 지적질하고 욕합니다. 댓글에도 장문의 훈수와 지적질이 많고요. 와리가리라고 여기는 사람도 많아서 작가들이 일관성 유지를 위해 웬만하면 캐릭터를 그렇게 잡지 못하죠.

    찬성: 10 | 반대: 0

  • 작성자
    Lv.24 별랑(別狼)
    작성일
    24.05.08 12:25
    No. 2

    눈이 높아져서 입체적인 소설을 찾는거임.

    수준이 떨어질수록 등장인물이 평면적이고요 (완전히 착하거나, 완전히 악하거나) 조선시대에나 통할법한 ㅋㅋㅋㅋ

    찬성: 0 | 반대: 11

  • 작성자
    Lv.11 일만자
    작성일
    24.05.08 12:39
    No. 3

    저도 같은 고민을 해봤었는데, 독자들은 선이냐 악이냐를 떠나서 빠른 결론을 원한다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가치관에서 벗어난 행동을 해야 하는 상황일 때, 망설이고 고뇌하며 최선을 택하는 과정을 스킵하고 싶어 하는 독자 분들이 많아요.

    직선적 캐릭터가 많다고 느껴지는 건, 양자택일의 상황 자체를 배제하려는 작가분들이 많아져서 그런 것일 수도 있고요.
    그게 독자들의 선택을 받는 가장 쉬운 방법이니까요.

    찬성: 7 | 반대: 0

  • 작성자
    Lv.80 크라카차차
    작성일
    24.05.09 03:24
    No. 4

    제목은 망나니 빌런 이런게 들어가있는데 세삼 누구보다 따뜻하고 착한 주인공 하녀 하인들에게도 평판좋고 제목대로 진짜 빌런이면 더 재밌을거같음

    찬성: 1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강호정담 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54532 문피아는 양산형 단계에 들어간지 오래되었다. +6 Lv.39 취몽옥 24.05.27 224
254531 무협은 망한듯 확실히 +23 Lv.24 별랑(別狼) 24.05.26 343
254530 gpt4o 성능이 어마무시하던데 작가분들이 gpt로번역돌려... +4 Lv.50 어법볍 24.05.25 225
254529 칭찬스티커 받는 단종 나이 좀 먹었나요 +4 Lv.43 웃기는짜장 24.05.25 143
254528 이번 공모전 특정 작가분들 실망스러움 +3 Lv.93 머거본땅콩 24.05.25 305
254527 BBC에 버닝썬 사건 방송된거 정말 쪽팔리네요. +16 Lv.39 so***** 24.05.24 198
254526 근데. 공모전요. 궁금합니다. +2 Lv.18 머슬링 24.05.23 279
254525 공모전 참여작 3,301편 +16 Lv.22 단산자 24.05.21 463
254524 선호작누르면알림설정같이되는데알림같이안되게하는법있... +1 Lv.84 엘림 24.05.21 99
254523 요새 읽을거많아서좋음 +5 Lv.60 식인다람쥐 24.05.20 265
254522 아무리봐도... 선협은 특성상 여성 독자가 10%를 넘길 수... +4 Lv.23 치맥세잔 24.05.20 189
254521 신규작가 노벨피아에 다뻇겼나? +4 Lv.53 rl******.. 24.05.20 314
254520 제목변경시도 +4 Lv.22 문그릴라 24.05.20 141
254519 이런 느낌의 웹소설도 있나? +5 Lv.37 트수 24.05.19 243
254518 1558인가 미국떨어진거 작품 어디감? +3 Lv.64 문피아모야 24.05.18 294
254517 작중인물의 지능은 작가의 지능을 넘지 못한다. +14 Lv.58 킹조 24.05.17 316
254516 우울할 때는 뭘 하는 게 좋을까요? +14 Lv.41 의향도 24.05.16 223
254515 가입날짜는 어떻게 봐요? +3 Lv.95 dlfrrl 24.05.16 162
254514 어정쩡한 소설들은 왜 인기 없는지 이유를 모르는건가? +1 Lv.62 헌신의유생 24.05.16 320
254513 그래도 공모전 영향인지 +2 Lv.73 천극V 24.05.16 361
254512 1렙 추천글 하나 튀었네 ?? +1 Lv.67 검은돛배 24.05.15 187
254511 1렙 추천글.. ㅋㅋㅋㅋㅋㅋ +7 Lv.67 검은돛배 24.05.15 231
254510 실드를 치려면 제대로 치던가 +13 Lv.98 念願客 24.05.15 278
254509 영단이 사라졌다. +3 Lv.72 한나33 24.05.15 171
254508 힐링수선전 비공개 됐네. +5 Lv.23 치맥세잔 24.05.15 383
254507 문피아에게 건의한다 +1 Lv.59 뷔니 24.05.15 175
254506 공모전 추천글 적는 1렙들아. +15 Lv.99 루나갈매기 24.05.14 337
254505 아무리 생각해도 공모전 시상 기준 말도 안됌 ㅋㅋㅋ +3 Lv.96 24.05.14 345
254504 생애 처음으로 받은 후원금이 광고라니... +10 Lv.22 단산자 24.05.13 271
254503 망할 권력급 +4 Lv.84 검이달빛에 24.05.13 202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