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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7

  • 작성자
    Lv.9 竹槍
    작성일
    16.02.26 01:16
    No. 1

    ㄹㅇ
    저도 어제 그생각해봄
    포켓몬이 700종이라는데
    거기다 진화까지 생각해보면 용법은 경우의수는 더 많아짐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5 활자배출기
    작성일
    16.02.26 01:20
    No. 2

    너무 숫자가많아서?확실히 포덕들이 좋아할거같긴한데 카드게임이 더 낫지않을까요?속성도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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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88 barbaria..
    작성일
    16.02.26 01:22
    No. 3

    변수가 엄청날 것 같은데요;;
    각 타입별 데미지 계산, 공격방식별(물공,특공) 데미지 계산(이건 쉬울오히려 쉽겠네요), 스킬문제(예; 다른 포켓몬인데 스킬은 같은 문제) 등등
    결국 원작에 충실해지면 게임이 복잡하다 못해 못해먹을 수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간략하게 하자니 기존 마니아 층의 반발도 무시 못하고요.
    이상 포덕이었던 잉여의 사견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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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92 라라.
    작성일
    16.02.26 01:55
    No. 4

    포텟몬 몬스터 일일히 읽어보다 머리 터지는줄 알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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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 [탈퇴계정]
    작성일
    16.02.26 07:36
    No. 5

    여담으로 포켓몬의 경우 특성이 매우 많은 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aos의 경우 변수가 상당히 적은 간단한 룰을 차용한 장르이고요.

    일단 만들어도 문제인게 모든 포켓몬을 구현한다고 하면 너무많은 변수로 인해 극악을 달리는 사양이 될 것이고 시뮬레이션급 난이도를 자랑할 것 같네요. 결론은... 장르 특성상 어느 정도는 쉬워야 하기에 모든 사람에게 외면받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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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8 rrrvrrbr
    작성일
    16.02.26 08:16
    No. 6

    일본사람들이 aos를 안좋아하기 때문아닐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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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8 글도둑
    작성일
    16.02.26 09:32
    No. 7

    aos 안 만들어도 먹고 살만해서 이겠죠.
    굳이 손대었다가 괜히 이미지 손실 하는 쪽이 더 피해가 크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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