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판타지백과

판타지관련 자료 모음



작성자
Lv.1 白烏
작성
08.04.23 11:33
조회
1,684

+이 글은 개인적인 이해에 따라 개인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개인적으로 해석했으므로 이글이 꼭 맞다고

믿지는 마세요.

-마나 or 기-

마나 or 기[여기서는 마나라고 통칭하도록 한다.]

라는 것은 일종에 생명체가 내뿜는 자신의 생명의 활동에 따른 소진되는 에너지가 아닐까 한다. 이 예로 생명체가 많은 곳에서의 마나 활동과 그 양이 더 많은 것을 들 수가 있다. 생명체는 늙으면 죽게 되는데 그렇다면 질량 ‘보존의 법칙‘에 의하면 에너지의 보존이 되야함이 마땅함에도 불구하고 생명체가 늙음에 따라 소진되는 에너지는 어디로 간다는 말인가. 내 이론으론 그 에너지는 소멸되는 것이 아닌 단지 대기 중으로 방출. 그로인해 일부 사람들이 느끼는에너지의 형태를 보이게 되며 그것이 마나가 아닐까 한다. 물론 아주 가끔은 생명체가 존재 하지 않는 화산 부근에서도 마나 활동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것을 보이기도 하는데. 그것은 우리가 사는 행성도 하나의 생명체이며 그 생명체가 늙으면서 내뿜는 에너지가 아닐까한다.

마나에는 재미난 속성이 있는데. 속성이 다른 형태를 지닌 타 마나에 대해서 반발을 하여 활발히 활동하는 성질이 있다. 이것에 대한 예는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기상현상에서 발견할 수 있다.

-마법-

아래에 있는 글 중 좋은 글이 많아서 이글에서는 언급하지 않도록 한다.

-마법의 구현-

이 세상에 존재하는 마나를 자연적인 현상이 아닌 개인 혹은 집단의 의지로 구현해 내는 게 마법의 구현이다. 일단 인간의 의지력을 통해 이미지를 구현하고 선천적으로 가지게 되는 마나에 대한 인지력을 통해서 마나를 끌어 모으고 마나를 이용해서 그와 같은 본질을 가지게 해서 현실세계에 구현을 하게 하는 것이며 인간의 의지력을 통해 이미지 구현이 쉽게 하는 것을 마법학. 일반적으로 인간이 끌어 모은 마나의 형태를 서클이라 표현한다. 마법의 구현은 일단 그 사람이 외부의 일명 자연의 마나를 얼마만큼 인식을 할 수 있고 얼마나 끌어 모으나에 따라 마법의 발현 정도가 차이 나게 된다. 위의 마나의 성질상 서클을 반발시킴에 따라 활성화 되는 마나를 인지하기 쉬워지고 이를 끌어 모아 구현하기 쉽기 때문에 보통의 마법사들은 서클의 형태로 마나를 모으게 된다.

-서클의 개념-

보통의 마법사들은 심장에 마나를 쌓는다. 그 모양은 원의 형태를 지니게 되며 1개는 1서클 2개는 2서클이란 형태로 말한다. 일반적으로 심장에 마나를 쌓게되는 이유는 심장이 인체에서 가장 생명활동이 활발히 일어나는 곳이기 때문이다. 심장이 두근거릴 때마다 소량의 마나라고 정의하는 에너지가 빠져나오게 되는데. 1서클의 경우에 이 마나와 1서클의 마나를 반발시켜 주위의 마나를 활성

화시키기 쉽기 때문에 초반의 마법사들이 심장에 마나를 쌓게 된 건 아닐까 예상하고 있다. 마법을 발현시킬 시에 각 서클을 반대 방향으로 돌리게 된다. 그로인한 반발력이 생기고 많은 서클을 반대방향으로 돌릴수록 많은 반발력을 얻게 되고 그로인해 반발 되어 활성화되는 마나가 많아지게 됨에 따라 더 큰 마법을 구현할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서클이 원의 형태를 띄게 되는 것은 당연히 쌓은 마나를 돌릴 때 가장 원활히 돌아갈 수 있는 형태가 원의 모양이기 때문이다.

사람에게 심장은 가장 중요한 장기인데 이 곳에 마나를 쌓아 반발시킴에 따라 심장에 무리를 주게 되고 서클이 많아질수록 더욱더 큰 반발과 함께 심장에 무리를 주게 되기 때문에 당연히 고위급의 마법사일수록 신체적으로 많이 약하고 단명하게 된다.

-심법의 원리-

심법은 자연 속에 존재하는 마나를 몸에 축척시켜서 몸을 활성화 시키고 살면서 방출되어지는 마나를 다시 충전하는 방법이다.

이에 대한 증거로 강하고 마나를 더욱더 많이 다룰 수 있는 무인의 경우에는 나이에 비해 상당히 젊어보이게 되고 또한 보통의 사람에 비해 적게는 몇 십년 많으면 몇 배의 삶을 사는 무인 또한 존재 하는 게 그 증거이다. 고대의 무인들의 경우에는 일련의 동작을 계속 반복함에 따라 몸속의 기운을 소량 축적하고 다시 동작의 반복에 따라 움직이는 몸의 기운을 외부의 마나들과 반발시켜서 활성화되는 마나를 무의식적으로 끌어 모아 축적하는 방식을 이용했다.

요즘의 무인들은 가부좌등의 정적인 형태 취하고 내부에 쌓은 마나들을 일정한 마나의 통로로 움직여서 반발시켜서 외부의 마나를 활성화 시켜서 끌어 모으는 형태를 취한다. 고대의 무인들보다 효과가 뛰어나다.

-마법과 무도를 동시에 배울수 없는 이유-

동시에 배울수 없는 이유는 바로 마나가 반발에 따라 활성화 되는 성질이 있기 때문이다. 마법사는 심장에 마나 쌓고 무인들은 마나를 특정한 길에 따라 돌리게 된다. 마법사가 심법에 따라 기운을 돌리게 되면 심장에 쌓인 마나가 심법으로 도는 마나에 따라 반발되어 활성화가 되어 심장에 무리를 주게 되는데. 심법상 빠르게 마나를 돌리기 때문에 적은 양의 마나를 심법으로 돌리더라도 상당히 많은 반발을 이끌게 되고 그로인해 심장에서 반발되는 마나또한 많게 되어 심장에 큰 무리를 주게 된다. 반대로 무인이 심장에 마나를 쌓게 되면 그로인해 소량이지만 심장에 쌓인 마나가 반발하게 되고 그 반발된 마나가 심법이 달리는 특정한 길에 영향을 주어 가는 길이 비틀리게 되고 무인들이 말하는 일명 ‘주화입마’에 빠지게

된다.


Comment ' 1

  • 작성자
    백수의벗
    작성일
    08.11.29 21:37
    No. 1

    우와아아, 개인적인 의견이라 하기에는 체계적으로 정리가 잘 되있군요.
    글 쓸때 인용 많이 하겠습니다^^

    인용... 허락해 주실꺼죠?

    찬성: 0 | 반대: 0 삭제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판타지백과 게시판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79 용어 운명과 불의 존재의 필사기 Lv.5 세네니스 08.09.10 1,200
278 상식 한국의 판타지 소설 마법의 유래? +5 Lv.41 EvilDrag.. 08.09.06 2,605
277 계급 서양 마법사 등급 +15 Lv.1 메시에 08.08.09 5,723
276 종족 마계와 신계 +7 Lv.1 혈풍랑 08.06.28 2,408
275 문화 봉건사회(3) 죄와 벌 +4 Lv.1 레인홀릭 08.06.26 2,037
274 문화 봉건사회(2) 정치와 종교 +2 Lv.1 레인홀릭 08.06.26 2,071
273 계급 봉건사회 (1) 계급 +8 Lv.1 레인홀릭 08.06.26 4,700
272 용어 갖가지 색깔 +3 Lv.1 레인홀릭 08.06.26 2,060
271 문화 갖가지 식품 +4 Lv.1 레인홀릭 08.06.26 2,394
270 신화 엘프 도우미 +3 Lv.1 레인홀릭 08.06.26 2,147
269 문화 드레스의 종류 +10 Lv.1 레인홀릭 08.06.26 2,782
268 상식 전투관련 총체적 도우미 '제갈량 44가지 병법'포함 +4 Lv.1 레인홀릭 08.06.26 1,960
267 문화 중세 도시의 상업 수공업 +1 Lv.1 레인홀릭 08.06.26 2,417
266 문화 다양한 직업들과 그 역할 +6 Lv.1 레인홀릭 08.06.26 3,101
265 계급 행정 직책 및 역할 +3 Lv.1 레인홀릭 08.06.26 3,161
264 상식 정령, 정령마법, 마법, 종족, 12계중 몇, 12신중 몇. +11 Lv.1 끌락 08.06.24 4,445
263 계급 검투사의 분류 +1 Lv.66 서래귀검 08.06.08 3,394
262 종족 듈라한[Dullahan]. +2 Lv.6 소향疏向 08.05.29 1,208
261 상식 판타지 소설의 상식중의 상식!(퍼온거) +34 Lv.1 토이스토리 08.05.29 3,596
260 상식 스프와 스튜의 차이점 +11 녹야[綠野] 08.05.25 2,451
259 상식 설정에 있어서 참고되시길 바랍니다. +21 Lv.99 촉석 08.05.12 2,814
258 상식 본격 얼음마법 쓰는 동영상 +7 Lv.40 심혼 08.04.27 2,772
» 오컬트 마법과 심범에 관한 독자적 이해. +1 Lv.1 白烏 08.04.23 1,685
256 상식 유럽의 성(castle) 에 대해서. +5 Lv.9 캄파넬라 08.04.17 2,422
255 문화 마법은 문자에서 기원했다. +3 Lv.12 숲속얘기 08.04.14 1,715
254 오컬트 WOD 의 마법개념 +2 Lv.40 심혼 08.04.10 1,816
253 오컬트 '마법'이란것의 고찰 +5 Lv.1 밋치 08.03.15 2,114
252 상식 영상] 빛보다 느려도 가능한 시간여행 +8 Lv.40 심혼 08.02.19 1,445
251 신화 솔로몬의 72마신 +18 Lv.1 狂讀亡成積 08.01.09 3,719
250 문화 마법진 그리는 동영상 +36 Lv.40 심혼 08.01.04 3,304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