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웹소설을 쓰고 있는 지망생입니다. 제가 쓰고 있는 웹소설은 게임판타지, 게임빙의물, 미션물의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퇴역군인인 주인공이 캐릭터가 모두 동물인 게임의 한 종족에 빙의되어 전쟁과 갈등을 겪으며 성장하고 마지막에는 멸망의 위기에 빠진 여섯 종족을 구하여 여섯 종족의 지도자가 된다는 내용입니다.
주인공은 서브 미션, 메인 미션, 히든 미션을 수행하며 경험치와 코인을 얻어 성장하는데 저는 줄거리에 맞춰 하나하나 미션을 구성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제 소설에서 종족의 부지도자가 내부인에 의해 살해되었는데 범인이 이를 감추기 위해 다른 종족의 기습으로 인해 부지도자가 죽었다고 알리자 지도자가 전쟁을 선포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여기서 주인공은 목격자로부터 진실을 전해 듣고 종족 간 전쟁을 막으려고 합니다. 이 줄거리에 맞게 자연스러운 미션을 구상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줄거리에 맞게 미션을 설정해야 하는지 아니면, 세부적인 줄거리 자체를 미션 스토리에 맞게 바꿔야 할지 고민됩니다. 또한 제가 구상하고 있는 이 웹소설은 아포칼립스 미션물같이 미션 수행 실패 시 입는 타격이 크지 않기에 자칫 미션이 지니는 위상이 크게 떨어질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독자를 몰입시키고 긴장감을 유지할 수 있는 미션 스토리는 어떻게 구상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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