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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평란

읽은 글에 대한 비평을 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Comment ' 21

  • 작성자
    Personacon sydm
    작성일
    10.03.03 03:36
    No. 1

    으음; 온라인게임에서 시간배율 설정은... 양날의 칼이지요.
    잘 설정한다면 빠른 성장의 좋은 이유가 되지만... 설정하나 삐끗나면 시간이 엉망;; 역시 패키지에나 좋은 설정인것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3 幻龍
    작성일
    10.03.03 07:04
    No. 2

    더로드는 깔게 많긴 하지만...
    저 거리 문제로 까일건 없다고 봅니다.
    그거야 맵을 설정하기 나름이고, 실제로 있던 온라인게임중에서도 엄청나게 이동시간이 걸릴정도의 맵이 있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월세이
    작성일
    10.03.03 08:14
    No. 3

    ...소설 끝까지 안 읽으셨죠? ㅠㅠ

    1. 주인공이 3시간동안 로그오프 했으면 온라인 게임의 시간이 9일이 흘렀어야 정상

    = 실제로 그렇게 흐릅니다.

    2. 시간 배율을 모든 플레이어가 똑같이 정해놔야 정상 (하지만 게임 내에서 시간 배율 변경 가능)

    = 온라인의 경우 강제로 맞춰진다고 되어있습니다.

    3. 애초에 시간 배율 설정이 사라져야 합니다.

    = 이건 뭐, 딱히 할말이 없군요.

    프롤로그나 챕터 1정도만 읽으시고 비평하시다니. 이건 실망이군요 ㅠ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월세이
    작성일
    10.03.03 08:18
    No. 4

    제가 웬만하면 비평에 대해서는 토를 달지 않으려고 하지만, 끝까지 읽지 않고 비평하시는 건 참을 수가 없군요. 그것도 문장이나 오타의 경우가 아닌 설정 부분에서요[...]

    비평을 하시려면 최소한 끝까지 읽고 드는 의문점을 해주세요. 끝까지 읽지 않고 저 부분만 가지고 욕을 해도 되냐고 하시다니, 한순간 절 생각없는 사람으로 만드시는군요.

    나름 설정 머리깨지도록 했는데 말입니다. 대충 설정하고 조회수만 높은 쪽으로 밀어붙이셨네요.(사실 별로 높지도 않지만, 다른 소설 예로 드신 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크리스티
    작성일
    10.03.03 11:17
    No. 5

    와우가 2시간 걸리는 거랑 더 로드가 일주일 말 타는거랑 무슨 상관이 있다고 써 놓은건지... 그럼 손가락만 깔짝대는 온라인 게임이랑 가상현실게임이랑 그게 그걸로 보인다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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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1 흑태자.
    작성일
    10.03.03 11:27
    No. 6

    김진환님이야말로 쓰기 전에 생각 좀 하고 씁시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사악무구
    작성일
    10.03.03 11:48
    No. 7

    이글에 찬성 2개는 어떤 무개념인지 -_-;;
    역시나 책도 안보고 비평글만 믿고 찬성인가 -_-;;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9 소봉
    작성일
    10.03.03 11:56
    No. 8

    가장 문제는 아이마스 팬픽인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월세이
    작성일
    10.03.03 13:15
    No. 9

    윗분말은 꽤나 많이 들었는데...
    코토리만 이름을 슬쩍 데려왔을 뿐, 나머지는 아이마스와 완전 다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요웃
    작성일
    10.03.03 13:39
    No. 10

    다른 사항에 대해선 뭐라 할 수 없지만,
    시간배율에 대한건 본문에 동의하는 바입니다.

    게임회사 입장에서도 저건 엄청난 손해 아닌가요?
    현실의 1시간이면 72시간 어치의 게임 컨텐츠를 소모한다는 건데요.

    이익을 추구하는 영리기업이라면 저런 기술은 있어도 쓰지 않을겁니다.
    현실의 1시간을 게임의 30분으로 하지 않는게 다행일지도 모르죠.


    그런 생각이 들어서 저 설정이 좀 어색하게 느껴지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월세이
    작성일
    10.03.03 14:00
    No. 11

    그 컨텐츠들이 한다고 해서 한순간에 날아가는 컨텐츠들이 아니니까요.

    예를 들어 컴퓨터 게임에서 퀘스트 하나를 한다고 했을 때, 왔다갔다 하는 것에 20분 잡고, 몹 잡는데 10분 잡고 해서 30분 걸린다고 하면.

    가상현실에선, 지도해석, 길찾기, 식료품, 준비기간, 파티모집. 등등해서 몇시간이 걸립니다.

    컨텐츠를 소모하는 시간단위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가상현실은, 진짜 현실과 별로 다를 바 없는 것. 접속해서 지내는 것 자체가 컨텐츠입니다.

    어떻게보면 게임회사들이 궁극적으로 노리는 바로 그 목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 소봉
    작성일
    10.03.03 15:12
    No. 12

    음... 코토리만 집어넣은게 아닌거 같은데요.
    아무것도 없는데서 넘어진다든가 노래가 엉망이라든가(성우네타지만), 특별한 특기는 없지만 사람들을 즐겁게하려는 꿈을 가지고 아이돌이 ㄷㅚㅆ다든가. 조형상 하루카와 상당히 비슷해 보이네요.
    그외에 아이돌 성장 방식이나 랭크라든가 아이마스와 유사한거 같고. 이름을 바꿔서 아이마스 게임내의 다른 캐릭터로 보이는 아이돌들을 등장시키도 했고... 물론 종종 보이는 캐릭터 조형들이고 각각은 이상할게 없습니다만. 작가가 아이돌마스터를 안다는 전제하에 이런 요소들이 여러개 보이면 신경쓰일수밖에 없죠.

    캐릭터를 직접 따온건 아니니 작가분이 아니라고 하시면 팬픽이라는 이야기는 더이상 않겠지만 많은 부분을 아이마스에서 가져오신건 부정하실수 없을듯..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월세이
    작성일
    10.03.03 16:42
    No. 13

    아이마스에서 따온 것은 코토리뿐입니다. 그 코토리도 이름만 빌려왔고 세세한 설정은 직접 다 했습니다.
    랭크제는 다른 곳에서 따왔습니다. 전투랭크였어요. 원래[...]
    아이마스는 솔직히 말해 psp로밖에 플레이를 해보지 못해서 세세한 부분은 모르겠군요. 비슷하다고 지적하신 부분은 솔직히 처음 들었습니다 ㄷㄷ;

    좀 잘 아시는 분께 물어봐야[...]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김진환
    작성일
    10.03.03 20:50
    No. 14

    아, 방금 끝까지 본문을 읽고 왔습니다. 이런, 제 실수군요.
    하지만 여전히 시간배율은 조금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유저마다 시간배율이 다 다르게 나오니까요. 초반에 시간 배율을 몇대 1로 설정하시겠습니까? 라고 묻는데 애초에 그런것이 불가능해야 정상입니다. 시간은 상대적인거니까.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1 월세이
    작성일
    10.03.03 21:38
    No. 15

    각자 사는 행성이 다 다르므로 시간이 상대적인 것 맞습니다.
    그 상대적인 시간을 절대적으로 바꾸기 위해 임의적으로 지구의 시간인 24시간으로 정해두고, 환경마저 그 시간에 맞게 바꿔두고는 있지만. 그런 설명은 본문에 나와 있지 않지요.

    나중에 다른 행성에 가면 할 이야기라 아껴두고 있었지만, 초반에 짚고 넘어갔었어야 되는 것 같습니다. 당연히 들 수 있는 의문이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단우운
    작성일
    10.03.03 21:44
    No. 16

    맵의 크기는 무제 될께 있을려나... 예전에 빛과어둠의 온라인은 남한만한 땅덩어리를 만들었는데. 그거는 설정이고 와우가 게임이 만들수 있는 최고의 맵 크리고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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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Lv.87 EunSi
    작성일
    10.03.03 22:43
    No. 17

    다른건 제가 몰라서 말 안 하는데
    와우 맵끝에서 끝까지 2시간인거랑 더로드에서 말타고 일주일가는거랑 무슨상관인지 이해가 안가는 1人

    컴퓨터로 마우스만 깔짝거리는 마비노기,와우와 가상현실게임을 같은 선상에 두고 생각하시면 안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4 애시든
    작성일
    10.03.04 16:06
    No. 18

    핏빛혈랑님/
    마우스로 편하게 깔작되기만 하는 마비노기 와우도 2시간, 혹은 15분만 아무것도 안하고 이동만 하면 지루하고 재미없는데..
    자기가 직접 말타고 달려야 하는 가상현실에서 7주일동안 말만 타고 달렸다면 얼마나 지루하고 심심할까라는 글이 아닐까 합니다.
    재생각에는 7주일동안 각종 다른 영화나 드라마 봤을거라 생각하면서 넘김 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미리내★
    작성일
    10.03.04 18:39
    No. 19

    김진환님은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를 지적할때 예의를 갖추는게 좋을 것 같네요
    글내용중에 이 밑에 내용의 말투가 상당히 불쾌할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세요
    ---
    게임 소설 작가분들, 개인적으로 미워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요, 누구는 설정 짜는데 머리 빠지고 탈모 걱정하고 있는데도 누구는 저렇게 쓰는데 조회수 천 정도 나오니까...뭐 그러려니 해요. 소설은 재미만 있으면 잘 팔리니까요.

    그치만 욕을 할 수는 있을 것 같아요...

    제발 좀.......쓰기 전에 생각 한번만 하고 씁시다.

    p.s. 금화, 은화, 동화에 관한 정리도 한번 해야겠군요. 세상에 금화랑 은화의 배율이 100:1 이라니, 애초에 그런게 정확히 저렇게 맞아 떨어질 리가 없잖아요?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34 애시든
    작성일
    10.03.05 05:31
    No. 20

    ....일주일이라고 쓴다는게 7주일(7일이면 7일이지 7주일이 뭐냐;;);;;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일환o
    작성일
    10.03.18 14:23
    No. 21

    72배율,,,,,,,,,,,,,,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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