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작성자
Lv.85 수련자
작성
08.01.19 21:33
조회
1,621

원제:암흑 문학을 쓰기 위한 86가지. (86가지가 넘는데..-_ -;;)

1. 1인칭 시점으로 하라. 그것이 부족한 묘사력에 그나마

도움을 준다.

2. 주인공의 연령은 10대 미만이어야 한다.

3. 주인공에게 신체적인 특징 (금은요동-Odd eye 라던가

보석안, 백금발, 특이한 흉터, 북두칠성모양의 점 등..)을

주는 것이 좋다.

4. 주인공이 남자일 경우, 미소년인 것이 좋다.

5. 주인공이 평범한 용모의 남자인 경우, 매력적인 미소를

지을 수 있어야 한다.

6. 주인공이 볼품 없는 미소의 남자인 경우, 여성에게 친절한

희생적인 성격인 것이 좋다.

7. 주인공이 성격도 더럽고 외모도 볼품 없는 남자인 경우,

무슨 계기인가로 외모 상 변신을 가하는 것이 좋다.

8. 주인공이 몸과 마음이 추하고 변신도 시키고 싶지 않다면,

특이한 취향을 가진 미녀 캐릭터를 등장시키는 것이 좋다.

9. 주인공이 여자인 경우, 미소녀 여야 한다.

10. 주인공이 평범한 용모의 여자인 경우, 그 성격에 반하는

미남을 등장시켜라.

11. 주인공이 성격 안 좋고 외모도 별로 인 여자인 경우, 어떤

미남과 싸움을 붙이고 미운정이 들게 하라.

12. 파티가 매우 큰 위기에 처했을 경우, 파티 중 누군가에게

사랑의 고백을 시켜라. 그럼 파티는 위기를 벗어날 것이다.

13. 가끔 메인 캐릭터 중 한 명을 이름을 쓰지 않고 잠시

활약하게 하라. 독자들은 당신이 그의 이름을 밝히기 전에

그가 누구인지 알아내고서는 자신이 매우 똑똑하다고 여길

것이다.

14. 캐릭터들을 반드시 한번은 사로잡히게 해서 악당이

만족한 듯 자신의 계획을 까발리게 하라.

15. 만약 캐릭터들이 조용히 숨어 있어야 할 때 소리를

내고 말았다면 조용하게 몇 분 동안 서있도록 하라. 악당들은

어쨌거나 그 소리를 듣지 못할 것이다. (대체 시나리오:

악당들이 그 소리를 듣고 즉시 그 장소를 수색한다.

-캐릭터들의 행동을 예상하고 다시 움직일 때까지 기다려서

캐릭터들의 위치를 스스로 알리게 하는 것이 아니라- 수색할

때의 소음이 캐릭터들을 재빨리 숨겨줄 것이다.)

16. 최소한 한 명의 캐릭터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무언가를

잘하는 사람으로 설정하라. 가장 잘하는 사람은 악당들 중

한 명이 될 것이다. 하지만 그래도 역시 클라이맥스에는

캐릭터에게 패배할 것이다.

17. 주인공의 아티팩트는 인공지능인 것이 좋다.

-말하는 검이라거나 서클렛 등..

18. 필살기나 마법을 시전할 때는 크게 기술명을 외쳐라.

-마황비검류, 아도봉황승천일섬단! 등…

19. 주인공의 가족사항 중 영웅이 있다면 그를 비참하게 죽이는

것이 좋다.

20. 글을 쓰다가 어떤 캐릭터의 설정이 잘 기억나지 않을때는

과감히 죽이는 것이 좋다.

- 나중에 독자에게 모순이 지적되기 전에.

21. 죽이기에는 너무 비중이 큰 캐릭터의 경우 배신시켜라.

-미심쩍었던 모든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22. 죽이기에는 비중이 크고 배신시킬 사유가 생각나지 않을 시에는

실종시켜라.

-설정이나 대체 시나리오가 생각날 경우 등장시켜라.

23. 악당의 외모를 될 수 있으면 추악하게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악당인 경우 미인이면 주인공보다 인기가 좋게 된다.

24. 악당에게 동정 받을 만한 과거를 만들어 줘라.

-불쌍하다는 이유만으로 무수한 악행이 정당화되며 동정표가

쏟아진다.

PS : 추악할 경우 역효과.

25. 악당이 캐릭터와 친분-어릴 적 친구, 형제, 부모 등- 이 있을

경우, 마지막 순간에 주인공은 필히 망설여야 한다. 그로 인해

주인공이 위기를 맞으면 악당은 주인공에게 죽어줄 심리적

근거를 마련하므로 그때는 어떤 잔인한 짓을 해도 상관없다.

26. 까불대는 캐릭터의 과거는 필히 어두워야 한다.

27. 권선징악은 필수이다. -미인은 제외.

28. 세계적 위기가 다가올 때 나타나는 많은 징조는 누구나

알아 볼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29. 주인공 이외의 캐릭터가 악당보스에게 덤벼들 때는

두 가지 패턴이 존재한다.

1-분노에 이성을 잃었을 때

2-주인공을 위해 희생하려 할 때

30. 악당이 여성캐릭터를 사로잡아 주인공을 유인할 때에는

세 가지 패턴이 존재한다.

1-지하감옥.

2-십자가에 매달림 : 추천.

3-십자가 외의 것에 묶임. (악당의 신체 포함.)

31. 주인공의 무기는 검이 좋다.

32. 여성용 갑주의 법칙 : 노출도 = 방어도

33. 전설의 무기의 법칙 : 불필요한 화려함 = 공격력

34. 하지만 이상하도록 칙칙하고 뭉툭한 쇳덩이가 등장한다면

전설의 무기일 확률이 크다.

35. 술집의 종업원은 여자로 하라.

36. 가끔 여급이 희롱당할때는 반드시 구원자가 나타난다.

37. 수상쩍은 마차를 공격하는 무리가 있다면 캐릭터들은 항상

마차쪽이 선하다고 생각해야 한다.

38. 마차의 주인은 필히 여성이며, 공주일 확률이 높다.

39. 캐릭터 몸의 흉터는 반드시 사연을 가져야 한다.

-어릴 적 나무에서 떨어졌어 따위의 과거는 곤란하다.

40. 스토리가 풀리지 않을때는 길거리 점술사를 등장시켜라.

필히 할머니로 하라.

41. 주인공은 수련을 통해 강해지는 것보단 각성을 통해 강해져라.

-위기의 순간마다 1단계 각성, 2단계 각성 등…

42. 소매치기는 여자와 어린아이의 경우를 제외하면

미인일 수 없다.

43. 공주는 아름답다.

44. 재상은 야심에 차 있다. 재상이 아니면 왕자의 숙부가, 그도

아니면 외삼촌이, 어쨌든 누군가는 항상 야심에 차 있으며 조금씩

계획을 진행시켜야 한다.

45. 기사단장은 사나이다. 보통 그 자리를 노리는 소인배가

있기 마련이다.

46. 캐릭터가 어떤 이유로 다른 세계로 가게 되었을 때, 결코

언어장벽을 느끼게 하지 마라.

-언어습득과정은 한 페이지 이내로 하라.

47. 살육을 좋아하는 주인공은 미인이어야 용서받는다.

48. 캐릭터 중 누군가는 고귀한 혈통을 가지게 하라.

49. 후궁은 사악하다.

50. 일부다처제일 경우, 캐릭터의 이복형제는 동성일 경우

악역으로 하라. 이성일 경우 유일한 이해자로 하라.

51. 이종족(인간이 아닌 종족)을 반드시 등장시켜라.

52. 오크의 언어는 무조건 "취익 취익"풍이어야 한다.

53. 마법의 기초는 무조건 파이어 볼이다.-극히 예외의

경우 파이어 애로우 일수도 있다.

54. 정령이 등장하는 경우 무조건 계급제로 하라.

-하급정령, 중급, 상급, 최상급, 정령왕의 순서가 무난하다.

55. 악당은 조연의 기관총보다는, 주인공의 분노의 딱총에

더 잘 죽는다.

56. 마지막 보스를 물리치기 위해서 많은 희생이 요구될 경우,

주인공을 제외한 모두는 희생당해야 한다.

57. 악당의 딸은 결코 평범해서는 안 된다.

-미인이거나, 엄청난 추녀거나. 추녀일 경우 성격은 적극적이다.

58. 그 세계에는 미인이 많이 존재해야 한다.

59. 그 어떤 폭풍우에도 잘 찾아보면 배를 띄우는 선장이 있다.

그는 보통 할아버지이다. 덧붙이자면 수염이 덥수룩하고 술을

좋아한다.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다.

60. 여주인공은 얼굴을 다치지 않게 하라. 혹은 곧 깨끗하게

회복해야 한다.

61. 캐릭터를 위기에서 벗어나게 하는데는 절벽에서 떨어뜨리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62. 산적은 약하다. (정체를 숨기지 않는 이상)

63. 화려하고 쓸모없는 기술일수록 실전에서 막대한 위력을

보인다.

-하늘로 점프해 제비돌면서 상대의 목을 쳐내리는 '길로틴'

이라던가 하늘로 칼을 향해 기를 모은 후 땅을 가리키며

기합을 외치는 '그랜드크로스'가 그 예이다.

64. 얼굴이 가려진 젊은 캐릭터는 대부분 미인으로 하라.

65. 발음하기 어려운 이름은 고귀하다.

66. 마왕, 악신, 악마, 등은 마지막에 어떻게든 강림하게 하라.

부활을 막으려던 캐릭터들은 마왕을 어떻게든 처치하게 하라.

67. 고대의 것은 항상 강력하다.

68. 캐릭터들의 상대들은 점점 강해지며 교체되도록 하라.

69. 악당의 연구소는 마지막에 항상 폭파시켜라.

70. 악당이 결국 개심 하였다..따위의 엔딩은 만들지 마라.

71. 주인공이 결국 패배하였다..따위의 엔딩도 만들지 마라.

72. 결국 둘 다 패하고 세계는 멸망하였다..따위의 엔딩도

만들지 마라.

73. 캐릭터가 떠오르지 않을 때는 다른 소설에서 이름만 바꿔

출연시켜라.

74. 캐릭터들은 충치를 앓지 않는다. (치질은 의외로 많다)

75. 캐릭터가 위기에 몰리면 엄청난 힘을 발휘한다. 그러나

악당은 위기에 몰려도 엄청난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76. 모든 성에는 비밀통로가 있다.

77. 지적인 캐릭터를 표현하고 싶다면 안경을 씌우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말투가 경어체라면 지식수준이 높은 것이며, 침착하다면 숨겨진

실력이 있는 것이다.

78. 폭주하면 강해진다.

79. 이종족의 경우, 인격과 나이는 상관없다. -늙은 드래곤은

무조건 젊다못해 철없는 성격이어야 한다.

80. 드래곤은 폴리모프하며, 보석을 좋아하고, 색으로 구별하며,

그린이나 화이트가 가장 약하다. (이하 TRPG룰) ~~이다. 길고 긴

생을 즐기는 유희는 필수이다.

81. 기사는 흔하다. 풀 플레이트를 입고도 잘 뛰어다니며, 궁성에

악당이 침입하였을 경우 죽어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82. 엘프는 고귀하며 평화주의다. 가끔 과격한 엘프를 등장시킬

경우, 독자는 신선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83. 주인공의 경우, 많은 살육과 처벌은 비례하지 않다.

84. 약한자는 은거하지 않는다.

85. 많은 경우 주인공은 철이 없을수록 강하다.

86. 차원을 넘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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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는 이 글에 많은 분들이 올려주신 나머지 부분입니다.

87. 검사는 소드맨 소드마스터 그랜드 마스터 등으로

계급을 만들어 두는 것이 좋다. 혹은 전투력 수치를 만들어

두는 것이 캐릭터의 강함을 재기 편하다.

88.차원을 넘거나 환생을 하면 강해진다.(왜?)

89.주인공이 강해지면 비례해서 적도 강해진다.

90.주인공과 악당이 싸우기 전에 반드시 길고 긴 언쟁을 펼친다.

(주로 가치관의 차이)

91. 악당도 반드시 한번이상의 배신을 당한다.

배신하는 인물은 보통 믿고 있던 심복부하나 그의 혈족이다.

92. 악당의 연구소가 폭발할 때는 반드시 아슬아슬하게 빠져나가는

게 좋다. 그리고 반드시 카운트다운을 크게 하라. 누구나 다

들을 수 있게.

93. 주인공의 천적급 인물은 꼭 등장시켜라.

94. 드래곤은 죽는다. 똑똑하든 멍청하든 한마리 이상

(주인공이 강할경우 = 주인공에게 죽는다)

(주인공이 약할경우 = 미쳐죽거나 대마법사에게 죽는다)

95.몬스터나 사람들의 떼죽음은 반드시 두 문장 이상을 넘겨선

안된다.

96.최후의 전투씬은 한 페이지로 끝내라. 원래 고수의 싸움은

그야말로 순식간에 끝나는 것이다.

97.드래곤은 반드시 용언을 사용해야 한다. 이거 없으면 안된다.

98.초월적 존재와 계약이나 내기를 할 때 그 조건은 반드시

주인공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99. 반드시 통신 연재 과정이 필요하다.

100. 위 99항을 모두 지킨 경우 "일단 읽어보슈!" "말이 필요

없어요!" "대박입니다!" "강추! 잼없음 책임질께여!" 등등의

대사를 구사하는 많은 팬들이 자연발생한다. 이들은 훗날

혹독한 비평에 대해 훌륭한 방패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연재 도중 "지난번에 죽은 넘 살려줘요~ T_T" 등의 의견이

들어오면 겸허하게 받아들여 환심을 사두는 것이 필요하다.

101. 주인공을 반드시 부자로 만들어라. 부모를 부자로 만들던지,

절대적 존재나 드래곤에게 재물을 얻도록 만들어라. 가난한

주인공을 만들려면 최소한 동료중 하나라도 부자로 해야만 한다.

별첨 : 위 작품의 성공 여부는 동네 대여점 대여 빈도, 중고등학교

자습 시간 중 압수 빈도에 비례하며 서적 소매상의 판매 빈도에

반비례한다.

102. 조회수를 조작하여 한 명이라도 더 읽는 것처럼 위장해야한다.

103. 친구나 아는 사람을 꼬드겨 바람잡이를 시켜서 사람들을

한명이라도 더 읽게 한다. 가명을 세우고 직접해도 된다.

104. 돈만 많으면 장땡이다. 물량의 공급과 수요에 따른 물가의

변화를 주어서는 안 된다. 언제나 약초는 100원, 롱소드는 500원

이런 식으로 가격을 고정시켜라. 물론 흉년이든 풍년이든 곡물의

가격에도 변화가 없어야만 한다. 다른 사유도 다 마찬가지다.

다만 경매는 상관없다. 경매는 페이지를 늘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105. 중간에 쓸거리가 없으면 억지로라도 무술대회를 만들어라.

그리고 무술대회에 최대한 많은 인물을 등장시켜서 그들이 모두

비장의 기술을 하나씩은 갖고 있게 해라. 상당히 페이지를 때울

수 있다.

106. 여성캐릭터를 성 상품화 시켜라. 자신이 직접 일러스트를

예쁘게 그려서 뿌려도 좋다. 그림에 자신이 없다면 최대한

묘사를 해서(가능한지 모르겠군.) 부각시켜라. 섹시 다이너마이트한

캐릭터가 가장 적격이다. 뭣하면 베드신을 넣어서 부각시켜도

좋다. 다만 이상한 녀석과 시켜서(?) 캐릭터의 인기를 떨어뜨려

서는 안된다.

107. 순종적인 여성캐릭터를 만들 때에는 모든 조건을 다 갖춘

캐릭터를 만들어서 주인공을 낭군으로 떠받게 해라. 만약 이런

경우라면 주인공은 적어도 평범해야하고, 평범보다 약간 못하면

더 좋다. 우리나라의 고3같은 주인공이면 딱 좋다. 만약 이렇게

하게 된다면 당신의 독자들에게 대리만족을 더하게 해줄 것이다.

108. 흔히 하렘물. 즉 주인공이 여러 여자 데리고 사는 경우에는

최대한 주인공의 삶을 남성의 섹스 판타지화 시켜라. (에로

판타지라고 해야하나? 성적인 판타지는 섹스판타지인지?

에로판타지인지?) 이것은 남성독자를 많이 확보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여성독자는 확보하기 힘들다. 줄어들 수도 있다.

하지만 어차피 위의 모든 사항을 지켰다면 여성독자는 찾아

보기 힘들 것이니 사용해도 괜찮다.

109.주인공이 남자라면 분명 180cm을 넘기지 말아라. 그래야 더

미소년답다.

110. 주인공에게 살육에 대한 죄책감 따위는 없다 정히 묘사를

해야겠다면 2줄 이내로 끝내라. 2번째 살인부터는 토막치기 등의

잔인한 묘사와 더불어 살육후의 쿨~한 미소를 넣어 주는 것이 좋다.

111. 여자 팬들을 좀 끌고 싶으면 일부 캐릭들을 Y물로 만들어라.

이 조건의 전제 조건은 그 캐릭들은 무조건 미소년이나 미남

이어야 한다. [이건 좀 아닌가?]

112.주인공은 어쩔 수 없이 모험을 떠나야 한다.[자기 집안이

몰락한다거나..나이가 되서 떠난다거나..세계를 지키러 떠난다는

등..]

113. 주인공의 이름은 영어권이 좋다.. 만약 영어권의 이름이 아닌

경우에는 주인공이 차원을 넘었다는 설정이거나 동방의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대륙에서 왔다는 설정이 좋다..

114.여성 파티 원의 경우 3이상이 출연할수록 좋고 3명의 성격이 다

다르며 여러 취향의 남성 독자를 만족시켜야 한다..

예) SES나 베이비 복스 형. 참고로 남성 캐릭터의 경우 윙 건담의

형식을 빌리면 여성층에 대박을 터트릴 수도 있다…..

115. 배설과 양치질 등의 장면은 집어 넣지 않는다.

대신 여성케릭에 한해서 목욕신은 자주 집어 넣어라


Comment ' 37

  • 작성자
    Lv.85 수련자
    작성일
    08.01.19 21:34
    No. 1

    십대 이하야 겟죠 ;;; 퍼온거라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1 雪雨風雲
    작성일
    08.01.19 21:40
    No. 2

    내가 지금 쓰는 거 하고 맞는게 하나도 없는 것 같다 --a
    다행인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4 산보™
    작성일
    08.01.19 21:41
    No. 3
  • 작성자
    콩이사랑
    작성일
    08.01.19 21:48
    No. 4

    사실 이것도 처음본 사람은 공감하는 마음이라도 있겠지만..
    이 바닥에서 좀 굴러먹은 사람들 보기엔 이젠 짜증스러울뿐;;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후루루짭짭
    작성일
    08.01.19 21:50
    No. 5

    몇 개 읽고 그만둠..
    다 읽으면 짜증날 듯;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8 아미델린
    작성일
    08.01.19 21:54
    No. 6

    흥미롭기는 하지만.. 이 글 강호정담란에 올리는게 나을 거 같은데요 ㅎㅎ;;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4 고샅
    작성일
    08.01.19 22:01
    No. 7

    얼마나 이런 소설들이 많으면 고정 패턴을 휙휙 적을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0 주현우
    작성일
    08.01.19 22:02
    No. 8

    이렇게 공통점이 없을 수도 있나?ㅠ,.ㅠ
    어떻게 몇 가지라도 이어주어야 할 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 홍예虹霓
    작성일
    08.01.19 22:02
    No. 9

    본거또보고본거또보고본거또보고본거또보고.. 대략 중복(중뷁)
    처음엔 조금 피식했었지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ROVER'S
    작성일
    08.01.19 22:12
    No. 10

    116. 드래곤 하트를 복용한다면 마나를 억제하지 못하고 터져 죽는다는 것은 낭설이므로 메인 케릭터는 꼭 드래곤 하트를 복용하고(드래곤 하트를 복용할시 잠시동안 기절하는 것과 깨어날때 몸에 변화에 놀라는 것은 필수적인 요소다) 9써클, 때론 10써클을 넘어서 드래곤을 아내로 맞이하고 마왕을 첩으로 삼는다.

    117. 메인 케릭터가 처음으로 살인을 했다면 어떤식으로든 합리화 시켜라. 예로 'XXX를 죽이지 않았다면 나의 동료들이 상처 입었을 것이야!', 라든가 지나가던 용병1, 혹은 지나가던 용병2에게 과거 경험을 듣고 한, 두페이지만에 극복해야한다.

    118. 영지발전물을 쓸거라면 반드시 메인 케릭터는 반드시 소영주야 한다. 아버지는 반드시 어떤 이유를 되서라도 죽여라. 본인은 전쟁터나 몬스터 토벌을 추천한다. 또한, 아버지에게 한명의 첩(신분은 평민정도가 적당하다)이 반드시 있고, 그녀는 혈통이라는 엄청난 난관에 봉착하여 소용주를 죽이려 모든 방법을 시도한다. 소영주는 이런 첩에게 동정을 느끼던가 상대할 가치를 느끼지 못해야 한다.

    119. 수십년을 공들여도 키워지지 않는 막강한 전력을 짧으면 1,2년. 길면 4~5년안에 육성한다. 물론 10페이지 안팎으로 해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서 '10년 후, XXX는 전생의 사용하지 않는 하찮은 무공을 전수하여 드래곤만 잡아먹는 영원한 피닉스 단을 육성한다.'

    120. 메인 케릭터는 신분을 숨기고 하찮은 것들(공작이하의 계급들)에게 단단히 무시를 당하다가 무도회를 통해서 하찮은 것들에게 어펏, 훅을 먹이면 극적인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아, 메인 케릭터는 최소 대공이상이 좋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Personacon 네임즈
    작성일
    08.01.19 22:27
    No. 11

    1번부터 별로 공감은...

    1인칭시점도 그 시점만의 맛이 있는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 림랑
    작성일
    08.01.19 22:28
    No. 12

    1인칭이라 되게 죄송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0 살라군
    작성일
    08.01.19 22:32
    No. 13

    이런글을 볼 때마다 ... 화가나내요. 이것은 작가들 전체를 싸잡아 비꼬는것과 다름 없지 않을까요...쩝...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8 지나가던中
    작성일
    08.01.19 22:37
    No. 14

    121. 판타지, 무협 할 것 없이 암살자는 무조건 껌이다. 주인공이 암살자 출신이라 해도 주인공은 항상 일급살수, 일급 어쌔신 이상이여야 하며 중간에 어떻게 해서라도 암살자 직업을 그만둬야 한다. 더불어 어릴적 받았던 효과적인 암살교육은 주인공의 정신을 파괴는 커녕 엄청나게 단련시켜 놓게된다. 그리고 감정이 죽었다던지 그런 것은 소설을 보며 전혀 찾아볼 수 없는 이야기가 된다.

    122. 항상 판타지에는 기가 넘쳐난다. 최소 3~4배에서 심하면 20배까지도 보았다. 아니면 마법진을 이용하여 몇배의 기 혹은 마나의 농도를 높이는 방법은 항상 존재한다.

    123. 기연이 없으면 이야기가 진행되지 않는다. 아니 기연이 없어도 된다. 주인공이 너무나도 천재이기에 그 시대의 천재라 불리는 사람도 60살 혹은 70살이 되서야 익히는 검법도 현대 혹은 판타지에서 온 주인공이라면 1년 혹은 2년정도면 무난하게 이해를 시작하고 익힌 후 멋진게 내단, 영물, 드래곤하트 등등을 먹어 완벽하게 다루고 쓸 수 있게 된다. 분명히 60~70살 먹었던 주인공의 스승뻘인 사람도 기연을 포함해서 그 나이대에 완성한 기술을 말이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견미
    작성일
    08.01.19 22:40
    No. 15

    [추가] 악당의 끝무리나 마왕같은 놈들은 하나같이 약한놈들을 먼저 보내 주인공을 무진장 키워준 다음 끝에 '발린다.'

    꼭 마왕이 먼저나와 짓밟아 주는 내용은 두번이상 안나온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3 초보유령
    작성일
    08.01.19 22:40
    No. 16

    ㅋㅋ 잘 보고 갑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3 멍청입니다
    작성일
    08.01.19 23:02
    No. 17

    항상 책으로 나오는게 안습이 아니라, 10권중에 9권이 저러니 안습인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modified
    작성일
    08.01.19 23:18
    No. 18

    양판형이 뭐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6 에스텔
    작성일
    08.01.19 23:45
    No. 19

    이거 예전에 몇번 올라왔던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9 분뇨의절주
    작성일
    08.01.20 00:14
    No. 20

    엄청 길어서 패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구름돌멩이
    작성일
    08.01.20 00:40
    No. 21

    저거 다 만족해서 쓰는 작품이 있다면 어떨까ㅎ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0 파람새
    작성일
    08.01.20 00:50
    No. 22

    102, 103 ,115 .. .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아자나아나
    작성일
    08.01.20 00:51
    No. 23

    율무차님/ 망하겠지요 -_-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6 재원
    작성일
    08.01.20 01:08
    No. 24

    하나더 추가

    주인공이 어딜가든 무조건 꼭 한번은 깡패/취객/용병 등과

    시비를 붙는다. 반드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 시라온
    작성일
    08.01.20 01:44
    No. 25

    너무 광범위해서 조항중 단하나도 포함되지 않는글은
    찾기힘드네요.
    양판형소설만의 특징이라 말하기힘든것 같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포세이돈정
    작성일
    08.01.20 07:01
    No. 26

    전 매번 보는 글이지만 정말 공감가는데요 작가분들한테는 죄송하지만 대여점서 빌려보고 괜찮으면 사서 구입도 하는 독자로서 저런글들은 책대여값도 정말 아깝던데 어차피 저런책들 나오는거는 막지못한다고해도 제발 저런 글들은 12세이상 이나 15세 이상 혹은 중학생 혹은 고등학생 용 등등 딱지라도 붙여서 점 나왔으면 소원이 없겠는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7 레이진
    작성일
    08.01.20 09:26
    No. 27

    적과대결시
    ===========
    다죽여버리겟다 파이어볼100연발 펑펑펑
    크아악 2천명의 적중절반인 1천명이 순식간에 죽엇다
    헬파이어 번"쩍 적들은 시체도 찾을수업이 황무지만 덩그러니
    --------------------------------------------------------
    적들을 죽이기 위해 파이어볼을 캐스팅하기시작햇다 상대편 기사가 눈치
    채지 못하도록 마나의 흐름을 최대한 억제하면서 그때 무엇인가를
    눈치챈듯 붉은빛이 흐르는 빛나는 갑옷을 입은 한기사가 내가 매복해
    잇는 숲근처로 다가오는것이 아닌가 들킨건가 아직 캐스팅이 절반뿐이
    이루어지지 않앗건만 심장은 두근거리고 등에는 식은땀이 흐른다
    한발 한발 다가오는 기사를 지켜보며 최대한 빠른 캐스팅을 위해
    ---------------------------------------------------------
    칼질한번하면 으악하고 다죽는그런글보다 세심한 묘사 인물의 심리묘사
    액션묘사가 탁월한 그런글을 좋아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jin마스터
    작성일
    08.01.20 11:12
    No. 28

    다 읽었는데 제가 읽었던 수천 수만질의 무협 신무협 판타지에
    비슷한 공통점을 볼수있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Clari
    작성일
    08.01.20 13:07
    No. 2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6 손발퇴갤
    작성일
    08.01.20 15:26
    No. 30

    124.메카닉(ex 타이탄. 마장기)이 등장할 경우 주인공은 딴 파일럿의 10% 시간만 투자하면 1000%를 발휘한다.
    125.위의 조항에 어긋날 시에는 메카닉이 킹왕장 좋아서 다른 기체가 쳐도 기스고 뭐고 안난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 리본
    작성일
    08.01.20 16:57
    No. 31

    ...정말...
    요즘엔 소설중에 이중에서 다섯가지 이상 비슷한것이 나오네요..
    없다면 그게 약간 이상한.....(왜냐면 왠만한건 위에서 다 나왔기때문에ㅡㅡ;)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안면몰수
    작성일
    08.01.20 18:24
    No. 32

    흠... 몇몇 진중한 소설과 뉴웨이브였던가요? 그런 소설들을 제외하면 틀린것도 없다는 생각입니다.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Personacon 엠피쓰리
    작성일
    08.01.20 18:56
    No. 33

    정말 판타지 소설 보다가 무술대회나 검술대회 같은거 나오면 고민없이
    접어버립니다. -_-;;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2 38204325
    작성일
    08.01.21 03:43
    No. 34

    저는 처음봐서 아주 공감되지만... 저거 해당되도 재밌는 소설은 있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 건방진악마
    작성일
    08.01.21 16:04
    No. 35

    공감;;; 그.. 그래도... 재미잇는 글은 재밋다고 생각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9 이레머
    작성일
    08.01.24 22:48
    No. 36

    이대로만 쓰지 않는 다면 걸작이 나온다는 거지요? 감사합니당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짬냥
    작성일
    08.01.25 01:04
    No. 37

    126. 동방에서 온사람이나 기술등은 무조건 쎄다

    127. 주인공이 찌질하고 답답한 성격이다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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