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작성자
Personacon 견미
작성
08.10.12 00:16
조회
878

그냥 뭐.. 후속작으로 생각중인데,

제가 게임판타지는 많이 보지 않아서 혹여나 이런 시스템을 가진 겜판이 있을까 확인차 올려봅니다.;;(저작권 이야기가 떠돌다보니..)

시간죽이기 용으로 그냥 가볍게 보셔도 됩니다.

(1시간 30분을 투자해서 만든 게임룰이지요 -_-)

머더러가 직업군의 하나에 포함되는 게임 판타지

[남들과는 다른 전직 준비]

레벨 10, 다른 유저가 1차 전직을 할 시기쯤, 머더러 지망생들은 1차전직에서 그냥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는 평민으로 한다. 말그대로 30까지 평민에서 죽을 정도로 노가다를 하는 것 -_-;

레벨 30, 그제서야 전직이 가능한 직업, '머더러(살인자)'

하지만 페널티가 극악임. 평민때 찍은 스킬을 초기화 해주지 않으며, 스킬 초기화 캐쉬템 또한 먹히지 않는다.

-즉 초보때 공격등의 잡스킬을 익히지 않고 더욱 노가다 할 수록 후반에 유리. 잡스킬을 올리지 않으면 레벨 30까지 랩업하기가 힘드므로 전직 자체도 힘들다. 쩔(키워주기) 시스템 또한 경험치 획득이 아주 낮기 때문에 이 게임에선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머더러의 전직] - 당연 19세미만은 불가

여자처자 힘든 노가다를 통해 자격을 갖추게 되면 다른 직업들과는 달리 전직 루트부터 복잡하고 비밀스럽다. 어둠의 npc를 통해 전직을 하게 되면 머더러의 마을에 자동 포탈된다. 마을안에서는 암묵적으로 pk를 금기시 하고 있으며(한다면 다굴맞기 쉽상이므로)

레벨 30이후 부터 머더러는 '유저와 npc'를 '몹 취급' 한다. 반대로 유저는 머더러를 몹 취급 한다. 바로 다음에 나오는 경험치 시스템 때문이다.

[머더러의 초보학살?]

초보마을에 머더러가 출입 가능하나

초보마을=일반유저고렙마을이기 때문에 전직해서 초보들 쓸어버리자~ 이 심정으로 갔다가는 고랩들의 경험치가 되기 쉽다.

[경험치 시스템]

경험치 시스템 또한 쥐약.

머더러로 전직하게 되면 몬스터 사냥시 경험치가 일반 경험치 얻기의 20%가 되고,

레벨 40에는 15%,

레벨이 50이 되면 10%,

55에는 5%,

60에는 0%이다.

[유저 KILL 시스템과 NPC KILL 시스템]

결국 유저를 잡는 것이 사냥보다 효율적인데,

유저 킬 시스템도 제한적이다.

하루에 경험치 10% 이상의 유저를 잡으면 일반 유저의 사회에서 '수배령'이 떨어지게 되고 수배령에 오른 뒤 24시간 이전까지는

자신이 활동한 필드에서 일정 필드 이상 맵을 이동할 수 없다.

(즉 p.k로 설치고 다니면 수배서를 보고 온 고랩들의 밥이 되기 일 수.)

경험치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일반 몹 사냥을 하거나, 경험치의 목마름으로 유저 살인, 혹은 그나마 페널티가 적은 npc를 대량 학살 하는 것이 좋다. 물약, 장비, 조합, 도박 상인등등은 레벨이 무척 높고 일반 시민은 대체로 레벨이 낮아 머더러의 주 공격 대상은 경비병이나 수비병, 왕가수비군, 기사단이 된다.

[아이템 시스템]

사냥시 아이템 획득은 일반 유저와 다를 바 없다. 단지 경험치의 차이가 있을 뿐,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여전히 노가다를 해야한단 점이다.

[일반유저가 머더러를 KILL 할 때 경험치 획득률]

무조건 자신이 획득해야 레벨업 할 수 있는 필요 경험치의 1%

(단 레벨 30미만의 케릭터들은 50%를 획득 가능)

[2차전직]

레벨 60에는 2차 전직

(스나이퍼 암살자, 자객 암살자, P.Ker[전형적 p.k전사], 다크위저드 등등)

을 할 수 있으며 2차 전직 시에는 사냥으로 경험치 획득은 불가능하게 된다.

대신 유저 혹은 npc사냥시, 피해자의 레벨 0.5%를 경험치로 획득 가능하다.

(즉 자신과 동렙의 사람을 200번 잡는다면 레벨업 가능)

[P.K 드랍 시스템]

유저가 머더러를 죽이든, 머더러가 유저를 죽이든 그 사람 착용 아이템의 드랍율은 0.5%, 그리고 두개 이상 떨어지지는 않는다. 레어템 이상의 드랍율은 0.01%로 더더욱 낮다.

뭐... 레어템을 머더러에 의해 드랍되면 ㅈㅈ..

[머더러 직업군의 빈도]

극한의 극악시스템 때문에 다른 직업에 비해 별로 없는 편. 하지만 재미로 선택하는 유저도 많고 많은 사항으로 중랩의 머더러는 꽤나 많다.

[머더러와 일반플레이어의 '전쟁']

머더러를 지휘하는(2차 전직npc) '적인왕 프로케스'는 중간중간 이벤트로 다른 마을과 전쟁을 치르기도 하나, 머더러 플레이어수와 접속율이 저조할 때는 전쟁 이벤트를 일으키지 않는다.

전쟁시에는 머더러가 급속도로 레벨업을 할 수 있는 때이며, 이때만큼은 일반 유저들도 잔뜩 긴장 해야한다.

(전쟁 p.k시 머더러 경험치 획득률 150%, 일반유저 경험치 획득률 20%)

[머더러의 스킬]

머더러의 스킬은 1:1 독대 스킬이 직업스킬의 90%를 차지하며, 범위공격은 거의 없다.

[머더러와 일반 플레이어의 파티]

하지만 머더러가 게임사회에서 일반 유저들과 완전히 배제되는 것은 아니다.

간혹 1:1 독대스킬이 아주 강하기 때문에 일반유저와 파티를 맺고 보스사냥 전용 뎀딜러가 되기도 한다.

하지만 보스의 피가 거의 다 달때쯤, 돌변하여 파티원을 전멸시키고 보스를 독점할 수 있으므로 조심.

[머더러끼리의 파티]

머더러는 거의 혼자 다닌다(솔로플레이). 참고로 머더러끼리 죽이면 일반유저들에게 불리는 '수배령'이 바로 퍼지게 된다. 거의 머더러는 솔로 플레이가 많은 편.

음모와 학살의 세계속, 머더러는 암흑의 매력을 더욱 밝혀준다.

+10월 12일 오전 2시 1분, 추가 시스템[평화모드]

게임 시작시 평화모드를 한 일반 유저는 결코 도박과 p.k를 할 수 없다. 한번 선택한 평화모드는 무슨 경우가 있더라도 바꿀 수 없다. 하지만 '계약과 맹약'으로 맺은 경우, 계약과 맹약으로 이어진 npc, 소환물, 유저를 지키기 위한 싸움은 가능하다.

p.s 문제는 이놈의 필력.

p.s 2 지금 글이나 완결 지어야 하는데 -_-;

p.s 3 1시간 30분 노력을 담은 것 치곤 그럭저럭 괜찮지 않을까요.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합니다.[퍽]

이와 비슷한 소설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보고 공부도 좀 해야겠셈.)


Comment ' 14

  • 작성자
    세령世領
    작성일
    08.10.12 00:24
    No. 1

    재미있을 것 같긴한데... 암울한 직업군인데...
    하긴, 게임판타지들은 거의 사기렙업을 하니까요 ;ㅅ;

    찬성: 0 | 반대: 0 삭제

  • 작성자
    Lv.58 만점저격수
    작성일
    08.10.12 01:00
    No. 2

    조모 사이트 가보면

    프레스티지 라는 소설이있는데

    그기서 주인공 직업이 도살자 입니다.

    pk로 경험치를 얻고 카오 수치가 안오르는 대신에

    유저한테 죽임을 당했을 때 그 유저 또한 카오 수치가 안오르는...
    방식인데요

    한번 보시면서 견미님의 생각과 비교해보심이 어떠련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0 포효하는양
    작성일
    08.10.12 01:42
    No. 3

    직업이 좀 많이 암울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3 선무에요
    작성일
    08.10.12 01:45
    No. 4

    다른 직업들은 후반에 머더러한테 1:1 하면 발린다는건가요 ;_;?
    머더러란 직업 한테 왜이리 많은 패널티가 붙는지도 ..잘 모르겠네요;_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견미
    작성일
    08.10.12 01:58
    No. 5

    세령世領님//그렇죠.. 슝슝슝 렙업정도는 미연에 방지를..

    만점저격수님//참고할게요^^ 좋은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크로시아테님//그래도 운영자가 관리못하는 히든직업보다는 낫겠죠?ㅠ

    선무에요님//
    1:1이라.. 컨트롤에 따라 다르겠지요.
    머더러에게는 p.k가 곧 사냥입니다. 범위스킬이 없어 몹 몰이라던가, 사냥에 여러모로 컨트롤 자체가 힘든 반면 일반 유저는 파티사냥도 원활하고 범위스킬이 많은데다 몹사냥도 쉽지요.
    일명 1:1에 특화된 직업이라 보면 좋습니다.

    그렇다고 일반유저가 꼭 1:1에서 발리리라는 법은 없지만 그나마 유리한쪽이 머더러인겁니다. 정식 pk라면 일반이 불리하겠지만 수적으로도 우세한 일반유저쪽이 p.k에서도 비슷하다면 머더러는 그야말로 버려지는 케릭터겠지요.

    그렇다고 해서 머더러의 페널티가 적다면, 많은 유저들이 머더러쪽으로 몰리기 쉽상입니다. 그럼 수적으로도 우세한 머더러는 곧 게임이 망하는 지름길이겠지요. 거리마다 pk가 허다하면..흠..끔찍..

    꼭 게임이 p.k가 목적이 아니라 길드, 전쟁, 사냥, 커뮤니티, 도박 등등 여러가지 요소가 있으니, 후반에 머더러에게 1:1이 조금 불리하다하더라도 일반을 하는 경우도 허다하며 그렇다고 머더러를 아예 안하는 것도 아니겠지요.

    타 게임에서도 안습인 캐릭터와 직업에 애착을 가지고 열심히 키우는 분들도 많으시니까요

    뭐, 또 이런 경우도 있을겁니다.
    레벨 50으로는 이길 수 없는 상대가
    부케로 키우는 레벨 40인 머더러로 이길 수 있다면, 호쾌한 기분이겠지요.

    (말은 잘하는데 글은 못쓰는 입소설가가 변명은 잘한답니다..ㄷㄷ)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0 준경
    작성일
    08.10.12 02:58
    No. 6

    머더러 라고, 이미 연재 중인 소설이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사과맛났어
    작성일
    08.10.12 03:07
    No. 7

    머더러 또한 하나의 직업군으로 설정 된다면 그다지 심한 패널티는 필요 없을것 같은데요.
    뭐 딱히 다른 게임 소설의 히든이나 스페셜 직업 같은 메리트도 없고요. 동 시간을 플레이 한다고 했을때 그 설정대로라면 일반 직업군이 100이라면 머더러는 50 도 찍기 어려울것 같은데요.(초반 압박)
    컨트롤 문제야 일반 유저들도 피케이를 못하는건 아니고, 또 피케이가 아니더라도 세심한 컨트롤은 개개인의 역량에 따라 다르지 않겠습니까 ㅎ
    제 생각엔 그냥 보통 게임소설의 히든 직업 대신 머더러 직업군이 들어 간것 같네요, 메리트를 제외 하고 ㅎㄷㄷ;
    출판작인 게임소설 아크를 참조하시는게...? 기발하고 머더러 또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템과 시스템들이 있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견미
    작성일
    08.10.12 08:28
    No. 8

    安貧님//네, 알고 보았습니다만 제가 지향하는 것과 시스템이 저와는 조금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오망성님//감사합니다. 참고해보도록 할게요^^ 음, 오망성님이 말씀하신데로 거의 히든직업같으나, 혼자가 아닌 모든사람이 즐길 수있는 히든직업인 셈, 같은거죠 -_-; ㅎㅎ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1 쌩까는
    작성일
    08.10.12 09:29
    No. 9

    머더러랑 비슷한 매서커가 있지요 물론 기갑물이긴합니다만 어쨋든 주인공의 직업은 매서커(대량학살자)
    뭐 아시겠지요 매시커지오입니다 쿨럭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2 Nematomo..
    작성일
    08.10.12 12:32
    No. 10

    머더러 패널티가 너무심해서
    한다고해도 중랩은나올뿐 고랩은 나오지 못하겠죠,
    수배에 않걸리며 사람수를 한정 사냥해야되서 광랩불가에,
    유저보다도 낮은 경험치 획득률,
    거기다가 pk를하는 대다수적인 이유인 아이템드롭까지.
    저같으면 일반유저로 머더러를 사냥하는걸로 pk재미를 채우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2 Nematomo..
    작성일
    08.10.12 12:35
    No. 11

    아 예를들자면,
    실크로드라는 게임
    무협서버만있을때,
    도적으로 전직하신분들 패널티가 너무심해서
    단30명으로 500명가량되는 헌터들과 싸운적이있죠^^;
    그리고 30명이 죽어도 계속오고 계속오며
    고군분투하다가 결국 다 접으셨다는 후문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2 Nematomo..
    작성일
    08.10.12 12:37
    No. 12

    그렇게 패널티가 심하다면,
    누가 그힘든 과정을참고 머더러라는 케릭을 하겠나요;
    아무리 주인공이라고 특별하고 싶다고 하더라도,
    머리가 있으면 그렇게 패널티가 심한 케릭터를 하지않겠죠^^;
    하다못해 아이템 드롭률을 머더러가죽일시 30%라든가
    높인다면 모를까;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5 을척
    작성일
    08.10.13 03:39
    No. 13

    뒤 늦은 댓글이겠지만 말입니다. 한마디 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우선 머더라란 직업 말인데요, 게임 만드는 사람들이 그런 직업 만들겠습니까? 있는 머더러, 즉 PK유저도 제제하는 판에 그걸 저렇게 엄정한 패널티까지 주면서 게임 만들겠습니까? 아주 병~~~신 소리 듣기 딱 좋은 게임인거죠.

    지금껏 보아 왔지만 게임 소설 쓰시는 분들은 RPG 게임이 무엇을 추구하는지 모른다는 겁니다. 모든 RPG의 궁극은 현실과 비슷해 지자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울티마 시리즈가 대작인 이유가 중세의 세상을 연구하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도시를 설계하고 직업과 기술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자칫 때리고 부수기로 치우칠 유저를 위해서 7가지 미덕을 넣어 두기까지 했습니다. 그 미덕에 충실한 사람만이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게 말이지요. 울티마에서 아바타라의 존재는 파괴가 목표가 아닙니다. 세상의 질서를 수호하고 지키기 위해서 소환된 존재인거죠.

    그렇게 죽이고 싶다면 FPS 게임을 하지 못하러 RPG 게임을 합니까?

    게임이라면 다소간의 차이가 있을지언정,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자신이 속한 세상 혹은 집단의 영웅이 될 존재라는 설정입니다. 그래야만 특별한 지위가 없이도 왕이나 기타 특별한 존재를 만날 기회를 만들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야기의 구조상 필요하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게임을 통해서 이야기를 진행 시킨다고 하더라도 말입니다. 게임속에서 일어나는 사람의 이야기를 해야지, 독특한 직업, 히든피스 따위로 이야기가 만들어질리 없잖습니까? 게다가 살인은 게임으로 이야기를 만들수 있는 소재가 아니잖아요. 살인이 소재라면 차라리 스릴러물이나 추리 소설을 보는게 더 재미있을 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7 환익
    작성일
    08.10.15 19:17
    No. 14

    그런 rpg가 있으면 이런 rpg도 있는거죠... 순수하게 단어뜻으로는 역할을 수행하는 게임이기만 하면 그건 rpg니까요.

    fps를 하지 왜 rpg를 하냐고 하셨는데 말그대로 fps와는 또 다르게 재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와우의 투기장과 전장 시스템, 다크에이지 오브 카멜롯이나 워해머 온라인의 국가간 전쟁이라는 RvR시스템, 에이지 오브 코난의 생존을 위한 시스템등은 fps와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하죠.

    rpg의 궁극은 현실과 비슷해지자라고 하셨지만 rpg의 g가 게임인 인상 기본적인 목표는 재미입니다. 현실과 아무리 비슷하다고 해도 재미가 없으면 그 게임을 플레이할 유저는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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