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백과사전==============
1. 아이스 볼트
레벨:1, 급수:초급.
발현되는 마법중 가장 기초적인 마법으로서, 주위 공기의 운동을 특정 방향으로 정렬시켜 공기 자체를 발사한다. 즉, 기체 분자의 방향성 없는 운동의 에너지인 열에너지를, 기체분자 운동에 방향성을 부여함으로서 운동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이다. 이때 운동량보존의 법칙에 의하여 시전자는 상당한 충격력을 받게 된다. 주로 다른 마법들의 발사에 이용된다.
2. 쿨링
레벨:1, 급수:초급
발현 범위 내의 열을 외부로 퍼냄으로서 발현점 주위를 냉각시킨다. 이떄 주위의 얼핏 보면 에너지가 손실되는듯한 현상을 볼 수 있다. 주변이 얻은 열량이 쿨링 마법으로 내려간 열량보다 적기 때문이다. 이것은 열의 이동에 따라 에너지의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으로서, 열 퍼텐셜에 나머지 에너지가 저장된 것이다.
단독으로는 상당히 불안정한 마법이지만, 빙계 마법에 응용되면 무궁한 가능성을 보인다.
3. 히팅
레벨:1, 급수:초급
발현 범위 주위의 기체들을 발현점 주변으로 강제로 모이게 한다. 단열압축된 기체는 고온/고압이 되지만 쿨링과 마찮가지로 단독으로 쓰기에는 지나치게 불안정하다. 화염계 마법의 근간이 된다. 엄밀히 말하자면 공기를 단열압축하는 마법이다.
4. 트랜지션
레벨:1, 급수:초급
강제로 물질의 상변이를 일으킨다. 즉, 대기중의 수증기를 강제로 응결/빙결시키거나 하는 마법이다. 위의 두가지 경우, 수증기의 잠열때문에 100도씨가 넘는 물/얼음 등이 생성되기도 한다. 이러한 경우는 주로 아이스볼트를 추가로 적용시켜 열에너지를 운동에너지로 전환시킨다. 이때 발생한 에너지는 굉장히 쉽게 전환됨으로-바꿔말하면 굉장히 불안정한 에너지다-잠열에서 얻은 열에너지를 다른곳으로 옮기기는 어렵다.
수증기 외에도 대기중의 질소나 산소를 액화시킬 수는 있으나, 두 기체의 경우 고체로 변화시킬 수는 없다. 따라서 응용하기 불편하기에 주로 수증기를 이용하여 다른 마법에 응용한다. 다만 수증기는 타 기체에 비해 대기 중 분포가 매우 불균일하기에-예컨데 해안의 수증기 분압은 사막의 수증기 분압에 비해 매우 높다-관련된 법 자체가 환경에 지나치게 영향을 받는다.
5. 스핀
특정 방향으로 움직이는 전하의 경우, 자기장을 작용시키면 진행방향에 수직인 힘이 작용하여 회전하기도 한다. 이러한 원리는 주로 입자가속기에 적용되기도 하며, 그 공전 주기는, 상대론적 효과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입자의 속도에 무관하다.
여기서 착안한 것이 스핀 마법으로서 대략 19세기 중반 마법학자 로렌츠에 의해 기본적인 이론이 확립되었다.
기본 원리는 운동하는 입자에 마법장을 적용시켜서 진행방향과 수직인 힘이 작용하게 하는 것으로서, 운동하는 입자가 마나를 띠고 있어야-엄밀한 표현은 아니지만-작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한 마법이다. 주로 마법에 의해 기체 분자가 모이거나 해산될때에 적용시키는 방향으로 사용된다.
리버럴 워페어 링크-
http://www.munpia.com/bbs/zboard.php?id=bn_297
마법학개론 링크-
http://www.munpia.com/bbs/zboard.php?id=s_9&page=1&sn1=&divpage=27&category=3&cons_dis=&sn=off&ss=on&sc=off&keyword=마법학 개론&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55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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