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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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20 어미시상에
- 12.06.17 13:46
- No.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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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 인공의하늘
- 12.06.17 13:58
- No.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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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 화이트포메
- 12.06.17 14:08
- No.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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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조적변화
- 12.06.17 14:43
- No. 4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캐릭터의 성격을 잡습니다. 그리고 이런이런 상황이라면 그 캐릭터가 툭 튀어나올 수 있게 만드는 것이죠. 장면을 떠올리며 '그래, 이놈이라면 여기서 이런 말을 하겠군.' 이렇게 되도록 만드는 데 노력하고 있지요. 하지만 역시나 경험해 보지 못한 녀석들이라 쉽지는 않지만요.
저의 목표는 독자분들이 글을 읽으시면서 어떤 장면이 나올 때, '아, 여기서는 그놈이 한 마디 하겠군' 이라고 생각하게 되는 거예요. 그리고 '아, 여기서는 누구누구가 나와야지. 뭐해. 얼른 튀어나와!' 뭐, 이런 생각을 하게 만드는 걸까요? ㅎㅎㅎㅎㅎㅎ
역시, 각자의 색깔을 뚜렷하게 내도록 만드는 작업은 힘든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같은 작가분들이 한 작품에서 썼던 캐릭터를 다른 작품에서 이름만 바꾸거나, 살짝 변형해서 쓰는 경우가 많더군요.
매번 책 낼 때마다 새로운 캐릭터를 계속 만드는 건 사실 거의 불가능 할 것 같아요. 특히나 개성이 뚜렷한 캐릭터를 만드는 건.... -
- Lv.15 햎옴
- 12.06.17 14:51
- No.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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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잠실행
- 12.06.17 15:26
- No.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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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 [탈퇴계정]
- 12.06.17 16:06
- No.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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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띠
- 12.06.17 16:15
- No.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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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체셔냐옹
- 12.06.17 17:44
- No. 9
엔띠님, 캐릭터성을 중요하는 건 소설의 기본입니다. 캐릭터가 생동감이 느껴지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캐릭터가 매력적이어야 하지요.
그렇기에 스티븐 킹은 매력적인 캐릭터가 없다는 건 매력적인 소설이 나올 수 없다고 말했고 더글라스 애덤스는 캐릭터가 하나같이 정신 나간 걸로 유명하고, JR톨킨은 캐릭터를 위해 책 한 권에 달하는 설정을 따로 짤 정도였습니다. 딱히 일본 소설 만화가 원류인 건 아니지요
저 같은 경우에는 주인공이나 조연이나 비중이 비슷합니다. 물론 장면과 갈등은 주인공 위주로 돌아가므로 소설 속에서는 주인공의 비중이 높지만 그런 의미가 아니라, 하나의 개체로 본다면 주조연이 동등하다고 할수 있지요 -
- 엔띠
- 12.06.17 17:48
- No.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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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르나르
- 12.06.17 18:32
- No.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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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15 네시
- 12.06.17 19:25
- No.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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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v.5 쓴커피
- 12.06.18 01:09
- No.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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