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동네 사이트에서 던전 디펜스를 연재하시다가 마지막 챕터부터 여기서 연재시작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필력은 정말 ㅡ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조아라에 있다가 이 분 따라서 문피아로 건너왔습니다...
우선 건달의 제국은 레이드물/회귀물 이라는 다소 식상한 주제로 시작을 합니다.
하지만 평범한것을 다른 방식으로 풀어가는것이 작가님의 스타일이죠.
우선 회귀를 하였고 레이드를 하는 헌터라고 하면 흔히 먼치킨을 생각할 수 있는데,
작가님은 우선 이런 먼치킨을 멀리하는것 같습니다.
전작에서의 주인공은 무력따위는 거의 없고 그저 머리싸움으로만 이야기를 진행하셨는데, 이번 작품에서는 어느정도의 무력기반을 주어질것 같지만 그것이 과하지 않고 그저 이야기를 진행 할 수 있을 정도로의 힘을 주어 전체적 흐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 정도는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애초에 작가님이 그런 성향도 아니고요.
이렇게 진행되다보니깐 우선 파워 인플같은 현상은 없게 되고, 자연스럽게 밸런스가 적절히 갖춰지는 글의 짜임새가 갖춰지게 되죠. 말하자면 한순간의 재미를 위하여 전체적인 흐름을 망치지 않는다는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레이드물 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그 레이드 마저 권력의 투쟁수단으로 삼는 , 말하자면 레이드는 부수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품의 주요 흐름을 보자면, 단순히 레이드로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세력을 만들어가는 것이고, 그것이 곧 재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세력 형성과정이 너무 단순하지 않고, 하나 하나 스토리마다 재미가 있습니다.(다만 이 시기에서는 지금까지 2개의 사건밖에 안나와서 이 말을 하기는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직 그렇게 물량이 나온 소설은 아니여서 평가할 거리가 없기는 한데 기존 레이드물과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자부를 합니다. 기존 레이드물에 질리신 분이 보셔도 될 거 같고, 자신만의 세력을 구축하는 그런 부류에 재미를 느끼시는 분(저처럼)이 보셔도 될것입니다. 건달의 세계라는 자칫 어두운 분위기가 형성될 것 같은 소재를 특정 캐릭터의 밝은 모습을 부각시켜 글의 분위기가 유지되는 것도 특징이죠.
한마디로 말하자면 행위하는 소재는 어둡지만 그것을 진행하는 자들은 밝다 라고 해야할까요? (주인공은 밝은 편이 아니지만).
그리고 이건 위에 내용과 별개로 작가님은 캐릭터를 정말 잘 살립니다.(특히 여캐)
캐릭터를 위해, 소설을 쓴다고 느껴질정도로...(이건 욕인것인가..) 캐릭터의 개성이 정말 뚜렷해서 정말 좋습니다. 전작에서도 이런 개성이 너무 뚜렷해서 캐릭터들이 추풍낙엽마냥 죽어갈때 엄청난 맨붕을 겪으신 독자분들도 있었지만, 이번 작품은 전작보다 더 밝은 분위기로 진행되기에 아마 전작과 같은 현상이 일어나지 않을거라 믿습니다!.
참고로 제목에서 진입장벽을 느낄수 있을정도로 제목 네이밍선택에 오류가 있지만, 소제목을 보자면 그것이 아닌것 같기도 합니다!
Comment '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