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되게 재밌게 읽었는데 의외로 호불호가 갈리더라구요
그래서 저랑 생각이 반대이신 분의 띵작은 뭘까 궁긍해서 올려봅니당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저는 되게 재밌게 읽었는데 의외로 호불호가 갈리더라구요
그래서 저랑 생각이 반대이신 분의 띵작은 뭘까 궁긍해서 올려봅니당
재시도 후 무협부분 1/3 정도까지 읽고 생각해봤는데요.
상황이 어려울 때 머리 싸매고 그걸 돌파하기보다는 쉽게쉽게 죽어서 다시 시작하는 것 같은 게 긴장감을 떨어뜨리나봅니다.
조금 어려운 부분만 나오면 죽고 다시 시작하고 하는 게 저한테는 나이브함? 루즈함? 으로 느껴져서 볼 때는 또 보는데 다음 편이 별로 궁금하지가 않아요.
리셋으로 자꾸 없던 일 만들어버리니까 긴장감으로 쫄깃해지기보다는 루즈하다고 느끼고 무한정 같은 패턴을 반복한다는 느낌... 그렇다고 먼치킨 개그로 떼우는 것도 아니고 진지하게 읽기에는 쉽게쉽게 간다는 느낌이 들어 손이 잘 안가나보네요.
재미가 없는 건 아니고 읽으면 또 읽는데 굳이 찾아 읽게 되지도, 한 번 멈추면 다시 읽게 되지도, 기다려지지도 않는 느낌...
흠... 저 같은 경우에는 그래서 더 재밌는거 같아요
가령 분기점에서 A로가서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보여주다가
회귀해서 B로가면 어떻게 되고 C로가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주니까 다양하다고 해야하나
A같은 경우에는 주 조연들이 이렇게 반응했는데 B에서는 이렇게 반응하네?
그렇다고 설정에 오류있는것도 아니구요
비슷하게 카카오페이지에 해골병사도 이렇게 되는데 그것도 정말 재밌게 읽었습니다
또 가을비마왕 격파할때 처럼 그냥 될때까지 회귀로 밀어붙이는 부분은 솔직히 내용만 따졌을때는
저도 정말 싫어하는 부분입니다
다른 소설에도 비슷한 장면 나오면 정말 루즈하고 질리고 가끔은 하차하고 그러거든요
하지만 이 작품같은 경우에는 작가가 필력으로 캐리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영화로 따지면 내용은 0점인데 연출로 만점받은 것처럼요
실제로 저는 저 부분을 읽을때는 되게 몰입하면서 봤어요 ㅋㅋ
딱히 손이 가지 않는다면 강요는 안하지만
그래도 무협부분까지만이라도 읽어봐요
개인적으로 무협 마지막부분을 제일 감명깊게 봤거든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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