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현대판타지쪽이 유료연재 초반시작이 매우 순탄한것을 많이봤는데요
그걸 중반이후까지 끌고가는소설은 흔치 않더라고요
이유는 뭐 아무리 사전조사를 열심히하고 현대판타지를 써도 틀리는 부분은
생길수밖에없고 그에따른 댓글 지적은 다른장르에 비해서 훨씬많은게
현대판타지죠 뭐 초반시작에 유리함으로보면 현대판타지가 작가분들
입장에서는 매력적인건 사실이지만 좀더 사전조사를 철저히해서
최대한 지적 받지 않는 현대판타지를 썼으면 좋겠네요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보통 현대판타지쪽이 유료연재 초반시작이 매우 순탄한것을 많이봤는데요
그걸 중반이후까지 끌고가는소설은 흔치 않더라고요
이유는 뭐 아무리 사전조사를 열심히하고 현대판타지를 써도 틀리는 부분은
생길수밖에없고 그에따른 댓글 지적은 다른장르에 비해서 훨씬많은게
현대판타지죠 뭐 초반시작에 유리함으로보면 현대판타지가 작가분들
입장에서는 매력적인건 사실이지만 좀더 사전조사를 철저히해서
최대한 지적 받지 않는 현대판타지를 썼으면 좋겠네요
현판 쓸려면, 일반상식도 있어야 하고, 오류가 있어서 독자들이 지적하면 바로 고쳐야 해요. 예전에 봤던 소설 중에서 텍사스 중질유를 중질유라서 정제하기 어렵다고(텍사스 중질유는 말만 중질유지 경질유입니다.)하지를 않나, 또 다른 소설에서는 죽은 사람을 노벨상 후보로 올리더라고요.(노벨상은 죽은 사람은 못받습니다.) 그래 놓고는 독자들이 지적하면 알았다고 해놓고서는 수정을 안해요. 그거 읽고 잘못된 상식 가지게 되는 독자들도 생길 수 있는데 말이죠. 독자들이 실시간으로 피드백해줄 수 있는 것이 일일연재의 장점인데 못살리시는 작가분들 많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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