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작성자
Lv.60 소설볼래용
작성
18.05.18 01:22
조회
535
게임에서 주인공이 랭커가 되면 스텟이 오르지 않나요? 그리고 로그아웃을 하면 볼품없는 스텟이지 않을까요? 근데 로그아웃을 하면 강한 힘이 한순간에 사라져서 상실감이 느껴지지 않을까요?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궁금합니다.

Comment ' 14

  • 작성자
    Lv.84 고락JS
    작성일
    18.05.18 01:26
    No. 1

    진짜 가현-가상현실- 게임이 아니면 그런 상실성이 그렇게 크지는 않겠죠.

    물론 세상의 몇몇 분들에게 (폭력적인) 게임과 (현실에서의) 폭력성 문제 같은 것들이 여전한 관심거리로 보여지는 것 같습니다만.

    찬성: 1 | 반대: 1

  • 답글
    작성자
    Lv.60 소설볼래용
    작성일
    18.05.18 02:05
    No. 2

    물론 가상현실 이야기 였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8 고지라가
    작성일
    18.05.18 02:08
    No. 3

    제 생각에는 신경계통이나 정신질환 같은 부작용에 시달릴것 같아요.

    찬성: 1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0 소설볼래용
    작성일
    18.05.19 21:54
    No. 4

    역시 현재의 기술로는 무리일까요? 미래에는 그런 부작용을 없앨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5 후RU
    작성일
    18.05.18 03:20
    No. 5

    꿈에서 날아다니고 자동차 같은거 번쩍번쩍 들어도 꿈 깨면 괜찬듯이 멀쩡할꺼 같은데요.

    찬성: 1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0 소설볼래용
    작성일
    18.05.19 21:55
    No. 6

    아, 꿈을 생각해보면 완전히 분리되었다 볼 수도 있을것 같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8 사악한아지
    작성일
    18.05.18 06:44
    No. 7

    저는 상실감 든다는 쪽. 게임에서 예를 들어 달리기를 하는데, 그 속도나 지구력같은 부분은 비교가 많이 되겠죠

    찬성: 1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0 소설볼래용
    작성일
    18.05.19 21:56
    No. 8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만약 미래에 가상현실 게임이 개발된다면 어떻게 이런 부분을 보완할지 기대해봅니다.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54 아메노스
    작성일
    18.05.18 08:15
    No. 9

    저도 엄청난 휴유증이 올거같네요.

    찬성: 1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0 소설볼래용
    작성일
    18.05.19 21:58
    No. 10

    어떻게 후유증을 고칠 수 있을까요? 가상현실이 실현이 되기 위해서는 이 부분을 알아야 하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가상화폐
    작성일
    18.05.18 08:36
    No. 11

    상실감 들것 같네요.
    감각 싱크로가 높을 수록.

    찬성: 1 | 반대: 1

  • 답글
    작성자
    Lv.60 소설볼래용
    작성일
    18.05.19 22:00
    No. 12

    감각 싱크로가 낮으면 낮을 수록 어떤 느낌이 들까요? 감각이 둔해진 것처럼 느껴질까요? 몸이 자신이 바라는대로 움직이지 않을까요? 아니면 마취한 것처럼 느껴질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71 타타르
    작성일
    18.05.18 17:40
    No. 13

    까딱 잘못하면 도피성 유희로 전락할 가능성이 크죠. 망상 속에서

    찬성: 1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60 소설볼래용
    작성일
    18.05.19 22:01
    No. 14

    현실을 도피하기 위한 수단인가요?
    지금의 컴퓨터 게임도 마찬가지는 아닐까라는 생각을 조심스레 해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강호정담 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39273 우연히 같은 소재의 글을 봤습니다. +10 Lv.77 난감 18.05.19 546
239272 요즘 기능업데이트를 종종 해주시는데 +2 Personacon 쿨스타 18.05.19 465
239271 연애계 소설 제목 찾아요! +4 Lv.89 루디안트 18.05.19 292
239270 팔짱을 끼듯 무기를 뒤로 젖혔다. 팔짱을 열며 베어냈다.... +24 Personacon 가상화폐 18.05.19 359
239269 카드 소설 찾습니다! +5 Lv.54 별화 18.05.19 277
239268 노트북 용량 늘렸는데... +4 Lv.88 Finger8 18.05.19 290
239267 전쟁소설 추천 좀 해주세요~ +4 Lv.68 죽력고 18.05.19 364
239266 글 읽다가 실망하는 부분이 어딘가요? +37 Lv.65 후RU 18.05.19 700
239265 혼영은 남의 얘기인줄 알았는데... +11 Lv.60 카힌 18.05.19 423
239264 운명이라는게 있을까 +7 Lv.60 카힌 18.05.18 292
239263 어떻게 보면 태클이긴한데 ,,, +4 Lv.99 지리산불곰 18.05.18 538
239262 살찌는 행위를 하는 중입니다. +22 Personacon 적안왕 18.05.18 312
239261 소설을 잇기 +35 Lv.75 그냥가보자 18.05.18 546
239260 성공하는 비기를 알았습니다. +10 Lv.1 [탈퇴계정] 18.05.18 550
239259 세상에는 안되는것도 있는것 같습니다 +4 Personacon NaNunDa 18.05.18 469
239258 추리작가로 남고 싶습니다. +9 Lv.34 고룡생 18.05.18 342
239257 오늘로서 공모전도 끝이군요... +3 Lv.11 게르의주인 18.05.18 350
239256 소설 추천부탁드립니다. +2 Lv.75 드렁큰진 18.05.18 304
239255 문피아 가입한지 일주일 정도 되었습니다 +15 Lv.20 반가운바람 18.05.18 393
239254 제가 쓰는 소설과 작가로서의 제 자신에 대한 고민을 써... +38 Lv.19 [탈퇴계정] 18.05.18 528
239253 글은 변화가 쉬워요. +35 Lv.32 세돌스리가 18.05.18 526
239252 같은 작가에게 다양한 색깔을 요구 +7 Lv.19 발암작가 18.05.18 539
239251 지금 작품 제목을 바꿀까 생각중인데. +5 Lv.20 이나다 18.05.18 243
239250 디다트작가님 글 주임공들은 한결같음. +22 Lv.20 narcigac 18.05.18 697
» 게임판타지를 보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4 Lv.60 소설볼래용 18.05.18 536
239248 ATM기 대소동 +7 Lv.84 고락JS 18.05.18 473
239247 공모전서 유료따라갈 작품 몇개나 찾으셧나요? +18 Lv.63 신비한미래 18.05.17 763
239246 요즘 웹소설이 재미가 없습니다... +8 Lv.60 왱알이 18.05.17 577
239245 드디어 컴터 파워가 하늘로 갔습니다 +7 Lv.71 풍지박살 18.05.17 376
239244 완도군은 대대적인 할인을 하며 전복 재고를 밀어내고 있... +9 Lv.24 약관준수 18.05.17 626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