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두리 어르신께서 나무틀을 움직이시어 메밀면을 뽑아내신다.
평양성 국수거리에서는 장정들이 힘겹게 뽑아내던데, 어르신께서는 신통력으로 간단히 뽑아내시구나.
삶아낸 국수를 계곡물에 씻어낸 후 나무그릇에 담아내었다.
얇은 꿩고기를 얹고, 간장이 섞인 육수와 딤채국물을 섞으면...
‘크... 향부터가 예사롭지 않구나.’
국물을 머금어 메말랐던 입 안을 시원하게 적혔다.
으흐. 국수와 국물이 목구멍으로 술술 넘어가는구나.
-후르륵!
“껄껄껄. 어디 천천히 먹으면 덧나느냐?”
“하하. 맛있으니까요.”
“국수는 씹어가면서 먹는 음식이야. 물처럼 마시는 게 아니야.”
“저도 알아요.”
“너 그러다 언젠가 국수 먹다가 익사한다.”
“에이. 말도 안 돼요.”
메밀전과 함께 먹으니 원기가 다 돋는 느낌이다.
여름이지만 산속이라 시원하구나.
산바람도 솔솔 불어오고...
[혼혈 도깨비가 뚝배기를 잘 깸] 43화 수호도깨비(2)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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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운 날 자꾸 떠오르는 냉면.
한국풍 동양판타지 세계관에서는
얼마든지 시원하고 자연스럽게 묘사할 수 있습니다.
한국풍의 매력이 이런 게 아닐까 싶네요.
혼혈 도깨비가 뚝배기를 잘 깸
제 소설의 재미요소와 차별화되는 점을 알려보고 싶습니다.
-칼보다는 둔기
중국은 창, 일본은 칼, 그리고 한국은...
쇠도리깨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뚝배기 깬다’는 말이 통용되지요?
이 소설은 깨부수고 짓이기는 전투가 더 많이 나옵니다.
- 주인공 온달은 투박하면서도 우직한 캐릭터.
적들의 뚝배기를 깨면서 성장합니다.
이 컨셉은 ‘머리를 짓누르는 도깨비’의 종류인 ‘두억시니’에서 차용하였습니다.
- 실제 6세기 후반 삼국 시대 배경.
주인공 온달을 비롯한 등장인물들 대부분은 실제 기록이 있는 인물들을 참고하여 구성했습니다.
- 고증적용을 꽤 신경 쓴 편.
한국 신화, 지역 민담 및 전설, 역사, 지리, 생활사 등의 자료를 적용.
한국풍 동양판타지 세계관을 구성했습니다.
도깨비와 요괴 역시 한국의 민담이나 전설, 기록 등을 참고했습니다.
- 퇴마물이 아닌, 삼국시대 배경의 고중세 판타지를 추구.
도깨비들은 요괴, 밀교 등과 함께 삼국의 정치, 전쟁 등 거대한 세력다툼에 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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