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지나스마 시에서 발생한 소요는 순례자들에 대한 시 당국의 몰염치하고도 자기중심적인 행정정책에서 기인한 사고라고 해야 할 것이다. 천년도 넘게 이어져 온 라르팔레스 교와 이퀄리안 교의 반목 속에서 사실상 피해자의 입장에 서 있었던 것은 언제나 후자였다. 이퀄리안의 교파는 라르팔레스의 성지나 유적, 교인들에 대해 불간섭의 원칙을 고수해온 데 반해 라르팔레스 교는 이퀄리안 교의 3대 성지 중 지나스마와 롱고벨리를 점유하고 순례자를 박해해왔다. 서로에 대한 증오와 배타심을 미덕으로 여기던 미개한 시절에조차 용납하기 어려웠던 작태가 세기의 시대에도 지속되고 있다는 것은 사실 어떤 의미로는 그다지 놀라운 일도 되지 못한다. 우리의 지도자를 우리의 손으로 뽑고 그로써 우리의 의지가 우리 정부의 정책을 관철시키는 세상이 된 지금조차, 어떤 사람이 남의 머리 위에 앉아있을 마땅한 권능이 있다고 여기는 난처한 사고방식을 가진 불순 왕당파는 늘 남아있는 것이다. 라르팔레스 교가 대중에게는 외면 받으면서도 그 명맥을 유지하는 근거는 실상은 이런 왕당파 세력의 후원 말고는 설명할 길이 없을 것이다. 지나스마 시의 현 시장 마임 마지오의 부인 발시 가리저 여사가 라르팔레스 교단의 세속사제라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로서 이는 마임 시장의 순례자에 대한 정책과 너무나도 뻔한 연관성을......
본문 中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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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 민주주의 까는 4부작 그 첫 번째 순서 레드 세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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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고정은 반드시 변화한다
오직 끊임없는 변화만이 영원히 고정될 수 있다.
제네티외 나인 모아드 앵드바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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