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루마블에서 승리할 시 원하는 소원을 들어준다는 GM(게임마스터)의 이야기에,
참가자들이 수명을 담보로 부루마블에 참여하게 되는데...
주사위는 1~6의 눈금이 있는 주사위 1개를 사용하며,
1~4구역을 넘어 출발점에 도달하는 것을 1바퀴를 돌 때마다,
기존에 각 칸에 존재했던 퀘스트의 내용이 바뀌고,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10바퀴를 돌면 승리!
자산은 금전 대신 참가자의 남은 수명으로 대신합니다.
주사위를 굴려 해당 칸에 도착하면,
그 칸에 해당하는 퀘스트가 등장.
참가비라는 명목하에 수명을 지불하여 퀘스트에 입장할 수 있으며,
퀘스트 완료 시, 참가비로 지불한 수명을 환불 받을 수 있으며,
참가비의 50% 만큼의 수명을 추가 획득+@(퀘스트 내용에 따라 추가 획득)
과 함께 퀘스트가 완료된 칸은 “점령 구역”이 됩니다.
[점령구역]이 된 칸은, 참가자가 1바퀴를 돌아 다시 [점령구역]이 도착을 하게 되면,
따로 참가비를 지불하지 않고 퀘스트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점령구역]에서 퀘스트를 실패하게 되면 위약금으로 수명을 지불하는 대신, [점령구역]이 [중립구역(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은 칸)]이 됩니다.
(점령구역 또한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퀘스트 실패 시, 위약금으로 참가비의 5배에 해당하는 수명을 지불해야합니다.
(퀘스트 도중 [포기 선언]시, 퀘스트 실패로 간주.)
참가자는 해당 칸에 존재하는 퀘스트를 패스하고 지나갈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대신 참가비의 2배만큼의 수명을 지불해야합니다.
(패스는 퀘스트에 입장하기 전에만 가능)
참가자가 3바퀴를 완주하기 까지를 “튜토리얼”이라 칭하고,
이 후부터 GM이 [추격자]라는 타이틀을 달고 부루마블에 난입.
(참가자들끼리 경쟁하는 게임이 아닌, 추격자를 피해서 10바퀴를 완주해야하는 게임이라 보시면 됩니다.)
추격자는 참가자가 우승하지 못하게 게임을 훼방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참가자와는 다르게 주사위 2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격자가 3바퀴를 돈 이후부터 참가자를 잡을 수 있으며,
(3바퀴 이전에 같은 칸에 위치해도, 추격자는 아무런 행동을 취할 수 없습니다.)
참가자가 위치한 칸에 도달하면,
선택지 중 하나를 택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가 행하고 있는 or 행할 퀘스트에 난입, 참가자의 점령구역 파괴, 참가자의 수명 빼앗기 등)
반대로 추격자가 참가자의 [점령구역]에 도달했을 시,
참가자가 점령구역에 지불했던 참가비만큼,
추격자가 참가자에게 수명을 지불해야합니다.
부루마불에 퀘스트 입장을 할 수 있는 구간은 1~4구역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특정 칸 제외)
1구역(준비구역)
참가자가 다음 구역에 있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구역.
제한 시간 내에 완료하지 못할 시 퀘스트 실패로 간주합니다.
ex) 대개 체력 훈련에 관한 퀘스트로 이루어져 있으나, 다른 세계관에 입장할 때 필요한 기본 지식 등을 요구하는 퀘스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2구역(대련구역)
각 칸에 존재하는 가상의 몬스터와 대련을 할 수 있습니다.
제한 시간 내에 몬스터를 처치해야합니다.
(가상의 몬스터에게 사망하게 되면, 사망하기 이전으로 리셋됩니다.
제한 시간 내에서는 무한히 리셋할 수 있으며, 제한시간이 지나면 퀘스트 실패로 간주합니다.
추격자가 게임에 참여했을 시, 참가자가 사망할 때마다 추격자는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3구역(임무구역)
본격적으로 퀘스트가 시작되는 구간이며,
판타지, 무림, 현대 세계관에 입장하여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가 사망할 시, 게임 종료)
4구역(협동구역)
임무구역의 업그레이드판.
다른 참가자들과 협력하여 퀘스트를 수행해야합니다.
이외에, 특정칸으로 휴식공간, 축복, 차원이동, 행운카드 등의 칸이 존재합니다.
1.휴식공간(1~2구역 사이에 있는 무인도)
각 참가자들이 모여서 휴식을 취하거나,
임무 준비 등을 하는 칸으로, 최대 일주일 동안 기거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일주일을 채우지 않고, 참가자의 자의로 휴식공간에서 탈출할 수 있습니다.)
2.축복(2~3구역 사이에 있는 축제)
참가자가 임의로 한 칸을 [축복지대]로 만듭니다.
[점령구역]이 [축복지대]일 경우, 참가자가 해당 칸을 밟고 퀘스트를 완료할 시,
기존 보상의 1.5배에 해당하는 보상을 받으며, 추격자가 [점령구역]을 밟을시, 1.5배에 해당하는 수명을 참가자에게 지불해야합니다.
[점령구역]이 아닌 [중립구역(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은 칸)]에 축복을 걸었을 시, 퀘스트 완료시 보상이 2배로 주어지지만, 퀘스트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3.차원이동(3~4구역 사이에 있는 세계여행)
참가자가 원하는 칸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할 칸이 [출발점] 이후에 있는 칸이라면 1바퀴를 완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행운카드
행운카드 1장을 뽑습니다.
행운 카드의 종류는 여러가지로 퀘스트 임무에 강제적으로 영향(좋은쪽으로든 나쁜쪽으로든)을 끼칠 수 있는 카드, 추격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카드, 주사위 이동에 영향을 주는 카드 등이 있습니다.
5.출발점(4~1구역 사이에 위치)
참가자가 출발점을 지날 때마다 추가적으로 수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가 출발점에 안착했을 시, 모든 [점령 구역]에 [축복 지대]를 부여합니다.
*참가자의 패배
-퀘스트 도중에 사망.
-수명 부족으로 인한 사망.
-기타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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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더럽게 운이 없는 주인공의 구슬픈 부루마블 이야기.
(주인공 특성 : 주사위 굴릴 때마다 “1”만 나옵니다.)
...
...
무언가를 쓸 재주는 없는데,
종종 “이런 설정이 있으면 어떨까?”라는 생각하에,
머릿속에서 상상을 해보지만,
...
역시 상상으로 끝내야했습니다.
뭔가 조잡하고 이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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