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림파(하남성숭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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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화대수미선공(龍華大須彌禪功)>
불문최강의 비전.불문제일신공.
불광멸겁뢰(佛光滅劫雷)!
-용화대수미선공을 운용하여 시전하는 불가일세의 장법.
천하의 그 무엇도 견뎌낼 수 없다는 항마신공.
소림(少林) 칠십이예(七十二藝) 중 제일은 대승반야선공(大乘般若禪功)
달마역근경(達摩易筋經)!
소림의 개조이며 선종(禪宗)의 시조인 달마(達摩)가 전한 지고무상의 법문. 소림의 칠십이종절예가 모두 거기에서 연유함을 모르는 사람은 없었다.
소림의 대력금강장(大力金剛掌)
금광반야대능력(金光般若大能力)
아라한 신권.반선마하장력.달마삼검.일위도강.등평도수.연대구품.
무상반야대능력.....
무당파(호북성 무당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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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허금단선공(太虛金丹仙功)>
도가 제일의 신공.
구궁검법(九宮劍法)
-천하의 어느 검법과도 자웅을 겨룰 수 있다.
태극혜검(太極慧劍)!
-이 검법은 정묘한 변화로 천하제일이었다.
모두 구(九) 초(招).
하나 그 구 초 안에 일어나는 백팔(百八) 변(變)!
가히 검이 보여 줄 수 있는 변화의 극치였다.
전반 육(六) 초(招) 안에 숨은 칠십이(七十二) 변(變)만 깨달아도 천하를 오시하는 절정검수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
그러나 정작 후반 삼(三) 초(招)를 대하게 되면 전반 육 초는 더 이상 그 빛을 발하지 못하리라.
태극혜검의 후반 삼십육(三十六) 변(變)!
그것은 전반 육 초의 위력을 열 배나 초월하는 무당검법의 정화라 할 수 있었다.
양의현강!
-실전되었던 양의현강(兩儀玄罡)
양의현강은 음양의 조화에 지초한 현문선천진기(玄門先天眞氣)
내가무공의 으뜸이라 일컬어지는 도가현문의 수많은 선천신공들 가운데 홀로 우뚝한 지고의 법문.현문의 선천강기.
양의현강에는 양심신공(兩心神功)과 같은 묘용이 깃들여 있다
양의현강을 완성한다며 능히 천하를 오시할 수 있으리라!
십단금(十段錦)!
-그 한 동작에 능히 천하를 담을 만큼 오묘한 장공.
천하에 이름 높은 무당면장(武當綿掌)도 실은 거기에서 연유되었다. 그러나 절세무비의 십단금은 아직 한 번도 세상에 나타난 적이 없었다.
육지비행술(陸地飛行術)!
-무당의 경공신법 가운데 능히 수좌에 오를 만한 일대 절학이다.
일종의 어기비행법(御氣飛行法).
그 속도의 빠름은 형용하기 곤란할 정도. 그러나 심후한 내공의 뒷받침 없이는 시전할 생각을 못 한다는 것이 단점이다.
태극심형일검(太極心形一劍)!!!
-검도의 무상한 도리를 담고 있다.분명 태극혜검에 연관되는 현기를 품고 있다.그것은 태극혜검의 최고의 단계!
다시 말해 검도의 최고 단계였다.일컬어 심검지경(心劍之境)!
구전현공.태극기공.순양무극공.태극권.무당면장.제운종.
아미파(사천성 아미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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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아미무학의 정수라 할 수 있는 삼대절학.
대정신공(大靜神功)!
-정(定)으로 천하의 으뜸이니, 대정신공을 대성하면 어떤 사술로도 미혹할 수 없다. 또한 크고 맑음 가운데 모든 것을 받아들이니 바로 불가 무상신공의 정수였다.
복호금강권(伏虎金剛拳)!
-아미파 개산조사 사성법사(士性法士)가 호랑이를 굴복시키며 창안한 권법(拳法).
복마금강권(伏魔金剛拳)!
-능히 무쇠라도 가루로 만들 수 있으며, 천하의 권법 가운데 가장 패도적인 것으로 알려진 전설의 패권(覇拳)도 그 앞에서는 빛이 바랠 수밖에 없었다.그 권세(拳勢)는 가히 천하제일.
복마금강권이 절정에 이르면 십 장 방원은 그 어떤 물체라도 가루가 됨을 면치 못할 정도였다.
난파풍검법(亂破風劍法)!
-구대문파의 수많은 검법 중에서 가장 변화 무쌍한 것이 바로 이 난파풍검법이었다. 나쁘게표현하면 어지럽기조차 하니, 그것을 연성하기란 실로 지난하기 이를 데 없다.그러나 어지러이 몰아치는 광풍 같은 검법의 위력은 경귀읍백(驚鬼泣魄)할 정도.
아미비전 광명도법(光名刀法)보다 막강
적하신장(赤霞神掌)!
-극양 무쌍한 일대장공(一代掌功)
태양지기(太陽之氣)를 운용해야만 펼칠 수 있는 적하신장. 능히 무쇠라도 녹일 수 있다.적하신장은 극양지기(極陽之氣)
곤륜파.(청해성 곤륜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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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룡대팔식(雲龍大八式)
-그것은 가히 천하제일의 신법(身法)이었다.
허공 중에서의 움직임은 독보적이며 그 어떤 신법도 따라올 수 없는 놀라운 것임을 의심할 여지가 없다.
제일식(第一式), 용비구천(龍飛九天).
제이식(第二式), 신룡선무(神龍旋霧).
제삼식(第三式), 용유자미(龍遊紫微).
제사식(第四式), 신룡파미(神龍擺尾).
제오식(第五式), 운룡삼현(雲龍三現).
제육식(第六式), 노룡출수(怒龍出袖).
제칠식(第七式), 천룡두린(天龍 鱗).
제팔식(第八式), 운룡무궁(雲龍無窮).
팔식(八式)으로 구분된 운룡대팔식!
종학금룡수(從鶴擒龍手)!
-일종의 격공흡물수법(隔空吸物手法)인데 그 신묘함으로 인해 금나(擒拿)의 최고봉으로 알려졌다.이 절학이 극성에 이른다면 능히 집채만한 바위라도 끌어당길 수 있으리라!
소청(少淸)검 -제자들에게
태청검법(太淸劍法)! -장문인에게만 전수된다.
-아홉 초로 이루어진 이 검법이 펼쳐지게 되면 빈틈없이 이어지는 유연함 가운데 태산도 베어 내는 검기가 시시각각 눈부시게 쏟아지니, 그 무서운 위력은 따로이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다.
육양수(六陽手)!
-남성의 양화지력(陽火之力)을 근본으로 하는 까닭에 동정(童貞)이어야만 익힐 수 있는 절학.육양수는 양강지기(陽剛之氣)
상상을 뛰어넘는 극양신공(極陽神功)이라 할 수 있다.
그 위력의 가공함은 바위라도 단숨에 녹여 내니, 감히 그 앞에 맞설 수 있는 것은 없다.
태청진기(太淸眞氣)
-곤륜 최고신공.태청진기(太淸眞氣)는 현문제일공(玄門第一功)
태청회룡쇄마식(太淸廻龍飡魔式)!
-이것은 곤륜최고의 검공이다.
검강을 다시 이기어검술(以氣馭劍術)에 복합한 이 검도는 천하제일.
화산파.(섬서성 화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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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하신공(紫霞神功)!
-화산의 최고 비전절학.
자하신공이 일정한 경지에 이르면 은은한 자광(紫光)이 전신을 감싸게된다.대성지경에 이르면 장엄한 노을빛 광채가 뻗어나며, 도검불침(刀劍不侵)의 경지에 도달한다.우화비선지경(羽化飛仙之境)에 이를 수 있는 절학-화산무학이 선도에 기본을 두고 있음
육합검법(六合劍法) ,매화검법(梅花劍法)
죽엽수(竹葉手)
화산의 최고의 장법이자 수법.
청운신법.-화산 비전신법.
공동파.(감숙성 공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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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무공의 특징은 정대함보다는 실용(實用)위주
-복마검법(伏魔劍法).
육합구소신공(六合구소神功)
-공동파 비전 신공.
공동의 진산절학은 크게 소구식(小九式)과 대구식(大九式)으로 나뉘어져 있다.
-복마소구식은 일반제자들에게 전해지는 검법이었다.
-복마대구식
그러나 복마검법의 진정한 위력은 대구식(大九式)에 있었다.
이 대구식을 연성할 수 있는 자격은 장문인과 장로들에게만 주어진다. 그 날카롭기 이를 데 없는 위력과 괴이신랄함은 귀신이 놀라고 혼백이 달아날 정도.추호도 사정을 두지 않는 공동무학의 정수
음풍조(陰風爪)
-개천풍운조의 기본무공
-음풍조의 본래 위력을 갖춘 것이 바로 개천풍운조(開天風雲爪)
개천풍운조(開天風雲爪).
-그 한 수에 풍운이 일어나니, 천하의 그 무엇도 그것을 벗어나지 못하리라! 그 날카롭고 사나움은 차라리 사도무학을 능가할 정도였다.이 개천풍운조에서도 공동무공의 특징이 너무도 선명하게 나타나 있었다.
청성파.(사천성 청성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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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원공(凝元功)!
-현문(玄門)의 내가기공의 정수.
이 절학은 전신의 모든 진기를 한곳으로 모아 단기(丹氣)를 이룸에 목적을 두니,모아진 단기가 일정한 경지에 이르러 굳어지며 내단(內丹)을 형성하게 된다.그와 같은 경지는 신선지경을 일컬음이니 그 성취의 지고함이야 따로이 부연할 필요가 없으리라.
내단을 형성하여 독기(毒氣)를 한곳으로 모을 수 있다.
칠십이파검법(七十二波劍法)!
-이것은 청성비전의 검법.
모두 칠십이(七十二) 초(招)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후반 이십사(二十四) 파(波)는 장문인에게만 수련할 자격이 주어지는 상승검학이었다. 급류가 흐르듯 도도하게 이어지는 검세, 그 면면부절(綿綿不絶)함과 기오한 변화는 청성을 오대검파(五代劒派)의 반열에 올려놓았다.
막대한 내가공력의 뒷받침 없이는 시전이 불가능하며, 결코 일조일석(一朝一夕)에 이루어지는 검법이 아니었다.
암향표(暗香飄)!
-청성파 사 대 조사인 청우자(靑羽子)가 남긴 경공신법.
바람을 타고 흐르는 향기와 같이 기척도 없는 움직임. 절정에 이르면 미풍조차 일지 않는다.
대라산수(大羅散手)!
-이것은 백초자 능운도장이 청성파의 무공과 의도를 근저로 하여 독창한 절학이었다.
적을 죽이기보다는 제압하는 데 묘(妙)가 있었다.
그러나 신묘한 손 그림자는 인간의 삼백육십혈을 일수에 제압하니 제아무리 뛰어난 고수라도 피하기 어렵다.
청운적하검.숭양대구수.벽운도.비류보.세류표
점창파.(사천성 운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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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운신법(流雲身法)
-물이 흐르듯, 바람을 타고 떠가는 구름처럼. 행운유수(行雲流水)처럼-장점 온몸을 유연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유운신법이 절정에 달하면 어떤 공세 속이라도 빠져 나올 수가 있다
현천진기(玄天眞氣)!
-이것은 선천진기(先天眞氣)의 일종이었다.
-선천진기란 후천진기(後天眞氣)에 상대되는 뜻으로, 우주에 가득 찬 대자연 그 자체의 힘을 일컫는 것.
분광검(分光劍)
-분광십팔수검은 천하에서 가장 빠른 검법.
사일검법.
종남파.(섬서성 종남산/송대 전진파가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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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청건강기(玄淸乾氣)
-현문(玄門)의 무상신공(無上神功)
현청건강기는 종남파 모든 무학의 모체다.
이 근본을 완성해야만 종남절학을 제대로 펼칠 수 있음이다.
의심할 여지가 없는 현문의 지고무상한 법문이었다.
이 오묘한 신공을 창시한 종남의 개산조사(開山祖師) 이후로 현청건강기를 완벽하게 연성한 인물은 아무도 없었다.
천하삼십육검(天下三十六劍)!
-이 검결(劍訣)은 천하의 수많은 검법 중에 강대(强大)함이 특징이다. 그런 탓에 엄청난 내공의 뒷받침이 없이는 본래의 위력을 발휘할 수 없다.
오뢰정인(五雷正印)!
-오뢰정인이야말로 종남파의 최고무학이라 할 수 있다.
무림인들은 종남파에 이토록 가공할 절학이 있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했다.
벼락치는 굉음과 함께 펼쳐지는 오뢰정인!
누구도 그 가공스런 위력을 견디지 못하리라.
그러기에 한번 펼치면 거둘 수조차 없으며 공력 소모가 극심하다.
또한 오뢰정인은 마도극성신공(魔道克性神功)으로 통했다.
이 절학은 패도 무쌍!
개방(하남성 개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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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현귀진신공.
-개방비전의 최고신공
타구봉법.
용음십이수(龍吟十二手)
강룡십팔장.
취팔선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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