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윈터나이츠를 하다가... 김운영님의 영웅조련사가 생각이 나서...
왠지 만들어 보고 싶더군요.;;; 한 20분 걸렸습니다. 3rd Rule 기반...
프리스티지 클래스 - 영웅 (Hero)
히트다이스 : d10
스킬 포인트 : 2+지능수정치
필요조건
능력치 : 건강 14 이상, 매력 16 이상
베이스 어택 보너스 : +10
피트 : 근접무기에 대한 웨폰 포커스(Weapon Focus in a melee weapon), 닷지(Dodge), 터프니스
(Toughness)
스킬 : 단련 10포인트, 설득 4포인트
가치관 : 악하지 않은 가치관
1레벨 영웅이 되기 위하여 캐릭터는 지역 내에 잘 알려진 바드를 만나 그가 제시하는 퀘스트를 해결해야 한다. 7레벨 영웅인 전국구 영웅이 되기 위하여 캐릭터는 상급바드를 동료로 맞아들여야 한다.
어빌리티
1레벨 - 시골 영웅 (Country Hero)
영웅의 행운(Luck of Heroes) - 모든 내성굴림에 +1보너스
영웅적 카리스마(Heroic Charisma) - 모든 대화 및 행동을 취할 시에 1의 매력수정치 보너스를 준다.
모험의 동료(Comrades of Adventure) - 영웅은 자신의 모험에 동행할 9레벨 이상의 메이지와 8레벨 이상의 클레릭을 만나 동료로 받아들일 수 있다.
동귀어진(Kamikaze) - 자신의 캐릭터레벨 보다 3레벨 높은 적까지 일격에 죽인다. 이때 영웅은 반사굴림을 하여 성공하면 불구(;;;)가 되고, 실패하면 죽음을 맞는다;;;
4레벨 - 지역구 영웅 (Urban Hero)
강화된 영웅의 행운(Improved Luck of Heroes) - 내성굴림, 공격굴림을 포함한 모든 주사위 굴림에 1의 보너스를 준다.
영웅의 아이템빨(Hero's Treasure) - 4레벨 영웅은 3개의 마법 아이템을 얻는다. 7레벨이 되었을때 역사에 길이 남을 만한 아티팩트 하나를 얻게 되고 10레벨이 되면 3개의 사기급 아티팩트를 얻게 된다.
즉사 마법에 면역 - 영웅은 뛰어난 의지력으로 모든 즉사마법 및 유사 주문에 대해 면역이 된다.
7레벨 - 전국구 영웅 (Domestic Hero)
영웅의 직감(Heroic intuition) - 무수한 경쟁자를 물리치고 전국구 영웅이 된 경험으로 그는 무의식적으로 모든 행동에 있어서 명성이 높아질 계기를 만든다. 그의 모든 행동은 결과적으로 옳게 되며 사람들의 캐릭터에 대한 신뢰는 높아질 것이다.
강화된 영웅의 행운2(Improved Luck of Heroes 2) - 내성굴림, 공격굴림을 포함한 모든 주사위 굴림에 2의 보너스를 준다.
강화된 동귀어진(Improved Kamikaze) - 자신의 캐릭터레벨 보다 5레벨 높은 적까지 일격에 죽이며 10%의 확률로 그 이상의 적도 죽일 수 있다. 이때 영웅은 반사굴림을 하여 성공하면 불구가 되고, 실패하면 죽음을 맞는다.
10레벨 - 세계적 영웅 (World Hero)
모든 아이템 사용(Use Any Item) - 이 어빌리티로 그는 어떠한 마법적, 비마법적 아이템이라도 사용할 수 있으며 심지어 능력치가 모자라 사용하지 못했던 아이템까지 사용할 수 있다. 즉 팔라딘 전용의 홀리어벤저나 가치관의 문제로 사용하지 못하는 마검까지도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스크롤, 함정설치기구도 사용 가능하다.
명성(Fame) - 세계적으로 이름이 널리 퍼진 월드 히어로는 그의 이름값 만으로도 한수 접어주게 된다. 그와 대치하는 모든 적은 어택보너스 -3, 내성굴림 -3, AC-3의 패널티를 입게 되고 그의 동료는 모든 주사위 굴림에 1의 보너스를 받는다.
왠지 먼치킨 냄새가 풀풀 나는... 나중에 키트를 한번 만들어 봤음 좋겠네요;; 그냥 재밌게 봐주세요^^;;
Comment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