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 일개 개인이 국가의 힘을 가졌는데 평등이 유지 되는게 이해가 안갑니다
그래서 헌터물이 손에 안잡히네요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헌터 일개 개인이 국가의 힘을 가졌는데 평등이 유지 되는게 이해가 안갑니다
그래서 헌터물이 손에 안잡히네요
그게 많이 나오는 장르가 있습니다.
바로 미드죠.
마블은 좀 예외입니다만, 미국 드라마에서는 대체적으로 현대 화기가 어느정도 통하고, 첨단 과학으로 만든 억제기능을 갖추는 장치를 개발해서 대응합니다.
이게 헌터물에서는 오로지 헌터들간의 견제 정도로 밖엔 설명이 되지 않죠. 물론 이것으로도 불충분 하지만.
헌터물에서 강력한 힘을 갖는 헌터일수록 그것을 억제할 무언가를 설정하지 않는 것은 그저 편의성 때문입니다. 개연성 보다는 재미~!!!
적어도 화기가 잘 먹히진 않지만 아예 무용지물은 아니어야 하고, 즉 개인이 아무리 강해도 수십 수백의 병사는 이길 수 있어도 중화기에는 못당하는 식으로 그려야 제어가 됩니다. 중위권 아래는 수십명의 병사도 버거워야 하겠죠. 더불어 정부기관에도 능려자가 있어야 할 것이고요.
대개는 정부 기관에 능력자가 좀 있는 정도로 퉁칩니다만...
1. 정부기관에 헌터를 대응할 첨단장치가 있고,
2. 중화기는 통하고,
3. 현 체제를 지지히는 헌터의 수가 어느정도 유지되며,
4. 이렇게 균형이 깨지지 않으면서 더 큰 적을 상대하기에 집중해야 할 상황.
이정도가 갖춰지면 되겠습니다.
이 중에 힘의 균형이 깨지는 상황이 있다면, 헌터가 지배하는 세상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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