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않되는 초신합체 용자물들을 제외하고...
현실성있는 메카물들중 가장 유명한게 FSS와 건담시리즈...더불어 페트레이버, 마크로스가 있군요..
페트레이버와 마크로스의 메카닉들은 생략을 하고....( -_-);
MH 모터헤드와 MS 모빌슈츠만을 생각해봅시다-_-
일단 파워와 메카닉의 크기는 제외하고 동작과 구성만을 생각해봅시다
MH의 경우 헤드라이더라는 인간의 한계를 가볍게 뛰어넘은 반사신경과 힘, 더불어 72시간정도의 생사투(1권의 흑기사와 레드미라쥬의 대결신을 생각해보시길)정도는 가볍게 해치우는 초인들만이 탑승가능한, 정묘한 자세제어와 컨트롤을 필요로 합니다(물론 상세한 자세제어 및 각종 기기의 구성, 파워의 관리까지 파티마라는 쭉빵누님들이 해치우고 계시지요--;)
그에 비해...우리의 건담시리즈...자세제어, 각 관절 콘트롤, 파워제어, 회로구성까지 모든걸 컴퓨터 AI에 맞기고 있습니다--;
파일롯은 그냥 패달을 밟으면서 조정관을 잡고 움직임에도 이단 날라차기(퍼스트건담;; 그 장면 보고 대략 좌절;;;)같은 고난이도 움직임을 보일수 있으며, 초근거리 댓쉬에 이은 발검술까지 사용가능합니다--;
더불어 하늘을 날기까지 합니다.. 물론 강력한 부스터가 있긴 하지만, 그 정도의 무개를 지닌 기체가 움직이려면 반중력 장치정도는 장착해주는게 기본이겠죠-_-
그것도 10여 미터정도의 기체에 들어갈정도로 초소형의;
과연 파티마라는 희대의 생체컴퓨터(쭉쭉빵빵한 몸매에 초절정의 미모는 기본옵션;)를 제작까지 해가면서, 수백억, 수천억의 인구중 한줌도 않되는 수천정도의 선택된 괴물같은 인간만이 탈수 있는 MH가 만들기 쉬울까요.......혹은 평범한 사람이라도 훈련만 받는다면 각종 전투가 가능할정도의 기술력을 필요로하는 MS가 만들기 쉬울까요-_-
개인적으론 MS가 만들기 더 어려울거 같음-_-
Commen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