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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d 룰] 에픽(Epic) 몬스터 몇마리

작성자
Lv.1 월광접
작성
06.03.12 02:38
조회
2,735

Anax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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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um-Size Construct, Outsider (Lawful)

히트 다이스:   38d10 (380 hp)

우선권:   +7 (민첩성)

속도:   60 ft., 비행 200 ft. (완벽)

AC:   37 (+7 크기, +20 선천적)

공격:   2 회전 날 +40 근접, 2 내려치기 +35 근접, 마비 접촉 +35 근접 접촉; 아니면 전기 광선 +35 장거리 접촉, 6 가시 +30 장거리 (120 ft. 거리 증가)

피해:   회전 날 2d6+12, 내려치기 2d6+6, 마비 접촉 2d6+6; 아니면 전기 광선 10d6 전기, 가시 2d6+12

면적/공격범위:   5 ft. × 5 ft./5 ft.

특수 공격:   찢기 4d6+18, 음파 공격, 주문 유사 능력, 아이언 골렘 소환

특수 능력:   어보미네이션 성질, 마법 면역, 구조물 성질, 빠른 치유력 15, SR 34, DR 30/+6

피트:   베어넘기기, 강력한 베어넘기기, 강타, 무기 파괴

내성 굴림:   인내 +12, 반사 +19, 의지 +17

능력치:   Str 35, Dex 25, Con -, Int 20, Wis 20, Cha 20

기후/지형:   아무 곳이나

구성:   단독이나 짝, 집단 (2-5 아낙심과 5-12 아이언 골렘)

도전 지수:   22

보물:   표준

가치관:   언제나 질서 중립

강화:   39-48 HD (Large); 49-55 HD (Huge); 56-70 HD(Gargantuan); 71-140 HD (Colossal)

아낙심은 대장장이의 신들로부터 만들어진 실패작들이다.

다른 어보미네이션들이 욕망에 의해 탄생된 것과는 달리 아낙심은 대참사에서 영감을 받고 여러 기계 부품들을 억지로 끼워 맞춰 탄생된 조립품이다. 원래 폐기됬어야 했던 아낙심은 가짜 같은 목숨을 이어가게 되었다. 인간 크기의 아낙심은 철, 태엽장치, 절단용 날, 금속 주먹, 그리고 그 밖의 다른 움직이는 철 부품들로 이루어져 있다. 일반적으로 그들의 모습은 균형적이지 못하고 거대한데다가 지나치게 많은 절단용 부품들이 험악하게 튀어나와 있다. 아낙심은 뒤에 부착되어 있는 특수 부품인 회전 날들을 작동시켜 하늘로 뜬다. 일단 작동하면 날들은 머리 위로 회전을 하며 일정한 소음과 함께 하늘로 떠오른다.

대장장이 신으로부터 만들어진 실패작들은 대부분이 결코 밝혀지지 않는데 아낙심은 어찌 된 일인지 모든 어보미네이션이 공유하는 신의 힘 일부분을 부여 받았다. 인공적으로 만들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아낙심은 살아있으며 그들 자신의 길을 세상에 개척해 가며 그들의 완벽주의적인 창조자로부터 버려진 것에 대한 복수를 추구한다.

전투

이낙심은 단순한 내려치기 공격과 특수 전기 접촉 공격, 그리고 가장 애용하는 회전 날 같은 다양한 공격 수단을 갖추고 있다. 거리가 10 피트 이상 떨어진 적들은 가시 발사와 전기 광선, 음파 공격의 표적이 된다.

음파 공격 (Ex) : 표준 행동으로 아낙심은 반사 내성 (DC 29)에 실패한 모든 생물체에게 20d6 피해를 주는 60 피트 원뿔체의 음파 에너지를 방사할 수 있다. 내성에 성공시 피해를 반만 입는다.

찢기 (Ex) : 만약 아낙심이 회전 날로 명중시킬 경우, 깔끔하게 베어버린다. 이 공격은 자동적으로 추가 피해 4d6+18을 입힌다.

주문 유사 능력 : 의지에 따라 greater dispelling, displacement, improved invisibility, ethereal jaunt. 시전자 레벨 22; 내성 DC 15 + 주문 레벨.

아이언 골렘 소화 (Sp) : 아낙심은 하루에 4 번까지 아이언 골렘을 소환할 수 있다.

어보미네이션 성질 : 변형, 석화, 다른 형태를 바꾸는 공격에 면역; 기력 흡수, 능력 흡수, 능력치 피해, 대량 피해로 인한 죽음에 영향을 받지 않음; 정신 영향 효과에 면역; 불 저항력 20, 냉기 저항력 20; 탐지불가; 의지에 따라 진실의 시각; 장님 시각 500 ft.; 1,000ft.까지 정신감응 가능함.

구조물 성질 : 정신 영향 효과(현혹, 강제, 환영, 허상, 사기 효과), 독, 수면, 마비, 경직, 질병, 죽음 효과, 사령술 효과, 그리고 구조물에도 작용하는 효과를 제외한 인내 내성이 필요한 어떠한 효과에도 면역이다. 피해를 치료할 수 없다(만약 있어도 재생과 빠른 치유는 여전히 적용). 치명타와 가상 피해, 능력치 흡수, 또는 기력 흡수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대량 피해로 죽을 위험은 없지만, 히트 포인트가 0 포인트 이하로 줄어들면 파괴된다. 암흑시각 60 ft.

번역해주신 알테미스 엔트리님 감사합니다.

Brachyu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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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rge Magical Beast

히트 다이스: 38d10+684 (893 hp)

우선권: +18 (+14 민첩성, +4 향상된 우선권)

속도: 80 ft.

AC: 40 (+14 민첩성, -1 크기, +17 선천적)

공격: 2 발톱 +48 근접, 1 물기 +46 근접

피해: 발톱 2d6+10/19-20, 물기 3d6+5/19-20

면적/공격범위: 5 ft. × 10 ft./10 ft.

특수 공격: 무서운 울부짖음, 물어뜯기 15d6+25

특수 능력: 장님 시각 240 ft., DR 30/+5, 암흑 시각 60 ft., 빠른 치유력 10, 저광 시각, SR 32, 후각; 산, 냉기, 전기, 불, 그리고 음파 저항 20

내성 굴림: 인내 +41, 반사 +37, 의지 +25

능력치: Str 30, Dex 38, Con 47, Int 18, Wis 32, Cha 19

기술: 숨기 +20, 듣기 +33, 조용히 이동하기 +34, 발견 +35

피트: 경계, 강인한 인내력, 향상된 밀어내기, 향상된 치명타(발톱), 향상된 치명타(물기), 향상된 우선권, 향상된 넘어뜨리기, 철의 의지, 번개같은 반사신경, 다중공격, 무기 중점화(발톱), 무기 중점화(물기)

에픽 피트: 보이지 않는 빠르기(x2)  

기후/지형: 아무 곳이나

구성: 단독, 짝, 혹은 집단(5-10)

도전 지수: 23

보물: 표준

가치관: 대개 질서 중립

강화: 39-48 HD(Large); 49-58 HD(Huge); 59-66 HD(Gargantuan); 67-135 HD(Colossal)

브레취유러스는 일반 늑대들과 개들의 조상이 되는 초창기의 종족이다. 신화상에 등장하는 늑대 펜리스도 브레취유러스족 혈통이다.

브레취유러스는 굉장히 큰 늑대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뻣뻣한 털은 하얗고 타오르는 붉은 색의 털로 되어 있다. 그들의 이빨과 발톱은 그들의 거대한 크기에 비교하여도 지나치게 커보이지만, 사용하는데는 서툴지 않는다. 브레취유러스의 울부짖음은 가장 단련되고 경험 많은 모험가도 공포로 몰아 넣는다.

브레취유러스는 시간대에서 잊혀진 고대 초원이나 다른 차원의 야생 지역을 배회하기도 하고, 대개 존재가 밝혀지지 않은 채 지구의 일반 동족들 사이에서 지내기도 한다. 전문 사냥꾼들은 브레취유러스의 가죽을 높이 가치하지만 이런 사냥꾼들이 대개 사냥 당해버리는 쪽이 되어버린다.

브레취유러스는 공용어를 구사하고, 모든 늑대들과도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전투

브레취유러스가 사냥을 하는 방식은 단순하다. 그들은 굉장한 울부짖음으로 적들을 분산시키고나서 누구를 쫓을지 도망치는 상대나 남겨진 상대 가운데서 선택을 한다. 브레취유러스가 선호하는 전법은 상대에게 향상된 넘어뜨리기를 사용한 후, 넘어진 상대를 즉시 물어뜯어 버리는 것이다.

무서운 울부짖음 (Su) : 표준 행동으로 브레취유러스는 반경 60 피트의 영역으로 퍼지는 울부짖음을 내어 그 자신보다 히트다이스나 레벨이 낮은 상대에게 영향을 준다. 영향을 받은 생물체들은 반드시 의지 굴림 (DC 33)에 성공하거나 실패시 덜덜 떨게 된다. 성공한 대상자는 브레취유러스의 무서운 울부짖음으로부터 하루동안 면역이 된다.

물어뜯기 (Ex) : 브레취유러스가 상대를 성공적으로 넘어뜨리면 몸 위로 올라타 살집을 찢어 갈긴다. 이 공격은 자동적으로 15d6+25 추가 피해를 입힌다.

만약 상대가 브레취유러스의 유효 범위에 어떤 이유에서(예를 들어, 다른 브레취유러스의 향상된 넘어뜨리기에 당한 경우)넘어지면, 넘어뜨리기 기술과 아무 관계가 없더라도 자유 행동으로 브레취유러스는 상대를 물어뜯을 수 있다.

번역해주신 알테미스 엔트리님 감사합니다.

Chichim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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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um-Size Outsider(Air)

히트 다이스: 27d8+189 (405 hp)

우선권: +7

속도: 5 ft., 비행 200 ft.(완벽)

AC: 39(+7 민첩성, +22 선천적)

공격: 2 주요 날개 강타 +39 근접, 6 보조 날개 강타 +37 근접, 꼬리 강타 +37

피해: 주요 날개 강타 2d6+12, 보조 날개 강타 1d6+6, 꼬리 강타 1d6+6+카리스마 흡수

면적/공격범위: 5 ft. × 5 ft./5 ft.

특수 공격: 주문유사 능력, 대기의 정령 소환, 카리스마 흡수

특수 능력: 어보미네이션 성질, 빠른 치유력 10, SR 33, DR 20/+6, 전기 면역

내성 굴림: 인내 +22, 반사 +22, 의지 +17

능력치: Str 34, Dex 25, Con 24, Int 12, Wis 14, Cha 30

기술: 외교 +12, 숨기 +37, 협박 +40, 지식(차원) +31, 지식(종교) +31, 듣기 +34, 조용히 이동하기 +37, 탐색 +17, 진의 파악 + 19, 발견 +34

피트: 경계, 회피, 비행 공격, 다중 공격, 강타

에픽 피트: 보이지 않는 빠르기(x2)

기후/지형: 아무 곳이나

구성: 단독이나 집단(6-9)

도전 지수: 21

보물: 없음

가치관: 언제나 중립 악

강화: 28-38 HD (Medium-size); 39-50 HD (Large)

취취멕은 하늘과 대기, 그리고 그 비슷한 성질들을 관장하는 신들이 낳은 원치 않던 자식들이다.

취취멕은 미친 듯이 퍼덕거리는 날개들이 뭉친 덩어리의 모습을 하고 있다(어떤 취취멕들의 날개는 깃털로 되어있고, 그 밖의 취취멕들은 박쥐형 날개를 하고 있다). 몸의 맨 중심 지점에 붙어 있는 단 하나의 긴 꼬리는, 뒤로 늘어져 있다. 이들의 천연색은 일반적으로 엷은 흰색에서 다갈색을 하고 있으며, 어떤 지역에서는 희미한 푸른색을 띄고 있기도 한다. 그들의 몸에 위치한 작은 입과 눈, 그리고 다른 감각기관들은 그들을 죽이고 해부하지 않는 한, 눈으로 볼 수 없다. 일반적으로 취취멕의 크기는 지름이 약 4피트 정도 된다.

이들은 때때로 대기의 반차원 공간에 감금되어 있고, 몇몇은 대기의 차원에까지 도달해 있으며, 저 멀리 떨어지고 독가스로만 이루어진 거대 무인 행성에도 분포해 있다.

전투

취취멕은 그들의 앞을 가로막는 모든 존재들을 수많은 날개와 꼬리로 타격을 주며 공격한다. 만약 위험을 직감하면 대기의 정령들을 시간이 되는데까지 소환을 한다. 정령들과의 접촉이 안되는 경우, 취취멕은 밴쉬의 통곡을 시작으로 전투를 이끌어 간다.

주문유사 능력 (Sp) : 의지에 따라 darkness, telekinesis 시전; 3/하루 improved invisibility, control weather, call lightning, lightning bolt, chain lightning, wail of the banshee 시전. 시전자 레벨 20; 내성 DC 20 + 주문레벨.

대기의 정령 소환 (Sp) : 취취멕은 하루당 3번씩 상급 대기의 정령을 소환할 수 있다.

카리스마 흡수 (Su) : 이 효과는 취취멕이 꼬리로 명중시키는 경우 카리스마 2 포인트를 영구히 감소시키고, 치명타를 가한 경우 4 포인트을 감소시킨다. 취취멕은 카리스마를 흡수할 때마다 10 포인트의 상처를 치료하고(치명타 시 20 포인트), 초과하는 포인트는 임시 히트 포인트로 갖게 된다. 이 공격에는 인내 내성 굴림 (DC 33)이 허용되며, 취취멕은 1 포인트의 카리스마를 흡수하고 5 포인트의 피해를 치료하게 된다.

어보미네이션 성질 : 변형, 석화, 다른 형태를 바꾸는 공격에 면역; 기력 흡수, 능력 흡수, 능력치 피해, 대량 피해로 인한 죽음에 영향을 받지 않음; 정신 영향 효과에 면역; 불 저항력 20; 냉기 저항력 20; 탐지불가; 의지에 따라 진실의 시각; 장님 시각 500 ft.; 1,000ft.까지 정신감응 가능함.

번역해주신 알테미스 엔트리님 감사합니다.

Genius Lo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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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ssal Ooze

히트 다이스: 70d10+1,400 (1825 hp)

우선권: -2 (민첩성)

속도: 5 ft., 파기 5 ft.

AC: 0 (-2 민첩성, -8 크기)

공격: 10 내려치기 +64 근접

피해: 내려치기 4d10+20

면적/공격범위: 다양 (설명을 볼 것)

특수 공격: 노예화, 향상된 붙잡기, 죄기 4d10+30

특수 능력: 장님 시각 200 ft., 빠른 치유력 50, 변형체 성질

내성 굴림: 인내 +43, 반사 +21, 의지 +30

능력치: Str 50, Dex 6, Con 50, Int -, Wis 24, Cha 26

기후/지형: 아무 곳이나

구성: 단독

도전 지수: 30

보물: 표준

가치관: 대개 악

강화: 없음

때로는 자연의 일부에 지나지 않았던 지역이 하나의 생명체로서 형성되기도 한다. 지니어스 로차이, 혹은 "살아있는 지대"라고 불리는 이 생명체는 사악한 인격을 지닌 지대다.

지니어스 로차이는 다른 자연의 경치와 별 차이 없어 보이기 때문에 탐지하기 어렵다. 이것은 산, 혹은 고립된 계곡, 작은 호수, 깊은 동굴, 하나의 평야 지대, 작은 달, (작은)행성 전체의 모습을 하고 있다. 지니어스 로차이는 자연 지대와는 구조와 특성만 닮았을 뿐, 살아있는 생물체이지만 위에서 평범하게 생활하는 동물들과 식물들은 지니어스 로차이를 자연의 일부분으로 여긴다. 지니어스 로차이 자체에는 지능이 없지만, 속박(아래를 참고)하고 있는 생물체의 감정을 "복사"한다. 지니어스 로차이에게 속박되어 있는 생물체는 주어져 있는 어떤 환경에서도 적응해 산다. 어떤 노예는 건물(사실상 지니어스 로차이의 일부에 지나지 않지만)에서 사는 반면에 다른 이는 나무나 굴에 둥지를 틀고 산다. 지니어스 로차이 하나가 한번에 지닐 수 있는 노예의 수는 하나 뿐이지만 다른 생물체들도 지니어스 로차이 위에서 거주할 수 있다.

지니어스 로차이에 발을 딛고 야생 지혜 판정(DC 31)에 성공한 이들은 지대가 그들을 덮쳐 뭉게고, 죽음의 일격을 가격하기 전까지는 뭔가의 이상함을 느낄 뿐, 그것이 정확히 뭔지는 깨닫지 못한다.

지니어스 로차이는 오랜 세월동안 홀로 내버려져 왔던 지대가 자연히 인격화된 존재이다. 오랜 세월을 걸쳐 그 지대는 그들만의 특색을 넘어서 진짜의 인격이 형성된다. 대부분은 사악하여 여행자들을 습격하는 것에 희열을 느끼지만 몇몇의 선한 이들은 숲 속의 주민들에게 안전한 안식처를 마련해 준다.

지니어스 로차이는 직접 말을 걸지는 않지만, 현재 속박하고 있는 노예를 통해 의사를 전달하기도 한다.

전투

지니어스 로차이는 자신의 일부분을 움직여 표면에 서있는 상대에게 엄청난 강타로 직접적인 공격을 가한다. 또한 노예에게도 지시를 내려 적과 맞붙게 한다. 노예가 죽임을 당하는 경우 다른 노예로 대체한다. 지니어스 로차이가 일단 공격을 하기 위해 나무, 흙 기둥을 형성하거나 땅을 굽이치면 그 거대한 모습이 분명해져 공격에 노출되어진다(지니어스 로차이의 면적을 측정을 하는 야생 지혜 굴림을 더 이상 안 해도 된다). 지니어스 로차이의 형성된 일부분은 15 피트까지 뻗을 수 있다.

노예화 (Su) : 지니어스 로차이는 상대를 성공적으로 속박시킬 때까지 매 라운드에 한 번 자유행동으로 에픽 주문 노예화를 시전할 수 있다(저항하기 위해서는 의지 굴림 DC 53). 일단 노예가 하나 생기면 그 노예가 죽거나 봉인을 당하거나 아니면 아예 사라져 버릴 때까지 다른 생물체를 속박시킬 수 없다. 노예는  주인인 지니어스 로차이가 죽임을 당하면 해방된다. 지니어스 로차이는 그의 노예를 강제적으로 같이 있게 할 수 있지만 아무 것도 모르는 희생자를 유인하기 위해 잠시간 근처 지역에 보낼 수도 있다. 사실 지니어스 로차이의 "목적"은 현재의 노예로부터 어느 정도 영향을 받은 것이다. 지능 수치가 없는 지니어스 로차이는 노예의 생각을 복사해   오면서 간혹 의견과 목적도 같이 옮겨 올 수 때가 있다. 어찌되었든 노예는 거의 움직임이 없는 주인에게 영향을 줄 수는 있어도 감시하는 지니어스 로차이의 눈으로부터는 고의로 벗어날 수 없다.

향상된 붙잡기 (Ex) : 만약 지니어스 로차이가 초대형 크기 이하의 생물체들에 대한 내려치는 공격이 명중할 경우 보통 피해와 함께 반격의 위험 없이 자유 행동으로 붙잡기 시도를 할 수 있다. 지니어스 로차이는 보통 붙잡기를 하거나 향상된 붙잡기를 사용하는데 이용되는 몸의 일부분을 이용해 상대를 붙들 수 있다. 붙잡기 판정에 매번 성공한 라운드 동안에는 자동적으로 내려치기 공격 피해와 함께 추가로 죄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죄기 (Ex) : 지니어스 로차이는 붙잡기 판정에 성공한 후 상대를 뭉게 4d10+30 둔기 피해를 준다.

변형체 성질 : 변형체는 거대하고 변형적인 생물체이다. 변형체는 독, 수면, 마비, 경직, 변신에 면역이다. 그들은 앞과 뒤의 구분이 확실하지 않아 치명타나 우회 공격이 통하지 않는다. 변형체는 장님이지만 특수 성질인 장님 시각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지능 수치가 없어 모든 정신 조작 영향으로부터 면역이다(현혹, 강제, 환영, 허상, 그리고 사기 효과).

번역해주신 알테미스 엔트리님 감사합니다.

Gloom (암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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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um-Size Monstrous Humanoid

히트 다이스: 25d8+225 (337 hp)

우선권: +26 (+18 민첩성, +8 뛰어난 우선권)

속도: 30 ft.

AC: 40 (+18 민첩성, +12 통찰력)

공격: +10 keen dagger of human dread +54/+49/+44/+39

피해: 단도 1d4+21/15-20(+1d6 crit)

면적/공격범위: 5 ft. × 5 ft./5 ft.

특수 공격: 공포의 응시, 기습 +13d6

특수 능력:장님 시각 60 ft., 임기응변, 침묵, 주문 유사 능력, SR 35, DR 25/+6

내성 굴림: 인내 +17, 반사 +32, 의지 +21

능력치: Str 32, Dex 46, Con 29, Int 26, Wis 25, Cha 30

기술: 숨기 +46, 듣기 +29, 조용히 이동하기 +66, 발견 +29

피트: 베어 넘기기, 회피, 향상된 치명타(단도), 향상된 우선권, 기동성, 강타, 발도, 치고 빠지기, 무기 기교화(단도), 무기 중점화(단도)

에픽 피트: 보이지 않는 빠르기, 파괴적인 치명타(단도), 강력한 치명타(단도), 기회주의적인 기습, 뛰어난 우선권  

기후/지형: 아무 도시

구성: 단독

도전 지수: 25

보물: 없음(단도 밖에 없음)

가치관: 대개 질서 악

강화: 25+ HD(Medium-size)

글룸은 초자연적인 위장술을 이용해 스스로를 은폐시키는 암살자로, 주위를 배회하며, 깊은 어둠 속에서 몸을 가린 채 희생자들을 사냥해 나간다.

글룸은 목부터 아래까지는 대충 인간의 외형을 하고 있으며 흐릿한 검은색에 고무 같은 피부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의 머리는 다른 관점에서 다루어져야 한다. 글룸의 머리는 완전히 벗겨진데다 눈도 없다. 과장되게 뒤로 늘여져, 언제나 악마 같은 미소를 머금는 입은 검은 톱니 이빨들로 이루어져있다. 글룸은 눈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보는데는 지장이 없어 보인다. 글룸의 깔끔한 (특정 문화지역에서 사용되는)장례식용 옷차림은 몸에 딱 알맞고 완전히 검다. 글룸은 +10 keen dagger of human dread를 무장하고 있다. 이 단도는 글룸을 제외한 모든 생물체의 손에서는 +5 keen dagger로 여겨진다.

전투

글룸은 이름 그대로 그림자와 그림자 사이로 옮겨다니며 상대에게 도달할 수 있는 초인적 능력을 가지고 있다. 글룸은 이 능력을, 소리를 완벽하게 내지 않는 교모한 솜씨와 조화시켜, 종종 상대를 공격하고 상대의 동료들이 눈치를 채기도 전에 재빨리 모습을 감춘다.

공포의 응시 (Su) : 글룸의 얼굴을 보게 되면 공포에 질리게 된다. 글룸의 응시에 직면하는 생물체들은 의지 굴림 (DC 32)에 성공해야 하며, 실패하면 20 레벨 시전자가 시전한 공포 주문과 같은 효과를 받게 된다.

임기응변 (Ex) : 이 능력은 로그 클래스의 임기응변 기술과 같은 기능을 한다.

기습 (Ex) : 글룸은 25 레벨 로그가 기습한 것과 같은 효과로 13d6의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침묵 (Su) : 글룸은 침묵 주문 영향 아래에 있는 듯 항상 침묵을 지키지만, 이 특성은 자신에게만 해당될 뿐, 그 범위 이상은 효과가 없다. 이 특성은 조용히 이동하기 판정에 +20 종족 보너스를 갖게 해준다(그래도 글룸은 아무 것이나에 부딪쳐 바닥에 마찰을 일으키거나, 벨을 울리게 하는 방식으로 소리를 낼 수 있다). 글룸은 이 기술 효과를 의지에 따라 낮힐 수 있다.

주문 유사 능력 : 의지에 따라-shadow walk; 3/하루-true strike. 시전자 레벨 20; 내성 굴림 DC 20 + 주문 레벨.

번역해주신 알테미스 엔트리님 감사합니다.

Hecatonchei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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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ge Outsider(Evil)

히트 다이스: 52d8+572 (988 hp)

우선권: +6 (+2 민첩성, +4 향상된 우선권)

속도: 100 ft.

AC: 70(-2 크기, +30 선천적, +20 통찰력, +12 갑옷[+5 half plate])

공격: 100 대검 +71 근접이나 100 바위 +53 장거리

피해: 대검 2d6+20/17-20 이나 바위 2d8+20/19-20

면적/공격범위: 10 ft. × 10 ft./15 ft.

특수 공격: 뛰어난 다중무기 전투, 주문유사 능력, 헤카톤카이레스 소환

특수 능력: 어보미네이션 성질, 전기 면역, 재생력 40, 빠른 치유력 50, SR 70, DR 60/+12

내성 굴림: 인내 +39, 반사 +30, 의지 +27

능력치: Str 50, Dex 15, Con 32, Int 10, Wis 8, Cha 24

기술: 등반 +64, 외교 +13, 숨기 -12, 협박 +40, 도약 +64, 지식(역사) +33, 듣기 +99, 탐색 +100, 진의 파악 +49, 발견 +99, 야생 지혜 +49

피트: 베어 넘기기, 전투 반사신경, 강력한 베어 넘기기, 향상된 치명타(대검), 향상된 치명타(바위), 향상된 우선권, 다중손잡이, 다중 무기 전투, 강타, 무기 파괴, 무기 중점화(대검), 무기 중점화(바위)

에픽 피트: 피해 감소 돌파, 다중 무기로 찢기

기후/지형: 아무 곳이나

구성: 단독이나 짝

도전 지수: 57

보물: 표준

가치관: 언제나 혼돈 악

강화: 53-58 HD (Huge); 59-70 HD (Gargantuan); 71-140 HD(Colossal)

헤카톤케이레스는 가장 오래된 어보미네이션으로, 태양계 역사의 초기에 존재했던 최초의 신들에 의해 탄생되었다. 모든 것이 가능했던 초창기 시절에는, 살아있는 것에 대한 형태와 기능의 정의가 아직 내려져 있지 않았으며, 바로 이 때에 " 백 개의 팔"을 가진 존재라 불리는 헤카톤케이레스가 탄생되었다.  헤카톤케이레스는 30 피트를 넘는 거대한 크기에, 100개의 팔과 50개의 머리를 가지고 있어, 혹 같은 나무가지로 뒤덮인 나무를 연상시킨다. 그들의 괴기스러운 형체나 야만스럽게 생긴 용모는 말로 차마 표현할 길이 없다. 그들은 항상 각 손에 대검이나 바위를 든 채로 무장되어 있다. 그들은 마법 하프-플레이트를 착용하고 있다. 또한 어떤 때의 헤카톤케이레스는 한 자루나 그 이상의 마법 무기들을 무장하고 있기도 하다.

  태어난 직후, 그들은 추방당했고, 조물주에 의해 봉인되었다. 때때로 그들의 비상식적인 전투 능력을 필요로 하는 다른 신들에 의해 풀어지기도 했다. 그들의 봉인이 풀려졌을 때마다 오랫동안 전통을 이어왔던 신전들이 하나 둘씩 쓰러져갔다. 헤카톤케이레스를 맞설 수 있는 생물체는 신들도 포함하여 극소수이다.

전투

이 백 개의 팔을 가진 존재들은 그들의 백 개의 팔에 의지해 질풍 같은 강타와 바위로 상대를 신속히 처리해버린다.

뛰어난 다중무기 전투 (Ex) : 헤카톤케이레스는 각 손에 대검과 바위를 쥔 채로 싸운다. 헤카톤케이레스는 50개의 머리가 각 팔들의 조종을 맡고 있기 때문에, 백 개의 무기들을 사용할 때 공격이나 피해를 입히는데 페널티가 붙지 않는다. 그러나 몰려있는 팔들은 이들이 각 팔로 연속 공격을 하는데 무리를 주며, 또한 한번에 작거나 그 이하 크기의 생물에게는 10번, 중간 크기 생물에게는 15번, 대형 크기의 생물에게는 20번 밖에 공격을 못한다.(거대형이나 그 이상의 크기를 가진 생물들에게는 한번에 모든 팔로 공격할 수 있다.)

스킬 : 헤카톤케이레스의 50개의 머리는 듣기, 발견, 탐색 판정에 +50 종족 보너스를 갖게 해준다.

주문유사 능력 (Sp) : 의지에 따라 greater magic weapon, fly, shield 주문들을 시전. 시전자 레벨 50; 내성 DC 17+주문 레벨

헤카톤카이레스 소환 (Su) : 헤카톤케이레스는 같은 종족의 일원을 하루에 한번 씩 소환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동료의 소환에 어쩔 수 없이 응하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질색을 한다. 소환된 헤카톤케이레스는 "소환"된 동안은 소환 능력을 사용할 수 없다.

어보미네이션 성질 : 변형, 석화, 다른 형태를 바꾸는 공격에 면역; 기력 흡수, 능력 흡수, 능력치 피해, 대량 피해로 인한 죽음에 영향을 받지 않음; 정신 영향 효과에 면역; 불 저항력 20; 냉기 저항력 20; 탐지불가; 의지에 따라 진실의 시각; 장님 시각 500 ft.; 1,000ft.까지 정신감응 가능함.

재생력 (Ex) : 헤카톤케이레스는 선 속성의 무기나 신의 피를 바른 무기에만 정상적인 피해를 입는다.

번역해주신 알테미스 엔트리님 감사합니다.

Infer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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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rge Outsider(Evil)(Chaotic of Lawful)

히트 다이스: 40d8+360 (680 hp)

우선권: +11 (+7 민첩성, +4 향상된 우선권)

속도: 80 ft. 비행 240 ft. (완벽)

AC: 50(+7 민첩성, -1 크기, +34 선천적)

공격: 2 갈퀴 +56 근접, 1 물기 +50 근접, 2 날개 +50 근접, 1 꼬리 +50 근접

피해: 갈퀴 4d6+16, 물기 4d8+8 + 주문 흡수, 날개 2d6+8, 꼬리 강타 4d8+8

면적/공격범위: 5 ft. × 5 ft./10 ft.

특수 공격: 향상된 움켜잡기, 주문 흡수, 경험한 주문에 대한 면역, 주문 유사 능력, 악마 소환

특수 능력: 어보미네이션 성질, 빠른 치유력 15, SR 38, DR 35/+7

기술: 균형 잡기 +11, 집중 + 52, 외교 +13, 곡예 +50, 숨기 +46, 도약 +21, 지식(비전) +49, 지식(차원) +49, 듣기 +53, 조용히 이동하기 +50, 염탐 +49, 탐색 +49, 진의 파악 +51, 주문학 +49, 발견 +53, 공중제비 +50

피트: 경계, 베어 넘기기, 강력한 베어 넘기기, 향상된 우선권, 강타, 무기 파괴, 무기 중점화(갈퀴)

에픽 피트: 보이지 않는 빠르기(x2), 완강한 주문(improved invisibility), 완강한 주문(blur)

내성 굴림: 인내 +31, 반사 +29, 의지 +30

능력치: Str 43, Dex 25, Con 28, Int 22, Wis 26, Cha 29

기후/지형: 아무 곳이나

구성: 단독이나 지옥 소속 부대(1 인퍼널과 1d4 발러, 아니면 1 인퍼널과 1d4 핏 핀드

도전 지수: 26

보물: 표준

가치관: 질서 악이나, 혼돈 악

강화: 41-50 HD (Large); 51-56 HD (Huge); 57-72 HD(Gargantuan)

인퍼널은 신과 악마의 불행한 만남을 통해 태어났다.

신들조차도 유혹해 빠지게 되며, 이렇게 천국과 지옥의 결합을 통해 태어난 악마성 어보미네이션이 인퍼널이다. 신과 바테쥬 사이에서 태어난 자식들은 성향이 질서이고, 신과 타나리 사이에서 태어난 자식들은 성향이 혼돈이다. 모두 소름끼치는 악마 같은 모습으로, 15 피트 이상의 크기에 칠흑색의 비늘로 덮인 인간형이다. 각 인퍼널은 거대한 용의 것과 유사한 날개가 감싸고 있지만, 그들의 날카로운 갈퀴와 흉악하게 생긴 입, 그리고 영원한 파멸로 인도할 듯한 눈을 숨길 수는 없다.

다른 어보미네이션과는 달리, 인퍼널은 자신이 태어난 지옥의 공간에서 돌아다닐 수 있는 자유가 좀 더 주어지지만, 신성 법령에 의해 그 이상은 벗어날 수 없다. 이것은 나인 헬과 어비스의 많은 군주들을 안심시키는데, 그 이유는, 많은 인퍼널들은 그들의 패권에 도전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로워 플레인의 많은 군주들은 가능한한 인퍼널들을 고립시키려 하며, 그것도 모자라 기회가 주어질 때 죽이기도 한다. 그런 형편에 주어진 인퍼널들은 다른 이들과는 달리 깊은 원한을 갖고 전 행성을 파편으로 만들어 버릴 수 있는 기회가 올 때까지 조용히 음모를 꾸민다.

전투

인퍼널은 강력하고 교활한 존재이다. 그들은 상황이 더 어려워지기 전에 가능한한 주문자들을 먼저 제압한다. 그들은 잡은 상대를 물면 주문과 정신을 흡수할 수 있다. 인퍼널은 전투 중에 필요에 의해 blur과 improved improved invisibility 주문들을 자신들에게 건다.

향상된 움켜잡기 (EX) : 인퍼널의 갈퀴 공격이 명중하면, 정상 피해와 함께 자유 행동으로 반격의 걱정 없이 상대를 움켜질 수 있다. 인퍼널은 이 기술을 대형 이하 크기의 생물체에게만 시도할 수 있다. 인퍼널은 그냥 움켜쥐거나, 갈퀴로 상대를 붙잡고 있을 수 있다. 움켜잡기 판정에 성공할 때마다, 그 라운드 동안은 표준 갈퀴 피해와 자동적으로 주문 흡수 피해를 줄 수 있다.

주문 흡수 (Su) : 인퍼널이 상대를 물었을 경우, 상대는 준비되어 있던 가장 높은 레벨의 주문이나 쓰이지 않은 주문 칸 하나를 잃게 된다. 어느 주문을 잃을지는 피해자가 결정할 수 있다. 만약 피해자가 준비된 주문이나 쓰이지 않은 주문 칸이 없을 경우(그 날 주문을 다 사용해버렸던거나 아니면 시전자가 아닌 경우), 2 포인트의 지능을 임시로 잃게 된다.

경험한 주문에 대한 면역 (Su) : 만약 특정한 시전자에게 어떤 주문을 당한 경우, 인퍼널은 그 다음부터 그 시전자의 그 주문에 대한 면역성이 생긴다. 예를 들어, 인퍼널이 마법사 "미어릴"의 호리드 윌팅에 가격된 경우, 그 이후부터는 미어릴의 호리드 윌팅으로부터는 면역이 되지만, 새로운 마법사 "해넷"의 호리드 윌팅에 가격 된 경우, 타격을 입는다(처음으로 가격된 것 같이).

주문 유사 능력 : 의지에 따라-animate dead, blasphemy, blur, charm person, create undead, darkness, deeper darkness, desecrate, detect chaos, detect good, detect law, detect magic, fear, fireball, greater dispeeling, hold person, improved invisibility, magic circle against good, major image, produce flame, polymorph self, pyrotechnics, read magic, scrying, suggestion, symbol, telekinesis, teleport without error(자신과 1,000파운드까지), unholy aura, unholy blight, unhallow, wall of fire; 1/하루-fire storm, hellball(챕터 2 참고), implosion, meteor swarm. 시전자 레벨 26; 내성 굴림 DC 19 + 주문 레벨.

악마 소환 (Sp) : 인퍼널은 성향이 질서냐 혼돈이냐에 따라, 하루에 4마리의 발러나 4마리의 핏 핀드를 소환할 수 있다(질서 성향의 인퍼널은 핏 핀드를 소환할 수 있고, 혼돈 성향의 인퍼널은 발러를 소환할 수 있다).

어보미네이션 성질 : 변형, 석화, 다른 형태를 바꾸는 공격에 면역; 기력 흡수, 능력 흡수, 능력치 피해, 대량 피해로 인한 죽음에 영향을 받지 않음; 정신 영향 효과에 면역; 불 저항력 20; 냉기 저항력 20; 탐지불가; 의지에 따라 진실의 시각; 장님 시각 500 ft.; 1,000ft.까지 정신감응 가능함.

재생력 (Ex) : 인퍼널은 선 성향의 무기에 정상적인 피해를 입는다. 또한, 질서 성향의 인퍼널은 혼돈 성향의 무기에 정상적인 피해를 입으며, 혼돈 성향의 인퍼널은 질서 성향의 무기에 정상적인 피해를 입는다.

번역해주신 알테미스 엔트리님 감사합니다.

Lavaw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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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um-Size Undead(Fire)

히트 다이스: 32d12 (208 hp)

우선권: +12 (+8 민첩성, +4 향상된 우선권)

속도: 60 ft.

AC: 46 (+8 민첩성, +28 선천적)

공격: 2 손톱 +38 근접, 1 두개골 박치기 +32 근접

피해: 손톱 3d8+21/19-20 (치명타에 +1d6) + 광휘의 불, 두개골 박치기 2d6+10 + 광휘의 불

면적/공격범위: 5 ft. × 5 ft./5 ft.

특수 공격: 찢기 6d8+31, 광휘의 불, 주문 유사 능력

특수 능력: 언데드 성질, 불의 특수성, 열의 기운, SR 34, DR 20/+6, 불의 견고함

기술: 지식(언데드) +30, 듣기 +36, 발견 +38

피트: 베어넘기기, 강력한 베어넘기기, 향상된 치명타(손톱), 향상된 우선권, 강타, 무기 중점화(손톱)

에픽 피트: 보이지 않는 빠르기, 에픽 무기 중점화(손톱), 강력한 치명타(손톱)

내성 굴림: 인내 +10, 반사 +18, 의지 +24

능력치: Str 52, Dex 27, Con -, Int 10, Wis 22, Cha 28

기후/지형: 아무 곳이나

구성: 단독이나 짝

도전 지수: 23

보물: 표준

가치관: 혼돈 악

강화: 33-42 HD (Medium-size); 43-55 HD (Huge)

라바와이트는 용해된 마그마로 둘러싸인 공포의 사신이다.

라바와이트는 두꺼운 용해된 돌로 싸인 인간형 해골의 모습을 하고 있다. 마그마는 라바와이트로 하여금 타는 "살"을 갖게 하며, 움직이는데 방해를 주지는 않는다. 매우 날카롭고 빨갛게 타오르는 거대한 흑요석 껍질은 각 손가락마다 달려있어 손톱 기능을 한다. 라바와이트의 두개골만이 마그마에 해방되어 있으며, 머리에는 관 형태의 백색 불이 왕관모양으로 타오른다.

라바와이트는 불에 의해 죽임을 당한 생물들의 유체로부터 만들어졌다.

라바와이트는 공용어와 지옥어를 구사한다.

전투

라바와이트는 손톱과 두개골 박치기를 이용해 상대를 광휘의 불에 붙이려 한다.

찢기 (Ex) : 만약 라바와이트가 양손으로 명중시킬 경우, 상대 몸 위로 달려들어 살을 찢어버린다. 이 공격은 자동적으로 추가 피해를 6d8+31 입힌다.

광휘의 불 (Su) : 살아있는 생물체는 라바와이트의 공격에 광휘의 불이 붙게 되어 부드럽게 빛나는 백열의 불이 온 몸에 작렬하게 되는데 반드시 인내 굴림 (DC 35)에 성공해야하며, 실패시 영구적으로 4 히트 포인트를 잃게 된다. 상대는 매 라운드마다 영구적으로 4 히트 포인트를 잃는 것을 막기 위해 다음 6 번의 라운드(총 7 번의 라운드)를 계속해서 굴림 판정에 성공해야 한다. 라바와이트는 상대의 히트 포인트가 빠져나갈 될 때마다 같은 양을 회복하면서 초과분은 일시적 히트 포인트로 얻게 된다. 만약 상대가 광휘의 불에 의해 죽임을 당하게 되면 희생자의 새카만 재만이 남게 된다.

광휘의 불에 의해 잃은 히트 포인트는 절대 자연적으로 치료되거나 마법으로 회복될 수 없으며 확실하게 없어진다.

주문 유사 능력 : 의지에 따라 dimension door, flame arrow, spell immunity(sleet storm), fireball, wall of fire. 시전자 레벨 22; 내성 DC 19 + 주문 레벨.

언데드 성질 : 독, 수면, 마비, 경직, 질병, 죽음 효과, 사령술 효과, 정신 영향 효과, 물체에도 작용하지 않는 인내 내성 굴림이 필요한 모든 효과에 면역이다. 치명타, 가상 피해, 능력치 피해, 능력치 흡수, 기력 흡수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음 에너지는 치료된다. 대량 피해로 죽을 위험은 없지만, 히트 포인트 0 이하로 떨어지면 파괴된다. 암흑시각 60 ft. 소생될 수 없다; 부활은 생물이 원할 때에만 효과가 있다.

열의 기운 (Su) : 라바와이트는 10 피트 반경으로 열의 기운이 퍼진다. 그 영역 안에 있는 모든 불 형태의 생물체들은(라바와이트도 포함) +6의 퇴지 저항(언데드인 경우)과 빠른 치유력 10 이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불에 약한 생물체들은 열의 기운 영역에 있는 동안은 각 라운드마다 2d10 포인트의 화염 피해를 입는다.

불의 특수형 : 불에 면역, 성공적인 내성 굴림 판정의 경우를 제외하곤 냉기로부터는 2배 피해.

불의 견고성 (Ex) : 라바와이트의 용해된 피부는 피해 감소 10/- 를 갖게 해준다. 라바와이트의 기본 피해 감소성은 이 불의 견고함에 의한 피해 감소에 누적되지는 않지만 겹쳐진다. 어찌되었든, 기본 피해 감소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에도 10/-은 적용된다.

번역해주신 알테미스 엔트리님 감사합니다.

Legendary Animal

전설적인 동물들(Legendary animals)은 역사적인 힘, 순발력, 그리고 권능을 가진 동물들이다. 몇몇의 학설에 의하면, 그들은 자연의 수호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권능이 주어졌다고 전해진다. 그들의 기원이 어떻든, 적설적인 동물들은 매우 희귀하다.

참새 중에 전설화가 없듯이, 각 동물 종류마다 적설화가 있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특정 기후에 사는 가장 강력한 육식동물이나 가장 거대한 초식 동물들만이 전설화가 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다. 아래는 전설적인 동물들의 대표가 되는 전설적인 곰과 전설적인 호랑이 관한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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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endary Bear

대형 크기 동물

히트 다이스: 20d8+140(230hp)

우선권: +2(민첩성)

속도: 50 ft.

AC: 21(-1 크기, +2 민첩성, +10 선천석)

공격: 2개의 발톱 +27 접근, 물기 +22 접근

피해: 발톱 2d6+13, 물기 4d6+6

면적/공격범위: 5ft. X 10ft./5ft.

특별 공격: 향상된 움켜잡기

특별 성질: 후각

내성: 인내 +19, 반사 +14, 의지+9

능력: 힘36 민첩성 14 건강24 지능2 지혜16 매력12

기술: 듣기+8, 탐지+8, 헤엄치기+18

피트: --

지형/기후: 숲, 언덕, 산, 평원, 지하의 아무 곳이나

구성: 단독이거나 짝

CR: 9

보물: 없음

가치관: 언제나 중립

강화: 21-40HD(대형)

전설적인 곰은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간을 함부로 공격하지 않는다. 곰의 식생은 식물과 물고기로 이루어져 있다.

전투

향상된 움켜잡기(Ex) : 이 기술을 쓰기 위해서는 전설적인 곰은 반드시 발톱 공격이 이루어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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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endary Tiger

대형 크기 동물

히트 다이스: 26d8+182(299hp)

우선권: +4(민첩성)

속도: 50 ft.

AC: 23(-1 크기, +4 민첩성, +10 선천석)

공격: 2개의 발톱 +29 접근, 물기 +24 접근

피해: 발톱 2d6+11, 물기 2d8+5

면적/공격범위: 5ft. X 10ft./5ft.

특별 공격: 달려들기, 향상된 움켜잡기, 할퀴기 2d6+5

특별 성질: 후각

내성: 인내 +22, 반사 +19, 의지+10

능력: 힘32 민첩성 18 건강24 지능2 지혜14 매력10

기술: 숨기+8, 도약+15, 듣기+5, 조용히 이동하기+12, 탐지+7, 헤엄치기+14

피트: --

지형/기후: 숲, 언덕, 산, 평원, 지하의 아무 곳이나

구성: 단독이거나 짝

CR: 10

보물: 없음

가치관: 언제나 중립

강화: 27-48HD(대형)

전설적인 호랑이는 동물 왕국에서도 가장 흉폭하고 위험한 육식동물이다.. 몸길이는 8에서 10피트이고 무게는 600파운드나 나간다.

전투

달려들기(Ex) : 전투 첫 라운드에 전설적인 호랑이가 적의 몸에 뛰어오른다면, 이미 이동이 이루어졌어도 최대의 공격을 가할 수 있다.

향상된 움켜잡기(Ex) : 이 기술을 쓰기 위해서는 전설적인 호랑이는 반드시 물기 공격이 이루어져야 한다. 붙잡는데 성공한다면 할퀼 수 있다.

할퀴기(Ex) : 전설적인 호랑이는 붙잡은 적에게 두 개의 공격(+30 접근), 2d6+5의 피해를 뒷다리로 각각 줄 수 있다. 할퀴기는 전설적인 호랑이가 상대에게 달려들었을 때도 가능하다.

기술: 전설적인 호랑이는 숨기와 조용히 이동하기 판정에 +8 종족 보너스를 갖는다. 장초가 자란 지역이나 풀숲에서는 숨기 보너스 +16 이 향상된다.

번역해주신 알테미스 엔트리님 감사합니다.

Paragon Mind Flay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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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um-Size Aberration

히트 다이스: 8d8+64 +96 (224 hp)

우선권: +13 (+9 민첩성, +4 향상된 우선권)

속도: 90 ft.

AC: 50 (+9 민첩성, +7 선천적, +12 통찰력, +12 행운)

공격: 4 촉수 +40 근접

피해: 촉수 1d4+28

면적/공격범위: 5 ft. × 5 ft./5 ft.

특수 공격: 마인드 블래스트, 사이오닉, 향상된 잡기, 추출

특수 능력: SR 35, 정신 감응, 불과 냉기 저항 10, DR 20/+6(3/-), 빠른 치유력 23

내성 굴림: 인내 +22, 반사 +21, 의지 +27

능력치: Str 27, Dex 29, Con 27, Int 34, Wis 32, Cha 32

기술: 허풍 +30, 집중 +29, 외교 +13, 숨기 +28, 협박 +32, 지식(두 개 아무거나) +30, 듣기 +32, 조용히 이동하기 +28, 발견 +33

피트: 경계, 장님 전투, 전투 시전, 회피, 방어 전문화, 향상된 우선권, 기동성, 치고 빠지기, 무기 기교화(촉수)

에픽 피트: 피부 갑옷화, 피해 감소, 빠른 치유력, 향상된 마법 저항, 뛰어난 우선권

기후/지형: 아무 지하나

구성: 단독이나 짝, 집단 (2 파라곤 마인드 플레이어 + 4-8 마인드 플레이어)

도전 지수: 23

보물: 표준

가치관: 대개 질서 악

강화: 캐릭터 직업에 따라

마인드 플레이어 파라곤은 일반 마인드 플레이어들에게 있어서 신으로 여겨진다. 그들은 그들 동족들 중에서도 가장 교활하고, 잔혹하고, 강력한 존재임을 상징한다. 그들의 정신력은 궁극에 도달해 있다.

키가 6피트에 전체적으로 인간 형태를 한 파라곤 마인드 플레이어는 일반 동족들과는 조금 틀리게 생겼다. 그들의 살은 고무 같고 엷은 자주색으로 되어 있으며 차가운 점액으로 인해 빛난다. 파라곤 마인드 플레이어의 머리는 4 개의 촉수가 달린 문어 같이 생겼는데, 한 쌍의 하얗고 부푼 눈은 더욱 끔찍하게 여겨지게 한다. 그들의 입은 칠성장어의 입 같이 혐오스럽게 생겨, 살아있는 먹이의 뇌를 추출할 때 기름기의 점액을 계속해서 떨어뜨린다.

파라곤 마인드 플레이어는 대개 일반 동족들과 떨어져서 산다. 만약 파라곤 마인드 플레이어의 존재가 알려지면 일반 마인드 플레이어들은 계속해서 자신들의 고민거리들을 파라곤에게 지우거나, 각 마인드 플레이어 도시마다 존재하는 엘더 브레인의 이익을 위해 파라곤의 두뇌를 지킨다. 어찌되었든, 몇몇의 파라곤은 거대한 마인드 플레이어 왕국의 지도자 직책을 받아들여 마인드 플레이어 영토 내의 잠재적인 비밀 세력으로 지낸다.

파라곤 마인드 플레이어는 지하 공용어와 공용어, 천국, 지옥, 용들의 언어를 구사하지만, 정신 감응으로 의사 소통 하는 것을 선호한다.

전투

파라곤 마인드 플레이어는 마인드 블래스트와 암시로 적들을 서로 상대하게 하는 방식으로 거리를 두고 싸운다(가장 좋아하는 암시 방법은 약한 정신력을 가진 적에게 파티원 중 한 명이, 사실은 마인드 플레이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마인드 플레이어라는 암시를 거는 것인데, 이 바꿔치기는 마인드 플레이어의 뛰어난 정신 환상술로 이루어진다).

마인드 블래스트 (Sp) : 이 공격은 60 피트 길이의 원뿔 형태로 방사된다. 이 원뿔에 사로잡힌 자는 반드시 의지 굴림 (DC 38) 에 성공해야 하며 만약 실패하면 3d4 라운드 동안 마비된다. 마인드 플레이어는 흔히 사냥할 때 이 힘을 사용하며 마비된 희생자들 중 한 두 명은 먹어 치우기 위해 끌고 간다.

사이오닉 (Sp) : 의지에 따라 astral projection, charm monster, detect thoughts, levitate, plane shift, suggestion; 3/하루 greater dispelling, haste, see invisibility. 시전자 레벨 23; 내성 굴림 DC 34 + 주문 레벨.

향상된 잡기 (Ex) : 이 능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인드 플레이어는 소형에서 대형 크기의 생물체을 촉수 공격으로 명중시켜야 한다. 만약 적을 붙잡는다면 마인드 플레이어는 상대의 머리에 촉수를 부착할 수 있다. 마인드 플레이어는 생물체의 크기가 거대형 이상이더라도 어떻게든 적의 머리에 촉수를 뻗을 수만 있다면 붙잡을 수 있다.

성공적인 잡기가 이루어진 후, 마인드 플레이어는 다시 한번의 성공적인 붙잡기 판정을 통해 나머지 촉수들을 부착할 수 있다. 상대는 다시 한번의 붙잡기 판정에 성공하거나 곡예 판정에 성공하면 빠져 나올 수 있지만, 마인드 플레이어는 처음 상대의 턴 때 붙어 있던 각 촉수에 +2 상황 보너스를 받는다.

추출 (Ex) : 마인드 플레이어는 자신의 턴 때 4개의 모든 촉수가 부착되어 있고 유지시키는데 성공하고 있다면 자동적으로 상대의 뇌를 빨아들여 그 상대를 즉사하게 만들 수 있다.

정신 감응 (Su) : 파라곤 마인드 플레이어는 정신 감응으로 100피트 안의 언어를 소유한 모든 생명체와 대화할 수 있다.

파라곤 생물체 만들기

"파라곤"은 어떠한 생명체에게도 적용될 수 있는 응용 형태이다(여기서는 기본 생물체에 적용).

모든 종족들의 인원 가운데는 가장 약하고 최악을 상징하는 존재가 몇몇씩은 있다. 마찬가지로 모든 종족들 가운데는 가장 힘이 세고 똑똑하고 운이 좋은 파라곤이라는 존재가 있다. 파라곤 생물체는 신들로부터 완벽한 형태로 만들어진 것이나 어쩌면 몇 천년의 지속적인 발전 끝에 만들어진 존재로서 신화의 최상급 생물체를 상징하기도 한다. 간혹, 파라곤은 모든 요소가 맞아 떨어져 우연히 탄생되기도 한다.

기본 생물체의 특성은 변하지 않는다. 파라곤 생물체는 밑에 표기된 점만 제외하곤 기본 생물체의 능력치와 특수 능력 모두를 그대로 사용한다.  

HD: 파라곤은 언제나 최대 히트 포인트를 갖는다. 또한 파라곤 생물체는 추가 12 포인트를 매 HD마다 얻는다.

속도 : 파라곤 생물체의 속도는 모든 종류의 움직임이 세배다.

AC: 파라곤 생물체는 AC에 +12 통찰력 보너스와 +12 행운의 보너스를 갖게 된다. 또한 +5 선천적 갑옷 보너스를 갖는다(만약 생물체가 이미 선천적 갑옷을 갖고 있다면, 더 높은 쪽을 사용한다).

공격 : 파라곤 생물체는 모든 공격을 공격 굴림에 +25 행운 보너스를 갖게 된다.

피해 : 파라곤 생물체는 모든 근접과 장거리 공격을 위한 피해 굴림에 +20 행운 보너스를 갖게 된다.

특수 공격: 파라곤 생물체의 특수 공격은, 만약 있다면, 통찰력 보너스를 적용할 수 있는 경우 +13 을 갖게 한다. 예를 들어, 파라곤 생물체에게 적이 의지 내성 굴림 (DC 15)에 실패시 잠 들게 할 수 있는 특수 공격이 있다면 이 보너스는 DC를 28로 높여 준다. 마찬가지로, 특수 능력인 찢기가 있는 경우, +13 통찰력 보너스는 +13 피해 보너스로 적용될 수 있다. +13 통찰력 보너스는 주어진 특수 능력에 한번만 적용될 수 있다.

몽마(몬스터 메뉴얼 Night Hag 참조)의 특수 능력인 꿈에 출몰하기가 통찰력 보너스 +13 이 적용 되지 않는 한가지의 예이다.

주문 유사 능력 (Sp) 이나 사이오닉 (Sp): 만약 기본 생물체가 주문 유사 능력을 갖고 있는 경우, 이 능력들을 사용하는데 +15 시전자 레벨 효과를 갖게 된다. 예를 들어, 주문 유사 능력을 시전자 레벨 10 의 효과를 보는 생물체는 파라곤 생물체의 경우, 25 레벨의 효과를 갖게 된다. 또한 파라곤 생물체는 주문 유사 능력을 갖고 있지 않더라도 하루에 3 번, 15 레벨 시전자가 시전한 효과로 greater dispelling, haste, see invisibility 능력들을 사용할 수 있다.

특수 성질: 파라곤 생물체는 기본 생물체의 모든 특수 성질을 갖으며, 추가로 다음 성질들도 갖는다.

* 불과 냉기 저항 10. 만약 생물체가 이미 이런 저항을 갖고 있는 경우 더 좋은 쪽을 사용한다.

* 피해 감소 20/+6. 만약 생물체가 이미 피해 감소성이 있는 경우 더 좋은 쪽을 사용한다.

* 마법 저항은 파라곤 생물체의 CR+10 과 같다. 만약 파라곤 생물체가 이미 마법 저항을 갖고 있는 경우 높은 쪽을 사용한다.

* 빠른 치유력 20. 만약 생물체가 이미 빠른 치유력을 갖고 있는 경우 더 좋은 쪽을 사용한다.

내성: 파라곤 생물체는 모든 내성 굴림에 +10 통찰력 보너스를 갖는다.

능력치: 모든 능력치는 기본 생물체보다 15 포인트씩 더 높다.

기술: 파라곤 생물체는 기술 판정에 +10 적성 보너스를 갖는다.

피트: 기본 생물체와 같으며, 보너스 피트 2 개를 추가로 더 갖는다.

기후/환경: 아무 지역이나 지하

구성: 기본 생물체와 같다.

도전 지수: ~6 HD, 기본 생물체+18; 7 HD~15 HD, 기본 생물체+15; 16+ HD, 기본 생물체+12.

보물: 생물체의 CR 을 기준으로 표준.

가치관: 기본 생물체와 같다.

강화: 기본 생물체와 같다.

번역해주신 알테미스 엔트리님 감사합니다.

Prismasau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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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ge Magical Beast

히트 다이스: 60d10+540 (870 hp)

우선권: +15 (+7 민첩성, +8 뛰어난 우선권)

속도: 30 ft.

AC: 55 (-2 크기, +7 민첩성, +40 통찰력)

공격: 물기 +72 접근, 꼬리 +65 근접

피해: 물기 8d10+11/19-20 (치명타 피해에 +1d6)

면적/공격범위: 10 ft. × 20 ft./10 ft.

특수 공격: 무지개 빛 발산

특수 능력: 면역성, 무지개 빛의 흐림 효과, SR 38, DR 20/+6

내성 굴림: 인내 +41, 반사 +39, 의지 +24

능력치: Str 32, Dex 25, Con 29, Int 4, Wis 19, Cha 10

기술: 듣기 +38, 발견 +38

피트: 경계, 베어 넘기기, 전투 반사신경, 회피, 지구력, 강력한 베어 넘기기, 향상된 치명타(물기), 향상된 우선권, 강타, 무기 중점화(물기), 무기 중점화(꼬리)

에픽 피트: 파괴적인 치명타(물기), 에픽 무기 중점화(물기), 강력한 치명타(물기), 뛰어난 우선권  

기후/지형: 햇볕이 잘 드는 아무 지역

구성: 단독 혹은 짝

도전 지수: 28

보물: 없음

가치관: 언제나 중립

강화: 61-90 HD(Huge); 91-150 HD(Gargantuan)

프리스마사우르스의 눈부신 비늘을 본 자는 지독한 무지개 효과를 받게 한다.

프리스마사우르스는 코에서 꼬리까지의 길이가 20 피트이며, 어깨 높이가 8 피트이다. 이 짐승은 목 뒤에서 꼬리까지 내려오는 등마루에 수정 비늘로 덮여 있다. 이 생물체의 코는 뻗어 있으며 입은 강력하고 파괴적인 이빨들로 이루어져 있다. 돌기가 나있는 프리스마사우르스의 꼬리 뼈 끝은 두껍고 부풀어 있다.

전투

이 짐승 등마루의 비늘은 자연적인 마법으로 빛을 다양한 신비한 에너지와 동반한 채 가지각색의 색깔들로 반사시키고 굴절시켜 매우 위험한 상대로 만든다. 프리스마사우르스는 이 에너지들로 상대를 무력하게 만든 후, 상대가 무지개 효과 때문에 어떤 상태에 있던 간에 먹어치워 버린다.

무지개 빛 공격에 추가로 강력한 이빨과 파괴적인 꼬리로 공격 할 수 있다.

무지개 빛 발산 (Su) : 프리스마사우르스 등마루의 수정체에서 반사되고 굴절된 빛은 무지개 빛 스프레이 주문과 매우 유사한 기능을 한다. 30 피트 범위 내의 8 HD 이하의 생물체들은 자동적으로 2d4 라운드 동안 장님(장님/귀머거리 주문 참조)이 된다. 또한, 프리스마사우르스로부터 20 피트 이내에 있는 생물체들은 무작위로 하나나 그 이상의 광선을 맞게 되어 '플레이어 핸드북'의 무지개 빛 스프레이 주문에 포함된 표의 효과를 받게 된다. 이 효과는 무지개 빛 스프레이 주문과 같이 반지름 30 피트 범위로 퍼지지만, 20 레벨 주문자가 시전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보인다.

면역성 (Su) : 이 짐승 등마루의 수정체는 마법적 무지개를 현상해 모든 무기에 대한 피해를 반만 입게 한다. 독, 가스, 석화, 정신 조작 공격에 면역이다.

무지개 빛의 흐림 효과 (Ex) : 짐승의 주위를 계속해서 도는 반사되고 굴절된 빛은 짐승의 모습을 흐리게 만들어 맞추기 힘들게 만든다. 이 짐승에 대한 모든 근접과 장거리 공격은 50% 가능성으로 빗나간다.

번역해주신 알테미스 엔트리님 감사합니다.

Sirru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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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rge Magical Beast

히트 다이스: 40d10+680 (900 hp)

우선권: +23 (+15 민첩성, +8 뛰어난 우선권)

속도: 90 ft.

AC: 44 (+15 민첩성, -1 크기, +20 선천적)

공격: 4 발톱 +56 근접, 물기 +54 근접

피해: 발톱 2d6+16/19-20 (치명타에 +1d6) , 물기 4d6+8/19-20

면적/공격범위: 5 ft. × 10 ft./10 ft.

특수 공격: 달려들기, 경직시키는 포효

특수 능력: 장님 시각 300 ft., DR 30/+5, 암흑 시각 60 ft., 빠른 치유력 20, 저광 시각, SR 39, 후각; 산, 냉기, 전기, 불, 그리고 음파 저항 10

내성 굴림: 인내 +41, 반사 +39, 의지 +29

능력치: Str 42, Dex 40, Con 44, Int 35, Wis 38, Cha 28

기술: 등반 +17, 숨기 +36, 도약 +40, 듣기 +36, 조용히 이동하기 +35, 발견 +36

피트: 경계, 베어넘기기, 회피, 강력한 베어넘기기, 강인한 인내력, 향상된 밀어내기, 향상된 치명타(물기), 향상된 치명타(발톱), 향상된 우선권, 철의 의지, 번개같은 반사신경, 다중공격, 강타, 기술 중점화(도약), 무기 중점화(물기), 무기 중점화(발톱)

에픽 피트: 보이지 않는 빠르기(x4), 강력한 치명타(발톱), 뛰어난 우선권  

기후/지형: 아무 곳

구성: 단독, 짝, 혹은 집단(4-9 시러스와 1-2 세머리의 시러스)

도전 지수: 24

보물: 표준

가치관: 대개 혼돈 중립

강화: 41-50 HD(Large); 51-60 HD(Huge); 61+ HD(Gargantuan)

Three-Headed Sirru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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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rge Magical Beast

히트 다이스: 45d10+885 (1,102 hp)

우선권: +25 (+17 민첩성, +8 뛰어난 우선권)

속도: 120 ft.

AC: 50 (+17 민첩성, -1 크기, +24 통찰력)

공격: 4 발톱 +63 근접, 3 물기 +61 근접

피해: 발톱 3d6+18/19-20 (치명타에 +1d6) , 물기 4d6+9/19-20

면적/공격범위: 5 ft. × 10 ft./10 ft.

특수 공격: 달려들기, 경직시키는 포효

특수 능력: 장님 시각 350 ft., DR 35/+6, 암흑 시각 60 ft., 빠른 치유력 25, 저광 시각, SR 42, 후각; 산, 냉기, 전기, 불, 그리고 음파 저항 15

내성 굴림: 인내 +45, 반사 +43, 의지 +33

능력치: Str 47, Dex 45, Con 49, Int 40, Wis 43, Cha 33

기술: 등반 +19, 숨기 +38, 도약 +40, 듣기 +44, 조용히 이동하기 +43, 발견 +41

피트: 경계, 베어넘기기, 회피, 강력한 베어넘기기, 강인한 인내력, 향상된 밀어내기, 향상된 치명타(물기), 향상된 치명타(발톱), 향상된 우선권, 철의 의지, 번개같은 반사신경, 기동성, 다중공격, 강타, 치고 빠지기, 무기 중점화(물기), 무기 중점화(발톱)

에픽 피트: 보이지 않는 빠르기(x7), 강력한 치명타(발톱), 뛰어난 우선권  

기후/지형: 아무 곳

구성: 단독, 짝, 혹은 집단(1-2 세머리의 시러스와 4-9 시러스)

도전 지수: 28

보물: 표준

가치관: 대개 혼돈 중립

강화: 46-55 HD(Large); 56-65 HD(Huge); 66+ HD(Gargantuan)

시러스는 언제나 굶주려하고 잔인함을 제대로 갖춘 네 발의 육식 동물이다.

시러스는 털 대신 용 비늘로 덮인 마른 육식성 고양이의 모습을 하고 있다. 약 650 파운드의 무게에 검정과 은백이 섞인 천연색을 가지고 있다. 머리에는 갈기 대신 보호 뼈대를 가지고 있는데, 용 비늘이 모든 해로운 원소 영향으로부터 보호해 주 듯이, 이것은 치명적인 공격으로부터 머리와 목을 보호해준다. 지나치게 큰 앞니는, 마찬가지로 큰 입에서 돌출해 있으며, 새 갈퀴 모양의 발톱을 가지고 있는 이 생물체는 무시무시한 존재라는 점에서 의심할 바가 없다.

세 머리의 시러스: 더 드물고, 더욱 맹렬한 세 머리의 시러스는 일반 시러스들을 지배한다. 세 머리의 시러스는 종종 일반 시러스들의 집단을 거느린다.

시러스는 무엇이든 사냥하지만 특히 용을 사냥하는데 전문화 되어 있다(그래도 그들은 영리하기 때문에 특정한 용이 그들에게 지나치게 강하다는 것을 재빨리 눈치 챌 수 있다). 죽임을 당한 용은 시러스 집단에게 있어서 일주일분의 양식으로 충분하지만, 그래도 재미로 다른 생명체들을 사냥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시러스는 숲과 용의 언어를 구사한다.

전투

일단 시러스가 먹이를 감지하고 은밀히 상대의 기량을 확인하면, 온힘을 다해 공격하기에 앞서 상대를 하루 동안 몰래 추적한다. 은폐 능력으로 종종 불시의 라운드를 이용하여 경직시키는 포효를 내고, 다음 행동으로 상대를 향해 달려든다. 시러스는 상당히 뛰어난 육식 동물이기 때문에 같은 라운드 안에 상대를 이빨로 물고 4 다리 모두를 이용해서 최대 공격을 가할 수 있다.

경직시키는 포효 (Ex) : 시러스는 1d4 라운드마다 60 피트 범위로, 인내 내성 굴림 실패한(DC 47, 세머리의 시러스의 경우 DC 51)생물체들을 1d4 라운드 동안 경직시키는 음파 공격을 낼 수 있다.    

달려들기 (Ex) : 만약 시러스가 전투의 첫 라운드에 상대를 향해 달려들거나 뛰어들면 이미 이동 행동을 한 뒤어도 최대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머리 상실에 대한 저항 (Ex) : 시러스의 두꺼운 뼈대는 목을 보호해주는 방패 기능을 하며, 보팔 무기 같이 목을 베어버리는 효과에 대한 저항을 준다. 시러스나 세머리의 시러스가 머리를 잃는 상황에 처하면 대신 인내 내성 굴림을 한다(DC 10 + 공격자의 1/2 HD + 공격자의 힘 수정치). 내성에 실패시 머리는 예정되로 어깨에서 떨어지지만 성공시 목이 베어지는 효과에서 벗어난다. 시러스는 머리가 베어지는 경우 죽게 되며, 세머리의 시러스인 경우는 모든 머리가 베어질 때까지 싸움을 계속한다(유일한 페널티는 최대 공격을 할 때 물기 공격이 하나나 둘 더 적어진다는 것이다).

번역해주신 알테미스 엔트리님 감사합니다.

Tayella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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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rgantuan Magical Beast

히트 다이스: 34d10+480 (595 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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