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무협소설을읽고는 무협게임이란것에대해 궁금증을가지고는 무협게임속으로
파고들었습니다.
당시의환상이었죠 - _-..무공이 그래도 몇백은넘을줄알았는데 현실은가혹했습니다 -_- 무공종류가20~40개 수준을못벗어나더라는것입니다 - 도대체왜 무공이이리도없는거죠?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전 무협소설을읽고는 무협게임이란것에대해 궁금증을가지고는 무협게임속으로
파고들었습니다.
당시의환상이었죠 - _-..무공이 그래도 몇백은넘을줄알았는데 현실은가혹했습니다 -_- 무공종류가20~40개 수준을못벗어나더라는것입니다 - 도대체왜 무공이이리도없는거죠?
ㅋㅋ 저도 극악초보이지만, 나름대로 프로그래머 기초 교육을 받아본 관계로... 요샌 간단한 프로그램만 봐도 이걸 대체 어떻게 만든거지 하고 놀라곤 합니다. 초간단 채팅 프로그램 하나 만드는데 프로그래밍 언어 10000줄이 필요하다고 하니;
아마 삽살할매님의 생각처럼 게임을 만들려면.. -_-; 제작 기간만도 정말 엄청나게 걸릴겁니다.
대부분 유저들의 컴 사양도 신경 써야하고, 또 용량이 무지막지하게 커도 안되고, 개발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다보면 그 시간에 그래픽 수준 높아져서 더 화려한 게임들이 쏟아져 나오고..
결국 만들어도 별로 유저 못끌다가 망할듯.. -_-;
한 2~30년쯤후라면 모를까-_-;
소프트웨어는 둘쨰치고 현재의 하드웨어로는 절대 그런 환경을 못만듭니다-_-
뭐 맵이 마을 하나정도 크기에 사용인원을 10여명으로 한정한다면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_-;
2d도 아니고 무협이란 자체가 초식에 따른 공격부위 및 타격의 대미지가 틀려야 하고, 여기에 보법이니 신법이니 하는걸 조합하게 되면 같은 초식의 경우라도 몇가지의 모션이 필요로합니다-_-;
게다가 상대가 회피하는 모션도 뒤로 후퇴하는것만이 아닌 공격방향과 속도에 따라 몇가지나 되는 모션이 필요로하는데 여기에 보법의 개념이 합쳐지면 수십가지의 다양한 모션이 필요로합니다.
그런 무예가 수십종만되도 엄청나게 방대한 캐릭터 에니메이션이 필요로하고, 스치는정도, 크리티컬, 일반 정타의 3가지와 각 무기별 타격거리 계산 방어구의 사용에 따른 각종 변수들을 대입하면...
이걸 구현하는것도 엄청나지만 실제 구현을 한다쳐도 과연 이걸 돌릴만한 서버컴이 가능할것이며, 서버컴이 가능하다치더라도, 접속해서 돌릴만한 유저측의 컴이 가능할것인가........아무리 생각해도 수십년은 있어야할듯-_-
저도 얼래벌래 프로그래머긴 합니다만.......으음 생각할수록 아득하군요--;
저런걸 개발하라는 회사에 취직했다면 조만간 사표쓰고 나와버릴듯-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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