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로 궁금해서 그럽니다.
어는 부분에서 재미를 느끼는지요 ?
게임이든 게임창을 도입했든
죽어서 회귀한 후 게임을 하는 것들이 도저히 이해가 안가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게임 상태창이 등장하는 순간부터
현실이 아니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서 도통 재미를 느낄 수 없네요.
게다가 상태창 설명으로 몇페이지씩 잡아 먹기도 하구요.
뭔가 게임 소설만의 특별한 재미가 있는 건가요 ?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정말로 궁금해서 그럽니다.
어는 부분에서 재미를 느끼는지요 ?
게임이든 게임창을 도입했든
죽어서 회귀한 후 게임을 하는 것들이 도저히 이해가 안가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게임 상태창이 등장하는 순간부터
현실이 아니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서 도통 재미를 느낄 수 없네요.
게다가 상태창 설명으로 몇페이지씩 잡아 먹기도 하구요.
뭔가 게임 소설만의 특별한 재미가 있는 건가요 ?
성장하는 수치가 눈에 보여서 재미있어요. 스킬을 얻거나 스탯이 높아지면 아 주인공이 강해지고 있구나 하고 직접적으로 눈에 들어오잖아요. 그게 재미있어요. 저는 성장물을 좋아하거든요.
재미를 느끼는 요소는 상황따라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음.......
재능이 없는 주인공이라면 게임시스템으로 특별해지고 대리로 재능을 얻는? 그런면에서 일종의 재매가 있는 것 같고요......
사실 노력만으로 100%다 된다고 보기는 어려운데 노가다만 하면 무조건 성과를 얻을 수 있으니까 그것도 재미있어요. 다음 스킬은 뭘 얻을까? 어디까지 강해질 수 있을까? 이런 것도 재미있구요.
기본적으로 게임은...레벨 올리는 것 자체가 재미있는 것 같아요. 레벨이 오른다는 건=성장했다. 강해졌다 라는 거기 때문에.......
작가님들 마다 다르겠지만 스킬을 얻을때 쉽게 혹은 어렵게 얻더라도 등록만 되면 계속 사용할 수 있고, 능력이 떨어져도 숙련도만 올리면 다음 랭크로 진입도 할 수 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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